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Albiceleste/파이터즈 엠파이어/메뉴얼: 두 판 사이의 차이
백괴게임>Albiceleste (→옵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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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옵션들은 다음과 같다. | 그 옵션들은 다음과 같다. | ||
* 가불 : 데미지가 한단계씩 더 들어간다 | * 가불 : 데미지가 한단계씩 더 들어간다 | ||
* 부활 : 사망하면 1회에 한해서 다음 턴에서 다시 살아난다.(부활한 이후에 옵션 소멸됨.) 단, 제일 마지막에 사망하면 부활하지 못한다. | * 부활 : (소모성 옵션) 사망하면 1회에 한해서 다음 턴에서 다시 살아난다.(부활한 이후에 옵션 소멸됨.) 단, 제일 마지막에 사망하면 부활하지 못한다. | ||
* 치료 : 부상당한 모든 파이터들에게 한턴당 체력이 한단계씩 더 회복된다. | * 치료 : 부상당한 모든 파이터들에게 한턴당 체력이 한단계씩 더 회복된다. | ||
* 반사 : 묵 속성을 가진 파이터와 대결하게 될때 자신의 파이터점수가 10% 증가한다. | * 반사 : 묵 속성을 가진 파이터와 대결하게 될때 자신의 파이터점수가 10% 증가한다. | ||
* 전체 : 대전상대에게 등급과 상관없이 '''무조건''' 데미지를 입힌다. | * 전체 : 대전상대에게 등급과 상관없이 '''무조건''' 데미지를 입힌다. | ||
* 미모 : 대전상대를 대결 없이 자신의 파이터로 영입한다. 1회 | * 미모 : 대전상대를 대결 없이 자신의 파이터로 영입한다. 1회 사용시 체력의 50%를 사용하며 혐오파이터에게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여캐에게만 있는 옵션이다. 다른옵션들은 노력을 통해서 얻을 수 있지만 이 옵션만은 절대 불가능하다. | ||
* 모듬 : 위의 옵션이 전부 붙어있는 경우이다. | * 모듬 : 위의 옵션이 미모를 제외하고 전부 붙어있는 경우이다. | ||
== 등급 == | == 등급 == |
2012년 9월 5일 (수) 19:05 판
속성
- 초필살 매치기가 존재하면 닥치고 빠속성이 추가됨.
- 통상장풍이 존재하면 닥치고 묵속성이 추가됨. 단, 마이 시라누이의 가조센처럼 파동승룡패턴이 불가능한 장풍이나 장 춘리의 기공권처럼 끝까지 안나가는 장풍은 제외.
- 타격형 필살기가 존재하면 찌속성이 추가됨. 다만 필살기가 아무것도 없으면 그냥 찌속성이 됨.
- 속성은 다음과 같다. 자신보다 하위 속성의 캐릭터와 대결할 때는 캐릭터의 점수가 15% 증가한다. 단, 자신이 사용하는 캐릭터 등급이 S이상일 경우 캐릭터의 점수가 20% 증가한다.
하지만 척 노리스한테 걸리면 상성이고 나발이고 다 필요없다.- 묵>찌
- 찌>빠
- 빠>묵
- 그리고 상성상의 특징으로 인하여 같은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내미는 필살기에 따라 승리할 수도 있고 패할 수도 있다.
옵션
파이터들에게는 옵션이 붙을 수도 있고 안붙을 수도 있다. 옵션이 붙은 파이터는 해당옵션을 적용해서 승리를 이끌 수 있다.
그 옵션들은 다음과 같다.
- 가불 : 데미지가 한단계씩 더 들어간다
- 부활 : (소모성 옵션) 사망하면 1회에 한해서 다음 턴에서 다시 살아난다.(부활한 이후에 옵션 소멸됨.) 단, 제일 마지막에 사망하면 부활하지 못한다.
- 치료 : 부상당한 모든 파이터들에게 한턴당 체력이 한단계씩 더 회복된다.
- 반사 : 묵 속성을 가진 파이터와 대결하게 될때 자신의 파이터점수가 10% 증가한다.
