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오락실/2021년 4월: 두 판 사이의 차이
imported>재미재미 |
imported>재미재미 |
||
22번째 줄: | 22번째 줄: | ||
::: 방금 조회를 해보니 만료일이 2028년으로 늘어났네요. 돈을 주더라도 도메인을 넘겨받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재미재미]] ([[사용자토론:재미재미|토론]] | [[특수:기여/재미재미|기여]]) 2021년 4월 4일 (일) 09:50 (KST) | ::: 방금 조회를 해보니 만료일이 2028년으로 늘어났네요. 돈을 주더라도 도메인을 넘겨받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재미재미]] ([[사용자토론:재미재미|토론]] | [[특수:기여/재미재미|기여]]) 2021년 4월 4일 (일) 09:50 (KST) | ||
: 어느 정도 의견이 나왔으니 제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반대}}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위에 답글을 다신 IP 유저분의 이유와도 비슷한데, 아직 백괴사전의 CCL 라이선스가 3.0버전이라 리버티게임이 백괴사전에서 자원을 끌어다쓸 수 있지만 반대로 컨텐츠를 주지는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렇다보면 백괴사전에 이득이 없으면서 공짜로 홍보효과를 누리는 것에 대해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진 유저가 백괴사전 측에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리버티게임에서 백괴사전 본진 복구 지연에 실망해서 백괴사전 본진과 연결을 끊고자 했던 분위기가 작년만 해도 주류였던 것을 감안하면 복구 후에 과연 유저층의 융화가 제대로 될지 의문입니다.<br>인지도 문제에 대해서는, 차라리 직접적인 링크 연결 대신 백괴사전의 백괴게임 문서에 리버티게임을 언급하는 정도면 백괴사전의 기존 유저들이 리버티게임의 존재를 알 수 있을 겁니다. 구글 애드 광고를 통해 불특정 다수에 대한 광고가 지금도 들어가고 있는 건 덤이고요. --{{사용자:Senouis/서명}}2021년 4월 2일 (금) 17:25 (KST) | : 어느 정도 의견이 나왔으니 제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반대}}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위에 답글을 다신 IP 유저분의 이유와도 비슷한데, 아직 백괴사전의 CCL 라이선스가 3.0버전이라 리버티게임이 백괴사전에서 자원을 끌어다쓸 수 있지만 반대로 컨텐츠를 주지는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렇다보면 백괴사전에 이득이 없으면서 공짜로 홍보효과를 누리는 것에 대해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진 유저가 백괴사전 측에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리버티게임에서 백괴사전 본진 복구 지연에 실망해서 백괴사전 본진과 연결을 끊고자 했던 분위기가 작년만 해도 주류였던 것을 감안하면 복구 후에 과연 유저층의 융화가 제대로 될지 의문입니다.<br>인지도 문제에 대해서는, 차라리 직접적인 링크 연결 대신 백괴사전의 백괴게임 문서에 리버티게임을 언급하는 정도면 백괴사전의 기존 유저들이 리버티게임의 존재를 알 수 있을 겁니다. 구글 애드 광고를 통해 불특정 다수에 대한 광고가 지금도 들어가고 있는 건 덤이고요. --{{사용자:Senouis/서명}}2021년 4월 2일 (금) 17:25 (KST) | ||
:: 나무위키의 위키 등재기준의 개설 후 100일 초과, 모든 문서 1000개 이상, 사용자수 130명 이상을 만족하니 리버티게임 문서를 작성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백괴게임이 공식적으로 폐쇄됐으니 나무위키 내에 있는 백괴게임 링크를 리버티게임으로 교체한다거나 하면 좋을 것 같네요. 현재 중소위키의 유입은 대부분이 큰 위키로부터 유입되는 경우라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재미재미]] ([[사용자토론:재미재미|토론]] | [[특수:기여/재미재미|기여]]) 2021년 4월 4일 (일) 09:57 (KST) |
2021년 4월 4일 (일) 09:57 판
리버티게임 오락실 |
---|
◀ 2021년 4월 ▶ |
새 글 쓰기 |
새로 고침 |
만우절 소식
거짓말 같지만, 백괴사전이 돌아왔다고 합니다! 결국 uncyclomedia 서버에서 백업된 데이터를 복원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백괴게임은 독자 사이트로 운영되었던 탓인지 하나의 위키만 만들 수 있는 특성상 복구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연계 여부를 논의해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4월 1일 (목) 01:07 (KST)
결국 백괴게임은 서비스 종료군요
백괴게임의 대체제인 리버티게임이 앞으로 더 활발해지기를 빕니다 --2001:2D8:E278:B5BC:0:0:493:CBA9 2021년 4월 1일 (목) 10:32 (KST)
드디어 그 때가 왔네요.
