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Senouis/common.js: 두 판 사이의 차이
imported>Senouis 잔글편집 요약 없음 |
imported>Senouis (플러그인 uncyslide, Slideable, RankingSystem설치) |
||
284번째 줄: | 284번째 줄: | ||
/* game.json 매크로 끝 */ | /* game.json 매크로 끝 */ | ||
/** 플러그인 uncyslide*************************** | |||
* 백괴슬라이드 실행 | |||
* 버전 => 1.1.01 | |||
* 작성자 : [[사용자:BANIP|BANIP]] | |||
* JSON => uncyslide = {"name":"uncyslide","descript":"백괴슬라이드 실행","version":"1.1.01","local":true,"creat":"BANIP","state":"백괴슬라이드/플러그인","executable":true}; | |||
*/ | |||
function plugin_uncyslide(){ | |||
if($("[data-name='uncyslide']").length >= 1){ | |||
// 이부부분에 코드 입력 // | |||
var slideable = plugin_Slideable(); | |||
var create = slideable.create; | |||
var execute = slideable.execute; | |||
var dispose = slideable.dispose; | |||
var rankingSystem = plugin_RankingSystem()("백괴슬라이드/랭킹", function(prev,next){ return Number(prev.time) - Number(next.time)}); | |||
var outputKeys = {time:"소요시간"}; | |||
var startMap = localStorage.getItem("uncySlide/startmap") || 0; | |||
var game = { | |||
0: { | |||
center: "아래로 밀어주세요.", | |||
bottom: 1 | |||
}, | |||
1: { | |||
center: "오른쪽으로 밀어보세요.", | |||
right: 2 | |||
}, | |||
2: { | |||
center: "어디로 밀어보실래요?", | |||
top: 3, | |||
bottom: 3, | |||
}, | |||
3: { | |||
center: "반갑습니다. 백괴슬라이드입니다.", | |||
bottom: 4, | |||
}, | |||
4: { | |||
center: "어디로 당기고 미느냐에 따라, 게임의 결과가 달라집니다.", | |||
bottom: 5, | |||
}, | |||
5: { | |||
center: "는 개뿔 이겜 시스템만든다고 그런 장황한거 만들 정신머리는 없었습니다", | |||
bottom: 5.1, | |||
}, | |||
5.1: { | |||
center: "진심 힘들었습니다.", | |||
bottom: 5.2, | |||
}, | |||
5.2: { | |||
center: "잘했죠?", | |||
bottom: 5.3, | |||
}, | |||
5.3: { | |||
center: "위로 밀어서 칭찬하거나 아래로 밀어서 욕해주세요.", | |||
top: 5.4, | |||
bottom: 5.5, | |||
}, | |||
5.4: { | |||
center: "감사합니다. 헤헤", | |||
bottom: 6, | |||
}, | |||
5.5: { | |||
center: "흑흑.. 힘들었는데..", | |||
bottom: 6, | |||
}, | |||
6: { | |||
center: "그래도 미디어위키의 틀에서 벗어난 겜인만큼 최대한 나은 경험을 선사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 |||
bottom: function(){ | |||
localStorage.setItem("uncySlide/startmap","main"); | |||
execute("main"); | |||
}, | |||
}, | |||
main: { | |||
center: "아래: 게임시작토론: 위설명: 오른쪽", | |||
bottom: function(){ execute("start",{count:100,time:Date.now()}) }, | |||
top: "debate", | |||
right: "i0", | |||
}, | |||
i0: { | |||
center:"가장자리에 화살표 보이죠?", | |||
bottom:"i1" | |||
}, | |||
i1: { | |||
center:"화면을 넘겨서 드래그해서 진행하는 게임이에요.", | |||
bottom:"i2" | |||
}, | |||
i2: { | |||
center:"원래라면 좀 큰 스케일의 게임으로 만들고 싶었는데..", | |||
bottom:"i3" | |||
}, | |||
i3: { | |||
center:"제 역량이 겜 크기에서 다 드러나네요...", | |||
bottom:"i4" | |||
}, | |||
i4: { | |||
center:"아무쪼록 힘들게 만들었으니 재밌게 즐겨주세요.", | |||
right:"main" | |||
}, | |||
debate: function(){ | |||
location.href = "https://game.uncyclopedia.kr/wiki/%ED%86%A0%EB%A1%A0:%EB%B0%B1%EA%B4%B4%EC%8A%AC%EB%9D%BC%EC%9D%B4%EB%93%9C"; | |||
}, | |||
start: function(arg){ | |||
function getRandomDirection(){ | |||
switch( Math.ceil(Math.random() * 4) ){ | |||
case 1: return "top"; break; | |||
case 2: return "bottom"; break; | |||
case 3: return "left"; break; | |||
case 4: return "right"; break; | |||
} | |||
} | |||
function getColorCode(count,maxcount){ | |||
var code = "hsl(" + count / maxcount * 360 +",100%,70%)"; | |||
return code | |||
} | |||
var count = arg.count; | |||
var maxcount = arg.maxcount || count; | |||
var time = arg.time; | |||
var $this = $(this); | |||
var timerInterval; | |||
var slideableItem = { | |||
center: function(){ | |||
var $this = $(this); | |||
$this.css({ | |||
"background": getColorCode(count,maxcount) | |||
}); | |||
timerInterval = setInterval(function(){ | |||
var overtime = (Date.now() - time) * 0.001; | |||
var printableTime = overtime.toFixed(2); | |||
$this.find(".counter").html(printableTime + "초"); | |||
},5) | |||
return "" + count + ""; | |||
} | |||
}; | |||
slideableItem[getRandomDirection()] = function(){ | |||
clearInterval(timerInterval); | |||
if(count === 1) return execute("result",{count:count - 1,time:time,maxcount:maxcount}); | |||
execute("start",{count:count - 1,time:time,maxcount:maxcount}) | |||
}; | |||
create(slideableItem); | |||
}, | |||
result: function(arg){ | |||
var maxcount = arg.maxcount || count; | |||
var time = ( (Date.now() - arg.time) / 1000 ).toFixed(2); | |||
var updateParam = { | |||
time: time, | |||
name: mw.config.get("wgUserName") | |||
}; | |||
