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오락실/2015년 7월: 두 판 사이의 차이
백괴게임>탈퇴한 회원2 (새 주제: →제가 없는 사이에 있던 최근바뀜을 봤는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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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10명의 중간 판 3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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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간 차이를 필요로 하는 게임에 UrlGetParameters을 적용하기 == | == 시간 차이를 필요로 하는 게임에 UrlGetParameters을 적용하기 == | ||
게임 설계자들에게, 백괴게임에 확장 기능인 UrlGetParameters가 [[백괴:백괴사전:관리자 요청/2015년 4월|2015년 4월에 설치된]] 이후, [[ | 게임 설계자들에게, 백괴게임에 확장 기능인 UrlGetParameters가 [[백괴:백괴사전:관리자 요청/2015년 4월|2015년 4월에 설치된]] 이후, [[리버티게임:오락실/2015년 6월|2015년 6월]]에 시간 차이를 필요로 하는 게임 중 하나인 백괴클릭을 DPL의 꼼수인 CGI에서 UrlGetParameters로 바꿨습니다. 다음은 데이터를 저장할 필요가 없게 하려면, 해당 확장 기능으로 바꿔야 하는 게임입니다: | ||
* 백괴방송 체험 | * 백괴방송 체험 | ||
* 하노이의 Top of the 백괴 | * 하노이의 Top of the 백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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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구나 게임을 해도 게임을 진행할 수 없거나 부실할 경우, 발전을 할 수 없어 그 발전소는 해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발전 토론을 받지 않습니다. 대신 집중 치료 이유가 되므로 집중 치료를 맡깁니다. | ** 누구나 게임을 해도 게임을 진행할 수 없거나 부실할 경우, 발전을 할 수 없어 그 발전소는 해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발전 토론을 받지 않습니다. 대신 집중 치료 이유가 되므로 집중 치료를 맡깁니다. | ||
** 발전소를 이용하면서 게임의 부실한 것을 제거해야 원할하게 발전할 것으로 예상할 때, 발전 토론 결과가 게임의 내용을 생산하기 어렵고, 게임을 진행할 수 없거나 더 부실할 것 말고는 없는 것으로 예상하는 경우, 집중 치료 요청을 투표할 수 있으며, 3표 이상이 2일간 지속되면 발전 토론을 정지합니다, 정지하겠습니다. 그 뒤 집중 치료를 시작합니다. | ** 발전소를 이용하면서 게임의 부실한 것을 제거해야 원할하게 발전할 것으로 예상할 때, 발전 토론 결과가 게임의 내용을 생산하기 어렵고, 게임을 진행할 수 없거나 더 부실할 것 말고는 없는 것으로 예상하는 경우, 집중 치료 요청을 투표할 수 있으며, 3표 이상이 2일간 지속되면 발전 토론을 정지합니다, 정지하겠습니다. 그 뒤 집중 치료를 시작합니다. | ||
* 발전 토론을 하려면, | * 발전 토론을 하려면, 리버티게임:발전소/요청에서 100회 편집한 사용자 1명이 게임 제목과 함께 발전을 요청한다고 한 다음, 같은 조건의 다른 사용자가 그 요청을 보고 발전 토론을 만들면 됩니다. | ||
* 발전 토론은 한 번에 한 게임씩만에 대해서만 토론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게임의 세계관 등이 부실한 경우나 여러 게임에 대해 다루는 것이면 가급적 개별 토론 문서나 토론란을 이용합니다. | * 발전 토론은 한 번에 한 게임씩만에 대해서만 토론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게임의 세계관 등이 부실한 경우나 여러 게임에 대해 다루는 것이면 가급적 개별 토론 문서나 토론란을 이용합니다. | ||
* 발전소에 부실한 장비가 있다면, 필요 없는 장비는 제거를, 장비를 추가하여 게임이 원할하게 작동할 수 있다면 추가를, 부실한 장비를 바꿀 수 있다면 바꾸기를 하면 됩니다. 여기에 재미가 있도록 하면 더 좋습니다. | * 발전소에 부실한 장비가 있다면, 필요 없는 장비는 제거를, 장비를 추가하여 게임이 원할하게 작동할 수 있다면 추가를, 부실한 장비를 바꿀 수 있다면 바꾸기를 하면 됩니다. 여기에 재미가 있도록 하면 더 좋습니다. | ||
더 구체적인 내용이 있다면 초안을 고쳐도 됩니다. --[[User:아라|아라]]<small>는 다 알아</small> ([[User talk:아라|토론]]) 2015년 7월 1일 (수) 01:18 (KST) | 더 구체적인 내용이 있다면 초안을 고쳐도 됩니다. --[[User:아라|아라]]<small>는 다 알아</small> ([[User talk:아라|토론]]) 2015년 7월 1일 (수) 01:18 (KST) | ||
:뭐... 발전소가 발전을 위한 곳인 것은 알 고 있지만, 요즘은 활성화 되지 않아 전 차라리 토론 문서에 발전 토론을 여는 것을 생각중입니다.-- | :뭐... 발전소가 발전을 위한 곳인 것은 알 고 있지만, 요즘은 활성화 되지 않아 전 차라리 토론 문서에 발전 토론을 여는 것을 생각중입니다.--Daelim 2015년 7월 1일 (수) 14:32 (KST) | ||
: 발전소 폐지 반대. 접근성이 낮은 집중 치료실 도입 역시 안 좋다고 봅니다. 집중 치료실은 모두에게 열려 있기 때문에 두 명 이상이 개정에 나설 경우 의견 충돌이 있을 수 있으며 (문서에는 의견 충돌이 일어날 가능성이 없지만), 오늘날 백괴사전에서 집중 치료실로 실려 간 문서들이 대부분 어떻게 되는 지도 참고해야 합니다.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일 (수) 14:45 (KST) | : 발전소 폐지 반대. 접근성이 낮은 집중 치료실 도입 역시 안 좋다고 봅니다. 집중 치료실은 모두에게 열려 있기 때문에 두 명 이상이 개정에 나설 경우 의견 충돌이 있을 수 있으며 (문서에는 의견 충돌이 일어날 가능성이 없지만), 오늘날 백괴사전에서 집중 치료실로 실려 간 문서들이 대부분 어떻게 되는 지도 참고해야 합니다.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일 (수) 14:45 (KST) | ||
:: 그렇다면, 이 집중 치료는 발전소에서 집중 치료를 하도록 결정났을 경우의 전용으로 가능합니까? 일단은 대문만 있어서 부실한 게임에 다는 것도 허용하고 있습니다. --[[User:아라|아라]]<small>는 다 알아</small> ([[User talk:아라|토론]]) 2015년 7월 1일 (수) 18:25 (KST) | :: 그렇다면, 이 집중 치료는 발전소에서 집중 치료를 하도록 결정났을 경우의 전용으로 가능합니까? 일단은 대문만 있어서 부실한 게임에 다는 것도 허용하고 있습니다. --[[User:아라|아라]]<small>는 다 알아</small> ([[User talk:아라|토론]]) 2015년 7월 1일 (수) 18:25 (KST) | ||