- 전체 : 대전상대에게 등급과 상관없이 무조건 데미지를 입힌다.
- 미모 : 대전상대를 대결 없이 자신의 파이터로 영입한다. 1회 사용시 체력의 50%를 사용하며 혐오파이터에게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여캐에게만 있는 옵션이다. 다른옵션들은 노력을 통해서 얻을 수 있지만 이 옵션만은 절대 불가능하다.
- 모듬 : 위의 옵션이 미모를 제외하고 전부 붙어있는 경우이다.
등급
- 등급은 다음 순서대로 세다. 아무래도 찌속성이 이쪽에서 제일 불이익을 많이 당하는 편이다.
- RRR>RR>R>S>A>B>C>D
- 각 등급별 점수표(
각 등급별 점수는 삼국지 시리즈의 무력에 해당된다 카더라.)
등급 | 점수 | 등급 | 점수 | 등급 | 점수 |
---|---|---|---|---|---|
RRR- | 127 | RRR | 130 | RRR+ | 133 |
RR- | 117 | RR | 120 | RR+ | 123 |
R- | 107 | R | 110 | R+ | 113 |
S- | 97 | S | 100 | S+ | 103 |
A- | 87 | A | 90 | A+ | 93 |
B- | 77 | B | 80 | B+ | 83 |
C- | 67 | C | 70 | C+ | 73 |
D- | 57 | D | 60 | D+ | 63 |
- 이 점수가 중요한 이유가 뭐냐 하면 이 점수의 차이가 25점을 넘기게 되면 낮은쪽이 싸우다 사망하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게임의 목적이 파이터를 수집하는 거지 죽이는 게 아니다. 캐릭터가 사망하면 등급은 F가 된다.
등급업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시키면 등급이 상승한다. 자기보다 낮은 상대는 백날 이겨봐야 아무 소용없다.
- D→C : C등급 이상을 1회 이기거나 C등급 이하를 2회 이상 이기면 된다.
- C→B : B등급 이상을 2회 이기거나 C등급을 10회 이상 이기면 된다.
- B→A : A등급 이상을 5회 이기거나 B등급을 20회 이상 이기면 된다.
- A→S : S등급 이상을 8회 이기거나 A등급을 35회 이상 이기면 된다.
- S→R : R등급 이상을 10회 이기거나 S등급을 50회 이상 이기면 된다.
- R→RR : RR등급 이상을 20회 이긴다.
- RR→RRR : RRR등급을 35회 이긴다.
레벨업을 하고 싶으면 상성이 낮은 고렙의 캐릭터를 사냥하는 것이 좋다.
체력
- 체력은 캐릭터의 이름 색깔이다. 원래 노랑색이나 빨강색 따위를 쓰고 싶지만 노랑색은 육안식별이 불가능해서 안쓰고 빨간색은 미생성문서와 헷갈릴 수 있어서 사용하지 않았다.
- 테리 보가드 : 체력 100%
- 료 사카자키 : 체력 75%
- 이오리 야가미 : 체력 50%
- 바이스 : 체력 25%
- 유리 사카자키 : 체력0%(중상 = 체력이 회복될 때까지 사용불가)
시이 켄수: 사망(사용 불가능, 단 이 캐릭터를 보유한 적이 있었다는 것만 알리는 표시.)
- 체력소모량 공식은 다음과 같다.
- 등급으로 이기면 체력소모 없음.
- 상성으로 이기면 체력 25% 소모.
- 상성 또는 한 단계 차이로 패하면 체력 50% 소모, 이 경우 적은 25% 체력 소모.
- 두 단계 이상의 차이로 패하면 닥치고 중상, 이 경우 적은 체력 소모 없음.
- 적 파이터 점수가 자신의 파이터보다 25점 이상 낮을 경우 승리 후 생사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 즉 낮은 단계의 파이터 두명보다 높은 단계의 파이터 한명이 더 세다. 왜냐면 실제로 더 킹 오브 파이터즈는 플레이어가 3명인데 끝판왕이 1명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