rankingSystem.update(updateParam,function(rankingScore,thisScore){ return rankingScore.time > thisScore.time},outputKeys); | |||
create({ | |||
center: "갯수: " + maxcount + " 시간: " + time + "왼쪽: 메인으로오른쪽: 토론으로", | |||
left:"main", | |||
right:"debate", | |||
}); | |||
} | |||
} | |||
dispose(game, startMap, {}); | |||
} | |||
} | |||
$( plugin_uncyslide ); | |||
/* uncyslide 끝 */ | |||
/** 플러그인 Slideable*************************** | |||
* 슬라이드 플러그인 라이브러리 | |||
* 버전 => 1.0.21 | |||
* 작성자 : [[사용자:BANIP|BANIP]] | |||
* JSON => Slideable = {"name":"Slideable","descript":"슬라이드 플러그인 라이브러리","version":"1.0.21","local":true,"creat":"BANIP","state":"사용자:BANIP/플러그인/슬라이드","executable":false}; | |||
*/ | |||
function plugin_Slideable(){ | |||
if($("[data-name='Slideable']").length >= 1){ | |||
// 이부부분에 코드 입력 // | |||
//모든 키 순회 | |||
function forEach(object, callback) { | |||
for (var key in object) { | |||
var variable = object[key]; | |||
callback(variable, key); | |||
} | |||
} | |||
function create(directionData) { | |||
function initClassName($target, data) { | |||
forEach(data, function(value, direction) { | |||
$target.find("." + direction).addClass("on"); | |||
}) | |||
} | |||
function initDOM($target, data) { | |||
$target[0].data = data; | |||
$target.find(".center").html(data.center); | |||
$target.find(".top.on").css("background","url('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8/85/Arrow_top_svg.svg') no-repeat center"); | |||
$target.find(".bottom.on").css("background","url('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f/f2/Arrow_bottom_svg.svg') no-repeat center"); | |||
$target.find(".left.on").css("background","url('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4/40/Arrowleft_svg.svg') no-repeat center"); | |||
$target.find(".right.on").css("background","url('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e/ec/Arrow2right.svg') no-repeat center"); | |||
} | |||
var slideUtil = { | |||
moveObject: function($this, axis) { | |||
var x = axis[0], y = axis[1]; | |||
var data = $this[0].data; | |||
if (!data.right && x > 0) x = 0; | |||
if (!data.left && x < 0) x = 0; | |||
if (!data.top && y < 0) y = 0; | |||
if (!data.bottom && y > 0) y = 0; | |||
$this.css("transform", "translate(" + x + "px," + y + "px)"); | |||
}, | |||
isHideable: function($this, axis, limit) { | |||
var x = axis[0], y = axis[1]; | |||
var data = $this[0].data; | |||
if (data.right && x > limit) return "right"; | |||
if (data.left && x < limit * -1) return "left"; | |||
if (data.bottom && y > limit) return "bottom"; | |||
if (data.top && y < limit * -1) return "top"; | |||
}, | |||
hide: function(direction, $this) { | |||
function getCss(direction) { | |||
var css = { | |||
opacity: 0.01 | |||
}; | |||
var interval = 50; | |||
switch (direction) { | |||
case "left": | |||
css.left = -1 * interval + "vw"; | |||
break; | |||
case "right": | |||
css.left = interval + "vw"; | |||
break; | |||
case "bottom": | |||
css.top = interval + "vh"; | |||
break; | |||
case "top": | |||
css.top = -1 * interval + "vh"; | |||
break; | |||
} | |||
return css; | |||
} | |||
var self = $this[0]; | |||
var data = self.data; | |||
if (self.isHide === true) { | |||
return; | |||
} | |||
self.isHide = true; | |||
$this.animate(getCss(direction), { | |||
duration: 300, | |||
easing: "swing", | |||
start: data[direction], | |||
complete: function() { | |||
$this.remove(); | |||
} | |||
}); | |||
} | |||
} | |||
function setEvent($target, data) { | |||
var util = slideUtil; | |||
var moveLimit = 50; | |||
$(".slideable").mousedown(function(e) { | |||
this.isMouseDown = true; | |||
this.startAxis = [e.clientX, e.clientY]; | |||
}) | |||
$(".slideable").mousemove(function(e) { | |||
if (this.isMouseDown) { | |||
event.preventDefault() | |||
var axis = [e.clientX, e.clientY]; | |||
var startAxis = this.startAxis; | |||
var moveInterval = [axis[0] - startAxis[0], axis[1] - startAxis[1]] | |||
util.moveObject($(this), moveInterval); | |||
var hideDirection = util.isHideable($(this), moveInterval, moveLimit); | |||
if (hideDirection) util.hide(hideDirection, $(this)); | |||
} | |||
}) | |||
$(".slideable").mouseup(function(e) { | |||
this.isMouseDown = false; | |||
}) | |||
function getTouchEvent(e) { | |||
return e.originalEvent.touches[0] | |||
} | |||
$(".slideable").on("touchstart", function(e) { | |||
var touch = getTouchEvent(e); | |||
this.isMouseDown = true; | |||
this.startAxis = [touch.clientX, touch.clientY]; | |||
