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Hsl0: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마지막 댓글: Hsl0님 (방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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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듈에서 해당 메서드 호출할때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문서에서 #invoke로 호출 시 <nowiki>{{게임카드|{Name:"foo"}}}</nowiki>와 같이 작성하면 끝나는 JSON의 꺽쇄괄호가 미디어위키 문법으로 인식되어서 이 경우 생각을 좀 해봐야겠네요..--[[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8월 6일 (일) 20:50 (KST)
:: 모듈에서 해당 메서드 호출할때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문서에서 #invoke로 호출 시 <nowiki>{{게임카드|{Name:"foo"}}}</nowiki>와 같이 작성하면 끝나는 JSON의 꺽쇄괄호가 미디어위키 문법으로 인식되어서 이 경우 생각을 좀 해봐야겠네요..--[[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8월 6일 (일) 20:50 (KST)
::: trim이 작동한다면 그냥 닫는 꺽쇄괄호 뒤에 띄어쓰기를 넣으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작업중인 메타데이터 마법사에도 그렇게 구현하였고요. --{{사용자:hsl0/서명}} 2023년 8월 6일 (일) 21:12 (KST)
::: trim이 작동한다면 그냥 닫는 꺽쇄괄호 뒤에 띄어쓰기를 넣으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작업중인 메타데이터 마법사에도 그렇게 구현하였고요. --{{사용자:hsl0/서명}} 2023년 8월 6일 (일) 21:12 (KST)
== 사용자 문서의 웹안전색에 대한 수기를 읽었습니다. ==
적어두신 의견에 적극 동감하며 웹안전색에 대한 개념은 레거시중에서 레거시 방법론에 속하기에 웹안전색 관련 틀을 사용하는 게임이나 틀이 더 생기기 전에 하루빨리 정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해당 문제와 관련해 이전에 기존에 웹안전색을 사용하던 {{틀|글 숨김}}을 변경한적이 있기에, 이와같이 hsl 표기법으로 20% 이하의 명도의 랜덤 글자색, 80% 명도 이상의 랜덤 배경색, 혹은 그 둘의 반전된 색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가독성을 해치지 않는 랜덤 색을 구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8월 25일 (금) 13:38 (KST)

2023년 8월 25일 (금) 13:38 판

환영합니다!
Fireworks of Korean New year's day eve.jpg
Hsl0 님, 안녕하세요! 리버티게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또한, 우리와 함께하게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오랫동안 리버티게임과 함께 해 주셨으면 합니다.
사이트를 탐험하다 보면 마주치는 각종 사용법과 규칙이 어려울 수도 있지만, 차근차근 익히며 과감하게 기여하세요. 친절한 사용자들과 아래에 나열된 문서들이 리버티게임 사용 및 편집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 길라잡이 문서에서 리버티게임에서 활동할 때 알아야 할 기본적인 수칙들을 볼 수 있습니다.
  • 게임 만들기 문서를 보고 작업하시면, 게임을 재미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이 삭제될 확률이 엄청나게 줄어듭니다.
  • 리버티게임의 창립 배경이 궁금하다면 다음 문서를 참고하세요. Blue Glass Arrow.svg 리버티게임 소개
  • 자신이 만들지 않은 게임을 편집할 때는 다음을 읽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Blue Glass Arrow.svg 리버티게임:다른 사람의 게임을 편집하기 전에
  • 어디를 가든 마찬가지지만, 남의 게임을 퍼 온 게임은 환영받지 못합니다. 또한 리버티게임의 내용을 출처 없이 퍼 가거나 적절한 조건 없이 다른 사이트에서 마음대로 변형하지 마십시오. Blue Glass Arrow.svg 저작권 정보
  • 자신의 사용자 토론은 수시로 확인해 주세요. 실수나 잘못된 기여가 있음에도 이를 알리는 사용자 토론 의견을 무시하면 경고를 받을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차단될 수도 있습니다.
  • 시간이 나시면 정책과 지침 문서들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토론 문서나 오락실 등에 의견을 남길 때는 글 뒤에 서명해 주세요.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 있는 서명 및 시각 버튼(OOjs UI icon signature-ltr.svg)을 누르면 됩니다. (예: --Hsl0 2024년 11월 23일 (토) 19:12 (KST))답변[답변]

기여를 저장하기 전에는 문서의 내용이 게임에 어울리는지,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또한 게임에서 링크를 걸려면 [[(게임 제목)/(게임 내용)|(보여줄 내용)]]처럼 걸어주세요. (길라잡이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리버티게임의 사용법과 규칙을 모두 숙지하셨다면 이 안내문을 제거하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 환영합니다 (토론) 2019년 10월 29일 (화) 00:51 (KST)답변[답변]

일단 임시로 소도구 관리자 계층을 생성했습니다.

이 계층 권한을 1개월만 드릴 테니 같이 소도구 분할 작업을 도와주십쇼.

소도구 관리자는 소도구 정의와 소도구 js 및 css를 수정 가능합니다.

