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Metadata: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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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i = "[[파일:Tech CGI.svg|CGI|링크=]]", | cgi = "[[파일:Tech CGI.svg|CGI|링크=]]", | ||
windows = "[[파일:Windows 10 logo blue.svg|16px|윈도우|링크=]]", | windows = "[[파일:Windows 10 logo blue.svg|16px|윈도우|링크=]]", | ||
db = "[[파일:Tech DB.svg|DB|링크=]]", | |||
javascript = "[[파일:Tech JS 2.svg|16px|자바스크립트|링크=]]", | |||
lua = "[[파일:Tech Lua.svg|16px|루아|링크=]]", | lua = "[[파일:Tech Lua.svg|16px|루아|링크=]]", | ||
other = "[[파일:Tech other.svg|기타|링크=]]" | other = "[[파일:Tech other.svg|기타|링크=]]" |
2020년 12월 27일 (일) 14:53 판
게임 메타데이터를 다루는 모듈입니다.
icon
게임 메타데이터를 바탕으로 게임아이콘을 만듭니다.
{{#invoke:metadata|icon|(게임 문서)}}
get
게임 메타데이터의 특정 속성을 불러옵니다. 이때, 원본 값을 그대로 불러오는 것이 아닌 활용하기 편한 형태로 불러오는 기능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원본 값이지만, 특별히 수정된 경우 가공된 값이 불러와집니다.
{{#invoke:metadata|get|(게임 문서)|(속성)}}
rating
게임 등급을 불러옵니다. 리버티게임 등급 분류와 게임물관리위원회 등급 분류를 구별하지 않고 바로 등급만 가져옵니다.
{{#invoke:metadata|get|(게임 문서)|rating}}
if
게임 메타데이터의 특정 속성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고, 있을 때와 없을 때 나올 내용을 구분합니다.
{{#invoke:metadata|if|(게임 문서)|(속성)|(있을 때)|(없을 때)}}
role
특정 사용자가 게임의 제작자인지, 기여자(조력자)인지, 이에 해당되지 않는 지 확인합니다. 제작자일 경우 author가, 기여자일 경우 contributor가 반환됩니다.
{{#invoke:metadata|role|(게임 문서)|(사용자 이름)}}
resolve
게임 메타데이터가 있는 문서를 찾습니다. 대상 문서의 하위 문서에 game.json이 없다면 그 상위 문서에서 찾고, 없으면 반복하며 있으면 찾은 game.json 문서에서 멈춥니다. 대상 문서가 넘겨주기 문서인 경우 넘어가는 문서를 기준으로 찾습니다. mw.title 객체를 반환하며 문자열로 변환해 문서 제목을 얻거나, :getContent() 함수를 통해 game.json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찾은 game.json 문서가 없다면 nil이 반환됩니다.
p.resolve(title)
root
게임의 최상위 문서를 찾습니다. 정확히는 게임 메타데이터(game.json)을 하위 문서로 갖는 문서를 찾습니다. mw.title 객체를 반환하며 문자열로 변환해 문서 제목을 얻거나, :getContent() 함수를 통해 game.json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찾은 game.json 문서가 없다면 루트 페이지가 반환됩니다.
p.root(title)
subpage
게임의 최상위 문서 바로 아래에 있는 하위 문서를 찾습니다. 첫번째 인수는 현재 위치 및 최상위 문서입니다. 현재 위치를 넣으면 root 함수를 통해 알아서 최상위 문서를 찾아줍니다. 두번째 인수는 하위 문서의 상대적 경로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게임/하위
라는 문서를 가리키고 싶을 경우 두번째 인수에 /하위
만 입력하면 절대 경로인 어떤 게임/하위
를 반환합니다. mw.title 객체를 반환하며 문자열로 변환해 문서 제목을 얻거나, :getContent() 함수를 통해 game.json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찾은 game.json 문서가 없다면 nil이 반환됩니다.
