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오락실/2015년 7월: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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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간 차이를 필요로 하는 게임에 UrlGetParameters을 적용하기 ==
== 시간 차이를 필요로 하는 게임에 UrlGetParameters을 적용하기 ==
게임 설계자들에게, 백괴게임에 확장 기능인 UrlGetParameters가 [[백괴:백괴사전:관리자 요청/2015년 4월|2015년 4월에 설치된]] 이후, [[백괴게임:오락실/2015년 6월|2015년 6월]]에 시간 차이를 필요로 하는 게임 중 하나인 백괴클릭을 DPL의 꼼수인 CGI에서 UrlGetParameters로 바꿨습니다. 다음은 데이터를 저장할 필요가 없게 하려면, 해당 확장 기능으로 바꿔야 하는 게임입니다:
게임 설계자들에게, 백괴게임에 확장 기능인 UrlGetParameters가 [[백괴:백괴사전:관리자 요청/2015년 4월|2015년 4월에 설치된]] 이후, [[리버티게임:오락실/2015년 6월|2015년 6월]]에 시간 차이를 필요로 하는 게임 중 하나인 백괴클릭을 DPL의 꼼수인 CGI에서 UrlGetParameters로 바꿨습니다. 다음은 데이터를 저장할 필요가 없게 하려면, 해당 확장 기능으로 바꿔야 하는 게임입니다:
* 백괴방송 체험
* 백괴방송 체험
* 하노이의 Top of the 백괴
* 하노이의 Top of the 백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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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구나 게임을 해도 게임을 진행할 수 없거나 부실할 경우, 발전을 할 수 없어 그 발전소는 해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발전 토론을 받지 않습니다. 대신 집중 치료 이유가 되므로 집중 치료를 맡깁니다.
** 누구나 게임을 해도 게임을 진행할 수 없거나 부실할 경우, 발전을 할 수 없어 그 발전소는 해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발전 토론을 받지 않습니다. 대신 집중 치료 이유가 되므로 집중 치료를 맡깁니다.
** 발전소를 이용하면서 게임의 부실한 것을 제거해야 원할하게 발전할 것으로 예상할 때, 발전 토론 결과가 게임의 내용을 생산하기 어렵고, 게임을 진행할 수 없거나 더 부실할 것 말고는 없는 것으로 예상하는 경우, 집중 치료 요청을 투표할 수 있으며, 3표 이상이 2일간 지속되면 발전 토론을 정지합니다, 정지하겠습니다. 그 뒤 집중 치료를 시작합니다.
** 발전소를 이용하면서 게임의 부실한 것을 제거해야 원할하게 발전할 것으로 예상할 때, 발전 토론 결과가 게임의 내용을 생산하기 어렵고, 게임을 진행할 수 없거나 더 부실할 것 말고는 없는 것으로 예상하는 경우, 집중 치료 요청을 투표할 수 있으며, 3표 이상이 2일간 지속되면 발전 토론을 정지합니다, 정지하겠습니다. 그 뒤 집중 치료를 시작합니다.
* 발전 토론을 하려면, 백괴게임:발전소/요청에서 100회 편집한 사용자 1명이 게임 제목과 함께 발전을 요청한다고 한 다음, 같은 조건의 다른 사용자가 그 요청을 보고 발전 토론을 만들면 됩니다.
* 발전 토론을 하려면, 리버티게임:발전소/요청에서 100회 편집한 사용자 1명이 게임 제목과 함께 발전을 요청한다고 한 다음, 같은 조건의 다른 사용자가 그 요청을 보고 발전 토론을 만들면 됩니다.
* 발전 토론은 한 번에 한 게임씩만에 대해서만 토론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게임의 세계관 등이 부실한 경우나 여러 게임에 대해 다루는 것이면 가급적 개별 토론 문서나 토론란을 이용합니다.
* 발전 토론은 한 번에 한 게임씩만에 대해서만 토론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게임의 세계관 등이 부실한 경우나 여러 게임에 대해 다루는 것이면 가급적 개별 토론 문서나 토론란을 이용합니다.
* 발전소에 부실한 장비가 있다면, 필요 없는 장비는 제거를, 장비를 추가하여 게임이 원할하게 작동할 수 있다면 추가를, 부실한 장비를 바꿀 수 있다면 바꾸기를 하면 됩니다. 여기에 재미가 있도록 하면 더 좋습니다.
* 발전소에 부실한 장비가 있다면, 필요 없는 장비는 제거를, 장비를 추가하여 게임이 원할하게 작동할 수 있다면 추가를, 부실한 장비를 바꿀 수 있다면 바꾸기를 하면 됩니다. 여기에 재미가 있도록 하면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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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발전소 상황을 보면  ==
== 현재 발전소 상황을 보면  ==
이미 결론난 것까지 [[백괴게임:발전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철도로님이 년도 기준으로 분류를 해주셨다고 하지만 이미 결론난 것은 보존으로 옮기고 진행되고 있는 것만 볼 수 있으면 좋으리라고 생각되며 또 가능한 '''고치는 쪽'''으로 발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Daelim 2015년 7월 12일 (일) 16:08 (KST)
이미 결론난 것까지 [[리버티게임:발전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철도로님이 년도 기준으로 분류를 해주셨다고 하지만 이미 결론난 것은 보존으로 옮기고 진행되고 있는 것만 볼 수 있으면 좋으리라고 생각되며 또 가능한 '''고치는 쪽'''으로 발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Daelim 2015년 7월 12일 (일) 16:08 (KST)
: 안 그래도 완료되지 않은 토론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져서 추후 또다시 세탁소와 비슷한 형식으로 일일히 (보존 문서까지) 뜯어고칠 예정입니다. — <span style="font-family: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2일 (일) 17:31 (KST)
: 안 그래도 완료되지 않은 토론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져서 추후 또다시 세탁소와 비슷한 형식으로 일일히 (보존 문서까지) 뜯어고칠 예정입니다. — <span style="font-family: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2일 (일) 17:31 (KST)


