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오락실/2022년 6월: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imported>Unknown user
편집 요약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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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include>{{오락실 보존|2022|6}}</noinclude>
== 사라진 함수들? ==


<!-- 만일 '틀:오락실 보존'이 달려있지 않은 문서라면 꼭 {{풀기:오락실 보존}}을 글에 삽입해주세요! -->
혹시 과거에 있었던 #ifingroup이나 #ifanon같은 함수들을 사용한 상당 문서들이 지금 깨진 채로 남아있는데, 이 함수들은 사라진 건가요? 다른 방법으로는 사용할 수 없나요? —-[[사용자:Jinhoftyu|Jinhoftyu]] ([[사용자토론:Jinhoftyu|토론]]) 2022년 6월 8일 (수) 14:45 (KST)
:똑같은 함수를 복구하진 못했지만, [[리버티게임:오락실/2021년 10월|2021년 10월]]에 다음과 같이 유사한 기능의 함수가 포함된 확장기능을 발견하여 설치하였습니다.
:* [[mw:Extension:RightFunctions|RightFunctions]] - 사용자 그룹을 알 수 있는 #usergroup, #ifgroup, #switchgroup와 기타 권한을 알 수 있는 함수가 있습니다.
:* [[mw:Extension:WikiTextLoggedInOut|WikiTextLoggedInOut]] - #ifanon을 대체할 수 있는 {{()|loggedin}}, {{()|loggedout}} 태그를 제공합니다.
: #usergroup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속한 제일 높은 그룹을 문자열로 출력해주고, #ifgroup은 #if함수처럼 사용자가 특정 그룹에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서로 다른 내용을 출력하고 #switchgroup은 #switch함수처럼 사용자가 어떤 그룹에 있는지에 따라 출력될 내용을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 #ifright은 사용자가 특정 권한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if함수처럼 서로 다른 내용을 출력하고, #switchright은 #switch함수처럼 어떤 권한을 가졌는지에 따라 출력될 내용을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 #ifpageright와 #switchpageright도 #ifright와 #switchright과 비슷하지만, 편집 가능 여부, 이동 가능 여부, 삭제 가능 여부 등 문서에 행하는 권한이 사용된 페이지의 이름공간, 보호 상태 등도 반영되어 실제로 그 권한을 쓸 수 있는지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사용자 그룹을 알고자 할때는 #switchgroup을, 권한 사용가능 여부를 알고자 할때 문서에 대한 권한의 경우 #ifpageright을, 문서와 관련없는 나머지 권한의 경우 #ifright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group 계열과 right 계열 중에서는 필요한 권한을 직접적으로 지정할 수 있는 right 계열을 권장합니다.
:로그인 여부는 함수가 아닌 태그를 사용하는데요, 로그인된 사용자에게만 보여줄 내용은 {{()|loggedin}} 태그로, 로그인되지 않은 사용자에게만 보여줄 내용은 {{()|loggedout}} 태그로 간단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이 쓰일 것 같은 기능만 설명해 드렸는데요, RightFunctions의 경우 함수가 더 있으니 상황에 따라 필요한 함수가 더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용자:hsl0/서명}} 2022년 6월 12일 (일) 04:37 (KST)
::감사합니다! —-[[사용자:Jinhoftyu|Jinhoftyu]] ([[사용자토론:Jinhoftyu|토론]]) 2022년 6월 12일 (일) 12:17 (KST)
== 옙, 오랜만에 글 올려봅니다. ==
<!-- 만일 '틀:오락실 보존'이 달려있지 않은 문서라면 꼭 {{풀기:오락실 보존}}을 글에 삽입해주세요! -->
일단, 미디어위키 1.38 업데이트로 벡터 2022 스킨이 기본 스킨이 된 것을 긴급히 레거시 벡터 스킨으로 되돌렸습니다. 사유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UI 붕괴입니다.
나중에 벡터 2022에 대한 대응을 할지 천천히 논의해봅시다.
그리고 제가 기말고사에서 해방되었습니다! 과제는 아직 처리할 게 있지만 이걸로 거의 모든 수업은 끝입니다. 이제는 다시 사이트 활성화를 논의할 여유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다음과 같은 방안들을 내봅니다.
1. 광고 재개 - 충분한 자금이 모여 다시 구글 애드를 내볼 여유가 생겼습니다! 일단 기존 광고로 인풋 자체는 촉진하는 효과를 보았기에 광고가 재개되었고, 그렇기에 제작/배포가 곤란한 Youtube 광고를 제외한 좋은 광고 아이디어를 받습니다.
