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오락실/2020년 6월: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imported>재미재미
imported>Bd3076
65번째 줄: 65번째 줄:


[[사용자:재미로봇]]인데요, 혹시 여기에 봇 권한을 부여해주실 수 있나요? --[[사용자:재미재미]] ([[사용자토론:재미재미|토론]] | [[특수:기여/재미재미|기여]]) 2020년 6월 18일 (목) 14:36 (KST)
[[사용자:재미로봇]]인데요, 혹시 여기에 봇 권한을 부여해주실 수 있나요? --[[사용자:재미재미]] ([[사용자토론:재미재미|토론]] | [[특수:기여/재미재미|기여]]) 2020년 6월 18일 (목) 14:36 (KST)
: {{완료}} {{사용자:Bd3076/서명}} 2020년 6월 18일 (목) 15:31 (KST)

2020년 6월 18일 (목) 15:31 판

나만 너무 게임 많이 만드나?

요즘 저만 새로은 게임을 너무 지나치게 만드는 것 같아요. 아이디어가 넘치는데 그럼 어떻게 해요.. --Cheongseong9473 (토론) 2020년 6월 1일 (월) 10:12 (KST)답변[답변]

게임 정렬기 같은거 있으면 좋겠네요.

심의 기준과 얼마나 만들어졌는지를 기준으로 기준이 맞는 것만 보여주는 정렬기 같은게 있으면 좋겠어요. Kweonsunho (토론)이 2020년 6월 5일 (금) 10:18‎에 서명을 하지 않고 의견을 썼기 때문에 나중에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오 저랑 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이 계셨군요. 일단 몇몇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게임별로 설정값을 저장하는 겸 {{게임아이콘}}을 넣을 때 마다 일일이 넣던 흩어진 게임 메타데이터를 게임별로 '어떤게임/game.json'과 같은 식의 하위 문서로 중앙집중화 시키고, 카테고리별로 분류를 세분화해 재분류한 뒤, 각 분류별로 기타 요소를 필터링 할 자바스크립트 시스템을 만들까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너무 급진적인 계획이었고, '멀쩡한 걸 왜 굳이 자바스크립트로 바꿔야 하냐?'는 등 시큰둥한 반응이 나올 것 같아 메타데이터 내지 분류 세부화 이상의 계획은 실천하지 못할 것 같았죠. --hsl0 (토론) 2020년 6월 6일 (토) 04:40 (KST)답변[답변]
그리고 {{게임아이콘}}의 소스를 까보면 클래스가 "old-gameicon"으로 시작하는데, 이는 게임 목록 시스템의 변경을 암시하는 복선이었습니다. 나중에 메타데이터 시스템이 정착되면 언젠가 한번 봇을 돌려 옛날 게임도 새 시스템을 도입하려고 클래스를 넣은 것이거든요. --hsl0 (토론) 2020년 6월 6일 (토) 04:52 (KST)답변[답변]

낙서장 비우기가 작동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제곧내. --218.237.132.185 2020년 6월 6일 (토) 08:18 (KST)답변[답변]

사이트 정비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기도 하고, 또 기술 관리자께서 현재 학사 일정으로 매우 바쁘신 상태라 당분간(~6월 중순) 사이트 정비가 힘들어질 듯 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토론 · 기여(1,040) · 게임 · 메일}} 2020년 6월 6일 (토) 18:02 (KST)답변[답변]
넵. --218.237.132.185 2020년 6월 6일 (토) 18:30 (KST)답변[답변]
미디어위키:Common.js에서 아래 부분만 바꾸면 됩니다.
    if (mw.config.get("wgPageName") != "리버티게임:연습장")
        dbindex.value = "<!-- 이 줄은 지우지 마세요 -->{{리버티게임:연습장/안내문}}[["+"분류:리버티게임 도움말]]";
이왕 바꾸는 김에 주석도 리버티게임으로 바꾸죠. --hsl0 (토론) 2020년 6월 7일 (일) 04:19 (KST)답변[답변]
뭔가 많이 늦었지만 완료했습니다.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20년 6월 17일 (수) 19:50 (KST)답변[답변]

이제는 개혁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곧내, 과거 2월 이전 과정에서 리겜개혁에 대해 많은 의견이 있었습니다만, 사이트 정비 부진 및 백겜 복구를 기다리잔 의견이 많아 일단 기다리고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이제 마지막 공지 이후 45일이 지났고, 그 기간 동안 복구할 수 있었을 텐데도 아직 아무 음직임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젠 기다리기보다는 개혁과 본격적 사이트 정비를 시작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신가요?--Regurus (/) 2020년 6월 13일 (토) 19:29 (KST)답변[답변]

