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Senouis/고도3 도큐먼트/튜토리얼 1장
< 사용자:Senouis | 고도3 도큐먼트
고도 엔진 3용 에디터 받기
고도 엔진 3으로 게임을 만들려면 우선 게임 에디터가 필요합니다. 위 링크에서 파란 버튼을 눌러 exe 파일을 받고 실행하면 바로 고도 엔진 3 에디터가 실행됩니다.
어때요, 참 쉽죠?
고도 엔진 3 에디터 구성
에디터를 실행했다면 가장 먼저 이것을 마주쳤을 것입니다. 위 사진은 로컬 프로젝트 탭이 선택되어 고도 3 에디터가 현재 가지고 있다고 인식한 게임 프로젝트 목록이 나열되며, 오른쪽에서 새 프로젝트를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 클릭하여 게임 제작 프로젝트를 새로 만들거나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여 당신 컴퓨터에 이미 있는 게임 프로젝트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가져올 경우에는 .godot으로 끝나는 프로젝트 메타데이터 파일을 찾거나 프로젝터 폴더를 통째로 압축한 zip 파일을 가져옵니다.
아니면 위에 있는 '애셋 라이브러리 프로젝트' 탭을 클릭하여 고도 엔진 커뮤니티에서 기부하여 게임 제작에 쓸 수 있는 각종 예제 프로젝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 제작이 처음이라면 이것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로컬 프로젝트' 탭을 눌러 다시 프로젝트 목록을 돌아와서 당신이 가진 프로젝트 이름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더블 클릭(빠르게 두 번 연속으로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꽤 넓고 뭔가 많습니다. 노란색 네모로 강조한 부분을 설명하겠습니다.
- 2D 뷰포트와 씬 에디터
- 오브젝트와 그 계층 구조
- 프로젝트 디렉터리 폴더
- 인스펙터
이번에는 화면 위의 Script를 누릅시다.
- 스크립트 에디터
- 노드 이벤트 목록
- 스크립트 의존성
- 메서드와 이벤트 콜백 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