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오락실/2024년 9월: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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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양은 기본+그림자가 가장 예쁜 것 같습니다. {{사용자:Malgok1/서명}} 2024년 10월 1일 (화) 09:48 (KST)
: 모양은 기본+그림자가 가장 예쁜 것 같습니다. {{사용자:Malgok1/서명}} 2024년 10월 1일 (화) 09:48 (KST)
::평가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그림자와 테두리 모두 긍정적으로 반응하였으므로 일단 그림자는 적용하도록 하고, 테두리는 기본값을 없음으로 하고 설정이 가능하게 할 지, 아니면 기본형 테두리를 기본값으로 할 지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알림 상자를 변경하면서 일부 틀에 한해 좌측 테마 색을 테두리색으로 변경하였는데, 이를 수동으로 환원해야 하고 그 사이 과도기 동안 커스텀 테두리로 적용되어 좀 어색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잠재적인 문제도 있긴 합니다. 이 부분은 빠르게 수정하면 되기는 하나 그 사이 어떤 틀이 수정되었는지 파악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 {{사용자:hsl0/서명}} 2024년 10월 3일 (목) 04:40 (KST)
::평가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그림자와 테두리 모두 긍정적으로 반응하였으므로 일단 그림자는 적용하도록 하고, 테두리는 기본값을 없음으로 하고 설정이 가능하게 할 지, 아니면 기본형 테두리를 기본값으로 할 지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알림 상자를 변경하면서 일부 틀에 한해 좌측 테마 색을 테두리색으로 변경하였는데, 이를 수동으로 환원해야 하고 그 사이 과도기 동안 커스텀 테두리로 적용되어 좀 어색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잠재적인 문제도 있긴 합니다. 이 부분은 빠르게 수정하면 되기는 하나 그 사이 어떤 틀이 수정되었는지 파악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 {{사용자:hsl0/서명}} 2024년 10월 3일 (목) 04:40 (KST)
:::저는 테두리가 없는게 더 깔끔하다고 느낍니다. 가독성 문제는 그림자가 있어서 괜찮을 것 같고요. 기본 테두리를 기본으로 적용할지 말지에 대한 의견을 아직 더 듣고 싶습니다. 개발 서버에서 새 알림 상자 디자인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으며, 분의 10의 자리가 홀수일 때 테두리 있음, 짝수일 때 테두리 없음 상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사용자:hsl0/서명}} 2024년 10월 6일 (일) 22:20 (KST)
:::저는 테두리가 없는게 더 깔끔하다고 느낍니다. 가독성 문제는 그림자가 있어서 괜찮을 것 같고요. 기본 테두리를 기본으로 적용할지 말지에 대한 의견을 아직 더 듣고 싶습니다. 개발 서버에서 새 알림 상자 디자인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으며, 분의 10의 자리가 홀수일 때 테두리 있음, 짝수일 때 테두리 없음 상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테두리가 {{#ifexpr:{{#timel:i}}/10 mod 2|있|없}}습니다. --{{사용자:hsl0/서명}} 2024년 10월 6일 (일) 22:34 (KST)

2024년 10월 6일 (일) 22:34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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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티게임 오락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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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코드 사이트 대문 개발 채팅방 추가 안내 + 게임 광고에 대한 생각

지금 리버티게임:대문/신규 대문 (2024)에서 이번 달 말 ~ 다음 달 초 적용하려는 대문 레이아웃을 만드는데, 사용자의 게임 광고 부분에 데이터를 어떻게 채워야 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디자인 확정 및 추가 기능 제안을 받을 겸 디스코드 채팅방을 하나 파고 그동안 해당 문서와 관련하여 기여가 있는 분 중 채팅 서버에 들어온 회원 전원을 초대하였습니다.

지금 초안에 따라 구현한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문에서 수동으로 4개 칸에 틀:대문 광고/2024에 명시된 하위 문서에 들어있는 각각 7~8개의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나타냅니다.
    • 칸마다 보여줄 수 있는 광고의 양은 현재 관리자가 수동으로 인용한 Rand 틀의 파라미터를 편집하여 정해야 합니다. 현재 7 또는 8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 게임 광고 포맷은 각 게임의 메타데이터(game.json 하위 문서)에서 image, name, summary를 가져와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지금 image 메타데이터가 없는 게임도 있고, 비밀2: 침묵처럼 대표 이미지가 설명만 존재하고 그림 데이터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는 임시로 물음표 이미지를 띄우고, 후자의 이슈가 있는 게임은 토론 문서에 이슈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처럼 사용자가 직접 광고 문구를 넣기만 하면 바로 광고가 송출되는 방식이 아니라 관리자가 직접 손을 대야 화면에 표시 가능한 최대 광고 수를 늘릴 수 있어 광고 송출의 자유도가 꽤 낮아집니다. 그래서 이 방식을 유지하려면 틀토론:대문 광고의 부활이 필수가 되고요. 이 부분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고민이네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9월 10일 (화) 00:18 (KST)답변[답변]

