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Senouis/고도3 도큐먼트/튜토리얼 1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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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 엔진 3용 에디터 받기

고도 엔진 3으로 게임을 만들려면 우선 게임 에디터가 필요합니다. 위 링크에서 파란 버튼을 눌러 exe 파일을 받고 실행하면 바로 고도 엔진 3 에디터가 실행됩니다.

어때요, 참 쉽죠?

고도 엔진 3 에디터 구성

고도3 프로젝트 목록.png

에디터를 실행했다면 가장 먼저 이것을 마주쳤을 것입니다. 위 사진은 로컬 프로젝트 탭이 선택되어 고도 3 에디터가 현재 가지고 있다고 인식한 게임 프로젝트 목록이 나열되며, 오른쪽에서 새 프로젝트를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 클릭하여 게임 제작 프로젝트를 새로 만들거나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여 당신 컴퓨터에 이미 있는 게임 프로젝트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가져올 경우에는 .godot으로 끝나는 프로젝트 메타데이터 파일을 찾거나 프로젝터 폴더를 통째로 압축한 zip 파일을 가져옵니다.

고도3 프로젝트 템플릿.png

아니면 위에 있는 '애셋 라이브러리 프로젝트' 탭을 클릭하여 고도 엔진 커뮤니티에서 기부하여 게임 제작에 쓸 수 있는 각종 예제 프로젝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 제작이 처음이라면 이것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로컬 프로젝트' 탭을 눌러 다시 프로젝트 목록을 돌아와서 당신이 가진 프로젝트 이름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더블 클릭(빠르게 두 번 연속으로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고도3 에디터 UI.png

꽤 넓고 뭔가 많습니다. 노란색 네모로 강조한 부분을 설명하겠습니다.

  1. 2D 뷰포트와 씬 에디터
  2. 오브젝트와 그 계층 구조
  3. 프로젝트 디렉터리 폴더
  4. 인스펙터

이번에는 화면 위의 Script를 누릅시다.

고도3 에디터 UI-2.png

  1. 스크립트 에디터
  2. 노드 이벤트 목록
  3. 스크립트 의존성
  4. 메서드와 이벤트 콜백 함수

프로젝트 설정

HTML5로 내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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