}) | |||
$(".slideable").on("touchmove", function(e) { | |||
event.preventDefault() | |||
if (this.isMouseDown) { | |||
event.preventDefault() | |||
var touch = getTouchEvent(e); | |||
var axis = [touch.clientX, touch.clientY]; | |||
var startAxis = this.startAxis; | |||
var moveInterval = [axis[0] - startAxis[0], axis[1] - startAxis[1]] | |||
util.moveObject($(this), moveInterval); | |||
var hideDirection = util.isHideable($(this), moveInterval, moveLimit); | |||
if (hideDirection) util.hide(hideDirection, $(this)); | |||
} | |||
}) | |||
$(".slideable").on("touchend", function(e) { | |||
this.isMouseDown = false; | |||
}) | |||
} | |||
//슬라이드아이템의 방향키로 숫자 혹은 문자로 지정된 경우 | |||
//함수로 변환 | |||
function setExecutable(target, item){ | |||
forEach(item,function(value,direction){ | |||
new Promise(function(resolve, reject){ | |||
if(direction === "center"){ | |||
switch( typeof value ){ | |||
case "function": | |||
resolve( value.bind(target)() ); | |||
break; | |||
} | |||
} else { | |||
switch( typeof value ){ | |||
case "string": case "number": | |||
resolve(function(){ execute(value); }.bind(target)); | |||
break; | |||
} | |||
} | |||
}).then(function(result){ | |||
item[direction] = result; | |||
}) | |||
}) | |||
} | |||
var $target = $(".slideable.cloneable").clone().removeClass("cloneable"); | |||
$("body").prepend($target); | |||
setExecutable($target[0], directionData); | |||
initClassName($target, directionData); | |||
initDOM($target, directionData); | |||
setEvent($target, directionData); | |||
} | |||
// create는 다른 함수들에 의존하지 않음 // | |||
var game; | |||
function execute(number, argument) { | |||
dispose(game, number, argument); | |||
} | |||
function dispose(slideableArray, start, argument) { | |||
game = slideableArray; | |||
var slideableItem = slideableArray[start]; | |||
switch (typeof slideableItem) { | |||
case "function": | |||
slideableItem(argument); | |||
break; | |||
case "object": | |||
create(slideableItem); | |||
break; | |||
} | |||
} | |||
//모바일 전체화면으로 수정 | |||
var setFullScreen = (function(){ | |||
//window.scrollTo(0,1); | |||
})(); | |||
return { | |||
create: create, | |||
execute: execute, | |||
dispose: dispose | |||
} | |||
} | |||
} | |||
/* Slideable 끝 */ | |||
/** 플러그인 RankingSystem*************************** | |||
* 랭킹시스템 라이브러리 | |||
* 버전 => 1.1.0 | |||
* 작성자 : [[사용자:BANIP|BANIP]] | |||
* JSON => RankingSystem = {"name":"RankingSystem","descript":"랭킹시스템 라이브러리","version":"1.1.0","local":true,"creat":"BANIP","state":"사용자:BANIP/플러그인/랭킹시스템","executable":false}; | |||
*/ | |||
function plugin_RankingSystem(){ | |||
if($("[data-name='RankingSystem']").length >= 1){ | |||
// 이부부분에 코드 입력 // | |||
/** | |||
* @param | |||
{string} documentTitle 랭킹정보가 있는 문서의 제목. | |||
{function} sortCallback 랭킹을 정렬할때 기준으로 사용하는 함수 | |||
{any} prev 랭킹 정렬 기준으로 사용할 왼쪽의 값 | |||
{any} next 랭킹 정렬 기준으로 사용할 오른쪽의 값 | |||
{object} api MediaWikiapi의 인스턴스, 없어도 됨. | |||
@return {Object} | |||
{function} get 랭킹정보를 object형태로 획득 | |||
{function} update 랭킹정보 업데이트 | |||
{object} updateInfo 업데이트할 사용자 정보 | |||
{function} updateCriteria 사용자정보의 업데이트 기준 | |||
@param {any} rankingScore 랭킹에서 사용중인 스코어 | |||
{any} thisScore 사용자 스코어 | |||
@return{bool} true가 반환되면 업데이트 | |||
{object} alternateKeys 랭킹에서 보여지는 대체 키 | |||
*/ | |||
return function(documentTitle, sortCallback, api) { | |||
function forEach(object, callback) { | |||
for (var key in object) { | |||
var variable = object[key]; | |||
callback(variable, key); | |||
} | |||
} | |||
function getRankingJSON(rankingDoc) { | |||
if (!rankingDoc) return {}; | |||
var includeOnlyString = "includeonly" | |||
var regexp = new RegExp("\<" + includeOnlyString + "\>(.*)\<\/" + includeOnlyString + "\>"); | |||
var stringRanking = regexp.exec(rankingDoc)[1]; | |||
return JSON.parse(stringRanking); | |||
} | |||
function updateDoc(rankingJSON, api, alternateKeys) { | |||
//alternateKeys가 반영된 개개인의 랭킹정보 획득 | |||
function getOutputJSON(json) { | |||
var result = {}; | |||
forEach(json, function(value, key) { | |||
key = alternateKeys[key] || key; | |||
result[key] = value; | |||
}) | |||
return result; | |||
} | |||
//보여지는 형태의 랭킹정보 획득 | |||
function getOutputString(json) { | |||
var name = json.name; | |||
var result = "* '''" + name + "''' : "; | |||
forEach(json, function(value, key) { | |||
if (key === "name") return; | |||
key = alternateKeys[key] || key; | |||
result += key + ": " + value + ", "; | |||
}) | |||
result += "\n" | |||