'틀토론:대문 광고'를 부활시킬 경우에는 아마 현 틀:리버티게임 업데이트처럼 섹션 별로 8개 한도를 두고 추가 신청이 들어올 때마다 메타데이터 작성 여부(제목 및 이미지 필수)를 확인한 다음 오래된 것부터 하나씩 제거하도록 관리자 가이드라인을 작성하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9월 19일 (목) 11:48 (KST)답변[답변]
Yes check.svg해결법 확인 모듈:JSON에 JSON 배열 길이 구하는 방법이 있어서 신규 대문에 바로 적용했습니다. 그냥 메타데이터만 제대로 만들었다면 누구나 자기 게임 홍보를 위해 틀:대문 광고/2024에 적힌 대로 목록을 하위 탭에 적어도 상관 없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10월 4일 (금) 02:23 (KST)답변[답변]

본인 소유 게임의 보호 설정 변경 요청

오랜만입니다. 제목이 곧 내용입니다. 제가 miraheze에서 독립하기 전에 제작한 게임이나, 개정한 게임들에서 제가 저자로 인식되지 않아 국회의사당 리그 등의 게임에 대한 리워크 작업을 진행하고자 하나 어려움이 있습니다. 제가 소유한 게임의 보호 설정을 자동 인증된 사용자 단계로 낮춰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gurus (토론) 2024년 9월 13일 (금) 16:53 (KST)답변[답변]

Yes check.svg완료 본인이 저작권이 있는 게임들을 확인하고 게임별 타이틀 문서 편집 권한을 '자동 인증된 사용자'로 변경했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9월 13일 (금) 20:34 (KST)답변[답변]
서버 이전의 영향인지 봇 스크립트 문제인지 게임 개발자가 인식되지 않고 보호되는 이슈가 계속 발생하고 있군요. 게임 제작자만 대문을 수정할 수 있게 보호하는 정책을 다시 검토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9월 14일 (토) 19:24 (KST)답변[답변]
처음에는 서버 이전의 영향[1]인가 싶었는데, 제보된 국회의사당 리그 같이 2023년 7월 중에 편집되어 편집자의 계정 정보가 기록된 게임도 올 3월 이후 타이틀 문서 편집이 안 된다면 AuthorProtect 관련 매크로를 돌린 것이 원인 같기도 합니다. 제작자 외 편집 금지된 게임의 보호 설정 매크로 적용을 자동 인증된 사용자 수준으로 다시 변경하는 것을 고려해야 하는데, 저자 보호 기능을 도움말에 소개한 이상 예외가 있을 수도 있으니 먼저 공지를 올릴게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9월 14일 (토) 22:52 (KST)답변[답변]
  1. 2023년 6월 말~7월 초 Miraheze에서 벗어난 시점 기준입니다.

리버티게임:세 원칙을 둘러 보다가 생각한 부분이 있습니다

현재 리버티게임토론:세 원칙에 3번째 원칙 관련하여 하나 고치고자 하는 표현에 관한 의견을 올렸습니다. 의견을 한 번 들어보고자 발제한 토론이니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9월 15일 (일) 19:23 (KST)답변[답변]

{{특집}}을 game.json으로 불러왔을 때

{{특집}}에서는 아직 추천평이 작성되지 않았으며 현재 추천평 토의 중입니다.로 나오는데 정작 game.json으로 적용시키면 추천평없음으로 부자연스럽고 단순하게 나오네요. 수정 요청합니다.--Chabiytb0792 (토론/기여/기타) 2024년 9월 17일 (화) 16:36 (KST)답변[답변]

Yes check.svg완료 해결되었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9월 19일 (목) 11:23 (KST)답변[답변]

리버티게임:게임 목록/세부도 리버티게임 요소입니다.

제가 봤을 때에는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먼저 게임 첫 페이지를 방문하는 게 맞습니다. 거기서 게임 정보(뱃지그룹)을 통해 리버티게임:게임 목록/세부로 가는 링크가 필요하다고 저는 봅니다. 그 대신에 게임카드에서 description 표시를 삭제하고 그 대신에 오른쪽 아래에 리버티게임:게임 목록/세부 링크를 추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명진 (토론) 2024년 9월 19일 (목) 03:32 (KST)답변[답변]

Symbol question.svg질문 혹시 여기는 모듈:IIFE 적용 테스트 후에 게임카드에 넣어도 될까요? Parsoid 변경 이슈 때문에 현재 #var 파서를 사이트에서 장기적으로 제거할 계획입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9월 19일 (목) 10:49 (KST)답변[답변]
물론이죠. 왜냐하면 #var가 deprecated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명진 (토론) 2024년 9월 19일 (목) 11:24 (KST)답변[답변]
네, 그럼 당장 적용은 하지 않고, 개발 서버에 적은 해당 이슈와 연동하여 해결하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9월 19일 (목) 11:44 (KST)답변[답변]