::: 제 생각은 발전소의 경우 그 기능을 없애는 것이 아닌 발전 게임의 토론 문서에서 발전 틀을 달고 토론을 해서 유지나 삭제 및 개정 여부를 결정하는 것으로 하면 좋겠습니다. 집중 치료를 하다 방치하는 것보다는 나은 생각이라고 봅니다.-- | ::: 제 생각은 발전소의 경우 그 기능을 없애는 것이 아닌 발전 게임의 토론 문서에서 발전 틀을 달고 토론을 해서 유지나 삭제 및 개정 여부를 결정하는 것으로 하면 좋겠습니다. 집중 치료를 하다 방치하는 것보다는 나은 생각이라고 봅니다.--Daelim 2015년 7월 1일 (수) 20:01 (KST) | ||
:::: 토론 문서는 접근성이 낮습니다. 백괴사전의 세탁 제안 제도 실패에서 보시다시피.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일 (수) 20:24 (KST) | :::: 토론 문서는 접근성이 낮습니다. 백괴사전의 세탁 제안 제도 실패에서 보시다시피.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일 (수) 20:24 (KST) | ||
::::: 공지나 알림 같은 곳에 알리면 되지 않을까요? 이런 방식으로요. | ::::: 공지나 알림 같은 곳에 알리면 되지 않을까요? 이런 방식으로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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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용문|<nowiki>[[A]]</nowiki> 게임에 대한 발전 토론이 <nowiki>[[토론:A]]</nowiki>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 {{인용문|<nowiki>[[A]]</nowiki> 게임에 대한 발전 토론이 <nowiki>[[토론:A]]</nowiki>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 ||
그리고 제한 같은 것을 두어서 2개까지만 동시에 열 수 있도록 합시다.-- | 그리고 제한 같은 것을 두어서 2개까지만 동시에 열 수 있도록 합시다.--Daelim 2015년 7월 1일 (수) 21:15 (KST) | ||
: 알림이나 공지도 볼 사람만 보지, 안 보는 사람들은 아무리 띄워 놔도 안 봅니다.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일 (수) 22:10 (KST) | : 알림이나 공지도 볼 사람만 보지, 안 보는 사람들은 아무리 띄워 놔도 안 봅니다.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일 (수) 22:10 (KST) | ||
:: 그건 다른 것도 마찬가지이며 적어도 발전소의 하위문서보단 공지에 띄어져있는 것에 들어가는 것이 더 편리하다고 봅니다. 또한 지나치게 많이 진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최대 2개까지만 열 수 있도록 하는 겁니다.-- | :: 그건 다른 것도 마찬가지이며 적어도 발전소의 하위문서보단 공지에 띄어져있는 것에 들어가는 것이 더 편리하다고 봅니다. 또한 지나치게 많이 진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최대 2개까지만 열 수 있도록 하는 겁니다.--Daelim 2015년 7월 2일 (목) 16:18 (KST) | ||
== 백괴게임의 새로운 켐페인으로 == | == 백괴게임의 새로운 켐페인으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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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용문|즐기고 만들고 기여하고, 백괴게임이 행복해 집니다.}} | {{인용문|즐기고 만들고 기여하고, 백괴게임이 행복해 집니다.}} | ||
어떤가요?-- | 어떤가요?--Daelim 2015년 7월 2일 (목) 16:10 (KST) | ||
: 여기에, 도전 과제를 링크로 추가하였습니다. --[[User:아라|아라]]<small>는 다 알아</small> ([[User talk:아라|토론]]) 2015년 7월 5일 (일) 18:36 (KST) | : 여기에, 도전 과제를 링크로 추가하였습니다. --[[User:아라|아라]]<small>는 다 알아</small> ([[User talk:아라|토론]]) 2015년 7월 5일 (일) 18:36 (KS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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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편하게 보았습니다... -—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7월 2일 (목) 21:38 (KST) | 생각보다 편하게 보았습니다... -—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7월 2일 (목) 21:38 (KST) | ||
:축하합니다. 그리고 이제 새로운 기능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틀을 만들어야 할 텐데....-- | :축하합니다. 그리고 이제 새로운 기능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틀을 만들어야 할 텐데....--Daelim 2015년 7월 3일 (금) 17:04 (KST) | ||
== 사용자 문서의 데이터 저장 위치를 Data로 바꿀 것입니다. == | == 사용자 문서의 데이터 저장 위치를 Data로 바꿀 것입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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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틀:부제목]]이 고자가 되었나 봅니다. == | == [[틀:부제목]]이 고자가 되었나 봅니다. == | ||
ㅠㅠ-- | ㅠㅠ--Daelim 2015년 7월 8일 (수) 17:02 (KST) | ||
: 상황이 어떤가요? -—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7월 8일 (수) 17:09 (KST) | : 상황이 어떤가요? -—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7월 8일 (수) 17:09 (KST) | ||
: 음, 오른쪽으로 밀려났군요. -—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7월 8일 (수) 17:12 (KST) | : 음, 오른쪽으로 밀려났군요. -—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7월 8일 (수) 17:12 (KST) | ||
:: 아직도 고자네요...-- | :: 아직도 고자네요...--Daelim 2015년 7월 8일 (수) 17:35 (KST) | ||
::: 개발자도구가 가능한 곳에서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7월 8일 (수) 18:16 (KST) | ::: 개발자도구가 가능한 곳에서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7월 8일 (수) 18:16 (KST) | ||