p.subpage(title, path)
위 설명은 모듈:Metadata/설명문서의 내용을 가져와 보여주고 있습니다. (편집 | 역사) 이 모듈에 대한 수정 연습과 시험은 연습장 (만들기 | 미러)과 시험장 (만들기)에서 할 수 있습니다. 분류는 /설명문서에 넣어주세요. 이 모듈에 딸린 문서. |
local p = {}
function p.icon(frame)
function userLink(user, display)
return '[[사용자:' .. user .. '|' .. (display or user) .. ']]'
end
local defaultImg = {
progress = "[[파일:Progress unknown.svg|완성도 정도를 입력하세요|링크=|16px]]",
openness = "[[파일:Crystal Clear action info.svg|17px|개방성 정도를 입력하세요|링크=]]",
--tech = "[[파일:Tech unknown.svg|게임 구조를 입력하세요|링크=]]",
rating = "[[파일:GRB Unknown.svg|16px|게임 제작자가 이용가 등급 판정을 하지 않았습니다|링크=]]"
}
local progressImg = {
[0] = "[[파일:Progress base.svg|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공사중인 게임|링크=|16px]]",
[1] = "[[파일:Progress low.svg|조금 완성된 게임|링크=|16px]]",
[2] = "[[파일:Progress medium.svg|중간 정도 완성된 게임|링크=|16px]]",
[3] = "[[파일:Progress high.svg|거의 완성된 게임|링크=|16px]]",
[4] = "[[파일:Progress full.svg|완성되었지만 추가할 수 있는 게임|링크=|16px]]",
[5] = "[[파일:백괴게임 완성도 7단계.svg|완성되어 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게임|링크=|16px]]"
}
local abandon = {}
local opennessImg = {
[false] = "[[파일:Crystal Clear action editdelete.png|17px|편집 금지|링크=]]",
partial = "[[파일:Crystal Clear bot on trial2.png|17px|규칙에 따라 편집 가능|링크=]]",
[true] = "[[파일:Crystal Clear app clean.png|17px|편집 가능|링크=]]",
[abandon] = "[[파일:Crystal Clear app logout.png|17px|버려진 게임|링크=]]"
}
--[=[local techImg = {
link = "[[파일:Tech link.svg|링크|링크=]]",
cgi = "[[파일:Tech CGI.svg|CGI|링크=]]",
windows = "[[파일:Windows 10 logo blue.svg|16px|윈도우|링크=]]",
db = "[[파일:Tech DB.svg|DB|링크=]]",
javascript = "[[파일:Tech JS 2.svg|16px|자바스크립트|링크=]]",
lua = "[[파일:Tech Lua.svg|16px|루아|링크=]]",
other = "[[파일:Tech other.svg|기타|링크=]]"
}]=]
local ratingImg = {
[18] = "[[파일:Adultgame.svg|16px|청소년 이용불가|링크=]]",
[15] = "[[파일:GRB 15.svg|16px|15세 이용가|링크=]]",
[12] = "[[파일:GRB 12.svg|16px|12세 이용가|링크=]]",
all = "[[파일:GRB All.svg|16px|전체 이용가|링크=]]",
test = "[[파일:GRB Test.svg|16px|평가하고 있는 중입니다|링크=]]"
}
local title = frame.args[1]
local doc = mw.title.new(title .. '/game.json')
if not doc.exists then
return mw.html.create('span'):addClass('error')
:wikitext('[[' .. title .. '/game.json]] 문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메타데이터 문서를 만들어 주세요.')
:done()
end
local data = mw.text.jsonDecode(doc:getContent())
local icon = mw.html.create('span'):addClass('gameicon')
-- status
local openness = data.openness
if data.abandon then
openness = abandon
end
local status = icon:tag('span'):addClass('gameicon-status')
:wikitext(data.progress ~= nil and progressImg[data.progress] or defaultImg.progress)
:wikitext(openness ~= nil and opennessImg[openness] or defaultImg.openness)
--:wikitext(data.tech and techImg[data.tech] or defaultImg.tech)
:wikitext(data.rating and ratingImg[data.rating] or defaultImg.rating)
:attr{
['data-progress'] = data.progress,
['data-openness'] = tostring(data.openness),
['data-tech'] = data.tech,
['data-rating'] = data.rating
}
if data.abandon then
status:attr('data-abandon', '')
end
-- name
icon:tag('span'):addClass('gameicon-name')
:wikitext('[[' .. title .. '|' .. (data.name or title) .. ']]')
-- maker
local helper
if data.helper then
helper = ""
if type(data.helper) == 'string' then
data.helper = {data.helper}
end
for index, name in pairs(data.helper) do
helper = helper .. userLink(name) .. ", "
end
helper = helper:sub(1, -3) .. " 사용자께서 도와주셨습니다."
end
local author
if type(data.author) == 'table' then
author = ""
for index, name in pairs(data.author) do
author = author .. userLink(name) .. ", "
end
author = author:sub(1, -2)
else
author = userLink(data.author)
end
icon:tag('span'):addClass('gameicon-maker')
:wikitext(helper and frame:expandTemplate{
title = '툴팁',
args = {author, helper, sym = 1, class='messagebox gameicon-helper'}
} or author)
return icon:allDone()
end
return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