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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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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3월 5일 (화) 15:48 판

아니 CGI2 변수명을 이렇게 지정하면 어떡합니까?!

백괴주민등록증
백괴낚시nt.svg

이름  Lemminkäinen
생년월일  20120112 (확인)
주민등록번호  20120112-{틀:2K}}} (확인)

휴식기입니다.

이 인간 특징

  • 백괴스러움의 정신에 부합하는 자바스크립트 만세.
  • 이 사용자는 리눅스와 쿠정물 아니 쿠물정을 같이 선호하는 것 같은데 모순 같지만 알 게 뭐야.
  • 과제를 싫어합니다. <-- 분야 달라지니까 코딩과제 은근 기다리고 있음 ㅉㅉ
  • 귀차니즘하지만 손댄 건 어쨌든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완성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게임 만들기 싫어하는 것 같기도...

게임

제가 만든 게임의 특징은 어려워서 창문 밖으로 뛰어나가고 싶을 수... 아니 그럼 발전소로 가야 하는 거 아냐?

제작 예정은 없지만 쓸모가 있을지 몰라 그냥 만들어 본 것

넋두리

  • 사실 게임을 만든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알만툴이나 플래시 게임처럼 쉽게 나온 게임 제작 툴에도 장벽이 있는데...
    • 그리고 근성도 문제입니다? 우와앙? 글 쓰는 것도 장벽이 있는데, 글을 대량으로 쓰고, 필요에 따라 기술적인 것이 필요할 수도 있고, 그럼 제작 기간이나, 제작 시간 등은...
    • (뭐 올드비 뉴비를 떠나서, 당장 백괴대학 강의도 성의있게 쓰고, 제대로 끝낸 것 구하기 힘들다는 것 보면 그 책임 안 지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는 걸 알 수 있죠.)
  • 해결 방법 제안: 지금까지의 기술력을 이용해, 초보자들이 쓸 수 있는 게임 제작 보조 툴을 만들어 봅시다.

구체적으로 무슨 틀부터 만들라는 것이냐!

행인 1

“↳ 틀 말고 툴... 뭐 틀이 될 수도 있겠다만”

나, 계획 없음

또 자유도가 떨어지잖아...

행인 2

“↳ 어차피 자유도는 떨어지게 되어 있음”

ㅉㅉ 안 그래도 무거운 믿어위키 더 무겁게 할 일 있냐

행인 3

“↳ 아예 PHP 확장까지 손대야 할 듯”

행인 4

“↳ 그러다가 게임 엔진과 위키를 합친 대작을 내놓고...”

행인 5, 상상력을 발휘하며

... 관두자.

기여량

쓸데없는 기여 횟수.


추신. 이 문서 편집에서 미리보기를 하면 재미난 일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통계

현존하는 게임 수 0
공사중인 게임 60
공사 기한을 넘긴 게임 29
수리중인 게임: 10
완성된 게임
전체 게임 페이지 수 19,273
각 게임당 평균 페이지 수 0으로 나눴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