:::: {{완료}} 대강 고쳐짐... 텍스트 왼쪽으로 새 텍스트가 뜨게 하면 되는 일이었네요. —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7월 8일 (수) 21:53 (KST) | :::: {{완료}} 대강 고쳐짐... 텍스트 왼쪽으로 새 텍스트가 뜨게 하면 되는 일이었네요. —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7월 8일 (수) 21:53 (KST) | ||
::::: 그래도... 백괴민국 등에선 잘 안나오는데요...-- | ::::: 그래도... 백괴민국 등에선 잘 안나오는데요...--Daelim 2015년 7월 8일 (수) 21:59 (KST) | ||
:::::: 저에겐 잘 보입니다. — <span style="font-family: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0일 (금) 17:40 (KST) | :::::: 저에겐 잘 보입니다. — <span style="font-family: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0일 (금) 17:40 (KST) | ||
:낚시 게임에서 잘만 쓰고 있었는데 수정 뒤에 링크 쓴게 고자가 되어서 옛날 버전을 따로 부활시켰습니다. 이거 통합을 해야될텐데 말이죠. html은 저도 아는게 많이 없어서 손 쓸 방법이 안 보이네요.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 2015년 7월 27일 (월) 14:19 (KST) | |||
== 백괴게임과 백괴사전에서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HTTP 404가 뜹니다. == | == 백괴게임과 백괴사전에서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HTTP 404가 뜹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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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제의 총 문서 수는 10,360개였는데 오늘 문서를 많이 작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문서 수가 오르지 않는 것 같기도 합니다. — <span style="font-family: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0일 (금) 20:25 (KST) | : + 어제의 총 문서 수는 10,360개였는데 오늘 문서를 많이 작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문서 수가 오르지 않는 것 같기도 합니다. — <span style="font-family: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0일 (금) 20:25 (KST) | ||
:: 그렇군요. -- {{사용자:Diecast/서명2}} 2015년 7월 12일 (일) 15:45 (KST) | :: 그렇군요. -- {{사용자:Diecast/서명2}} 2015년 7월 12일 (일) 15:45 (KST) | ||
::: 다이캐스트님도 오랜만이십니다. -- | ::: 다이캐스트님도 오랜만이십니다. --Daelim 2015년 7월 12일 (일) 15:45 (KST) | ||
:::: 드디어 돌아왔습니다. -- {{사용자:Diecast/서명2}} 2015년 7월 12일 (일) 15:47 (KST) | :::: 드디어 돌아왔습니다. -- {{사용자:Diecast/서명2}} 2015년 7월 12일 (일) 15:47 (KST) | ||
== 현재 발전소 상황을 보면 == | == 현재 발전소 상황을 보면 == | ||
이미 결론난 것까지 [[ | 이미 결론난 것까지 [[리버티게임:발전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철도로님이 년도 기준으로 분류를 해주셨다고 하지만 이미 결론난 것은 보존으로 옮기고 진행되고 있는 것만 볼 수 있으면 좋으리라고 생각되며 또 가능한 '''고치는 쪽'''으로 발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Daelim 2015년 7월 12일 (일) 16:08 (KST) | ||
: 안 그래도 완료되지 않은 토론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져서 추후 또다시 세탁소와 비슷한 형식으로 일일히 (보존 문서까지) 뜯어고칠 예정입니다. — <span style="font-family: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2일 (일) 17:31 (KST) | : 안 그래도 완료되지 않은 토론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져서 추후 또다시 세탁소와 비슷한 형식으로 일일히 (보존 문서까지) 뜯어고칠 예정입니다. — <span style="font-family: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2일 (일) 17:31 (KST) | ||
== [[ | == [[리버티게임:도전 과제]] == | ||
# 우선 이 도전 과제에서 사용자 하위 문서의 Data라는 게 어떻게 생기는지 알아야 할 듯합니다. 혹시 특정 게임을 플레이해야 카운트가 생기는 것인가요? 그렇게 된다면, 데이터 생성이 필요없는 게임도 많은데 10개를 플레이해도 왜 안 되냐는 의문을 던질 수 있죠. 이 부분에 대한 보충 설명이 필요할 듯합니다. | # 우선 이 도전 과제에서 사용자 하위 문서의 Data라는 게 어떻게 생기는지 알아야 할 듯합니다. 혹시 특정 게임을 플레이해야 카운트가 생기는 것인가요? 그렇게 된다면, 데이터 생성이 필요없는 게임도 많은데 10개를 플레이해도 왜 안 되냐는 의문을 던질 수 있죠. 이 부분에 대한 보충 설명이 필요할 듯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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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사용자 가이드라인 수정하기 | # 신규 사용자 가이드라인 수정하기 | ||
# 백겜프로젝트에 대한 안을 내놓을 예정. | # 백겜프로젝트에 대한 안을 내놓을 예정. | ||
장소는 | 장소는 리버티게임:운영진 회의/제1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Daelim 2015년 7월 16일 (목) 21:03 (KST) | ||
: 하루면 짧지 않나요? 관리자도 봉사직인데, 개인 사정으로 참여하지 못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6일 (목) 22:31 (KST) | : 하루면 짧지 않나요? 관리자도 봉사직인데, 개인 사정으로 참여하지 못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6일 (목) 22:31 (KST) | ||
:: 흠... 그럼 리브레 위키의 운영진 알림판의 형태처럼 진행해도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 | :: 흠... 그럼 리브레 위키의 운영진 알림판의 형태처럼 진행해도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리버티게임:운영진 알림판]]으로 옮긴 상태입니다.--Daelim 2015년 7월 17일 (금) 13:08 (KST) | ||
