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언사이라이터: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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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사이라이터'''는 비슷비슷한 내용의 백괴게임 문서를 작성할때 도움을 줄 수 있는 특수문서 아닌 특수문서입니다. | '''언사이라이터'''는 비슷비슷한 내용의 백괴게임 문서를 작성할때 도움을 줄 수 있는 특수문서 아닌 특수문서입니다. 기차, 지하철, 혹은 고속도로 게임과 같이 모든 문서들이 비슷비슷하게 생긴 게임을 클릭이랑 드래그 몇번만 하고 뿅하고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모바일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
== 사용법 == | == 사용법 == | ||
아래 인터페이스 보시면 왼쪽에는 그림으로 되어있고 오른쪽엔 버튼이나 텍스트박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각 나누어서 기능을 설명하겠습니다. | 아래 인터페이스 창을 보시면 왼쪽에는 그림으로 되어있고 오른쪽엔 버튼이나 텍스트박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왼쪽 파트를 캔버스라고 칭하고 오른쪽 파트를 명령팔레트라고 칭합니다. 각각 나누어서 기능을 설명하겠습니다. | ||
=== 캔버스 === | === 캔버스 === | ||
캔버스를 잘 보시면 네모와 화살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네모(이하 노드라고 부르겠습니다)클릭하면 노란색으로 바뀝니다. 선택된 노드는 명령팔레트에서 | 캔버스를 잘 보시면 네모와 화살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네모(이하 노드라고 부르겠습니다)클릭하면 노란색으로 바뀝니다. 선택된 노드는 명령팔레트에서 지우는것이 가능합니다. 한 노드를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다른 노드에 갖다 붙이는것으로 화살표(이하 브랜치라고 부르겠습니다)를 이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마우스로 갖다 붙이는 행위로 이어진 브랜치를 지우는것이 가능합니다. | ||
=== 명령 팔레트 === | === 명령 팔레트 === | ||
새로운 노드 추가 탭의 텍스트박스에 노드 | 새로운 노드 추가 탭, 기존 노드 수정탭, 노드 작성완료 탭. 명령팔레트는 이렇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아직 프로토타입만 만들었기 때문에 기능은 많지 않습니다. 새로운 노드 추가 탭의 텍스트박스에 생성할 노드 이름을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새로운 노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노드 수정 탭에서는 캔버스에서 선택한 노드를 삭제가 가능합니다. 노드 작성 완료 및 생성 파트가 좀 복잡하고 제일 중요한 부분인데 설명이 쫌 딸릴 수 있지만 제 말빨 필력 다 동원해서 최대한 열심히 설명해 보도록 할게요. | ||
노드 작성 완료 탭에서는 문서를 생성하는 양식, 즉 템플릿을 설정하고 그 탬플릿을 바탕으로 스크립트에게 문서 생성을 지시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생성할때 각 문서는 노드 하나하나와 대응합니다. 캔버스에 노드를 5개 만들었으면 다섯개 문서가 생성이되고 노드 백개가 있으면 문서 백개가 만들어집니다. 백괴사전에서 PAGENAME이나 USERNAME같은 틀 쓸때 대괄호 두개 쓰는것처럼 여기선 대괄호와 꺽쇠괄호를 조합해 여러 변수들을 사용 가능합니다. 현재 총 다섯개의 변수를 사용할 수 있으며 아래 인터페이스에 사용법이 기재되어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 |||
사용할 수 있는 다섯개의 변수중 하나가 좀 사용법이 복잡한데요, 링크 변수가 그렇습니다. 이 변수만 사용법을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링크는 다른 변수와달리 하나의 파라미터를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파라미터 안에 내용을 적으면 그 내용이 문서에 해당되는 노드가 다른 노드에 링크된 갯수만큼 반복해서 작성됩니다. 무슨 소리냐 하면 아래 인터페이스를 보시면 부산노드는 서울과 대구 방향으로 총 두개의 브랜치가 이어져 있습니다. 이런 경우 링크 파라미터 내부의 내용이 두번씩 반복되어 출력됩니다. 서울노드는 다른노드의 브랜치가 이어지기만 했지 서울에서 뻗어나가는 브랜치는 없으므로 링크 내부의 내용은 출력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 함수 내부에서 링크노드네임이나 링크페이지네임 변수를 사용 가능한데, 이 링크함수가 반복될때 해당 노드에 대응되는 링크문서의 페이지명과 노드이름을 출력 할 수 있습니다. | |||
어떻게든 열심히 설명해봤는데 내가봐도 뭔소린지 잘 모르겠네요 작성자가 필력이 딸려서 설명을 구성지게 못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대신 예시 몇개 남겨놓을테니 대충대충 끄적여보고 감 잡으시길 바랍니다 인터페이스도 이것저것 만져보고 테스트해보라고 노드 몇개랑 추가해놓고 템플릿 양식 적어놓은거구요 직접 사용할때 모든 노드 지워주시면 됩니다. 화이팅 | |||
== 업데이트 == | |||
어떻게든 열심히 설명해봤는데 내가봐도 뭔소린지 잘 모르겠네요 작성자가 필력이 딸려서 설명을 구성지게 못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대신 예시 몇개 남겨놓을테니 대충대충 끄적여보고 감 잡으시길 바랍니다 | 버전 업그레이드시 플러그인 업데이트 버튼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플러그인 업데이트시 [[/업데이트]]문서에서 올바른 플러그인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 ||