== [[백괴게임:도전 과제]] ==
== [[리버티게임:도전 과제]] ==


# 우선 이 도전 과제에서 사용자 하위 문서의 Data라는 게 어떻게 생기는지 알아야 할 듯합니다. 혹시 특정 게임을 플레이해야 카운트가 생기는 것인가요? 그렇게 된다면, 데이터 생성이 필요없는 게임도 많은데 10개를 플레이해도 왜 안 되냐는 의문을 던질 수 있죠. 이 부분에 대한 보충 설명이 필요할 듯합니다.
# 우선 이 도전 과제에서 사용자 하위 문서의 Data라는 게 어떻게 생기는지 알아야 할 듯합니다. 혹시 특정 게임을 플레이해야 카운트가 생기는 것인가요? 그렇게 된다면, 데이터 생성이 필요없는 게임도 많은데 10개를 플레이해도 왜 안 되냐는 의문을 던질 수 있죠. 이 부분에 대한 보충 설명이 필요할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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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사용자 가이드라인 수정하기
# 신규 사용자 가이드라인 수정하기
# 백겜프로젝트에 대한 안을 내놓을 예정.
# 백겜프로젝트에 대한 안을 내놓을 예정.
장소는 백괴게임:운영진 회의/제1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Daelim 2015년 7월 16일 (목) 21:03 (KST)
장소는 리버티게임:운영진 회의/제1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Daelim 2015년 7월 16일 (목) 21:03 (KST)
: 하루면 짧지 않나요? 관리자도 봉사직인데, 개인 사정으로 참여하지 못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6일 (목) 22:31 (KST)
: 하루면 짧지 않나요? 관리자도 봉사직인데, 개인 사정으로 참여하지 못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16일 (목) 22:31 (KST)
:: 흠... 그럼 리브레 위키의 운영진 알림판의 형태처럼 진행해도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백괴게임:운영진 알림판]]으로 옮긴 상태입니다.--Daelim 2015년 7월 17일 (금) 13:08 (KST)
:: 흠... 그럼 리브레 위키의 운영진 알림판의 형태처럼 진행해도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리버티게임:운영진 알림판]]으로 옮긴 상태입니다.--Daelim 2015년 7월 17일 (금) 13:08 (KST)