권한 만료일은 1월 29일입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2020년 12월 29일 (화) 18:02 (KST)답변[답변]

아, 관리자에 나가고 말고는 당분간 소도구 관리자에 대한 총의가 모일 때까지 미루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보다 오락실을 참조해주십쇼. 이번에는 DB2가 난리입니다. 제가 코드를 봤는데 아무래도 분할하기 전부터 있던 문제 같습니다. 관리 문서 코드도 한번 더 보셔야 할 듯 합니다--Senouis(토론장, 기여)2020년 12월 29일 (화) 19:26 (KST)답변[답변]
미디어위키:Gadgets-definition문서에서 DB2-SpecialPage의 default 속성을 해제하세요. 원래 바로 로드하는 게 아닙니다. 속성을 해제하고 미디어위키:Gadget-DB2-SpecialPage.js의 hybridStorage를 조심스럽게 제거해보세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0년 12월 29일 (화) 21:21 (KST)답변[답변]
그리고 미디어위키:Gadget-DB2.js 문서 윗부분에 다음 코드를 넣어주세요.
var CGI2Parser = require('ext.gadget.CGI2-parser');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0년 12월 29일 (화) 21:38 (KST)답변[답변]
미디어위키:Gadget-DB2.js, 미디어위키:Gadget-DB2-SpecialPage.js에서 var punycode = require('ext.gadget.punycode');를 제거해야 할 것 같습니다. module.exports가 있어서 require가 필요할 줄 알았는데 더 깊숙하게 node.js인지 판별하네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0년 12월 29일 (화) 22:06 (KST)답변[답변]
옙, 안그래도 틀:DB2에서 작동을 안해서 어떻게 해야하나 싶었는데 역시 그랬군요. 덤으로 관리페이지의 tablesorter가 임시로 제거되고 notifyApiError가 Gadget-DB2.js에서 커먼자스로 이동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래야 관리 문서의 새로고침이 잘 작동하더군요. 빈 전역키일 때 모두 제거 버튼을 누르면 에러나는 것도 고쳐야 할 것 같습니다.이게 다 ES5 제한 때문입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2020년 12월 29일 (화) 22:47 (KST)답변[답변]
미디어위키:Gadgets-definition 문서에서 DB2-SpecialPage의 dependencies에 jquery.tablesorter를 추가하고 tablesorter를 복구해주세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0년 12월 29일 (화) 23:19 (KST)답변[답변]
그냥 DB2-SpecialPage 정의 부분을 주석처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망가진 데가 한둘이 아니군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0년 12월 29일 (화) 23:22 (KST)답변[답변]

큰숲백과에서 소스 사용해도 되는지 여쭈어보겠습니다

리버티게임에서 스킨 커스터마이징한 요소들이 마음에 들어서 큰숲백과에서 소도구 형태로 지원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hsl0님께 소스 사용해도 괜찮은지 여쭈어보겠습니다. --Utolee90 (토론) 2021년 9월 4일 (토) 17:28 (KST)답변[답변]

저는 상관 없습니다. 그런데 BANIP님께도 여쭈어 보셨는지요? 반응형 벡터 스킨은 BANIP님이 다 만드셨고 저는 몇몇 디자인만 수정하고 사용자 링크 접기 기능만 넣었을 뿐입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9월 6일 (월) 00:44 (KST)답변[답변]
아직 안 물어봤습니다. 한번 여쭈어보겠습니다. --Utolee90 (토론) 2021년 9월 6일 (월) 21:29 (KST)답변[답변]

제2회 시상식에 대해 사문에 답장하신 건에 관하여

제가 보기에 Hsl0님의 기여는 이미 올해에 들어온 위키 기여 활동 중 독보적인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바스크립트 관련하여 할 일이 엄청나게 많지만 꾸준히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모습에 사무관으로서 감동을 받았습니다.

상금은 너무 열심히 하시다가 번아웃 오지 않게 드리는 것이라 받아주셨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부탁드립니다 senouis@gmail.com으로 답변 주세요 --Senouis(토론장, 기여)2021년 11월 24일 (수) 09:57 (KST)답변[답변]

나중에 새 서버에 오셨을 때를 대비해서 한 가지 알려드리고자 하는 것이 있습니다.

Phase 3으로 미뤄진 메타데이터 모듈 활용 게임 정보 게시를 틀:장르 분류를 활용해서 할 수 있도록 분류:리버티게임이 붙은 게임 문서마다 대량 편집을 했습니다.

원래는 게임 목록 문서를 볼 때 클라이언트 측에서 game.json 파일을 인식하기에는 너무 부하가 많이 걸릴 것 같아 불가피하게 분류 시스템을 응용해 JSON 틀로 게임 대문 문서마다 분류가 되도록 편집한 건데 이게 게임 정보를 게임 타이틀 문서에서 보여줄 때에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나중에 새 서버의 사이트에 돌아오시면 해당 틀 문서에 metadata 모듈 기능 추가 작업을 마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6월 28일 (수) 16:56 (KST)답변[답변]

제가 생각한 방식과 동일하게 설계된 것 같습니다. 그런데 게임 장르가 확정이 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버:메타데이터에는 장르 토론이 아직 진행중이라 뜨지만, 토론 문서에서는 어느 정도 합의된 것처럼 보이는군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8월 6일 (일) 13:16 (KST)답변[답변]