2. 구형 DB 게임 자스 리메이크 발표: 이번 방학 동안 BANIP님의 게임(특히 '''위키낚시''')를 최우선적으로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 리메이크하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켜져있는 소도구를 하나 만들어 그 안에 자동저장되는 위키낚시 리메이크 게임을 작동시키는 방법을 생각중입니다. 그 다음 리메이크 순서는 '하노이의 Top of the 백괴'가 될 것이고, 백괴리겜 리메이크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3. 제일 중요한, Hsl0님의 관리자 선거입니다. 저조차 리버티게임을 항상 관리하기 힘든 현 상황을 비상상황으로 판단하였기 때문에 현재 리버티게임에 상주한다고 할 수 있는 유저인 이분을 관리자로 긴급히 추천합니다. 이르면 다음 주 월요일부터 선거 페이지가 열릴 것이고, 해당 주차를 선거 기간으로 잡겠습니다. Hsl0님은 질의응답 및 마음의 준비를 해주시고, 다른 유저 여러분들도 적극적인 찬반 의사 및 의견 개진 부탁드립니다.<br>덤으로 Regurus님을 최우선적인 관리자 권한 회수 대상으로 찍어놓았습니다.
4. 조만간 연합회의장에 올라갈 만한 의제로, 리버티책의 리버티게임 하위 프로젝트로의 완전한 전환 - 이는 리버티게임을 제외한 현 Miraheze (백괴사전계) 위키 연합 구성 위키들의 자매 프로젝트 목록에서 리버티책이 빠지는 것을 포함합니다 - 논의를 제출하고 연합 구성 위키의 사무관들과 관리자들을 총집결시킬 계획입니다. 사유는 사무관을 포함한 관리 인력의 부재로 인한 문제 해결이 될 것입니다. 기간은 6월 말로 계획중입니다.
5. 게임잼...이라 하긴 그렇고 여름 휴가 기간에 리버티게임에서 의미 있는 수준의 게임 제작 활동을 보인 모든 분들에게 최소 1만원 정도의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 있습니다. 일단 7월을 해당 이벤트가 진행될 기간으로 기획하고 있습니다.
위 내용들이 이루어지면 간만에 리버티게임이 좀 시끌시끌해지는 때가 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즐거운 이야기가 오가는 리버티게임을 바라며 이상 오늘 다시 달리기 시작한 사무관 Senouis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용자:Senouis/서명}} 2022년 6월 16일 (목) 23:39 (KST)
== 0619 편집요청 ==
<!-- 만일 '틀:오락실 보존'이 달려있지 않은 문서라면 꼭 {{풀기:오락실 보존}}을 글에 삽입해주세요! -->
* [[미디어위키:Common.js]]의 <code>geturlSearch</code> 함수를 [[사용자:hsl0/common.js]]의 것으로 교체해 주세요.
* [[미디어위키:Gadget-DB2.js]]의 21줄과 664줄을 다음과 같이 수정해 주세요.
:<syntaxhighlight lang="js" line start="21">
var currentTitle = useCGIProtect && currentSearch && currentSearch.title.replace(/ /g, '_') || mw.config.get('wgPageName');
</syntaxhighlight>
:<syntaxhighlight lang="js" line start="664">
if(instant.params.title && instant.params.title.replace(/ /g, '_') !== currentTitle || instant.paramChanged) location.href = url;
</syntaxhighlight>
* [[미디어위키:Gadget-Tasker.js]]의 129줄에서 139줄까지를 다음과 같이 수정해 주세요.
:<syntaxhighlight lang="js" line start="129">
    mw.loader.using(RLPAGEMODULES).always/*finally*/(function() {
        return taskers.renderer.run().waitSettled().catch(console.error);
    }).then(function() {
        return taskers.handler.run().waitSettled().catch(console.error);
    }).then(function() {
        taskers.trigger.run().catch(console.error);
    });
</syntaxhighlight>
이렇게 바뀝니다:
* [[틀:입력 상자]]와 같이 urlget 변수의 띄어쓰기를 +기호로 처리하는 시스템을 사용할 때 제목의 띄어쓰기가 +로 바뀐 페이지로 리다이렉트하는 버그를 수정합니다.
** url search 변수에서 + 기호로 이스케이프된 띄어쓰기를 정상적으로 디코딩합니다.
** [[틀:DB2|DB2]] 코드 내에서 서로 다른 제목 표기법 간의 충돌을 봉쇄합니다.
* geturlSearch 함수에서 return 이후에 실행되지 않는 정체불명의 코드를 제거합니다. (함수에 존재하지 않는 url객체를 수정하는 코드)
* geturlSearch 함수에서 url 문자열을 굳이 객체로 만들지 않아도 알아서 처리합니다. (기존 코드와 호환)
** 잠재적인 실수를 방지합니다.
* Tasker로 예약된 코드 안에서 에러가 발생할 경우 콘솔에 띄워 디버깅을 쉽게 합니다.
--{{사용자:hsl0/서명}} 2022년 6월 19일 (일) 03:44 (KST)
: 예, 반영되었습니다. 이제 관리자 선거 준비해 주세요 --{{사용자:Senouis/서명}} 2022년 6월 20일 (월) 16:43 (KST)