== 위키 통계 ==
== 위키 통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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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목록 분할 제안 ==
== 게임 목록 분할 제안 ==
[[백괴게임:게임 목록]] 페이지에 들어갈 때마다 일정 확률로 게이트웨이 타임아웃이 나 버립니다. 이는 {{틀|게임아이콘}}을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였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저는 '백괴게임:게임 목록/어드벤쳐'나 '백괴게임:게임 목록/낚시'처럼 게임 목록 페이지를 분할할 것을 제안합니다.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25일 (토) 20:47 (KST)
[[리버티게임:게임 목록]] 페이지에 들어갈 때마다 일정 확률로 게이트웨이 타임아웃이 나 버립니다. 이는 {{틀|게임아이콘}}을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였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저는 '리버티게임:게임 목록/어드벤쳐'나 '리버티게임:게임 목록/낚시'처럼 게임 목록 페이지를 분할할 것을 제안합니다. — <span style="font-family:Lucida Handwriting,Comic Sans MS;">[[사용자:철도로|Trainroad]]</span> 2015년 7월 25일 (토) 20:47 (KST)
: 방법을 모색합니다... 지금 편집 창도 안 열려서... -&mdash;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7월 25일 (토) 22:09 (KST)
: 방법을 모색합니다... 지금 편집 창도 안 열려서... -&mdash;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7월 25일 (토) 22:09 (KST)
: Oh Bwelk. 편집하는 동안 서버 응답이 502여서 다 날아감요. -&mdash;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7월 25일 (토) 22:30 (KST)
: Oh Bwelk. 편집하는 동안 서버 응답이 502여서 다 날아감요. -&mdash;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7월 25일 (토) 22: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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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겜프로젝트 도입안에 대하여 ==
== 백겜프로젝트 도입안에 대하여 ==
* [[백괴게임:오락실/2015년 6월#기업에 대하여]] 참조.
* [[리버티게임:오락실/2015년 6월#기업에 대하여]] 참조.


위에서 보시다 시피 전 기업제도를 철폐하고 새로운 '''백겜프로젝트'''를 만드려 합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에서 보시다 시피 전 기업제도를 철폐하고 새로운 '''백겜프로젝트'''를 만드려 합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2020년 9월 9일 (수) 17:33 기준 최신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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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티게임 오락실
 2015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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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7월입니다.[원본 편집]

이제 2015년 하반기가 왔습니다. 7월에도 백괴게임에서는 게임의 내용 설계를 위해 열심히 움직이는 설계자들이 있습니다. 그들을 환영하고 응원합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7월 1일 (수) 00:59 (KST)답변[답변]

시간 차이를 필요로 하는 게임에 UrlGetParameters을 적용하기[원본 편집]

게임 설계자들에게, 백괴게임에 확장 기능인 UrlGetParameters가 2015년 4월에 설치된 이후, 2015년 6월에 시간 차이를 필요로 하는 게임 중 하나인 백괴클릭을 DPL의 꼼수인 CGI에서 UrlGetParameters로 바꿨습니다. 다음은 데이터를 저장할 필요가 없게 하려면, 해당 확장 기능으로 바꿔야 하는 게임입니다:

  • 백괴방송 체험
  • 하노이의 Top of the 백괴

이러한 게임을 더 알고 있다면 그것을 목록에 추가해주세요. 아무튼 이들은 2015년 하반기 안으로 UrlGetParameters로 바꿀 예정입니다. 게임 설계자의 양해를 구하며, 백괴클릭을 참조해 만든다면 저는 감사할 것입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7월 1일 (수) 01:18 (KST)답변[답변]

발전소를 개편하는데 도와주세요[원본 편집]

발전소는 게임을 발전하도록 하는 곳이지, 삭제 토론이 아닙니다. 발전소를 개편하는 데 도와주세요.