return result | |||
} | |||
var stringRanking = JSON.stringify(rankingJSON); | |||
var result = "" + stringRanking + "\n"; | |||
result += "\n"; | |||
var rankingList = Object.entries(rankingJSON).sort(function(prev,next){ | |||
return sortCallback(prev[1],next[1]) | |||
}).map(function(value){ | |||
return value[0] | |||
}); | |||
rankingList.forEach(function(key) { | |||
var json = rankingJSON[key]; | |||
var outputJSON = getOutputJSON(json); | |||
result += getOutputString(outputJSON) | |||
}); | |||
result += ""; | |||
var reply = documentTitle.replace(new RegExp("\/.*"),"") + " 점수 갱신"; | |||
api.changeDocument(documentTitle, reply, result, true); | |||
return result; | |||
} | |||
function updateUserScore(rankingJSON, thisScore, updateCriteria) { | |||
updateCriteria = updateCriteria || function(rankingScore, thisScore) { | |||
return rankingScore.score < thisScore.score; | |||
} | |||
var userName = thisScore.name; | |||
var rankingScore = rankingJSON[userName]; | |||
if (!rankingScore || updateCriteria(rankingScore, thisScore)) { | |||
rankingJSON[userName] = thisScore; | |||
} | |||
} | |||
api = api || MediaWikiAPI(); | |||
var userName = mw.config.get("wgUserName"); | |||
var rankingDoc = api.getDocument(documentTitle); | |||
var rankingJSON = getRankingJSON(rankingDoc); | |||
var actions = { | |||
get: function() { | |||
return rankingJSON; | |||
}, | |||
update: function(updateInfo, updateCriteria, alternateKeys) { | |||
rankingJSON = actions.get(); | |||
updateUserScore(rankingJSON, updateInfo, updateCriteria); | |||
updateDoc(rankingJSON, api, alternateKeys); | |||
} | |||
} | |||
return actions; | |||
} | |||
} | |||
} | |||
/* RankingSystem 끝 */ |
2023년 6월 4일 (일) 15:55 판
/** 플러그인 autosave***************************
* 자동저장 시스템을 위한 플러그인
* 버전 => 2.0.2
* 작성자 :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 JSON => autosave = {"name":"autosave","descript":"자동저장 시스템을 위한 플러그인","version":"2.0.2","local":false,"creat":"Manymaster","state":"틀:자동저장/플러그인","executable":true};
*/
function plugin_autosave(){
/* 작동 가능한 네임스페이스 */
var safeNameSpace = [""];
/* autosave 편집모드가 아닐 경우 플러그인 종료 */
var searchParams = geturlSearch(location);
var isEditMode = searchParams.action === "edit";
var isAutosaveMode = searchParams.autosave === "1";
if (!(isEditMode && isAutosaveMode)) return "";
/* 자동 저장하기에 안전한 네임스페이스가 아닌 경우 플러그인 종료 */
var thisNamespaceNumber = mw.config.get("wgNamespaceNumber");
var nameSpaceIds = mw.config.get("wgNamespaceIds");
var isSafeNameSpace = safeNameSpace
.map(function (namespace) { return nameSpaceIds[namespace]; })
.some(function (nsNumber) { return nsNumber == thisNamespaceNumber; });
if (!(isSafeNameSpace)) return "";
/* 자동 인증된 사용자가 아닌 경우 플러그인 종료 */
var userGroups = mw.config.get('wgUserGroups');
var autocheck = 0;
if (userGroups) {
for (var i = 0; i < userGroups.length; i++) {
if (userGroups[i] === 'autoconfirmed') {
autocheck++;
}
}
}
if (autocheck != 1) return "";
/* 지정된 단락에서 불러오기 */
var savetempDom = $(".game-autosave");
if ($(".game-autosave").length === 0)
throw new Error("autosave => game-autosave를 클래스명으로 가진 돔을 찾을 수 없습니다.");
var savetemp = $(".game-autosave").html();
/* 문제가 되는 문자열 치환 */
savetemp = savetemp.replace(/(<([^>]+)>)/ig, "");
savetemp = savetemp.replace(/\n+/gi, "\n");
savetemp = savetemp.replace("\n", "");
savetemp = savetemp.replace(/</gi, "<");
savetemp = savetemp.replace(/>/gi, ">");
/* 기록, 저장하고 빠져나오기 */
$("#wpTextbox1").val(savetemp);
$("#wpSave").click();
return;
/** 이 플러그인 제작을 도와주신 분들
* Ver 2 제작자: [[사용자:BANIP|BANIP]]
* 원 코드 작성자: [[사용자:*devunt]]
*/
}
$( plugin_autosave );
/* autosave 끝 */
/** Javascript 기반 게임별 game.json 하위 문서 생성 매크로
* [[리버티게임:게임 목록]]에서 전체 게임 목록을 열고 기능을 사용
* 원 제작자: [[사용자:Hsl0|Hsl0]]
* 1차 수정자: [[사용자:Senouis]]
*/
function scrapMetadata(category) {
return $('#gamelist-' + category + ' li').map(function() {
var elem = this;
var $status = $(this).find('.old-gameicon-status');
var nameElement = this.querySelector('.old-gameicon-name a');
if (!nameElement) return;
if (nameElement.classList && nameElement.classList.contains("new")) {
console.warn('존재하지 않는 게임 건너뜀');
return;
}
if(!$status.length) {
console.warn('유효하지 않은 게임아이콘:', elem);
return;
}
if($status.is('.old-gameicon-noautomigration')) {
console.info('건너뜀:', nameElement.innerText, elem);
return;
}
var data = $status.data();
data = {
progress: data.progress === ""? null : data.progress,
editpolicy: data.edit === ""? null : data.edit,
