리버티게임:오락실/2015년 7월: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백괴게임>탈퇴한 회원2
백괴게임>탈퇴한 회원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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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는 백괴게임:운영진 회의/제1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대림은 [[사용자:Daelim|Daelim]]이 [[백괴:폭력|대림]]([[사용자토론:Daelim|토론]])([[특수:기여/Daelim|기여]])([[백괴민국/대통령실|업무]]) 2015년 7월 16일 (목) 21:03 (KST)
장소는 백괴게임:운영진 회의/제1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대림은 [[사용자:Daelim|Daelim]]이 [[백괴:폭력|대림]]([[사용자토론:Daelim|토론]])([[특수:기여/Daelim|기여]])([[백괴민국/대통령실|업무]]) 2015년 7월 16일 (목) 21:03 (KST)
: 하루면 짧지 않나요? 관리자도 봉사직인데, 개인 사정으로 참여하지 못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6일 (목) 22:31 (KST)
: 하루면 짧지 않나요? 관리자도 봉사직인데, 개인 사정으로 참여하지 못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6일 (목) 22:31 (KST)
:: 흠... 그럼 리브레 위키의 운영진 알림판의 형태처럼 진행해도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백괴게임:운영진 회의장]]으로 옮긴 상태입니다.--대림은 [[사용자:Daelim|Daelim]]이 [[백괴:폭력|대림]]([[사용자토론:Daelim|토론]])([[특수:기여/Daelim|기여]])([[백괴민국/대통령실|업무]]) 2015년 7월 17일 (금) 13:08 (KST)
:: 흠... 그럼 리브레 위키의 운영진 알림판의 형태처럼 진행해도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백괴게임:운영진 알림판]]으로 옮긴 상태입니다.--대림은 [[사용자:Daelim|Daelim]]이 [[백괴:폭력|대림]]([[사용자토론:Daelim|토론]])([[특수:기여/Daelim|기여]])([[백괴민국/대통령실|업무]]) 2015년 7월 17일 (금) 13:08 (KST)

2015년 7월 17일 (금) 17:03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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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티게임 오락실
 2015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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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7월입니다.

이제 2015년 하반기가 왔습니다. 7월에도 백괴게임에서는 게임의 내용 설계를 위해 열심히 움직이는 설계자들이 있습니다. 그들을 환영하고 응원합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7월 1일 (수) 00:59 (KST)답변[답변]

시간 차이를 필요로 하는 게임에 UrlGetParameters을 적용하기

게임 설계자들에게, 백괴게임에 확장 기능인 UrlGetParameters가 2015년 4월에 설치된 이후, 2015년 6월에 시간 차이를 필요로 하는 게임 중 하나인 백괴클릭을 DPL의 꼼수인 CGI에서 UrlGetParameters로 바꿨습니다. 다음은 데이터를 저장할 필요가 없게 하려면, 해당 확장 기능으로 바꿔야 하는 게임입니다:

  • 백괴방송 체험
  • 하노이의 Top of the 백괴

이러한 게임을 더 알고 있다면 그것을 목록에 추가해주세요. 아무튼 이들은 2015년 하반기 안으로 UrlGetParameters로 바꿀 예정입니다. 게임 설계자의 양해를 구하며, 백괴클릭을 참조해 만든다면 저는 감사할 것입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7월 1일 (수) 01:18 (KST)답변[답변]

발전소를 개편하는데 도와주세요

발전소는 게임을 발전하도록 하는 곳이지, 삭제 토론이 아닙니다. 발전소를 개편하는 데 도와주세요.

아래는 발전소의 초안입니다:

  • 발전소에서는 부실한 장비를 갈아서 게임에 필요한 내용 생산을 가능하도록 만들고 그것이 원할하게 작동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 누구나 게임을 해도 게임을 진행할 수 없거나 부실할 경우, 발전을 할 수 없어 그 발전소는 해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발전 토론을 받지 않습니다. 대신 집중 치료 이유가 되므로 집중 치료를 맡깁니다.
    • 발전소를 이용하면서 게임의 부실한 것을 제거해야 원할하게 발전할 것으로 예상할 때, 발전 토론 결과가 게임의 내용을 생산하기 어렵고, 게임을 진행할 수 없거나 더 부실할 것 말고는 없는 것으로 예상하는 경우, 집중 치료 요청을 투표할 수 있으며, 3표 이상이 2일간 지속되면 발전 토론을 정지합니다, 정지하겠습니다. 그 뒤 집중 치료를 시작합니다.
  • 발전 토론을 하려면, 백괴게임:발전소/요청에서 100회 편집한 사용자 1명이 게임 제목과 함께 발전을 요청한다고 한 다음, 같은 조건의 다른 사용자가 그 요청을 보고 발전 토론을 만들면 됩니다.
  • 발전 토론은 한 번에 한 게임씩만에 대해서만 토론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게임의 세계관 등이 부실한 경우나 여러 게임에 대해 다루는 것이면 가급적 개별 토론 문서나 토론란을 이용합니다.
  • 발전소에 부실한 장비가 있다면, 필요 없는 장비는 제거를, 장비를 추가하여 게임이 원할하게 작동할 수 있다면 추가를, 부실한 장비를 바꿀 수 있다면 바꾸기를 하면 됩니다. 여기에 재미가 있도록 하면 더 좋습니다.