== 예시 == | == 예시 == | ||
{{글 숨김|기본 예시|제목색=tranparent|테두리색=tranparent}} | {{글 숨김|기본 예시|제목색=tranparent|테두리색=tranparent}} | ||
<!--파일:언사이라이터 예시 역.png--> | |||
인터페이스에 장착되어있는 기본 예시입니다. 이 내용을 실행한 결과는 [[리버티게임:언사이라이터/예시/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
{{글 숨김 끝}} | |||
{{글 숨김|CGI 예시|제목색=tranparent|테두리색=tranparent}} | |||
<!--파일:언사이라이터 예시 부산지하철.png--> | |||
노드와 노드사이를 1:1 연결해 지하철 노선도를 구현하고 CGI를 추가한 예시입니다. 이 내용을 실행한 결과는 [[리버티게임:언사이라이터/예시/부산갈매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
{{글 숨김 끝}} | {{글 숨김 끝}} | ||
== 인터페이스 == | == 인터페이스 == | ||
{{플러그인|사용자:BANIP/자동문서작성/플러그인}} | {{플러그인|사용자:BANIP/자동문서작성/플러그인|틀}} |
2023년 8월 9일 (수) 13:27 기준 최신판
언사이라이터는 비슷비슷한 내용의 백괴게임 문서를 작성할때 도움을 줄 수 있는 특수문서 아닌 특수문서입니다. 기차, 지하철, 혹은 고속도로 게임과 같이 모든 문서들이 비슷비슷하게 생긴 게임을 클릭이랑 드래그 몇번만 하고 뿅하고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모바일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사용법[원본 편집]
아래 인터페이스 창을 보시면 왼쪽에는 그림으로 되어있고 오른쪽엔 버튼이나 텍스트박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왼쪽 파트를 캔버스라고 칭하고 오른쪽 파트를 명령팔레트라고 칭합니다. 각각 나누어서 기능을 설명하겠습니다.
캔버스[원본 편집]
캔버스를 잘 보시면 네모와 화살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네모(이하 노드라고 부르겠습니다)클릭하면 노란색으로 바뀝니다. 선택된 노드는 명령팔레트에서 지우는것이 가능합니다. 한 노드를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다른 노드에 갖다 붙이는것으로 화살표(이하 브랜치라고 부르겠습니다)를 이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마우스로 갖다 붙이는 행위로 이어진 브랜치를 지우는것이 가능합니다.
명령 팔레트[원본 편집]
새로운 노드 추가 탭, 기존 노드 수정탭, 노드 작성완료 탭. 명령팔레트는 이렇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아직 프로토타입만 만들었기 때문에 기능은 많지 않습니다. 새로운 노드 추가 탭의 텍스트박스에 생성할 노드 이름을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새로운 노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노드 수정 탭에서는 캔버스에서 선택한 노드를 삭제가 가능합니다. 노드 작성 완료 및 생성 파트가 좀 복잡하고 제일 중요한 부분인데 설명이 쫌 딸릴 수 있지만 제 말빨 필력 다 동원해서 최대한 열심히 설명해 보도록 할게요.
노드 작성 완료 탭에서는 문서를 생성하는 양식, 즉 템플릿을 설정하고 그 탬플릿을 바탕으로 스크립트에게 문서 생성을 지시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생성할때 각 문서는 노드 하나하나와 대응합니다. 캔버스에 노드를 5개 만들었으면 다섯개 문서가 생성이되고 노드 백개가 있으면 문서 백개가 만들어집니다. 백괴사전에서 PAGENAME이나 USERNAME같은 틀 쓸때 대괄호 두개 쓰는것처럼 여기선 대괄호와 꺽쇠괄호를 조합해 여러 변수들을 사용 가능합니다. 현재 총 다섯개의 변수를 사용할 수 있으며 아래 인터페이스에 사용법이 기재되어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사용할 수 있는 다섯개의 변수중 하나가 좀 사용법이 복잡한데요, 링크 변수가 그렇습니다. 이 변수만 사용법을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링크는 다른 변수와달리 하나의 파라미터를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파라미터 안에 내용을 적으면 그 내용이 문서에 해당되는 노드가 다른 노드에 링크된 갯수만큼 반복해서 작성됩니다. 무슨 소리냐 하면 아래 인터페이스를 보시면 부산노드는 서울과 대구 방향으로 총 두개의 브랜치가 이어져 있습니다. 이런 경우 링크 파라미터 내부의 내용이 두번씩 반복되어 출력됩니다. 서울노드는 다른노드의 브랜치가 이어지기만 했지 서울에서 뻗어나가는 브랜치는 없으므로 링크 내부의 내용은 출력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 함수 내부에서 링크노드네임이나 링크페이지네임 변수를 사용 가능한데, 이 링크함수가 반복될때 해당 노드에 대응되는 링크문서의 페이지명과 노드이름을 출력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든 열심히 설명해봤는데 내가봐도 뭔소린지 잘 모르겠네요 작성자가 필력이 딸려서 설명을 구성지게 못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대신 예시 몇개 남겨놓을테니 대충대충 끄적여보고 감 잡으시길 바랍니다 인터페이스도 이것저것 만져보고 테스트해보라고 노드 몇개랑 추가해놓고 템플릿 양식 적어놓은거구요 직접 사용할때 모든 노드 지워주시면 됩니다. 화이팅
업데이트[원본 편집]
버전 업그레이드시 플러그인 업데이트 버튼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플러그인 업데이트시 /업데이트문서에서 올바른 플러그인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예시[원본 편집]
기본 예시
CGI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