platform: data.platform === ""? null : data.tech,
rating: data.rating === ""? null : data.rating,
genre: category
};
var url = new URL(nameElement.href);
var title;
if(url.pathname === '/w/index.php') title = url.searchParams.get('title');
else if(url.pathname.startsWith('/wiki/')) title = url.pathname.slice(6);
else {
console.error('잘못된 링크:', nameElement, data, elem);
throw new TypeError('게임 링크가 잘못되었습니다. 수동으로 미리 처리하십시오.');
}
title = decodeURIComponent(title);
data.title = title;
console.log("Game ", title, "Detected");
data.name = nameElement.innerText;
if(data.title.includes('/')) console.warn('하위 문서:', data.title, data, elem);
if(new mw.Title(data.title).getNamespacePrefix() !== '') console.warn('다른 이름공간:', data.title, data, elem);
var maker = $(this).find('.old-gameicon-maker');
data.contributor = maker.find('.old-gameicon-helper a').map(function() {
var url = new URL(this.href);
if(url.searchParams.has('title')) return url.searchParams.get('title').slice(4).split('/')[0].replace(/_/g, ' ');
else return decodeURIComponent(url.pathname.slice(6)).slice(4).split('/')[0].replace(/_/g, ' ');
}).toArray();
if(!data.contributor.length) data.contributor = null;
else if(data.contributor.length === 1) data.contributor = data.contributor[0];
if(maker.find('.old-gameicon-helper:not(:has(a))').length) {
console.error('조력자 없음:', data.title, data, elem);
throw new TypeError('존재하지만 링크가 걸리지 않아 수집할 수 없는 조력자 발견. 수동으로 미리 처리하십시오.');
}
data.author = maker.find('a:not(.old-gameicon-helper a)').map(function() {
var url = new URL(this.href);
if(url.searchParams.has('title')) return new mw.Title(url.searchParams.get('title'));
else return new mw.Title(decodeURI(url.pathname.slice(6)));
}).toArray().map(function(title) {
if(title.getNamespacePrefix() !== '사용자:')
console.warn('사용자가 아닌 개발자:', title.getPrefixedText(), data.title, data, elem);
return title.getRelativeText(mw.config.get('wgNamespaceIds')['사용자']);
}).filter(function(user) {
return user;
});
if(data.author.length === 1) data.author = data.author[0];
else if(!data.author || !data.author.length) console.warn('개발자 없음:', data.title, data, elem);
else if(new Set(data.author).size !== data.author.length) {
console.warn('중복된 개발자:', data.author, data.title, data, elem);
data.author = Array.from(new Set(data.author));
if(data.author.length === 1) data.author = data.author[0];
}
switch(data.editpolicy) {
case 0: data.editpolicy = 'closed'; break;
case 1: data.editpolicy = 'limited'; break;
case 2: data.editpolicy = 'open'; break;
case 3:
data.editpolicy = null;
data.abandon = true;
break;
}
switch(data.platform) {
case "링크":
case "CGI":
case "DB":
case "JS":
case "Lua":
case "루아":
data.platform = 'web';
break;
case "윈도우":
data.platform = "windows";
break;
case "기타":
data.platform = "other";
break;
}
if(data.rating === '전체') data.rating = 'all';
else if(data.rating === '평가용') data.rating = 'test';
data.rating = {
libertygame: {
age: data.rating
}
};
data.elem = elem;
return data;
});
}
function compareMetadata(a, b) {
return a.progress === b.progress && a.editpolicy === b.editpolicy && a.platform === b.platform && a.rating === b.rating && a.contributor === b.contributor && a.author === b.author && a.name === b.name && a.abandon === b.abandon;
}
function mergeMetadata(datas) {
var datamap = {};
for(var elem1 in datas) {
var list = datas[elem1];
if ($.isNumeric(elem1)) {
for(var elem2 in list) {
var data = list[elem2];
if ($.isNumeric(elem2)) {
if(datamap[data.title]) {
var category = datamap[data.title].genre;
console.log(elem2," idx element is ",category);
if(category.includes(data.category)) {
console.warn('같은 카테고리 중복 등록:', data.title, data.category, datamap[data.title], data, data.elem);
}
if(!compareMetadata(datamap[data.title], data)) {
console.error('데이터 불일치:', data.title, datamap[data.title], data, data.elem);
throw new TypeError('데이터가 일치하지 않는 중복 등록된 게임 발견. 수동으로 미리 처리하십시오.');
}
if(typeof category === 'string') category = [category, data.genre];
else category.push(data.genre);
datamap[data.title].genre = category;
} else {datamap[data.title] = data;}
delete data.elem;
delete data.title;
if(!data.contributor) delete data.contributor;
}
}
}
}
return datamap;
}
var glist_tasklist;
var glist_map;
var requestTimer;
var requestcounter = 0;
// 구형 게임 목록 문서 기반으로 메타데이터가 있는 게임 문서에 분류 추가하는 매크로
function addMetadataCategory_legacy(map) {
var api = new mw.Api();
if (requestTimer === undefined || requestTimer === null) { // not doing job
// json 문서 생성 요청