아래는 발전소의 초안입니다:

  • 발전소에서는 부실한 장비를 갈아서 게임에 필요한 내용 생산을 가능하도록 만들고 그것이 원할하게 작동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 누구나 게임을 해도 게임을 진행할 수 없거나 부실할 경우, 발전을 할 수 없어 그 발전소는 해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발전 토론을 받지 않습니다. 대신 집중 치료 이유가 되므로 집중 치료를 맡깁니다.
    • 발전소를 이용하면서 게임의 부실한 것을 제거해야 원할하게 발전할 것으로 예상할 때, 발전 토론 결과가 게임의 내용을 생산하기 어렵고, 게임을 진행할 수 없거나 더 부실할 것 말고는 없는 것으로 예상하는 경우, 집중 치료 요청을 투표할 수 있으며, 3표 이상이 2일간 지속되면 발전 토론을 정지합니다, 정지하겠습니다. 그 뒤 집중 치료를 시작합니다.
  • 발전 토론을 하려면, 리버티게임:발전소/요청에서 100회 편집한 사용자 1명이 게임 제목과 함께 발전을 요청한다고 한 다음, 같은 조건의 다른 사용자가 그 요청을 보고 발전 토론을 만들면 됩니다.
  • 발전 토론은 한 번에 한 게임씩만에 대해서만 토론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게임의 세계관 등이 부실한 경우나 여러 게임에 대해 다루는 것이면 가급적 개별 토론 문서나 토론란을 이용합니다.
  • 발전소에 부실한 장비가 있다면, 필요 없는 장비는 제거를, 장비를 추가하여 게임이 원할하게 작동할 수 있다면 추가를, 부실한 장비를 바꿀 수 있다면 바꾸기를 하면 됩니다. 여기에 재미가 있도록 하면 더 좋습니다.

더 구체적인 내용이 있다면 초안을 고쳐도 됩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7월 1일 (수) 01:18 (KST)답변[답변]

뭐... 발전소가 발전을 위한 곳인 것은 알 고 있지만, 요즘은 활성화 되지 않아 전 차라리 토론 문서에 발전 토론을 여는 것을 생각중입니다.--Daelim 2015년 7월 1일 (수) 14:32 (KST)
발전소 폐지 반대. 접근성이 낮은 집중 치료실 도입 역시 안 좋다고 봅니다. 집중 치료실은 모두에게 열려 있기 때문에 두 명 이상이 개정에 나설 경우 의견 충돌이 있을 수 있으며 (문서에는 의견 충돌이 일어날 가능성이 없지만), 오늘날 백괴사전에서 집중 치료실로 실려 간 문서들이 대부분 어떻게 되는 지도 참고해야 합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1일 (수) 14:45 (KST)답변[답변]
그렇다면, 이 집중 치료는 발전소에서 집중 치료를 하도록 결정났을 경우의 전용으로 가능합니까? 일단은 대문만 있어서 부실한 게임에 다는 것도 허용하고 있습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7월 1일 (수) 18:25 (KST)답변[답변]
제 생각은 발전소의 경우 그 기능을 없애는 것이 아닌 발전 게임의 토론 문서에서 발전 틀을 달고 토론을 해서 유지나 삭제 및 개정 여부를 결정하는 것으로 하면 좋겠습니다. 집중 치료를 하다 방치하는 것보다는 나은 생각이라고 봅니다.--Daelim 2015년 7월 1일 (수) 20:01 (KST)
토론 문서는 접근성이 낮습니다. 백괴사전의 세탁 제안 제도 실패에서 보시다시피. — Trainroad 2015년 7월 1일 (수) 20:24 (KST)답변[답변]
공지나 알림 같은 곳에 알리면 되지 않을까요? 이런 방식으로요.
Quot-op.svg [[A]] 게임에 대한 발전 토론이 [[토론:A]]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Quot-cl.svg

그리고 제한 같은 것을 두어서 2개까지만 동시에 열 수 있도록 합시다.--Daelim 2015년 7월 1일 (수) 21:15 (KST)

알림이나 공지도 볼 사람만 보지, 안 보는 사람들은 아무리 띄워 놔도 안 봅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1일 (수) 22:10 (KST)답변[답변]
그건 다른 것도 마찬가지이며 적어도 발전소의 하위문서보단 공지에 띄어져있는 것에 들어가는 것이 더 편리하다고 봅니다. 또한 지나치게 많이 진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최대 2개까지만 열 수 있도록 하는 겁니다.--Daelim 2015년 7월 2일 (목) 16:18 (KST)

백괴게임의 새로운 켐페인으로[원본 편집]

이런 것을 공지에 올림 어떨지요?