== 위키 통계 == | == 위키 통계 == | ||
[http://sapzil.org/wikistat/ 한국어 위키위키 통계]에 백괴게임을 추가시켰습니다.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8일 (토) 21:23 (KST) | [http://sapzil.org/wikistat/ 한국어 위키위키 통계]에 백괴게임을 추가시켰습니다.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8일 (토) 21:23 (KST) | ||
: 방금 전 찾아 바꾸기의 여파로 백괴게임이 디시위키조차 앞질렀군요.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28일 (화) 12:58 (KST) | |||
== 게임 목록 분할 제안 == | == 게임 목록 분할 제안 == | ||
[[ | [[리버티게임:게임 목록]] 페이지에 들어갈 때마다 일정 확률로 게이트웨이 타임아웃이 나 버립니다. 이는 {{틀|게임아이콘}}을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였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저는 '리버티게임:게임 목록/어드벤쳐'나 '리버티게임:게임 목록/낚시'처럼 게임 목록 페이지를 분할할 것을 제안합니다.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25일 (토) 20:47 (KST) | ||
: 방법을 모색합니다... 지금 편집 창도 안 열려서... -—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7월 25일 (토) 22:09 (KST) | : 방법을 모색합니다... 지금 편집 창도 안 열려서... -—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7월 25일 (토) 22:09 (KST) | ||
: Oh Bwelk. 편집하는 동안 서버 응답이 502여서 다 날아감요. -—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7월 25일 (토) 22:30 (KST) | : Oh Bwelk. 편집하는 동안 서버 응답이 502여서 다 날아감요. -—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7월 25일 (토) 22:30 (KS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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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가 없는 사이에 있던 최근바뀜을 봤는데 == | == 제가 없는 사이에 있던 최근바뀜을 봤는데 == | ||
사람이 엄청 많네요...-- | 사람이 엄청 많네요...--Daelim 2015년 7월 26일 (일) 16:51 (KST) | ||
== 노선도 님을 사무관으로 추천하겠습니다. == | |||
[[사용자:노선도|노선도]] 님은 관리자가 된 후에도 백괴게임의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신 분이고, 떨어져 가는 백괴게임의 관리력을 다시 세울 수 있는 분입니다.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27일 (월) 12:04 (KST) | |||
:{{찬성}}--Daelim 2015년 7월 27일 (월) 14:52 (KST) | |||
:[[보존:관리자 요청/2015년 7월#노선도님의 사무관 선거를 빨리 열어주시기 바랍니다.]]에서 3명의 추천인이 모두 나옴에 따라, 사무관 선거를 개시합니다.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29일 (수) 22:26 (KST) | |||
== 백괴게임 이제 떠납니다. == | |||
1년 넘는 동안 백괴게임에서 함께했던 사용자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 백괴가 열심히 발전해 최고의 유머사이트가 되도록 빌겠습니다. 여러분 감사했습니다. --Daelim 2015년 7월 27일 (월) 15:53 (KST) | |||
== 안녕하십니까 == | |||
[[사용자:Lemminkäinen#통계]] 이런 걸 만들어 봤는데 필요하다면 마음껏 가져다 쓰시기 바랍니다. 불필요하다면 알 게 뭐야. 덧붙여, 게임 목록에서 하위 문서를 로딩하는 게 더 빠르다면 차라리 CGI로 분류별 목록을 보이지 말고 하위 문서로 끌어내 버리면 좋겠습니다. --{{사용자:Lemminkäinen/서명}} 2015년 7월 27일 (월) 18:53 (KST) | |||
: 시험 삼아 고쳐본 건데, 로딩 속도가 전보다 빨라지긴 했지마는 그래도 느리네요. 역시 여러 페이지로 쪼개기가 나으려나요... -—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7월 27일 (월) 19:12 (KST) | |||
== [[틀:고대유물]] 신설 == | |||
백괴사전에 기여하시는 원 제작자의 동의를 얻었으며 현재 일부 게임에 설치할 계획입니다. 어떤 게임이 좀 고대유물급인지 설명하실 수 있는 분? Daelim 2015년 7월 28일 (화) 10:20 (KST) | |||
:백괴게임에 굳이 필요한 것 같지는 않지만, 굳이 말하자면 낚시류 게임들요. --[[특수:기여/85.76.69.144|85.76.69.144]] 2015년 7월 29일 (수) 20:56 (KST) | |||
== [[:분류:공사중인 게임]]에 대한 분류작업을 진행하려 합니다. == | |||
일단 6가지로 분류를 하려 하는데 6가지 분류와 처리 방법은 이렇게 합니다. | |||
* '''제작 완료 게임''':공사중 틀을 빼고 혹시 [[:분류:리버티게임]]이나 게임 목록에 빠져있을 경우 즉시 추가합니다. | |||
* '''제작 중 게임''':현재 제작중인 문서는 그대로 둡니다. 그리고 추후 계속 제작하면 되죠. | |||
* '''제작 방치이나 아이디어가 좋거나 거의 완성인 게임인데 기한 지난 것''':아래의 하위 주제에 넣으면 됩니다. 이들은 추후 발전토론 등을 결쳐 삭제 유무나 개정 방안이 결정됩니다. | |||
* '''제작 방치고 아이디어가 좋고 거의 완성된 게임이나 기한 남은 것''':기한이 지나는 대로 바로 위의 분류에 넣어집니다. 기간이 남았다면 일단 기다려 봅시다. | |||
* '''제작 방치고 발전도 안되었지만 시간은 아직 많이 남은 게임''':걍 제작자 올때까지 두고 제작자 안오면 바로 삭제해버림 됩니다. | |||
* '''제작 방치고 기간도 지나고 발전도 전혀 안된 게임''':{{초고속즉시삭제}} | |||
이렇게 분류하시면 됩니다. | |||
=== 공사 기한 지난 아이디어가 좋거나 거의 완성된 게임은 여기로 === | |||
* 게임은 [[:분류:공사중인 게임]]에서 발견하시면 됩니다. | |||
* [[7시낚괴백]] | |||
* [[평양개성고속도로]] | |||
* [[낚시나라 탈출기]] | |||
* [[위키백과 중독증 테스트]] | |||
* [[터치 잇 업]] | |||
* [[컴퓨터 만들기]] | |||
* [[당신은 사이버 범죄를 저질렀습니다]] | |||
=== 좀 망설여지는 것은 어떻게 하죠? === | |||