게임 메타데이터의 프로퍼티를 일부 수정하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BANIP입니다. 먼저 휴식기간중에 이렇게 문의를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기존의 {{게임아이콘}}을 대체할 새로운 게임정보 틀을 만드는 과정에서 게임 메타데이터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리버티게임토론:게임 메타데이터에 새로운 의견을 남겼습니다. 게임 메타데이터를 처음 정의할때 hsl0님의 의견이 많이 포함된것으로 확인되어 변경사항에 대한 검토를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BANIP (토론) 2023년 8월 1일 (화) 13:20 (KST)답변[답변]

의견 남겼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8월 6일 (일) 13:12 (KST)답변[답변]
바쁘신중에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게임 메타데이터 정의문서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해당 토론문서에서 의견교환을 하는 사용자는 소수에 불과하기에 hsl님의 의견은 큰 힘이됩니다. --BANIP (토론) 2023년 8월 6일 (일) 13:58 (KST)답변[답변]

게임 카드 모듈에 새로운 메서드를 추가하신것으로 확인됩니다.

게임카드틀의 모듈은 아직 개발중으로 장기간에 걸쳐서 수정될 계획에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카드와 일부 파라미터를 제외한 거의 동일한 메서드를 새로 만드시게되면 차후에 게임카드 모듈을 수정할때 previewGamecard또한 수정이 필요하기때문에 두번 일을 하게되어 유지보수 비용이 급격히 상승합니다. 그러므로 다음과 같은 절충안을 건의드립니다.

  • getGamecard 메서드의 첫번째 파라미터를 json으로도 받을 수 있게 수정한다. (이부분은 제가 수정하겠습니다.)
  • previewGamecard 메서드를 지우고 메타데이터 마법사‎‎에서 getGamecard를 사용할 수 있게끔 한다.

Summary나 Description과 같이 캐피털라이즈를 사용한 키가 마음에 들지 않으시더라도 메타데이터 토론이 종결될때까지만 참아주셨으면 감사드리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8월 6일 (일) 19:48 (KST)답변[답변]

일단은 테스트해 볼 목적으로 만들어서 기존 코드를 건들지 않기 위해 별도의 코드로 만들었습니다. 괜찮으시다면 그렇게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8월 6일 (일) 19:51 (KST)답변[답변]
빠르고 긍정적인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게임카드모듈은 아직 부족한점이 많기에 오류가 발견되거나 추가되었으면 좋겠다 싶은 기능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마시고 제 사용자토론에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승낙해주신 사항에 따라 getGamecard 메서드는 json형태로 받을 수 있게끔 지금 수정 할 예정이며 완료되면 말씀드리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8월 6일 (일) 19:55 (KST)답변[답변]
Yes check.svg완료 1번항 완료했습니다. 시간되실때 2번항 진행해주시면 되며 테스트가 더 필요한 경우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BANIP (토론) 2023년 8월 6일 (일) 20:25 (KST)답변[답변]
빠른 수정 감사합니다. previewGamecard는 네이밍 규칙이 확립되거나 메타데이터 마법사를 정식 배포하기 전에 제거하겠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8월 6일 (일) 21:12 (KST)답변[답변]
그런데 getGamecard에 JSON 데이터가 들어갈 경우 게임카드가 가리키는 게임의 링크가 없어서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를 위해서 게임카드가 가리킬 대상 문서를 별도로 지정할 수 있게 해야합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8월 10일 (목) 07:25 (KST)답변[답변]
사용자가 variant필드를 명시하지 않았으면 variant필드를 서버에서 구축해 보내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임시로 명세에 없는 target필드를 추가하였으니 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편한쪽으로 구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BANIP (토론) 2023년 8월 10일 (목) 09:43 (KST)답변[답변]
모듈에서 해당 메서드 호출할때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문서에서 #invoke로 호출 시 {{게임카드|{Name:"foo"}}}와 같이 작성하면 끝나는 JSON의 꺽쇄괄호가 미디어위키 문법으로 인식되어서 이 경우 생각을 좀 해봐야겠네요..--BANIP (토론) 2023년 8월 6일 (일) 20:50 (KST)답변[답변]
trim이 작동한다면 그냥 닫는 꺽쇄괄호 뒤에 띄어쓰기를 넣으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작업중인 메타데이터 마법사에도 그렇게 구현하였고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8월 6일 (일) 21:12 (KST)답변[답변]

사용자 문서의 웹안전색에 대한 수기를 읽었습니다.

적어두신 의견에 적극 동감하며 웹안전색에 대한 개념은 레거시중에서 레거시 방법론에 속하기에 웹안전색 관련 틀을 사용하는 게임이나 틀이 더 생기기 전에 하루빨리 정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해당 문제와 관련해 이전에 기존에 웹안전색을 사용하던 {{글 숨김}}을 변경한적이 있기에, 이와같이 hsl 표기법으로 20% 이하의 명도의 랜덤 글자색, 80% 명도 이상의 랜덤 배경색, 혹은 그 둘의 반전된 색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가독성을 해치지 않는 랜덤 색을 구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8월 25일 (금) 13:38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