glist_map = map;
glist_tasklist = Object.keys(map);
requestcounter = 0;
requestTimer = setInterval( function () {
if (requestcounter >= glist_tasklist.length) { // finish job
clearInterval(requestTimer);
requestTimer = undefined;
requestcounter = 0;
} else { // keep doing job
console.log("sending category edit request for ", glist_tasklist[requestcounter]);
api.edit(glist_tasklist[requestcounter], function ( revision ) {
return {
text: revision.content.concat( "\n[[분류: 게임 메타데이터가 존재하는 게임]]" ),
summary: '메타데이터 분류 추가'
};
}).then(console.log("finished ",glist_tasklist[requestcounter]));
requestcounter += 1;
}
}, 500); // 0.5초마다 1 request
} else {
console.warn("task is already running!");
}
return;
}
function createMetadata() {
var categories = ["adv", "owd", "ral", "rod", "esc", "trp", "act", "puz", "qiz", "brd", "mus", "mlt", "prd", "csu", "wst", "rpg", "sim"];
var datas = [];
for(var idx in categories) {
var category = categories[idx];
console.group('카테고리:', category);
var thisData = scrapMetadata(category);
datas.push(thisData);
if(!thisData.length) console.warn('수집된 데이터 없음:', category, thisData);
console.log('수집된 데이터:', category, thisData.length, thisData);
console.groupEnd();
}
return mergeMetadata(datas);
}
/* game.json 매크로 끝 */
/** 플러그인 uncyslide***************************
* 백괴슬라이드 실행
* 버전 => 1.1.01
* 작성자 : [[사용자:BANIP|BANIP]]
* JSON => uncyslide = {"name":"uncyslide","descript":"백괴슬라이드 실행","version":"1.1.01","local":true,"creat":"BANIP","state":"백괴슬라이드/플러그인","executable":true};
*/
function plugin_uncyslide(){
if($("[data-name='uncyslide']").length >= 1){
// 이부부분에 코드 입력 //
var slideable = plugin_Slideable();
var create = slideable.create;
var execute = slideable.execute;
var dispose = slideable.dispose;
var rankingSystem = plugin_RankingSystem()("백괴슬라이드/랭킹", function(prev,next){ return Number(prev.time) - Number(next.time)});
var outputKeys = {time:"소요시간"};
var startMap = localStorage.getItem("uncySlide/startmap") || 0;
var game = {
0: {
center: "아래로 밀어주세요.",
bottom: 1
},
1: {
center: "오른쪽으로 밀어보세요.",
right: 2
},
2: {
center: "어디로 밀어보실래요?",
top: 3,
bottom: 3,
},
3: {
center: "반갑습니다. 백괴슬라이드입니다.",
bottom: 4,
},
4: {
center: "어디로 당기고 미느냐에 따라, 게임의 결과가 달라집니다.",
bottom: 5,
},
5: {
center: "는 개뿔 이겜 시스템만든다고 그런 장황한거 만들 정신머리는 없었습니다",
bottom: 5.1,
},
5.1: {
center: "진심 힘들었습니다.",
bottom: 5.2,
},
5.2: {
center: "잘했죠?",
bottom: 5.3,
},
5.3: {
center: "위로 밀어서 칭찬하거나 아래로 밀어서 욕해주세요.",
top: 5.4,
bottom: 5.5,
},
5.4: {
center: "감사합니다. 헤헤",
bottom: 6,
},
5.5: {
center: "흑흑.. 힘들었는데..",
bottom: 6,
},
6: {
center: "그래도 미디어위키의 틀에서 벗어난 겜인만큼 최대한 나은 경험을 선사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bottom: function(){
localStorage.setItem("uncySlide/startmap","main");
execute("main");
},
},
main: {
center: "아래: 게임시작토론: 위설명: 오른쪽",
bottom: function(){ execute("start",{count:100,time:Date.now()}) },
top: "debate",
right: "i0",
},
i0: {
center:"가장자리에 화살표 보이죠?",
bottom:"i1"
},
i1: {
center:"화면을 넘겨서 드래그해서 진행하는 게임이에요.",
bottom:"i2"
},
i2: {
center:"원래라면 좀 큰 스케일의 게임으로 만들고 싶었는데..",
bottom:"i3"
},
i3: {
center:"제 역량이 겜 크기에서 다 드러나네요...",
bottom:"i4"
},
i4: {
center:"아무쪼록 힘들게 만들었으니 재밌게 즐겨주세요.",
right:"main"
},
debate: function(){
location.href = "https://game.uncyclopedia.kr/wiki/%ED%86%A0%EB%A1%A0:%EB%B0%B1%EA%B4%B4%EC%8A%AC%EB%9D%BC%EC%9D%B4%EB%93%9C";
},
start: function(arg){
function getRandomDirection(){
switch( Math.ceil(Math.random() * 4) ){
case 1: return "top"; break;
case 2: return "bottom"; break;
case 3: return "left"; break;
case 4: return "right"; break;
}
}
function getColorCode(count,maxcount){
var code = "hsl(" + count / maxcount * 360 +",100%,70%)";
return code
}
var count = arg.count;
var maxcount = arg.maxcount || count;
var time = arg.time;
var $this = $(this);
var timerInterval;
var slideableItem = {
center: function(){
var $this = $(this);
$this.css({
"background": getColorCode(count,maxcount)
});
timerInterval = setInterval(function(){
var overtime = (Date.now() - time) * 0.001;
var printableTime = overtime.toFixed(2);
$this.find(".counter").html(printableTime + "초");
},5)
return "" + count + "";
}
};
slideableItem[getRandomDirection()] = function(){
clearInterval(timerInterval);
if(count === 1) return execute("result",{count:count - 1,time:time,maxcount:maxcount});
execute("start",{count:count - 1,time:time,maxcount:maxcount})
};
create(slideableItem);
},
result: function(arg){
var maxcount = arg.maxcount || count;
var time = ( (Date.now() - arg.time) / 1000 ).toFixed(2);
