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 두 판 사이의 차이
imported>Hsl0 편집 요약 없음 |
imported>Hsl0 (→기본 정보) |
||
10번째 줄: | 10번째 줄: | ||
; name: 게임의 이름입니다. 상위 문서명과 다르게 입력할 수 있으며, 여기에 입력한 대로 게임아이콘에 보여집니다. (문자열, '''필수''') | ; name: 게임의 이름입니다. 상위 문서명과 다르게 입력할 수 있으며, 여기에 입력한 대로 게임아이콘에 보여집니다. (문자열, '''필수''') | ||
; author: 게임의 소유자, 또는 주 기여자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여러명이 제작한 합작 게임의 경우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효한 사용자 문서 이름이어야 하고, <code>사용자:</code> 이름공간은 생략합니다. 만약 사용자 문서가 아닌 다른 문서를 가리키는 제작 팀의 경우 이름공간까지 포함해서 해당 문서 제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공간이 없을 경우 그냥 <code>:</code>(콜론)으로 시작하면 됩니다. (문자열|배열:문자열, '''필수''') | ; author: 게임의 소유자, 또는 주 기여자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여러명이 제작한 합작 게임의 경우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효한 사용자 문서 이름이어야 하고, <code>사용자:</code> 이름공간은 생략합니다. 만약 사용자 문서가 아닌 다른 문서를 가리키는 제작 팀의 경우 이름공간까지 포함해서 해당 문서 제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공간이 없을 경우 그냥 <code>:</code>(콜론)으로 시작하면 됩니다. 틀 이름공간이 아닌 문서를 틀처럼 끼워넣을 때와 비슷합니다. (문자열|배열:문자열, '''필수''') | ||
; summary: 게임에 대한 한 줄짜리 짧은 설명입니다. 80자 이내로 작성해 주세요. (문자열:*80, '''필수''') | ; summary: 게임에 대한 한 줄짜리 짧은 설명입니다. 80자 이내로 작성해 주세요. (문자열:*80, '''필수''') |
2023년 4월 3일 (월) 02:38 판
버전: 0.3 / 최근 수정: 2023년 4월 3일
게임 메타데이터는 게임에 대한 정보를 리버티게임의 다양한 시스템이 읽을 수 있도록 모아놓은 JSON 문서입니다. 게임 메타데이터는 기본적으로 최상위 게임 문서의 하위 문서인 /game.json
에 작성됩니다. 게임 메타데이터 규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계속 논의 중이며,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JSON 문법
- 이 부분의 본문은 리버티게임:JSON입니다.
요소
기본 정보
- name
- 게임의 이름입니다. 상위 문서명과 다르게 입력할 수 있으며, 여기에 입력한 대로 게임아이콘에 보여집니다. (문자열, 필수)
- author
- 게임의 소유자, 또는 주 기여자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여러명이 제작한 합작 게임의 경우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효한 사용자 문서 이름이어야 하고,
사용자:
이름공간은 생략합니다. 만약 사용자 문서가 아닌 다른 문서를 가리키는 제작 팀의 경우 이름공간까지 포함해서 해당 문서 제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공간이 없을 경우 그냥:
(콜론)으로 시작하면 됩니다. 틀 이름공간이 아닌 문서를 틀처럼 끼워넣을 때와 비슷합니다. (문자열|배열:문자열, 필수)
- summary
- 게임에 대한 한 줄짜리 짧은 설명입니다. 80자 이내로 작성해 주세요. (문자열:*80, 필수)
- description
- 게임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한 문단 정도의 분량으로 작성해 주세요. (문자열, 선택)
- contributor
- 게임을 만드는데 크거나 작게 도움을 준 기여자(조력자)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주 기여자(author)는 입력하지 않습니다. (문자열|배열:문자열, 선택)
- category
- 게임의 장르입니다. 여러 장르에 해당될 경우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르 코드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문자열:소문자*3|배열:문자열:소문자*3, 필수)
- adv: 어드벤처 게임
- liv: 도시·마을 생활 게임
- ral: 철도교통 게임
- rod: 도로교통 게임
- esc: 탈출 게임
- nax: 낚시 게임
- act: 액션 게임
- sht: 슈팅 게임
- puz: 퍼즐 게임
- qiz: 퀴즈 게임
- brd: 보드 게임
- mus: 음악 게임
- mlt: 멀티플레이 게임
- cpn: 캠페인 게임
- prd: 예언 게임
- rnd: 랜덤 게임
- wst: 시간 낭비하기
- mag: 통합 게임
- progress
- 게임의 완성도를 입력합니다. (숫자:정수:0~5, 필수)
- openness
- 게임의 개방성을 나타냅니다. (부울|문자열, 필수)
- tech
- 게임에 사용된 기술 스택 종류를 입력합니다. (문자열:소문자, 필수)
- rating
- 게임 이용 등급 연령을 입력합니다. (숫자:정수|문자열|null, 선택)
- construction
- 게임 공사 여부 및 기간을 입력합니다. true를 입력하거나 공사를 마치는 날짜를 년-월-일로 입력해 주세요. 날짜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 기한은 마지막 편집으로부터 15일 뒤로 간주됩니다. 완성된 게임은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자열:날짜|부울, 선택)
- repair
- 게임 수리 여부 및 기간을 입력합니다. true를 입력하거나 수리를 마치는 날짜를 년-월-일로 입력해 주세요. 날짜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 기한은 마지막 편집으로부터 15일 뒤로 간주됩니다. 수리중이 아닐 경우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자열:날짜|부울, 선택)
DB2 키 정보
DB2 키 정보는 gameDB
키에 입력합니다.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구조입니다.
{
"gameDB": {
"default": {
"description": "(설명)"
},
"keys": {
"(키)": {
"description": "(설명)"
}
}
}
}
- gameDB
- (객체, 선택)
키 정보 객체
- description
- 키에 대한 설명을 입력합니다. (문자열,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