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Senouis/고도 엔진 레퍼런스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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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ters of the Galaxy[편집 | 원본 편집]

장르: 2D 액션 플랫포머 퍼즐 게임

엔진: 고도 엔진 3

개발 시점: 2024년 하반기 얼리 액세스로 공개, 2025년 섹터 1 완성 목표

예상 플레이 타임: 섹터 별로 누적 24시간, 3개의 스토리 섹터와 유저맵 섹터로 구성

플랫폼: Web(리버티게임), 안드로이드(Google Play)

시놉시스[편집 | 원본 편집]

당신은 은하를 수호하는 텐키 종족의 젊은 전사입니다. 노련한 궁수 파트너와 함께 은하를 위협하는 악령을 쫓아내세요!

게임 시스템 구성[편집 | 원본 편집]

  • 게임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Tiny Crate의 요소를 가져와서 수정할 예정.

기본 골조(알파 버전)[편집 | 원본 편집]

  • 하나의 스테이지가 하나의 행성이며, 행성이 속한 항성계 여러 개가 은하 내 하나의 섹터를 구성(성단 단위로 분류할 수는 있음)
    • 각 스테이지에서 기반이 된 게임보다 더 넓은 맵에서 퍼즐을 풀고 다음 장면(Scene, 씬)으로 넘어가는 플레이를 반복하며, 양방향으로 씬 이동 가능
      • 카메라를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움직이게 할 필요가 있음
    • 섹터 마지막에는 보스 캐릭터가 있음
      • 1섹터는 악령의 군단의 선봉장을 상대(튜토리얼, 씬 1~2)
      • 2섹터는 악령에게 세뇌당한 어느 행성의 영웅을 상대(씬 3~5)
      • 3섹터는 악령의 왕을 상대(씬 6~8)
  • 플레이어의 스테이지 클리어를 방해하는 적이 있으며 플레이어는 공격 스킬을 하나 가지고 그 적을 물리칠 수 있음
    • 그러나 씬의 퍼즐을 푸는 것이 핵심이어야 하므로 공격 스킬은 기초적인 데미지가 상당히 약하며, 적을 무력화시키는 데에 특화됨.
    • 적을 사망하게 할 경우 업보(Karma)가 쌓이며, 엔딩에 영향을 주게 됨
      • 자비안(Gracious Eye)라는 개념으로 명명
      • 단, 섹터 보스는 예외적으로 죽여도 업보를 쌓지 않음

타 게임과의 차별화 목표(베타 버전)[편집 | 원본 편집]

  • 리버티게임 계정명을 가져와서 플레이어 이름으로 하며, 추후 도전과제 시스템이 리버티게임에 추가되면 AJAX로 리버티게임 사이트에 도전과제 진행도를 기록 가능
    • 안드로이드 버전은 OAuth로 사이트와 연결
  • 맵에 중력 장치가 추가되어 플레이어나 오브젝트가 날아가다가 중력 장치 주변에서 빙빙 돌면서 이동하는 궤도를 바꿀 수 있음
    • 위의 카메라 움직임 연동과 함께하면 역동적인 화면 변화를 보임
  • 중력 장치에 갇혀버리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플레이어 캐릭터는 점프 시스템과 연동하여 자신의 운동량을 바꾸는 도약 기술을 가지고 있음
    • 도약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존재
    • 공격 스킬을 3단계로 진화시킬 수 있음, 최종 형태가 되어야 데미지가 유의미하겠지만, 이것은 별로 권장되는 육성이 아님
  • 서로 다른 스탯을 가진 남주인공과 여주인공을 한 명씩 묶어 씬 플레이 도중 교체할 수 있는 태그 시스템 마련
    • 남주는 두 개 타입의 검사, 여주는 궁수/사수

풀 버전 이후[편집 | 원본 편집]

  • 상점 시스템은 후순위로 추가
    • 게임 개발 일정과 플레이어의 게임 내 경험에 영향이 크므로 섹터 1이 완성된 후에 상점을 추가할 것
  • 장기 계획으로 유저가 직접 맵을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을 하나의 섹터 형태로 제공 예정
  • 장기 계획으로 1섹터 보스 캐릭터와 멸망한 행성 단위 독재 국가의 영애를 주인공으로 하는 확장팩을 개발
  • 멀티플레이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