var updateParam = {
time: time,
name: mw.config.get("wgUserName")
};
rankingSystem.update(updateParam,function(rankingScore,thisScore){ return rankingScore.time > thisScore.time},outputKeys);
create({
center: "갯수: " + maxcount + " 시간: " + time + "왼쪽: 메인으로오른쪽: 토론으로",
left:"main",
right:"debate",
});
}
}
dispose(game, startMap, {});
}
}
$( plugin_uncyslide );
/* uncyslide 끝 */
/** 플러그인 Slideable***************************
* 슬라이드 플러그인 라이브러리
* 버전 => 1.0.21
* 작성자 : [[사용자:BANIP|BANIP]]
* JSON => Slideable = {"name":"Slideable","descript":"슬라이드 플러그인 라이브러리","version":"1.0.21","local":true,"creat":"BANIP","state":"사용자:BANIP/플러그인/슬라이드","executable":false};
*/
function plugin_Slideable(){
if($("[data-name='Slideable']").length >= 1){
// 이부부분에 코드 입력 //
//모든 키 순회
function forEach(object, callback) {
for (var key in object) {
var variable = object[key];
callback(variable, key);
}
}
function create(directionData) {
function initClassName($target, data) {
forEach(data, function(value, direction) {
$target.find("." + direction).addClass("on");
})
}
function initDOM($target, data) {
$target[0].data = data;
$target.find(".center").html(data.center);
$target.find(".top.on").css("background","url('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8/85/Arrow_top_svg.svg') no-repeat center");
$target.find(".bottom.on").css("background","url('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f/f2/Arrow_bottom_svg.svg') no-repeat center");
$target.find(".left.on").css("background","url('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4/40/Arrowleft_svg.svg') no-repeat center");
$target.find(".right.on").css("background","url('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e/ec/Arrow2right.svg') no-repeat center");
}
var slideUtil = {
moveObject: function($this, axis) {
var x = axis[0], y = axis[1];
var data = $this[0].data;
if (!data.right && x > 0) x = 0;
if (!data.left && x < 0) x = 0;
if (!data.top && y < 0) y = 0;
if (!data.bottom && y > 0) y = 0;
$this.css("transform", "translate(" + x + "px," + y + "px)");
},
isHideable: function($this, axis, limit) {
var x = axis[0], y = axis[1];
var data = $this[0].data;
if (data.right && x > limit) return "right";
if (data.left && x < limit * -1) return "left";
if (data.bottom && y > limit) return "bottom";
if (data.top && y < limit * -1) return "top";
},
hide: function(direction, $this) {
function getCss(direction) {
var css = {
opacity: 0.01
};
var interval = 50;
switch (direction) {
case "left":
css.left = -1 * interval + "vw";
break;
case "right":
css.left = interval + "vw";
break;
case "bottom":
css.top = interval + "vh";
break;
case "top":
css.top = -1 * interval + "vh";
break;
}
return css;
}
var self = $this[0];
var data = self.data;
if (self.isHide === true) {
return;
}
self.isHide = true;
$this.animate(getCss(direction), {
duration: 300,
easing: "swing",
start: data[direction],
complete: function() {
$this.remove();
}
});
}
}
function setEvent($target, data) {
var util = slideUtil;
var moveLimit = 50;
$(".slideable").mousedown(function(e) {
this.isMouseDown = true;
this.startAxis = [e.clientX, e.clientY];
})
$(".slideable").mousemove(function(e) {
if (this.isMouseDown) {
event.preventDefault()
var axis = [e.clientX, e.clientY];
var startAxis = this.startAxis;
var moveInterval = [axis[0] - startAxis[0], axis[1] - startAxis[1]]
util.moveObject($(this), moveInterval);
var hideDirection = util.isHideable($(this), moveInterval, moveLimit);
if (hideDirection) util.hide(hideDirection, $(this));
}
})
$(".slideable").mouseup(function(e) {
this.isMouseDown = false;
})
function getTouchEvent(e) {
return e.originalEvent.touches[0]
}
$(".slideable").on("touchstart", function(e) {
var touch = getTouchEvent(e);
this.isMouseDown = true;
this.startAxis = [touch.clientX, touch.clientY];
})
$(".slideable").on("touchmove", function(e) {
event.preventDefault()
if (this.isMouseDown) {
event.preventDefault()
var touch = getTouchEvent(e);
var axis = [touch.clientX, touch.clientY];
var startAxis = this.startAxis;
var moveInterval = [axis[0] - startAxis[0], axis[1] - startAxis[1]]
util.moveObject($(this), moveInterval);
var hideDirection = util.isHideable($(this), moveInterval, moveLimit);
if (hideDirection) util.hide(hideDirection, $(this));
}
})
$(".slideable").on("touchend", function(e) {
this.isMouseDown = false;
})
}
//슬라이드아이템의 방향키로 숫자 혹은 문자로 지정된 경우
//함수로 변환
function setExecutable(target, item){