더 구체적인 내용이 있다면 초안을 고쳐도 됩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7월 1일 (수) 01:18 (KST)답변[답변]

뭐... 발전소가 발전을 위한 곳인 것은 알 고 있지만, 요즘은 활성화 되지 않아 전 차라리 토론 문서에 발전 토론을 여는 것을 생각중입니다.--대림은 Daelim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7월 1일 (수) 14:32 (KST)답변[답변]
발전소 폐지 반대. 접근성이 낮은 집중 치료실 도입 역시 안 좋다고 봅니다. 집중 치료실은 모두에게 열려 있기 때문에 두 명 이상이 개정에 나설 경우 의견 충돌이 있을 수 있으며 (문서에는 의견 충돌이 일어날 가능성이 없지만), 오늘날 백괴사전에서 집중 치료실로 실려 간 문서들이 대부분 어떻게 되는 지도 참고해야 합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1일 (수) 14:45 (KST)답변[답변]
그렇다면, 이 집중 치료는 발전소에서 집중 치료를 하도록 결정났을 경우의 전용으로 가능합니까? 일단은 대문만 있어서 부실한 게임에 다는 것도 허용하고 있습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7월 1일 (수) 18:25 (KST)답변[답변]
제 생각은 발전소의 경우 그 기능을 없애는 것이 아닌 발전 게임의 토론 문서에서 발전 틀을 달고 토론을 해서 유지나 삭제 및 개정 여부를 결정하는 것으로 하면 좋겠습니다. 집중 치료를 하다 방치하는 것보다는 나은 생각이라고 봅니다.--대림은 Daelim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7월 1일 (수) 20:01 (KST)답변[답변]
토론 문서는 접근성이 낮습니다. 백괴사전의 세탁 제안 제도 실패에서 보시다시피. — Trainroad 2015년 7월 1일 (수) 20:24 (KST)답변[답변]
공지나 알림 같은 곳에 알리면 되지 않을까요? 이런 방식으로요.
Quot-op.svg [[A]] 게임에 대한 발전 토론이 [[토론:A]]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Quot-cl.svg

그리고 제한 같은 것을 두어서 2개까지만 동시에 열 수 있도록 합시다.--대림은 Daelim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7월 1일 (수) 21:15 (KST)답변[답변]

알림이나 공지도 볼 사람만 보지, 안 보는 사람들은 아무리 띄워 놔도 안 봅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1일 (수) 22:10 (KST)답변[답변]
그건 다른 것도 마찬가지이며 적어도 발전소의 하위문서보단 공지에 띄어져있는 것에 들어가는 것이 더 편리하다고 봅니다. 또한 지나치게 많이 진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최대 2개까지만 열 수 있도록 하는 겁니다.--대림은 Daelim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7월 2일 (목) 16:18 (KST)답변[답변]

백괴게임의 새로운 켐페인으로

이런 것을 공지에 올림 어떨지요?

Quot-op.svg 즐기고 만들고 기여하고, 백괴게임이 행복해 집니다. Quot-cl.svg

어떤가요?--대림은 Daelim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7월 2일 (목) 16:10 (KST)답변[답변]

여기에, 도전 과제를 링크로 추가하였습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7월 5일 (일) 18:36 (KST)답변[답변]

기말시험 끝.

생각보다 편하게 보았습니다... -— 리만 2015년 7월 2일 (목) 21:38 (KST)답변[답변]

축하합니다. 그리고 이제 새로운 기능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틀을 만들어야 할 텐데....--대림은 Daelim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7월 3일 (금) 17:04 (KST)답변[답변]

사용자 문서의 데이터 저장 위치를 Data로 바꿀 것입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은 데이터베이스와는 달리, 데이터는 그 하나를 가리키는 것으로 압니다. 이번에는 DBname을 Datatitle 또는 Dataname으로 옮긴 뒤 DBtitle을 추가로 넘겨주기 처리할 것입이다. Datatitle / Dataname 중 제목을 바꿀 하나를 투표해주세요. 기한은 1주일입니다. 아울러 사용자:사용자이름/Data/Title 처럼 DB에서 Data로 바꿀 것입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7월 5일 (일) 22:08 (KST)답변[답변]

Dataname에 한 표입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5일 (일) 22:10 (KST)답변[답변]
Dataname이요. — 리만 2015년 7월 5일 (일) 23:20 (KST)답변[답변]

게임 문서는 열심히 생성하는데 문서 수 갱신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Trainroad 2015년 7월 6일 (월) 15:45 (KST)답변[답변]

틀:부제목이 고자가 되었나 봅니다.

