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비밀4: 악몽: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마지막 의견: 2018년 12월 8일 (토) (Regurus님) - 주제: 이 게임 평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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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끝났습니다! 3.141592... -- {{:사용자:Bd3076/서명}} 2018년 6월 22일 (금) 16: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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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략적인 초벌 리워크를 진행합니다. {{사용자:Malgok1/서명}} 2023년 8월 13일 (일) 21:07 (KST)
== 리워크 알림 ==
비밀 시리즈에 속하는 5개 게임 중 유일하게 리워크 작업이 진행되지 않은 4편에 대해 서술 업데이트 및 CGI'''2''' 변환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 {{틀|CGI}}를 사용한 [[비밀]], [[비밀2: 침묵]]과 달리 {{틀|CGI2}}를 적극적으로 이용해 문서 단일화가 이뤄졌습니다.
** 오류를 발견하셨다면 직접 고치지 마시고 되도록 제작자인 저에게 사용자토론, 메일을 통해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비밀 시리즈 게임과 달리, 비밀4 개정 작업에서는 분량을 축소하는 쪽으로 리워크가 이뤄졌습니다.
** 23년 9월 24일 기준 비밀4: 악몽의 전체 분량은 약 8만 바이트로, [[비밀2: 침묵]]의 2배에 육박하지만 [[비밀3: 대격돌]]과 비교했을 때는 40% 수준입니다.
** [[비밀3: 대격돌|3편]]과 [[비밀5: 최후|5편]]이 매우 긴 분량을 자랑하기 때문에 그 사이에 있는 4편은 쉬어가는 느낌에서 최대한 핵심만 남겨두었습니다.
** 탈출, 액션 게임이라는 정체성을 강화하고 플레이어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스토리 전개와 무관한 교통 파트를 모두 제거했습니다.
** 현실성이 떨어지는 도로 점거 및 송탄터미널 전투 파트를 삭제하고, 해당 부분에는 본래 상황11에 있던 입장휴게소 전투를 대체 수록하였습니다.
** 이를 통해 플레이어의 피로도가 줄어들어 게임의 재미가 향상되고 후반부 보스 전투에 보다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서술 업데이트 또한 다른 비밀 시리즈 게임과 문체를 통일하되 분량은 거의 유지하는 방향으로 진행됐습니다.
** 추후 지속적인 보강 작업을 통해 재미없는 서술이나 설명이 빈약한 부분을 적절히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Malgok1/서명}}

2023년 9월 29일 (금) 11:57 기준 최신판


이 게임 평가하기[원본 편집]

죽여준다 (Awesome!)[원본 편집]

  1. 와 대박 근데 부비트랩이 뭐에요? --Cheongseong9473 만세! (게임 목록) 2018년 11월 7일 (수) 14:14 (KST)답변[답변]
    간단하게 설명하면 '함정'이죠. —Js091213 (토론) 2018년 11월 7일 (수) 20:58 (KST)답변[답변]

기대이상 (Cool~)[원본 편집]

보통 (Normal)[원본 편집]

  1. 휴, 겨우 깼다. 어려운 부분은 지나치게 어렵고, 잔혹한 묘사도 꽤... 다행히 잼도 꽤 된다. --Regurus (/) 2018년 12월 8일 (토) 07:31 (KST)답변[답변]

후지다 (Bad)[원본 편집]

국회의원 같다 (Disgusting)[원본 편집]

잡담하기[원본 편집]

이 게임도 비밀3 못지않은 무시무시한 하위 문서가 생기겠는데요... 현재 156개...--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월 28일 (일) 11:37 (KST)답변[답변]

대략 4~500개 정도로 예측해봅니다. 아직 스토리도 초반임을 생각하면... 무시무시하네요. —Js091213 (토론) 2018년 1월 28일 (일) 11:54 (KST)답변[답변]

제작이 멈췄네요? 언제쯤 개발하실 예정인가요?--올ㅋ (토론) 2018년 4월 25일 (수) 18:14 (KST)답변[답변]

저는 5월 20일 전까지는 개발하지 못할 듯 합니다.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4월 25일 (수) 18:39 (KST)답변[답변]
지금 미궁 프로젝트도 바빠서 못하고 있습니다. 올해 안에는 개발 완료해보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4월 25일 (수) 19:23 (KST)답변[답변]

비밀5는 저도 한 번 해볼까요?--올ㅋ 잡담 게임들 2018년 6월 21일 (목) 17:59 (KST)답변[답변]

그럼 저야 좋죠. —Js091213 (토론) 2018년 6월 21일 (목) 18:00 (KST)답변[답변]
저도 비밀5를 개발하겠습니다.--Olimpic is back!(토론) 2018년 6월 21일 (목) 21:32 (KST)답변[답변]
뭐, 상관은 없습니다만 저 말고도 산천대국 시장님이랑 Bd3076님에게도 허락을 받아야 할 겁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6월 21일 (목) 21:44 (KST)답변[답변]

부정의 방 때문에 보스 스테이지가 헬구간이 되어버렸네요...; 언젠가 시간이 되면 힘드신 분들을 위해 공략도 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 —Js091213 (토론) 2018년 6월 21일 (목) 21:32 (KST)답변[답변]

드디어 끝났습니다! 3.141592...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6월 22일 (금) 16:16 (KST)답변[답변]

리워크 알림[원본 편집]

비밀 시리즈에 속하는 5개 게임 중 유일하게 리워크 작업이 진행되지 않은 4편에 대해 서술 업데이트 및 CGI2 변환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 {{CGI}}를 사용한 비밀, 비밀2: 침묵과 달리 {{CGI2}}를 적극적으로 이용해 문서 단일화가 이뤄졌습니다.
    • 오류를 발견하셨다면 직접 고치지 마시고 되도록 제작자인 저에게 사용자토론, 메일을 통해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비밀 시리즈 게임과 달리, 비밀4 개정 작업에서는 분량을 축소하는 쪽으로 리워크가 이뤄졌습니다.
    • 23년 9월 24일 기준 비밀4: 악몽의 전체 분량은 약 8만 바이트로, 비밀2: 침묵의 2배에 육박하지만 비밀3: 대격돌과 비교했을 때는 40% 수준입니다.
    • 3편5편이 매우 긴 분량을 자랑하기 때문에 그 사이에 있는 4편은 쉬어가는 느낌에서 최대한 핵심만 남겨두었습니다.
    • 탈출, 액션 게임이라는 정체성을 강화하고 플레이어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스토리 전개와 무관한 교통 파트를 모두 제거했습니다.
    • 현실성이 떨어지는 도로 점거 및 송탄터미널 전투 파트를 삭제하고, 해당 부분에는 본래 상황11에 있던 입장휴게소 전투를 대체 수록하였습니다.
    • 이를 통해 플레이어의 피로도가 줄어들어 게임의 재미가 향상되고 후반부 보스 전투에 보다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서술 업데이트 또한 다른 비밀 시리즈 게임과 문체를 통일하되 분량은 거의 유지하는 방향으로 진행됐습니다.
    • 추후 지속적인 보강 작업을 통해 재미없는 서술이나 설명이 빈약한 부분을 적절히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Malgok1 (토론·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