forEach(item,function(value,direction){
new Promise(function(resolve, reject){
if(direction === "center"){
switch( typeof value ){
case "function":
resolve( value.bind(target)() );
break;
}
} else {
switch( typeof value ){
case "string": case "number":
resolve(function(){ execute(value); }.bind(target));
break;
}
}
}).then(function(result){
item[direction] = result;
})
})
}
var $target = $(".slideable.cloneable").clone().removeClass("cloneable");
$("body").prepend($target);
setExecutable($target[0], directionData);
initClassName($target, directionData);
initDOM($target, directionData);
setEvent($target, directionData);
}
// create는 다른 함수들에 의존하지 않음 //
var game;
function execute(number, argument) {
dispose(game, number, argument);
}
function dispose(slideableArray, start, argument) {
game = slideableArray;
var slideableItem = slideableArray[start];
switch (typeof slideableItem) {
case "function":
slideableItem(argument);
break;
case "object":
create(slideableItem);
break;
}
}
//모바일 전체화면으로 수정
var setFullScreen = (function(){
//window.scrollTo(0,1);
})();
return {
create: create,
execute: execute,
dispose: dispose
}
}
}
/* Slideable 끝 */
/** 플러그인 RankingSystem***************************
* 랭킹시스템 라이브러리
* 버전 => 1.1.0
* 작성자 : [[사용자:BANIP|BANIP]]
* JSON => RankingSystem = {"name":"RankingSystem","descript":"랭킹시스템 라이브러리","version":"1.1.0","local":true,"creat":"BANIP","state":"사용자:BANIP/플러그인/랭킹시스템","executable":false};
*/
function plugin_RankingSystem(){
if($("[data-name='RankingSystem']").length >= 1){
// 이부부분에 코드 입력 //
/**
* @param
{string} documentTitle 랭킹정보가 있는 문서의 제목.
{function} sortCallback 랭킹을 정렬할때 기준으로 사용하는 함수
{any} prev 랭킹 정렬 기준으로 사용할 왼쪽의 값
{any} next 랭킹 정렬 기준으로 사용할 오른쪽의 값
{object} api MediaWikiapi의 인스턴스, 없어도 됨.
@return {Object}
{function} get 랭킹정보를 object형태로 획득
{function} update 랭킹정보 업데이트
{object} updateInfo 업데이트할 사용자 정보
{function} updateCriteria 사용자정보의 업데이트 기준
@param {any} rankingScore 랭킹에서 사용중인 스코어
{any} thisScore 사용자 스코어
@return{bool} true가 반환되면 업데이트
{object} alternateKeys 랭킹에서 보여지는 대체 키
*/
return function(documentTitle, sortCallback, api) {
function forEach(object, callback) {
for (var key in object) {
var variable = object[key];
callback(variable, key);
}
}
function getRankingJSON(rankingDoc) {
if (!rankingDoc) return {};
var includeOnlyString = "includeonly"
var regexp = new RegExp("\<" + includeOnlyString + "\>(.*)\<\/" + includeOnlyString + "\>");
var stringRanking = regexp.exec(rankingDoc)[1];
return JSON.parse(stringRanking);
}
function updateDoc(rankingJSON, api, alternateKeys) {
//alternateKeys가 반영된 개개인의 랭킹정보 획득
function getOutputJSON(json) {
var result = {};
forEach(json, function(value, key) {
key = alternateKeys[key] || key;
result[key] = value;
})
return result;
}
//보여지는 형태의 랭킹정보 획득
function getOutputString(json) {
var name = json.name;
var result = "* '''" + name + "''' : ";
forEach(json, function(value, key) {
if (key === "name") return;
key = alternateKeys[key] || key;
result += key + ": " + value + ", ";
})
result += "\n"
return result
}
var stringRanking = JSON.stringify(rankingJSON);
var result = "" + stringRanking + "\n";
result += "\n";
var rankingList = Object.entries(rankingJSON).sort(function(prev,next){
return sortCallback(prev[1],next[1])
}).map(function(value){
return value[0]
});
rankingList.forEach(function(key) {
var json = rankingJSON[key];
var outputJSON = getOutputJSON(json);
result += getOutputString(outputJSON)
});
result += "";
var reply = documentTitle.replace(new RegExp("\/.*"),"") + " 점수 갱신";
api.changeDocument(documentTitle, reply, result, true);
return result;
}
function updateUserScore(rankingJSON, thisScore, updateCriteria) {
updateCriteria = updateCriteria || function(rankingScore, thisScore) {
return rankingScore.score < thisScore.score;
}
var userName = thisScore.name;
var rankingScore = rankingJSON[userName];
if (!rankingScore || updateCriteria(rankingScore, thisScore)) {
rankingJSON[userName] = thisScore;
}
}
api = api || MediaWikiAPI();
var userName = mw.config.get("wgUserName");
var rankingDoc = api.getDocument(documentTitle);
var rankingJSON = getRankingJSON(rankingDoc);
var actions = {
get: function() {
return rankingJSON;
},
update: function(updateInfo, updateCriteria, alternateKeys) {
rankingJSON = actions.get();
updateUserScore(rankingJSON, updateInfo, updateCriteria);
updateDoc(rankingJSON, api, alternateKeys);
}
}
return actions;
}
}
}
/* RankingSystem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