2022년 6월 25일 (토) 22:43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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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티게임 오락실
 2022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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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라진 함수들?

혹시 과거에 있었던 #ifingroup이나 #ifanon같은 함수들을 사용한 상당 문서들이 지금 깨진 채로 남아있는데, 이 함수들은 사라진 건가요? 다른 방법으로는 사용할 수 없나요? —-Jinhoftyu (토론) 2022년 6월 8일 (수) 14:45 (KST)답변[답변]

똑같은 함수를 복구하진 못했지만, 2021년 10월에 다음과 같이 유사한 기능의 함수가 포함된 확장기능을 발견하여 설치하였습니다.
  • RightFunctions - 사용자 그룹을 알 수 있는 #usergroup, #ifgroup, #switchgroup와 기타 권한을 알 수 있는 함수가 있습니다.
  • WikiTextLoggedInOut - #ifanon을 대체할 수 있는 <loggedin>, <loggedout> 태그를 제공합니다.
#usergroup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속한 제일 높은 그룹을 문자열로 출력해주고, #ifgroup은 #if함수처럼 사용자가 특정 그룹에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서로 다른 내용을 출력하고 #switchgroup은 #switch함수처럼 사용자가 어떤 그룹에 있는지에 따라 출력될 내용을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ifright은 사용자가 특정 권한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if함수처럼 서로 다른 내용을 출력하고, #switchright은 #switch함수처럼 어떤 권한을 가졌는지에 따라 출력될 내용을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ifpageright와 #switchpageright도 #ifright와 #switchright과 비슷하지만, 편집 가능 여부, 이동 가능 여부, 삭제 가능 여부 등 문서에 행하는 권한이 사용된 페이지의 이름공간, 보호 상태 등도 반영되어 실제로 그 권한을 쓸 수 있는지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사용자 그룹을 알고자 할때는 #switchgroup을, 권한 사용가능 여부를 알고자 할때 문서에 대한 권한의 경우 #ifpageright을, 문서와 관련없는 나머지 권한의 경우 #ifright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group 계열과 right 계열 중에서는 필요한 권한을 직접적으로 지정할 수 있는 right 계열을 권장합니다.
로그인 여부는 함수가 아닌 태그를 사용하는데요, 로그인된 사용자에게만 보여줄 내용은 <loggedin> 태그로, 로그인되지 않은 사용자에게만 보여줄 내용은 <loggedout> 태그로 간단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이 쓰일 것 같은 기능만 설명해 드렸는데요, RightFunctions의 경우 함수가 더 있으니 상황에 따라 필요한 함수가 더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2년 6월 12일 (일) 04:37 (KST)답변[답변]
감사합니다! —-Jinhoftyu (토론) 2022년 6월 12일 (일) 12:17 (KST)답변[답변]

옙, 오랜만에 글 올려봅니다.

일단, 미디어위키 1.38 업데이트로 벡터 2022 스킨이 기본 스킨이 된 것을 긴급히 레거시 벡터 스킨으로 되돌렸습니다. 사유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UI 붕괴입니다.

나중에 벡터 2022에 대한 대응을 할지 천천히 논의해봅시다.

그리고 제가 기말고사에서 해방되었습니다! 과제는 아직 처리할 게 있지만 이걸로 거의 모든 수업은 끝입니다. 이제는 다시 사이트 활성화를 논의할 여유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다음과 같은 방안들을 내봅니다.