Quot-op.svg 즐기고 만들고 기여하고, 백괴게임이 행복해 집니다. Quot-cl.svg

어떤가요?--Daelim 2015년 7월 2일 (목) 16:10 (KST)

여기에, 도전 과제를 링크로 추가하였습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7월 5일 (일) 18:36 (KST)답변[답변]

기말시험 끝.[원본 편집]

생각보다 편하게 보았습니다... -— 리만 2015년 7월 2일 (목) 21:38 (KST)답변[답변]

축하합니다. 그리고 이제 새로운 기능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틀을 만들어야 할 텐데....--Daelim 2015년 7월 3일 (금) 17:04 (KST)

사용자 문서의 데이터 저장 위치를 Data로 바꿀 것입니다.[원본 편집]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은 데이터베이스와는 달리, 데이터는 그 하나를 가리키는 것으로 압니다. 이번에는 DBname을 Datatitle 또는 Dataname으로 옮긴 뒤 DBtitle을 추가로 넘겨주기 처리할 것입이다. Datatitle / Dataname 중 제목을 바꿀 하나를 투표해주세요. 기한은 1주일입니다. 아울러 사용자:사용자이름/Data/Title 처럼 DB에서 Data로 바꿀 것입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7월 5일 (일) 22:08 (KST)답변[답변]

Dataname에 한 표입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5일 (일) 22:10 (KST)답변[답변]
Dataname이요. — 리만 2015년 7월 5일 (일) 23:20 (KST)답변[답변]

게임 문서는 열심히 생성하는데 문서 수 갱신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원본 편집]

Trainroad 2015년 7월 6일 (월) 15:45 (KST)답변[답변]

틀:부제목이 고자가 되었나 봅니다.[원본 편집]

ㅠㅠ--Daelim 2015년 7월 8일 (수) 17:02 (KST)

상황이 어떤가요? -— 리만 2015년 7월 8일 (수) 17:09 (KST)답변[답변]
음, 오른쪽으로 밀려났군요. -— 리만 2015년 7월 8일 (수) 17:12 (KST)답변[답변]
아직도 고자네요...--Daelim 2015년 7월 8일 (수) 17:35 (KST)
개발자도구가 가능한 곳에서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 리만 2015년 7월 8일 (수) 18:16 (KST)답변[답변]
Yes check.svg완료 대강 고쳐짐... 텍스트 왼쪽으로 새 텍스트가 뜨게 하면 되는 일이었네요. — 리만 2015년 7월 8일 (수) 21:53 (KST)답변[답변]
그래도... 백괴민국 등에선 잘 안나오는데요...--Daelim 2015년 7월 8일 (수) 21:59 (KST)
저에겐 잘 보입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10일 (금) 17:40 (KST)답변[답변]
낚시 게임에서 잘만 쓰고 있었는데 수정 뒤에 링크 쓴게 고자가 되어서 옛날 버전을 따로 부활시켰습니다. 이거 통합을 해야될텐데 말이죠. html은 저도 아는게 많이 없어서 손 쓸 방법이 안 보이네요. Manymaster (토론) 2015년 7월 27일 (월) 14:19 (KST)답변[답변]

백괴게임과 백괴사전에서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HTTP 404가 뜹니다.[원본 편집]

특히 오늘은 두 번 연속으로 404 오류가 떴습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10일 (금) 17:40 (KST)답변[답변]

+ 어제의 총 문서 수는 10,360개였는데 오늘 문서를 많이 작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문서 수가 오르지 않는 것 같기도 합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10일 (금) 20:25 (KST)답변[답변]
그렇군요. -- The Last, The Diecast. (토론) 2015년 7월 12일 (일) 15:45 (KST)답변[답변]
다이캐스트님도 오랜만이십니다. --Daelim 2015년 7월 12일 (일) 15:45 (KST)
드디어 돌아왔습니다. -- The Last, The Diecast. (토론) 2015년 7월 12일 (일) 15:47 (KST)답변[답변]