모든 정책을 굳이 새로 짤 필요는 없어보이고, 현재 리버티게임과 어울리지 않는 것들을 개정하는 방향으로 갔으면 합니다. 제 생각에는 대부분은 계승해도 좋지만 풍습 따르기는 악법이니 빨리 삭제했으면 좋겠고, 면책 조항은 노잼드립을 지우고 꼭 필요한 내용만 남기는 쪽으로 개정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사이트가 좀 안정화되면 선거규정을 아예 새로 짰으면 좋겠네요. 지금 것은 너무 복잡해서 이게 정말 유머사이트가 맞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이고, 종신임기제는 친목질이나 불성실 관리자 등의 단점이 너무 많습니다. 6개월~1년의 임기마다 관리자를 새로 뽑고 그 중 신임을 얻을 수 있는 사람에게 사무관을 주는 게 어떨까요. --2001:2D8:EE5D:22F8:0:0:A98B:9000 2020년 6월 16일 (화) 16:59 (KST)답변[답변]
그렇긴 합니다만, 저도 이제 학업에 종사하고자 해서 하루에 1번 정도씩만 접속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저는 사실상 없는 거나 마찬가지가 될 거고, 제 역할을 대신 맡아 주실 다른 사무관 분이 필요합니다. 고정 사무관이 없다면 큰 혼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원래 8월까지만 사무관을 하기로 했던 사람이 갑자기 마음을 바꿔서 권한을 안 내려놓는다던지...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20년 6월 17일 (수) 19:45 (KST)답변[답변]
그건 사무관의 연임을 허용하는 것만으로도 해결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관리자에게 영구 임기를 보장했던 백괴사전이 비활동 관리자들의 친목질로 인해 망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2001:2D8:EE58:CC6A:0:0:A94B:4101 2020년 6월 18일 (목) 12:29 (KST)답변[답변]
지금처럼 사람이 없을때는 비대위 체제로 가고, 출마자들이 충분히 모이면 정식 선거를 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사무관이 선거결과에 승복하지 않는다면 메타에 문의넣어서 탄핵시키는 수밖에 없겠지요... 임기제만의 문제점이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2001:2D8:EE58:CC6A:0:0:A94B:4101 2020년 6월 18일 (목) 12:35 (KST)답변[답변]

사무관 선거 안내

제가 요즘 학사 일정으로 매우 바빠, 리버티게임 관리를 할 시간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총관리를 맡아 주실 사무관 1분을 모집하려고 합니다.

조건은 없으며, 아무나 지원해 주세요. (어차피 선거 과정에서 후보 검증을 거칠 생각이니 아무나 지원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여기 밑에 지원해 주세요. 기간은 2020.06.18 23:59까지입니다.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20년 6월 15일 (월) 08:02 (KST)답변[답변]

이제 백괴계열 위키에서 활동한지 9년이 되었으니, 슬슬 사무관 지원을 통해 소소한 기술 지원을 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비록 데이터베이스를 날려서 다시 만드는 중이지만) 백괴사전 미러를 제작하고 운영한 경력이 있으며 백괴사전 계열 사이트에서 개울 같은 기여를 지속해왔습니다. 저는 지금 휴학 중인 대학생이라, 하루에 한번씩은 여유롭게 리버티게임에 들어오니, 실수만 하지 않으면 사무관으로서의 활동이 부족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므로 지원하겠습니다. --Senouis (토론) 2020년 6월 15일 (월) 18:34 (KST)답변[답변]
약 3 년 전부터 백괴게임에서 활동해 왔습니다. 현재 저는 백괴게임 서버 오류 때문에 처참한 상태에 있는 리버티게임을 살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깨진 파일 업로드는 물론 링크 등등 리버티게임을 수리 중입니다. 아파치 홈페이지 운영 경력이 있으며 미디어위키도 설치해 본 적이 있습니다. 또한 저는 리버티게임을 위해 제가 접속할 수 있는 모든 시간을 할애하여 리버티게임의 복구를 돕고 있습니다. 중학교 1학년이니 접속 시간도 많아 리버티게임에 자주 들어옵니다. 또한 갈등 중재도 잘 하니 사무관으로 활동한다면 리버티게임을 빨리 복구하고 유저들 관 평화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저는 리버티게임 총관리 사무관에 지원하겠습니다. --Cheongseong9473 (토론) 2020년 6월 16일 (화) 19:02 (KST)답변[답변]

이름공간 단축명 없나요?

리버티게임: 이라고 할거 리: 로 줄이는게 더 편할것같은데 2001:2d8:ee5d:22f8::a98b:9000 (토론)이 2020년 6월 16일 (화) 19:04에 서명을 하지 않고 의견을 썼기 때문에 나중에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버: 를 사용 중입니다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20년 6월 16일 (화) 19:48 (KST)답변[답변]
버: 보단 리: 가 낫지 않나요? --Cheongseong9473 (토론) 2020년 6월 18일 (목) 10:29 (KST)답변[답변]
리:는 나중에 겹칠 우려가 있어 보여서 덜 흔한 글자를 사용했습니다.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20년 6월 18일 (목) 10:43 (KST)답변[답변]

풍습 따르기는 삭제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백괴사전에서 넘어온 정책인데, 백괴사전과 백괴게임(의 뒤를 잇는 리버티게임)은 환경이 전혀 다른 사이트라 적합하지 않습니다. 백괴사전의 경우 영재학교 학생들간의 친목 목적으로 만들어진 사이트라 유저층이 매우 한정되어 있었고 급격한 유저 증감도 딱히 없었죠. 그래서 올드비들이 공대개그, 말장난 등의 기존 문화를 유지하는데 꽤 도움이 됐거든요.

하지만 백괴게임은 출범 당시부터 유저층이 다양했으며, 세대교체에 가까운 여러번의 인구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과거의 관습이라는 게 거의 의미가 없는 수준입니다. 2012년 때부터 이미 풍습 따르기라는 룰은 유명무실했고 오히려 유입층들이 여론을 주도했습니다.

이 정책은 유지해봤자 이득은 전혀 없고 손해만 많습니다. 잘못하면 텃세의 명분이 될 수 있는 이 정책은 하루빨리 사라져야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백괴의 잔재도 지울 겸 해서요. --2001:2D8:EE58:CC6A:0:0:A94B:4101 2020년 6월 18일 (목) 12:57 (KST)답변[답변]

저도 찬성합니다.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20년 6월 18일 (목) 13:00 (KST)답변[답변]

봇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사용자:재미로봇인데요, 혹시 여기에 봇 권한을 부여해주실 수 있나요? --사용자:재미재미 (토론 | 기여) 2020년 6월 18일 (목) 14:36 (KST)답변[답변]

Yes check.svg완료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20년 6월 18일 (목) 15:31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