[[백괴시티의 영재]], [[편집가능한 낚시게임]]은 제작 방치이기는 한데... 질이 바로 쓱싹하기에는 애매해보이는데요...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 2015년 8월 1일 (토) 00:04 (KST) | |||
== 백겜프로젝트 도입안에 대하여 == | |||
* [[리버티게임:오락실/2015년 6월#기업에 대하여]] 참조. | |||
위에서 보시다 시피 전 기업제도를 철폐하고 새로운 '''백겜프로젝트'''를 만드려 합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
# 기업의 경우 사실상 '''단체'''라는 개념이 있으며 '''친목질'''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백겜프로젝트는 적어도 단체가 아닌 프로젝트 팀이므로 친목이 발생할 일은 없습니다. | |||
# 또한 기업의 경우 주제가 다양한데 비해 백겜프로젝트는 '''철도''','''고속''','''액션''' 등의 1가지 유형의 게임들만을 목적으로 합니다. | |||
# [[위키낚시]]같이 대형 멀티플레이 게임을 관리하거나 혹은 그런 게임을 만들려고 할 때도 백겜프로젝트 신설이 가능합니다. | |||
또한 방식은 백괴프로젝트의 방식을 따를 예정이니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Daelim 2015년 7월 17일 (금) 13:43 (KST) | |||
: 제가 보기에는 둘 다 별 차이 없어 보입니다.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29일 (수) 15:59 (KST) | |||
: 백괴게임의 회사처럼 나타내는 것은 그냥 게임 회사를 패러디하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영어 백괴게임에서는 Inforcom을 패러디한 Unforcom이 있습니다. --[[User:아라|아라]]<small>는 다 알아</small> ([[User talk:아라|토론]]) 2015년 8월 7일 (금) 18:56 (KST) | |||
== 사무관과 검사관 권한의 독립 == | |||
'''이제 슬슬 때가 되었다고 봅니다.''' 현재 관리자 권한을 소유하시는 분이 8분이며 사무관 권한을 가지신 분은 2분(철도로님,리만님),검사관 권한을 가지신 분은 4분(사무관+아라님,반입님)입니다. 현재 2분이 사무관 및 검사관의 권한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데 이제 검사관 권한 따로,사무관 권한 따로를 실현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물론 지금 두 권한을 가지신 분들은 그대로 권한을 유지하고 검사관 권한만 가지신 분들도 그대로 권한 유지가 가능하십니다. 그러나 독립이 될 경우 '''사무관에 당선되어도 검사관이 될 순 없으며 검사관이 되시고 싶으신 경우 검사관 선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검사관 피선거권 기준은 사무관과 거의 동일한 조건이여야 할 것입니다. | |||
그리고 '''사무장''' 권한의 도입을 주장하는 바입니다. 사무장 권한은 현재 사무관 중 1인을 뽑으며 사무장은 '''개발자 대신 검사관,사무관 권한을 제공할 수 있고 그 외에도 기타 권한이 주어질 예정'''입니다. 더불어 3권 분립을 위해 관리자와 사무관은 검사관의 검사 기록을 볼 수 있고 검사관과 사무관은 관리자의 권한을 관리하며 사무관은 '''독단적으로 제안을 찬성 시킬 수 없습니다.''' | |||
이렇게 제안하면 좋을 듯 하고 백괴사전에서도 이 제안을 적용해 볼 생각이 있습니다.--Daelim 2015년 7월 17일 (금) 13:51 (KST) | |||
:기본적으로 찬성합니다. 다만 관리자와 사무관이 검사관의 검사 기록을 볼 수 있다면 개인 정보 취급 방침도 그에 맞춰서 수정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 2015년 7월 29일 (수) 13:43 (KST) | |||
:: 검사관만이 검사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29일 (수) 15:31 (KST) | |||
::: 개발자의 도움이라면 가능할지도 모르죠.--대림 2015년 7월 29일 (수) 15:42 (KST) | |||
:::: 말도 안 되는 소리입니다. 검사관 기록을 통해 사용자가 사용한 IP를 유추해 낼 수 있기 때문에 그럴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29일 (수) 15:56 (KST) | |||
== 이제 떠나렵니다. == | |||
그동안 백괴게임에서 즐거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이만 떠나렵니다. 다른분들이 잘 이끌어 주시면 좋겠네요. --대림 2015년 7월 29일 (수) 15:41 (KST) |
2020년 9월 9일 (수) 17:33 기준 최신판
리버티게임 오락실 |
---|
◀ 2015년 7월 ▶ |
새 글 쓰기 |
새로 고침 |
이제 7월입니다.[원본 편집]
이제 2015년 하반기가 왔습니다. 7월에도 백괴게임에서는 게임의 내용 설계를 위해 열심히 움직이는 설계자들이 있습니다. 그들을 환영하고 응원합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7월 1일 (수) 00:59 (KST)
시간 차이를 필요로 하는 게임에 UrlGetParameters을 적용하기[원본 편집]
게임 설계자들에게, 백괴게임에 확장 기능인 UrlGetParameters가 2015년 4월에 설치된 이후, 2015년 6월에 시간 차이를 필요로 하는 게임 중 하나인 백괴클릭을 DPL의 꼼수인 CGI에서 UrlGetParameters로 바꿨습니다. 다음은 데이터를 저장할 필요가 없게 하려면, 해당 확장 기능으로 바꿔야 하는 게임입니다:
- 백괴방송 체험
- 하노이의 Top of the 백괴
이러한 게임을 더 알고 있다면 그것을 목록에 추가해주세요. 아무튼 이들은 2015년 하반기 안으로 UrlGetParameters로 바꿀 예정입니다. 게임 설계자의 양해를 구하며, 백괴클릭을 참조해 만든다면 저는 감사할 것입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7월 1일 (수) 01:18 (KST)
발전소를 개편하는데 도와주세요[원본 편집]
발전소는 게임을 발전하도록 하는 곳이지, 삭제 토론이 아닙니다. 발전소를 개편하는 데 도와주세요.
아래는 발전소의 초안입니다:
- 발전소에서는 부실한 장비를 갈아서 게임에 필요한 내용 생산을 가능하도록 만들고 그것이 원할하게 작동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 누구나 게임을 해도 게임을 진행할 수 없거나 부실할 경우, 발전을 할 수 없어 그 발전소는 해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발전 토론을 받지 않습니다. 대신 집중 치료 이유가 되므로 집중 치료를 맡깁니다.
- 발전소를 이용하면서 게임의 부실한 것을 제거해야 원할하게 발전할 것으로 예상할 때, 발전 토론 결과가 게임의 내용을 생산하기 어렵고, 게임을 진행할 수 없거나 더 부실할 것 말고는 없는 것으로 예상하는 경우, 집중 치료 요청을 투표할 수 있으며, 3표 이상이 2일간 지속되면 발전 토론을 정지합니다, 정지하겠습니다. 그 뒤 집중 치료를 시작합니다.
- 발전 토론을 하려면, 리버티게임:발전소/요청에서 100회 편집한 사용자 1명이 게임 제목과 함께 발전을 요청한다고 한 다음, 같은 조건의 다른 사용자가 그 요청을 보고 발전 토론을 만들면 됩니다.
