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게임 기획
이 문서는 리버티게임의 정책이나 지침 등으로 제안된 상태입니다.
게임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게임 기획은 Hello, World!와 같이 게임의 목표와 게임 규칙이 없이 단순히 내용을 보여주는 것을 막고, 보다 완성도가 높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사실상 반드시 필요한 구상을 하는 작업입니다. 다음은 게임 기획에 대해 다룹니다.
도움말
- 먼저 게임은 완성이 가능한지 신중하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 일반 사용자라면 먼저 사용자 문서의 하위 문서로 게임을 만들어주세요.
- IP 사용자라면 오락실에 먼저 게임 기획을 작성하여 다른 사용자들의 지지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 게임의 기획은 다음 예시와 같이 기획, 어드벤처 게임이라면 기획과 줄거리를 씁니다. 여기서 기획에는 이 게임이 진행되는 이유와 게임 목표를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게임은 목표를 위한 규칙을 정해서 플레이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 <!--기획
함정의 늪. 함정종합실내경기장에서 기념품 상점까지 함정을 피해서 간 다음 함정 카드가 아니라 트레이딩 카드를 사야 함. 그런 다음 카드를 개봉하면 설명에 함정 카드를 볼 수 있다. 함정 카드를 가지고 함정을 피해서 다목적 구장에 들어가야함.-->
- <!--기획
정책
완성이 되지 않은 게임이라면 게임을 개발하는 도중 방치하는 것을 막기 위해 기획이나 줄거리를 주석으로 써야 합니다. 이는 일반 문서에서 유지될 수 있는 최소한의 조건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1개월 방치 시 내용이 별반 없거나 IP 사용자면 즉시 삭제를, 일반 사용자면 사용자 문서에 이동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