현재 발전소 상황을 보면[원본 편집]

이미 결론난 것까지 리버티게임:발전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철도로님이 년도 기준으로 분류를 해주셨다고 하지만 이미 결론난 것은 보존으로 옮기고 진행되고 있는 것만 볼 수 있으면 좋으리라고 생각되며 또 가능한 고치는 쪽으로 발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Daelim 2015년 7월 12일 (일) 16:08 (KST)

안 그래도 완료되지 않은 토론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져서 추후 또다시 세탁소와 비슷한 형식으로 일일히 (보존 문서까지) 뜯어고칠 예정입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12일 (일) 17:31 (KST)답변[답변]

리버티게임:도전 과제[원본 편집]

  1. 우선 이 도전 과제에서 사용자 하위 문서의 Data라는 게 어떻게 생기는지 알아야 할 듯합니다. 혹시 특정 게임을 플레이해야 카운트가 생기는 것인가요? 그렇게 된다면, 데이터 생성이 필요없는 게임도 많은데 10개를 플레이해도 왜 안 되냐는 의문을 던질 수 있죠. 이 부분에 대한 보충 설명이 필요할 듯합니다.
  2. 기여 횟수는 expr 자체가 그냥 안 되는 건 알고 있습니다. 해당 확장 토론으로 들어가 보니 미디어위키에서 그렇게 만들어 버려서(p 태그로 감싸 버림) 어쩔 수 없다는군요. orz. --Lausui Lieto "Lemminkäinen"  Flag of Finland.svg 2015년 7월 13일 (월) 23:50 (KST)답변[답변]

내일[원본 편집]

운영자 회의를 열 예정인데, 운영자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다룰 예정입니다.

  1. 발전소 발전 방안
  2. 분류:공사중인 게임에 있는 문서들에 대한 분류 및 러리
  3. 신규 사용자 가이드라인 수정하기
  4. 백겜프로젝트에 대한 안을 내놓을 예정.

장소는 리버티게임:운영진 회의/제1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Daelim 2015년 7월 16일 (목) 21:03 (KST)

하루면 짧지 않나요? 관리자도 봉사직인데, 개인 사정으로 참여하지 못 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 Trainroad 2015년 7월 16일 (목) 22:31 (KST)답변[답변]
흠... 그럼 리브레 위키의 운영진 알림판의 형태처럼 진행해도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리버티게임:운영진 알림판으로 옮긴 상태입니다.--Daelim 2015년 7월 17일 (금) 13:08 (KST)

위키 통계[원본 편집]

한국어 위키위키 통계에 백괴게임을 추가시켰습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18일 (토) 21:23 (KST)답변[답변]

방금 전 찾아 바꾸기의 여파로 백괴게임이 디시위키조차 앞질렀군요. — Trainroad 2015년 7월 28일 (화) 12:58 (KST)답변[답변]

게임 목록 분할 제안[원본 편집]

리버티게임:게임 목록 페이지에 들어갈 때마다 일정 확률로 게이트웨이 타임아웃이 나 버립니다. 이는 {{게임아이콘}}을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였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저는 '리버티게임:게임 목록/어드벤쳐'나 '리버티게임:게임 목록/낚시'처럼 게임 목록 페이지를 분할할 것을 제안합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25일 (토) 20:47 (KST)답변[답변]

방법을 모색합니다... 지금 편집 창도 안 열려서... -— 리만 2015년 7월 25일 (토) 22:09 (KST)답변[답변]
Oh Bwelk. 편집하는 동안 서버 응답이 502여서 다 날아감요. -— 리만 2015년 7월 25일 (토) 22:30 (KST)답변[답변]
게임 목록 메인은 잘 열람되지만, 하위 게임 열람이 불가능합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25일 (토) 23:37 (KST)답변[답변]
다시 보시겠어요? 클라우드플레어 때문인지. -— 리만 2015년 7월 25일 (토) 23:53 (KST)답변[답변]
이제는 로딩 시간이 약간 길 뿐 열람은 잘 됩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26일 (일) 00:14 (KST)답변[답변]

