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오락실/2014년 1월: 두 판 사이의 차이
백괴게임>ㅃㅃㅃㅃ |
백괴게임>ㅃㅃㅃㅃ (새 주제: →질문 있는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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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Senouis|Senouis]] ([[사용자토론:Senouis|토론]]) 2014년 1월 3일 (금) 12:51 (KST) | --[[사용자:Senouis|Senouis]] ([[사용자토론:Senouis|토론]]) 2014년 1월 3일 (금) 12:51 (KST) | ||
* 찬성합니다. 드디어 백괴게임에서 반복문을 쓸수 있게 되겠군요 --[[사용자:ㅃㅃㅃㅃ|ㅃㅃㅃㅃ]] ([[사용자토론:ㅃㅃㅃㅃ|토론]]) 2014년 1월 5일 (일) 18:10 (KST) | * 찬성합니다. 드디어 백괴게임에서 반복문을 쓸수 있게 되겠군요 --[[사용자:ㅃㅃㅃㅃ|ㅃㅃㅃㅃ]] ([[사용자토론:ㅃㅃㅃㅃ|토론]]) 2014년 1월 5일 (일) 18:10 (KST) | ||
== 질문 있는데요 == | |||
생각해보면 5leaf town도 대규모 다중 사용자 샌드박스 '''나라'''게임 아닌가요? | |||
그런데 왜 아직까지 발전 토론을 안하죠? |
2014년 1월 6일 (월) 16:38 판
제가 생각하는 백괴게임 발전 계획입니다
1. 확장기능의 정리 및 새로운 확장기능 백괴게임의 특수함수만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다. 플래시가 있다고는 하나 플래시는 별도의 제작 툴을 필요로 하고 이 툴은 유료이다(평가판으로 만들기는 쉽지 않다). 따라서 위키낚시 급의 게임을 쉽게 제작하기 위해 백괴게임의 특수함수를 대체하거나 확장할 것을 필요로 한다.
이 확장기능이 좋은 예중 하나다. 반복문도 지원하고 기본 특수함수보다 많은 기능을 지원한다. 이것은 특수함수와 헷갈리거나 특수함수와 윈터의 함수가 충돌할 수도 있으나, 문법 차이로 보아 큰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다. 예전에 peremen님 토론 페이지에 관련 글을 올렸으나 응답이 없어 이곳에 한번 더 올린다. 그외에 자바스크립트를 쓸 수 있게 하는 확장 기능 등을 추가하면 다이나믹한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길이 많아질 것이다.
2. 기존 게임 목록의 정리
내가 13년 12월 오락실에 올린 내용도 있지만 이번 건에서는 보충을 한다. 게임 목록 페이지에 게임이 많아졌으며 그 중 어드벤처 게임이 다른 모든 게임을 합친 것과 맞먹는 엄청난 양을 자랑한다. 그러나 제작이 중단되거나 제작자가 포기한 게임이 많다(나도 진지시티를 발전소에 스스로 올리는 병크를 터트릴 정도로 그게임은 버렸다). 만일 이 게임 목록에서 제작 중인 게임과 제작 완료된 게임의 목록을 분리한다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훨씬 게임에 대한 접근이 용이할 것이다.
3. 마지막으로... 백괴게임에는 여러 제작사가 있다. 백괴미리내소프트, 언위즈게임넷, 록스타 언사이클로피디어 스튜디오, 세컨드게임마게터 및 기타 등등이다. 만일 경합을 벌이게 하는 이벤트 같은 것이 벌어진다면(보상은 없겠지만) 게임의 질이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명심하자, 백괴게임은 백괴스러운 게임이다. 백괴스러운 요소가 있어야 한다. 지금까지는 기술이 백괴스러웠지만, 앞으로는 주제가 더 중요시된다. 물론 테크닉을 발전시켜서 더 고급스러운 백괴스러움을 표출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때를 기다리며 일단 나는 말을 마친다. --Senouis (토론) 2014년 1월 3일 (금) 12:51 (KST)
질문 있는데요
생각해보면 5leaf town도 대규모 다중 사용자 샌드박스 나라게임 아닌가요?
그런데 왜 아직까지 발전 토론을 안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