- 발전 토론은 한 번에 한 게임씩만에 대해서만 토론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게임의 세계관 등이 부실한 경우나 여러 게임에 대해 다루는 것이면 가급적 개별 토론 문서나 토론란을 이용합니다.
- 발전소에 부실한 장비가 있다면, 필요 없는 장비는 제거를, 장비를 추가하여 게임이 원할하게 작동할 수 있다면 추가를, 부실한 장비를 바꿀 수 있다면 바꾸기를 하면 됩니다. 여기에 재미가 있도록 하면 더 좋습니다.
더 구체적인 내용이 있다면 초안을 고쳐도 됩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7월 1일 (수) 01:18 (KST)
- 뭐... 발전소가 발전을 위한 곳인 것은 알 고 있지만, 요즘은 활성화 되지 않아 전 차라리 토론 문서에 발전 토론을 여는 것을 생각중입니다.--Daelim 2015년 7월 1일 (수) 14:32 (KST)
- 발전소 폐지 반대. 접근성이 낮은 집중 치료실 도입 역시 안 좋다고 봅니다. 집중 치료실은 모두에게 열려 있기 때문에 두 명 이상이 개정에 나설 경우 의견 충돌이 있을 수 있으며 (문서에는 의견 충돌이 일어날 가능성이 없지만), 오늘날 백괴사전에서 집중 치료실로 실려 간 문서들이 대부분 어떻게 되는 지도 참고해야 합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1일 (수) 14:45 (KST)
- 그렇다면, 이 집중 치료는 발전소에서 집중 치료를 하도록 결정났을 경우의 전용으로 가능합니까? 일단은 대문만 있어서 부실한 게임에 다는 것도 허용하고 있습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7월 1일 (수) 18:25 (KST)
- 제 생각은 발전소의 경우 그 기능을 없애는 것이 아닌 발전 게임의 토론 문서에서 발전 틀을 달고 토론을 해서 유지나 삭제 및 개정 여부를 결정하는 것으로 하면 좋겠습니다. 집중 치료를 하다 방치하는 것보다는 나은 생각이라고 봅니다.--Daelim 2015년 7월 1일 (수) 20:01 (KST)
- 토론 문서는 접근성이 낮습니다. 백괴사전의 세탁 제안 제도 실패에서 보시다시피. — Trainroad 2015년 7월 1일 (수) 20:24 (KST)
- 공지나 알림 같은 곳에 알리면 되지 않을까요? 이런 방식으로요.
- 토론 문서는 접근성이 낮습니다. 백괴사전의 세탁 제안 제도 실패에서 보시다시피. — Trainroad 2015년 7월 1일 (수) 20:24 (KST)
- 제 생각은 발전소의 경우 그 기능을 없애는 것이 아닌 발전 게임의 토론 문서에서 발전 틀을 달고 토론을 해서 유지나 삭제 및 개정 여부를 결정하는 것으로 하면 좋겠습니다. 집중 치료를 하다 방치하는 것보다는 나은 생각이라고 봅니다.--Daelim 2015년 7월 1일 (수) 20:01 (KST)
- 그렇다면, 이 집중 치료는 발전소에서 집중 치료를 하도록 결정났을 경우의 전용으로 가능합니까? 일단은 대문만 있어서 부실한 게임에 다는 것도 허용하고 있습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7월 1일 (수) 18:25 (KST)
[[A]] 게임에 대한 발전 토론이 [[토론:A]]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 ||
그리고 제한 같은 것을 두어서 2개까지만 동시에 열 수 있도록 합시다.--Daelim 2015년 7월 1일 (수) 21:15 (KST)
- 알림이나 공지도 볼 사람만 보지, 안 보는 사람들은 아무리 띄워 놔도 안 봅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1일 (수) 22:10 (KST)
- 그건 다른 것도 마찬가지이며 적어도 발전소의 하위문서보단 공지에 띄어져있는 것에 들어가는 것이 더 편리하다고 봅니다. 또한 지나치게 많이 진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최대 2개까지만 열 수 있도록 하는 겁니다.--Daelim 2015년 7월 2일 (목) 16:18 (KST)
백괴게임의 새로운 켐페인으로[원본 편집]
이런 것을 공지에 올림 어떨지요?
즐기고 만들고 기여하고, 백괴게임이 행복해 집니다. | ||
어떤가요?--Daelim 2015년 7월 2일 (목) 16:10 (KST)
기말시험 끝.[원본 편집]
생각보다 편하게 보았습니다... -— 리만 2015년 7월 2일 (목) 21:38 (KST)
- 축하합니다. 그리고 이제 새로운 기능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틀을 만들어야 할 텐데....--Daelim 2015년 7월 3일 (금) 17:04 (KST)
사용자 문서의 데이터 저장 위치를 Data로 바꿀 것입니다.[원본 편집]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은 데이터베이스와는 달리, 데이터는 그 하나를 가리키는 것으로 압니다. 이번에는 DBname을 Datatitle 또는 Dataname으로 옮긴 뒤 DBtitle을 추가로 넘겨주기 처리할 것입이다. Datatitle / Dataname 중 제목을 바꿀 하나를 투표해주세요. 기한은 1주일입니다. 아울러 사용자:사용자이름/Data/Title 처럼 DB에서 Data로 바꿀 것입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7월 5일 (일) 22:08 (KST)
- Dataname에 한 표입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5일 (일) 22:10 (KST)
- Dataname이요. — 리만 2015년 7월 5일 (일) 23:20 (KST)
게임 문서는 열심히 생성하는데 문서 수 갱신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원본 편집]
— Trainroad 2015년 7월 6일 (월) 15:45 (KST)
틀:부제목이 고자가 되었나 봅니다.[원본 편집]
ㅠㅠ--Daelim 2015년 7월 8일 (수) 17:02 (KST)
- 상황이 어떤가요? -— 리만 2015년 7월 8일 (수) 17:09 (KST)
- 음, 오른쪽으로 밀려났군요. -— 리만 2015년 7월 8일 (수) 17:12 (KST)
- 아직도 고자네요...--Daelim 2015년 7월 8일 (수) 17:35 (KST)
- 낚시 게임에서 잘만 쓰고 있었는데 수정 뒤에 링크 쓴게 고자가 되어서 옛날 버전을 따로 부활시켰습니다. 이거 통합을 해야될텐데 말이죠. html은 저도 아는게 많이 없어서 손 쓸 방법이 안 보이네요. Manymaster (토론) 2015년 7월 27일 (월) 14:19 (KST)
백괴게임과 백괴사전에서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HTTP 404가 뜹니다.[원본 편집]
특히 오늘은 두 번 연속으로 404 오류가 떴습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10일 (금) 17:40 (KST)
- + 어제의 총 문서 수는 10,360개였는데 오늘 문서를 많이 작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문서 수가 오르지 않는 것 같기도 합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10일 (금) 20:25 (KST)