제가 없는 사이에 있던 최근바뀜을 봤는데[원본 편집]

사람이 엄청 많네요...--Daelim 2015년 7월 26일 (일) 16:51 (KST)

노선도 님을 사무관으로 추천하겠습니다.[원본 편집]

노선도 님은 관리자가 된 후에도 백괴게임의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신 분이고, 떨어져 가는 백괴게임의 관리력을 다시 세울 수 있는 분입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27일 (월) 12:04 (KST)답변[답변]

Symbol support vote.svg찬성--Daelim 2015년 7월 27일 (월) 14:52 (KST)
보존:관리자 요청/2015년 7월#노선도님의 사무관 선거를 빨리 열어주시기 바랍니다.에서 3명의 추천인이 모두 나옴에 따라, 사무관 선거를 개시합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29일 (수) 22:26 (KST)답변[답변]

백괴게임 이제 떠납니다.[원본 편집]

1년 넘는 동안 백괴게임에서 함께했던 사용자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 백괴가 열심히 발전해 최고의 유머사이트가 되도록 빌겠습니다. 여러분 감사했습니다. --Daelim 2015년 7월 27일 (월) 15:53 (KST)

안녕하십니까[원본 편집]

사용자:Lemminkäinen#통계 이런 걸 만들어 봤는데 필요하다면 마음껏 가져다 쓰시기 바랍니다. 불필요하다면 알 게 뭐야. 덧붙여, 게임 목록에서 하위 문서를 로딩하는 게 더 빠르다면 차라리 CGI로 분류별 목록을 보이지 말고 하위 문서로 끌어내 버리면 좋겠습니다. --Lausui Lieto "Lemminkäinen"  Flag of Finland.svg 2015년 7월 27일 (월) 18:53 (KST)답변[답변]

시험 삼아 고쳐본 건데, 로딩 속도가 전보다 빨라지긴 했지마는 그래도 느리네요. 역시 여러 페이지로 쪼개기가 나으려나요... -— 리만 2015년 7월 27일 (월) 19:12 (KST)답변[답변]

틀:고대유물 신설[원본 편집]

백괴사전에 기여하시는 원 제작자의 동의를 얻었으며 현재 일부 게임에 설치할 계획입니다. 어떤 게임이 좀 고대유물급인지 설명하실 수 있는 분? Daelim 2015년 7월 28일 (화) 10:20 (KST)

백괴게임에 굳이 필요한 것 같지는 않지만, 굳이 말하자면 낚시류 게임들요. --85.76.69.144 2015년 7월 29일 (수) 20:56 (KST)답변[답변]

분류:공사중인 게임에 대한 분류작업을 진행하려 합니다.[원본 편집]

일단 6가지로 분류를 하려 하는데 6가지 분류와 처리 방법은 이렇게 합니다.

  • 제작 완료 게임:공사중 틀을 빼고 혹시 분류:리버티게임이나 게임 목록에 빠져있을 경우 즉시 추가합니다.
  • 제작 중 게임:현재 제작중인 문서는 그대로 둡니다. 그리고 추후 계속 제작하면 되죠.
  • 제작 방치이나 아이디어가 좋거나 거의 완성인 게임인데 기한 지난 것:아래의 하위 주제에 넣으면 됩니다. 이들은 추후 발전토론 등을 결쳐 삭제 유무나 개정 방안이 결정됩니다.
  • 제작 방치고 아이디어가 좋고 거의 완성된 게임이나 기한 남은 것:기한이 지나는 대로 바로 위의 분류에 넣어집니다. 기간이 남았다면 일단 기다려 봅시다.
  • 제작 방치고 발전도 안되었지만 시간은 아직 많이 남은 게임:걍 제작자 올때까지 두고 제작자 안오면 바로 삭제해버림 됩니다.
  • 제작 방치고 기간도 지나고 발전도 전혀 안된 게임:!!!即時削除!!

이렇게 분류하시면 됩니다.