ㅠㅠ--대림은 Daelim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7월 8일 (수) 17:02 (KST)답변[답변]

상황이 어떤가요? -— 리만 2015년 7월 8일 (수) 17:09 (KST)답변[답변]
음, 오른쪽으로 밀려났군요. -— 리만 2015년 7월 8일 (수) 17:12 (KST)답변[답변]
아직도 고자네요...--대림은 Daelim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7월 8일 (수) 17:35 (KST)답변[답변]
개발자도구가 가능한 곳에서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 리만 2015년 7월 8일 (수) 18:16 (KST)답변[답변]
Yes check.svg완료 대강 고쳐짐... 텍스트 왼쪽으로 새 텍스트가 뜨게 하면 되는 일이었네요. — 리만 2015년 7월 8일 (수) 21:53 (KST)답변[답변]
그래도... 백괴민국 등에선 잘 안나오는데요...--대림은 Daelim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7월 8일 (수) 21:59 (KST)답변[답변]
저에겐 잘 보입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10일 (금) 17:40 (KST)답변[답변]

백괴게임과 백괴사전에서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HTTP 404가 뜹니다.

특히 오늘은 두 번 연속으로 404 오류가 떴습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10일 (금) 17:40 (KST)답변[답변]

+ 어제의 총 문서 수는 10,360개였는데 오늘 문서를 많이 작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문서 수가 오르지 않는 것 같기도 합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10일 (금) 20:25 (KST)답변[답변]
그렇군요. -- The Last, The Diecast. (토론) 2015년 7월 12일 (일) 15:45 (KST)답변[답변]
다이캐스트님도 오랜만이십니다. --대림은 Daelim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7월 12일 (일) 15:45 (KST)답변[답변]
드디어 돌아왔습니다. -- The Last, The Diecast. (토론) 2015년 7월 12일 (일) 15:47 (KST)답변[답변]

현재 발전소 상황을 보면

이미 결론난 것까지 백괴게임:발전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철도로님이 년도 기준으로 분류를 해주셨다고 하지만 이미 결론난 것은 보존으로 옮기고 진행되고 있는 것만 볼 수 있으면 좋으리라고 생각되며 또 가능한 고치는 쪽으로 발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대림은 Daelim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7월 12일 (일) 16:08 (KST)답변[답변]

안 그래도 완료되지 않은 토론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져서 추후 또다시 세탁소와 비슷한 형식으로 일일히 (보존 문서까지) 뜯어고칠 예정입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12일 (일) 17:31 (KST)답변[답변]

백괴게임:도전 과제

  1. 우선 이 도전 과제에서 사용자 하위 문서의 Data라는 게 어떻게 생기는지 알아야 할 듯합니다. 혹시 특정 게임을 플레이해야 카운트가 생기는 것인가요? 그렇게 된다면, 데이터 생성이 필요없는 게임도 많은데 10개를 플레이해도 왜 안 되냐는 의문을 던질 수 있죠. 이 부분에 대한 보충 설명이 필요할 듯합니다.
  2. 기여 횟수는 expr 자체가 그냥 안 되는 건 알고 있습니다. 해당 확장 토론으로 들어가 보니 미디어위키에서 그렇게 만들어 버려서(p 태그로 감싸 버림) 어쩔 수 없다는군요. orz. --Lausui Lieto "Lemminkäinen"  Flag of Finland.svg 2015년 7월 13일 (월) 23:50 (KST)답변[답변]

내일

운영자 회의를 열 예정인데, 운영자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다룰 예정입니다.

  1. 발전소 발전 방안
  2. 분류:공사중인 게임에 있는 문서들에 대한 분류 및 러리
  3. 신규 사용자 가이드라인 수정하기
  4. 백겜프로젝트에 대한 안을 내놓을 예정.

장소는 백괴게임:운영진 회의/제1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대림은 Daelim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7월 16일 (목) 21:03 (KST)답변[답변]

하루면 짧지 않나요? 관리자도 봉사직인데, 개인 사정으로 참여하지 못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 Trainroad 2015년 7월 16일 (목) 22:31 (KST)답변[답변]
흠... 그럼 리브레 위키의 운영진 알림판의 형태처럼 진행해도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백괴게임:운영진 알림판으로 옮긴 상태입니다.--대림은 Daelim대림(토론)(기여)(업무) 2015년 7월 17일 (금) 13:08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