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플래시 게임 만들기: 두 판 사이의 차이
백괴게임>아라 (새 문서: == 액션스크립트 == * play : 프레임이 지나가게 합니다. * stop : 프레임한테 멈춤을 추게 합니다. * gotoAndPlay : 해당 프레임을 집어서 보여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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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키 프레임''' : 프레임 중에서도 중요한 프레임으로 그림이 새로 구성됩니다. | |||
* 레이어 : 그림의 층으로 다른 그림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는 일종의 셀로판지입니다. | |||
== 액션스크립트 == | == 액션스크립트 == | ||
* play : 프레임이 지나가게 합니다. | * play : 프레임이 지나가게 합니다. | ||
* stop : 프레임한테 멈춤을 추게 합니다. | * stop : 프레임한테 멈춤을 추게 합니다. |
2011년 6월 6일 (월) 20:31 판
플래시의 구성
플래시는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 프레임 : 플래시를 움직이게 하는 구성 요소로 그림이 이어집니다.
- 키 프레임 : 프레임 중에서도 중요한 프레임으로 그림이 새로 구성됩니다.
- 레이어 : 그림의 층으로 다른 그림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는 일종의 셀로판지입니다.
액션스크립트
- play : 프레임이 지나가게 합니다.
- stop : 프레임한테 멈춤을 추게 합니다.
- gotoAndPlay : 해당 프레임을 집어서 보여줍니다.
응용
프레임으로 간 뒤에 바로 멈춤을 추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갈 프레임에 gotoAndPlay(갈 프레임); 를 입력한다.
- 온 프레임에 stop(); 을 입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