공사 기한 지난 아이디어가 좋거나 거의 완성된 게임은 여기로[원본 편집]

좀 망설여지는 것은 어떻게 하죠?[원본 편집]

백괴시티의 영재, 편집가능한 낚시게임은 제작 방치이기는 한데... 질이 바로 쓱싹하기에는 애매해보이는데요... Manymaster (토론) 2015년 8월 1일 (토) 00:04 (KST)답변[답변]

백겜프로젝트 도입안에 대하여[원본 편집]

위에서 보시다 시피 전 기업제도를 철폐하고 새로운 백겜프로젝트를 만드려 합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업의 경우 사실상 단체라는 개념이 있으며 친목질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백겜프로젝트는 적어도 단체가 아닌 프로젝트 팀이므로 친목이 발생할 일은 없습니다.
  2. 또한 기업의 경우 주제가 다양한데 비해 백겜프로젝트는 철도,고속,액션 등의 1가지 유형의 게임들만을 목적으로 합니다.
  3. 위키낚시같이 대형 멀티플레이 게임을 관리하거나 혹은 그런 게임을 만들려고 할 때도 백겜프로젝트 신설이 가능합니다.

또한 방식은 백괴프로젝트의 방식을 따를 예정이니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Daelim 2015년 7월 17일 (금) 13:43 (KST)

제가 보기에는 둘 다 별 차이 없어 보입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29일 (수) 15:59 (KST)답변[답변]
백괴게임의 회사처럼 나타내는 것은 그냥 게임 회사를 패러디하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영어 백괴게임에서는 Inforcom을 패러디한 Unforcom이 있습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8월 7일 (금) 18:56 (KST)답변[답변]

사무관과 검사관 권한의 독립[원본 편집]

이제 슬슬 때가 되었다고 봅니다. 현재 관리자 권한을 소유하시는 분이 8분이며 사무관 권한을 가지신 분은 2분(철도로님,리만님),검사관 권한을 가지신 분은 4분(사무관+아라님,반입님)입니다. 현재 2분이 사무관 및 검사관의 권한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데 이제 검사관 권한 따로,사무관 권한 따로를 실현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물론 지금 두 권한을 가지신 분들은 그대로 권한을 유지하고 검사관 권한만 가지신 분들도 그대로 권한 유지가 가능하십니다. 그러나 독립이 될 경우 사무관에 당선되어도 검사관이 될 순 없으며 검사관이 되시고 싶으신 경우 검사관 선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검사관 피선거권 기준은 사무관과 거의 동일한 조건이여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사무장 권한의 도입을 주장하는 바입니다. 사무장 권한은 현재 사무관 중 1인을 뽑으며 사무장은 개발자 대신 검사관,사무관 권한을 제공할 수 있고 그 외에도 기타 권한이 주어질 예정입니다. 더불어 3권 분립을 위해 관리자와 사무관은 검사관의 검사 기록을 볼 수 있고 검사관과 사무관은 관리자의 권한을 관리하며 사무관은 독단적으로 제안을 찬성 시킬 수 없습니다.

이렇게 제안하면 좋을 듯 하고 백괴사전에서도 이 제안을 적용해 볼 생각이 있습니다.--Daelim 2015년 7월 17일 (금) 13:51 (KST)

기본적으로 찬성합니다. 다만 관리자와 사무관이 검사관의 검사 기록을 볼 수 있다면 개인 정보 취급 방침도 그에 맞춰서 수정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Manymaster (토론) 2015년 7월 29일 (수) 13:43 (KST)답변[답변]
검사관만이 검사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29일 (수) 15:31 (KST)답변[답변]
개발자의 도움이라면 가능할지도 모르죠.--대림 2015년 7월 29일 (수) 15:42 (KST)
말도 안 되는 소리입니다. 검사관 기록을 통해 사용자가 사용한 IP를 유추해 낼 수 있기 때문에 그럴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 Trainroad 2015년 7월 29일 (수) 15:56 (KST)답변[답변]

이제 떠나렵니다.[원본 편집]

그동안 백괴게임에서 즐거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이만 떠나렵니다. 다른분들이 잘 이끌어 주시면 좋겠네요. --대림 2015년 7월 29일 (수) 15:41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