1. 광고 재개 - 충분한 자금이 모여 다시 구글 애드를 내볼 여유가 생겼습니다! 일단 기존 광고로 인풋 자체는 촉진하는 효과를 보았기에 광고가 재개되었고, 그렇기에 제작/배포가 곤란한 Youtube 광고를 제외한 좋은 광고 아이디어를 받습니다.

2. 구형 DB 게임 자스 리메이크 발표: 이번 방학 동안 BANIP님의 게임(특히 위키낚시)를 최우선적으로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 리메이크하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켜져있는 소도구를 하나 만들어 그 안에 자동저장되는 위키낚시 리메이크 게임을 작동시키는 방법을 생각중입니다. 그 다음 리메이크 순서는 '하노이의 Top of the 백괴'가 될 것이고, 백괴리겜 리메이크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3. 제일 중요한, Hsl0님의 관리자 선거입니다. 저조차 리버티게임을 항상 관리하기 힘든 현 상황을 비상상황으로 판단하였기 때문에 현재 리버티게임에 상주한다고 할 수 있는 유저인 이분을 관리자로 긴급히 추천합니다. 이르면 다음 주 월요일부터 선거 페이지가 열릴 것이고, 해당 주차를 선거 기간으로 잡겠습니다. Hsl0님은 질의응답 및 마음의 준비를 해주시고, 다른 유저 여러분들도 적극적인 찬반 의사 및 의견 개진 부탁드립니다.
덤으로 Regurus님을 최우선적인 관리자 권한 회수 대상으로 찍어놓았습니다.

4. 조만간 연합회의장에 올라갈 만한 의제로, 리버티책의 리버티게임 하위 프로젝트로의 완전한 전환 - 이는 리버티게임을 제외한 현 Miraheze (백괴사전계) 위키 연합 구성 위키들의 자매 프로젝트 목록에서 리버티책이 빠지는 것을 포함합니다 - 논의를 제출하고 연합 구성 위키의 사무관들과 관리자들을 총집결시킬 계획입니다. 사유는 사무관을 포함한 관리 인력의 부재로 인한 문제 해결이 될 것입니다. 기간은 6월 말로 계획중입니다.

5. 게임잼...이라 하긴 그렇고 여름 휴가 기간에 리버티게임에서 의미 있는 수준의 게임 제작 활동을 보인 모든 분들에게 최소 1만원 정도의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 있습니다. 일단 7월을 해당 이벤트가 진행될 기간으로 기획하고 있습니다.

위 내용들이 이루어지면 간만에 리버티게임이 좀 시끌시끌해지는 때가 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즐거운 이야기가 오가는 리버티게임을 바라며 이상 오늘 다시 달리기 시작한 사무관 Senouis였습니다. 감사합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2년 6월 16일 (목) 23:39 (KST)답변[답변]

0619 편집요청

var currentTitle = useCGIProtect && currentSearch && currentSearch.title.replace(/ /g, '_') || mw.config.get('wgPageName');
if(instant.params.title && instant.params.title.replace(/ /g, '_') !== currentTitle || instant.paramChanged) location.href = url;
    mw.loader.using(RLPAGEMODULES).always/*finally*/(function() {
        return taskers.renderer.run().waitSettled().catch(console.error);
    }).then(function() {
        return taskers.handler.run().waitSettled().catch(console.error);
    }).then(function() {
        taskers.trigger.run().catch(console.error);
    });

이렇게 바뀝니다:

  • 틀:입력 상자와 같이 urlget 변수의 띄어쓰기를 +기호로 처리하는 시스템을 사용할 때 제목의 띄어쓰기가 +로 바뀐 페이지로 리다이렉트하는 버그를 수정합니다.
    • url search 변수에서 + 기호로 이스케이프된 띄어쓰기를 정상적으로 디코딩합니다.
    • DB2 코드 내에서 서로 다른 제목 표기법 간의 충돌을 봉쇄합니다.
  • geturlSearch 함수에서 return 이후에 실행되지 않는 정체불명의 코드를 제거합니다. (함수에 존재하지 않는 url객체를 수정하는 코드)
  • geturlSearch 함수에서 url 문자열을 굳이 객체로 만들지 않아도 알아서 처리합니다. (기존 코드와 호환)
    • 잠재적인 실수를 방지합니다.
  • Tasker로 예약된 코드 안에서 에러가 발생할 경우 콘솔에 띄워 디버깅을 쉽게 합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2년 6월 19일 (일) 03:44 (KST)답변[답변]

예, 반영되었습니다. 이제 관리자 선거 준비해 주세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2년 6월 20일 (월) 16:43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