고도 4.3 출시 및 Godot Orchestrator 확장기능 안내

제가 고도 4.3이 출시[1]가 된지 한참 지나서 스레드를 올리네요. 어쨌든 리버티게임에서는 단일 스레드 웹 내보내기가 지원된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이렇게 스레드를 남깁니다. 또한 고도 4.0에서 비주얼스크립트가 지원이 중단되었다는 건 이후에 이를 GDExtension으로 지원하려고 하지만 그 전에 고도 4.2 이상에서 사용 가능한 Godot Orchestrator GDExtension을 먼저 사용해보실 수 있기에 이를 알립니다. 참고로 이건 아파치 라이선스 2.0으로 허가됩니다. --명진 (토론) 2024년 9월 25일 (수) 16:02 (KST)답변[답변]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고도 4는 이미 국내에 교재가 나오기 시작한 걸로 알고 있기 때문에, 이쪽 도움말 제작은 굳이 필요하지 않을 것 같고, 대신 도서를 추천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9월 26일 (목) 01:41 (KST)답변[답변]
  1. Godot 4.3, a shared effort, 2024년 8월 15일

틀:알림상자 재디자인

사용자:hsl0/연구소/7 문서에 알림상자 틀을 재디자인해 보았습니다. 어떤가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9월 29일 (일) 05:45 (KST)답변[답변]

현 디자인보다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 Malgok1 (토론·기여) 2024년 9월 29일 (일) 14:24 (KST)답변[답변]
Symbol support vote.svgㅇㅈ CCL BY-SA 조건을 회피하면서 더 좋게 디자인했군요. 바로 적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명진 (토론) 2024년 9월 29일 (일) 15:13 (KST)답변[답변]
Symbol support vote.svg최고 훨씬 낫네요! 제가 디자인 쪽 능력이 영 좋지 않기에 지금 것보다 낫다면 무조건 도입 찬성입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9월 30일 (월) 00:31 (KST)답변[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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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이 없는 경우 위에 선이 있는게 나은지, 없는게 나은지에 평가해주세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9월 29일 (일) 17:11 (KST)답변[답변]

사용하기 편하게 없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것은 제목이 없어도 제목색은 따로 지정할 필요가 있으니까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9월 30일 (월) 00:32 (KST)답변[답변]
아니면 사용자에게 맡겨서 제목색을 지정하면 표시하고, 없으면 숨길까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9월 30일 (월) 18:06 (KST)답변[답변]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그게 제일 좋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9월 30일 (월) 19:36 (KST)답변[답변]
Symbol support vote.svg찬성 제 의견이 바로 이것입니다. — Malgok1 (토론·기여) 2024년 10월 1일 (화) 00:35 (KST)답변[답변]
Symbol support vote.svg넵! 역시 사용자에게 선택권을 주는 게 낫습니다. 명진 (토론) 2024년 10월 1일 (화) 00:40 (KST)답변[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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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테두리를 넣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기존 방식대로 일반 테두리를 넣거나, 그림자 효과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 테두리는 색상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지만, 구형 알림상자와 너무 비슷하고 그림자 효과는 색깔을 넣기가 어렵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10월 1일 (화) 01:42 (KST)답변[답변]

모양은 기본+그림자가 가장 예쁜 것 같습니다. — Malgok1 (토론·기여) 2024년 10월 1일 (화) 09:48 (KST)답변[답변]
평가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그림자와 테두리 모두 긍정적으로 반응하였으므로 일단 그림자는 적용하도록 하고, 테두리는 기본값을 없음으로 하고 설정이 가능하게 할 지, 아니면 기본형 테두리를 기본값으로 할 지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알림 상자를 변경하면서 일부 틀에 한해 좌측 테마 색을 테두리색으로 변경하였는데, 이를 수동으로 환원해야 하고 그 사이 과도기 동안 커스텀 테두리로 적용되어 좀 어색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잠재적인 문제도 있긴 합니다. 이 부분은 빠르게 수정하면 되기는 하나 그 사이 어떤 틀이 수정되었는지 파악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10월 3일 (목) 04:40 (KST)답변[답변]
저는 테두리가 없는게 더 깔끔하다고 느낍니다. 가독성 문제는 그림자가 있어서 괜찮을 것 같고요. 기본 테두리를 기본으로 적용할지 말지에 대한 의견을 아직 더 듣고 싶습니다. 개발 서버에서 새 알림 상자 디자인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으며, 분의 10의 자리가 홀수일 때 테두리 있음, 짝수일 때 테두리 없음 상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테두리가 있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10월 6일 (일) 22:34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