- 그렇군요. -- The Last, The Diecast. (토론) 2015년 7월 12일 (일) 15:45 (KST)
- 다이캐스트님도 오랜만이십니다. --Daelim 2015년 7월 12일 (일) 15:45 (KST)
- 드디어 돌아왔습니다. -- The Last, The Diecast. (토론) 2015년 7월 12일 (일) 15:47 (KST)
- 다이캐스트님도 오랜만이십니다. --Daelim 2015년 7월 12일 (일) 15:45 (KST)
- 그렇군요. -- The Last, The Diecast. (토론) 2015년 7월 12일 (일) 15:45 (KST)
현재 발전소 상황을 보면[원본 편집]
이미 결론난 것까지 리버티게임:발전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철도로님이 년도 기준으로 분류를 해주셨다고 하지만 이미 결론난 것은 보존으로 옮기고 진행되고 있는 것만 볼 수 있으면 좋으리라고 생각되며 또 가능한 고치는 쪽으로 발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Daelim 2015년 7월 12일 (일) 16:08 (KST)
- 안 그래도 완료되지 않은 토론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져서 추후 또다시 세탁소와 비슷한 형식으로 일일히 (보존 문서까지) 뜯어고칠 예정입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12일 (일) 17:31 (KST)
리버티게임:도전 과제[원본 편집]
- 우선 이 도전 과제에서 사용자 하위 문서의 Data라는 게 어떻게 생기는지 알아야 할 듯합니다. 혹시 특정 게임을 플레이해야 카운트가 생기는 것인가요? 그렇게 된다면, 데이터 생성이 필요없는 게임도 많은데 10개를 플레이해도 왜 안 되냐는 의문을 던질 수 있죠. 이 부분에 대한 보충 설명이 필요할 듯합니다.
- 기여 횟수는 expr 자체가 그냥 안 되는 건 알고 있습니다. 해당 확장 토론으로 들어가 보니 미디어위키에서 그렇게 만들어 버려서(p 태그로 감싸 버림) 어쩔 수 없다는군요. orz. --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5년 7월 13일 (월) 23:50 (KST)
내일[원본 편집]
운영자 회의를 열 예정인데, 운영자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다룰 예정입니다.
- 발전소 발전 방안
- 분류:공사중인 게임에 있는 문서들에 대한 분류 및 러리
- 신규 사용자 가이드라인 수정하기
- 백겜프로젝트에 대한 안을 내놓을 예정.
장소는 리버티게임:운영진 회의/제1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Daelim 2015년 7월 16일 (목) 21:03 (KST)
- 하루면 짧지 않나요? 관리자도 봉사직인데, 개인 사정으로 참여하지 못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 Trainroad 2015년 7월 16일 (목) 22:31 (KST)
- 흠... 그럼 리브레 위키의 운영진 알림판의 형태처럼 진행해도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리버티게임:운영진 알림판으로 옮긴 상태입니다.--Daelim 2015년 7월 17일 (금) 13:08 (KST)
위키 통계[원본 편집]
한국어 위키위키 통계에 백괴게임을 추가시켰습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18일 (토) 21:23 (KST)
- 방금 전 찾아 바꾸기의 여파로 백괴게임이 디시위키조차 앞질렀군요. — Trainroad 2015년 7월 28일 (화) 12:58 (KST)
게임 목록 분할 제안[원본 편집]
리버티게임:게임 목록 페이지에 들어갈 때마다 일정 확률로 게이트웨이 타임아웃이 나 버립니다. 이는 {{게임아이콘}}을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였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저는 '리버티게임:게임 목록/어드벤쳐'나 '리버티게임:게임 목록/낚시'처럼 게임 목록 페이지를 분할할 것을 제안합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25일 (토) 20:47 (KST)
- 방법을 모색합니다... 지금 편집 창도 안 열려서... -— 리만 2015년 7월 25일 (토) 22:09 (KST)
- Oh Bwelk. 편집하는 동안 서버 응답이 502여서 다 날아감요. -— 리만 2015년 7월 25일 (토) 22:30 (KST)
- 게임 목록 메인은 잘 열람되지만, 하위 게임 열람이 불가능합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25일 (토) 23:37 (KST)
제가 없는 사이에 있던 최근바뀜을 봤는데[원본 편집]
사람이 엄청 많네요...--Daelim 2015년 7월 26일 (일) 16:51 (KST)
노선도 님을 사무관으로 추천하겠습니다.[원본 편집]
노선도 님은 관리자가 된 후에도 백괴게임의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신 분이고, 떨어져 가는 백괴게임의 관리력을 다시 세울 수 있는 분입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27일 (월) 12:04 (KST)
- 찬성--Daelim 2015년 7월 27일 (월) 14:52 (KST)
- 보존:관리자 요청/2015년 7월#노선도님의 사무관 선거를 빨리 열어주시기 바랍니다.에서 3명의 추천인이 모두 나옴에 따라, 사무관 선거를 개시합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29일 (수) 22:26 (KST)
백괴게임 이제 떠납니다.[원본 편집]
1년 넘는 동안 백괴게임에서 함께했던 사용자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 백괴가 열심히 발전해 최고의 유머사이트가 되도록 빌겠습니다. 여러분 감사했습니다. --Daelim 2015년 7월 27일 (월) 15:53 (KST)
안녕하십니까[원본 편집]
사용자:Lemminkäinen#통계 이런 걸 만들어 봤는데 필요하다면 마음껏 가져다 쓰시기 바랍니다. 불필요하다면 알 게 뭐야. 덧붙여, 게임 목록에서 하위 문서를 로딩하는 게 더 빠르다면 차라리 CGI로 분류별 목록을 보이지 말고 하위 문서로 끌어내 버리면 좋겠습니다. --Lausui Lieto "Lemminkäinen" 2015년 7월 27일 (월) 18:53 (KST)
- 시험 삼아 고쳐본 건데, 로딩 속도가 전보다 빨라지긴 했지마는 그래도 느리네요. 역시 여러 페이지로 쪼개기가 나으려나요... -— 리만 2015년 7월 27일 (월) 19:12 (KST)
틀:고대유물 신설[원본 편집]
백괴사전에 기여하시는 원 제작자의 동의를 얻었으며 현재 일부 게임에 설치할 계획입니다. 어떤 게임이 좀 고대유물급인지 설명하실 수 있는 분? Daelim 2015년 7월 28일 (화) 10:20 (KST)
- 백괴게임에 굳이 필요한 것 같지는 않지만, 굳이 말하자면 낚시류 게임들요. --85.76.69.144 2015년 7월 29일 (수) 20:56 (KST)
분류:공사중인 게임에 대한 분류작업을 진행하려 합니다.[원본 편집]
일단 6가지로 분류를 하려 하는데 6가지 분류와 처리 방법은 이렇게 합니다.