이제 백괴사전이 복구되었으나, 백괴게임은 복구 대상에서 제외된 상황입니다. 사무관 peremen님은 포크 위키의 대표자가 연락한다면 game.uncyclopedia.kr을 해당 위키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만 리버티게임이 과연 그렇게 연결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유저들의 총의를 모아야 의견 전달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리버티게임이 해당 주소를 받아 연결되는 것이 좋을까요?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4월 1일 (목) 10:37 (KST)
- 참고로 제 의견은 나중에 표명하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4월 1일 (목) 10:38 (KST)
- 반대합니다. 리버티게임이 독립한 이유 중 하나가 백괴사전과의 종속관계 청산인데 그쪽에서 뭔가를 얻어쓰게 되면 그곳과의 종속관계를 끊을 수 없습니다. 서비스가 과연 선의에서 이뤄지는건지 언제까지 보장될지도 모르는거고요. 예전에 오사위키한테도 osa.wiki 도메인으로 장난친 전례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대놓고 적대적으로 나갈 수도 없으니 정중하게 거절하는게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2001:2D8:E278:B5BC:0:0:493:CBA9 2021년 4월 1일 (목) 11:26 (KST)
- 이 사이트에서 백괴사전에 적대적인 사용자의 비율하고, 백괴게임에 돌아가고 싶었지만 아직 리버티게임을 몰라 돌아가지 못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이 두가지가 이 사안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저는 특별한 악감정을 갖고 있진 않아 찬성에 가깝지만, 옛날에 백괴를 이탈해 오사위키 등지에 있다가 리버티게임에 온 사람들의 반감을 살까 걱정스럽긴 합니다. 그러면서도 나무위키 등에 등재해서 리버티게임을 알리려면 도메인 연결 등을 통해 정통성을 입증받을 필요가 있기도 하고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4월 1일 (목) 17:46 (KST)
- 차라리 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백괴사전 운영자한테서 도메인 및 사이트 운영권을 아예 넘겨받는 게 어떨까요? 백괴 운영자도 자신이 물러날 가능성을 내비친 것 같은데요. --사용자:재미재미 (토론 | 기여) 2021년 4월 1일 (목) 18:42 (KST)
- 어느 정도 의견이 나왔으니 제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반대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위에 답글을 다신 IP 유저분의 이유와도 비슷한데, 아직 백괴사전의 CCL 라이선스가 3.0버전이라 리버티게임이 백괴사전에서 자원을 끌어다쓸 수 있지만 반대로 컨텐츠를 주지는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렇다보면 백괴사전에 이득이 없으면서 공짜로 홍보효과를 누리는 것에 대해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진 유저가 백괴사전 측에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리버티게임에서 백괴사전 본진 복구 지연에 실망해서 백괴사전 본진과 연결을 끊고자 했던 분위기가 작년만 해도 주류였던 것을 감안하면 복구 후에 과연 유저층의 융화가 제대로 될지 의문입니다.
인지도 문제에 대해서는, 차라리 직접적인 링크 연결 대신 백괴사전의 백괴게임 문서에 리버티게임을 언급하는 정도면 백괴사전의 기존 유저들이 리버티게임의 존재를 알 수 있을 겁니다. 구글 애드 광고를 통해 불특정 다수에 대한 광고가 지금도 들어가고 있는 건 덤이고요.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4월 2일 (금) 17:25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