- 제작 완료 게임:공사중 틀을 빼고 혹시 분류:리버티게임이나 게임 목록에 빠져있을 경우 즉시 추가합니다.
- 제작 중 게임:현재 제작중인 문서는 그대로 둡니다. 그리고 추후 계속 제작하면 되죠.
- 제작 방치이나 아이디어가 좋거나 거의 완성인 게임인데 기한 지난 것:아래의 하위 주제에 넣으면 됩니다. 이들은 추후 발전토론 등을 결쳐 삭제 유무나 개정 방안이 결정됩니다.
- 제작 방치고 아이디어가 좋고 거의 완성된 게임이나 기한 남은 것:기한이 지나는 대로 바로 위의 분류에 넣어집니다. 기간이 남았다면 일단 기다려 봅시다.
- 제작 방치고 발전도 안되었지만 시간은 아직 많이 남은 게임:걍 제작자 올때까지 두고 제작자 안오면 바로 삭제해버림 됩니다.
- 제작 방치고 기간도 지나고 발전도 전혀 안된 게임:超高速!超高速!超高速!即時削除!!
이렇게 분류하시면 됩니다.
공사 기한 지난 아이디어가 좋거나 거의 완성된 게임은 여기로[원본 편집]
- 게임은 분류:공사중인 게임에서 발견하시면 됩니다.
- 7시낚괴백
- 평양개성고속도로
- 낚시나라 탈출기
- 위키백과 중독증 테스트
- 터치 잇 업
- 컴퓨터 만들기
- 당신은 사이버 범죄를 저질렀습니다
좀 망설여지는 것은 어떻게 하죠?[원본 편집]
백괴시티의 영재, 편집가능한 낚시게임은 제작 방치이기는 한데... 질이 바로 쓱싹하기에는 애매해보이는데요... Manymaster (토론) 2015년 8월 1일 (토) 00:04 (KST)
백겜프로젝트 도입안에 대하여[원본 편집]
위에서 보시다 시피 전 기업제도를 철폐하고 새로운 백겜프로젝트를 만드려 합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기업의 경우 사실상 단체라는 개념이 있으며 친목질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백겜프로젝트는 적어도 단체가 아닌 프로젝트 팀이므로 친목이 발생할 일은 없습니다.
- 또한 기업의 경우 주제가 다양한데 비해 백겜프로젝트는 철도,고속,액션 등의 1가지 유형의 게임들만을 목적으로 합니다.
- 위키낚시같이 대형 멀티플레이 게임을 관리하거나 혹은 그런 게임을 만들려고 할 때도 백겜프로젝트 신설이 가능합니다.
또한 방식은 백괴프로젝트의 방식을 따를 예정이니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Daelim 2015년 7월 17일 (금) 13:43 (KST)
- 제가 보기에는 둘 다 별 차이 없어 보입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29일 (수) 15:59 (KST)
- 백괴게임의 회사처럼 나타내는 것은 그냥 게임 회사를 패러디하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영어 백괴게임에서는 Inforcom을 패러디한 Unforcom이 있습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8월 7일 (금) 18:56 (KST)
사무관과 검사관 권한의 독립[원본 편집]
이제 슬슬 때가 되었다고 봅니다. 현재 관리자 권한을 소유하시는 분이 8분이며 사무관 권한을 가지신 분은 2분(철도로님,리만님),검사관 권한을 가지신 분은 4분(사무관+아라님,반입님)입니다. 현재 2분이 사무관 및 검사관의 권한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데 이제 검사관 권한 따로,사무관 권한 따로를 실현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물론 지금 두 권한을 가지신 분들은 그대로 권한을 유지하고 검사관 권한만 가지신 분들도 그대로 권한 유지가 가능하십니다. 그러나 독립이 될 경우 사무관에 당선되어도 검사관이 될 순 없으며 검사관이 되시고 싶으신 경우 검사관 선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검사관 피선거권 기준은 사무관과 거의 동일한 조건이여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사무장 권한의 도입을 주장하는 바입니다. 사무장 권한은 현재 사무관 중 1인을 뽑으며 사무장은 개발자 대신 검사관,사무관 권한을 제공할 수 있고 그 외에도 기타 권한이 주어질 예정입니다. 더불어 3권 분립을 위해 관리자와 사무관은 검사관의 검사 기록을 볼 수 있고 검사관과 사무관은 관리자의 권한을 관리하며 사무관은 독단적으로 제안을 찬성 시킬 수 없습니다.
이렇게 제안하면 좋을 듯 하고 백괴사전에서도 이 제안을 적용해 볼 생각이 있습니다.--Daelim 2015년 7월 17일 (금) 13:51 (KST)
- 기본적으로 찬성합니다. 다만 관리자와 사무관이 검사관의 검사 기록을 볼 수 있다면 개인 정보 취급 방침도 그에 맞춰서 수정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Manymaster (토론) 2015년 7월 29일 (수) 13:43 (KST)
이제 떠나렵니다.[원본 편집]
그동안 백괴게임에서 즐거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이만 떠나렵니다. 다른분들이 잘 이끌어 주시면 좋겠네요. --대림 2015년 7월 29일 (수) 15:41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