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The Purify: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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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죽여준다 (Awesome!) === | === 죽여준다 (Awesome!) === | ||
#운.터.운.터.카.운.터... '''아니, 팀샐러드 운터강이요?!?!?!''' 잡담은 그만하고 본론으로 가도록 하죠. 일단 이 게임은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쯔꾸르메이커로 만들어 보고 싶네요. 구현이 완료되면 메일로 보낼 테니 메일주소 좀 남겨 주실 수 있나요? 두 번째, 스토리가 짧아서 플레이하기에 부담이 가지 않습니다. 저는 스토리가 긴 게임 싫어하거든요. 그래서 죽여줍니다.--[[사용자:Cheongseong9473|Cheongseong9473]] ([[사용자토론:Cheongseong9473|토론]]) 2020년 7월 2일 (목) 17:03 (KST) | #운.터.운.터.카.운.터... '''아니, 팀샐러드 운터강이요?!?!?!''' 잡담은 그만하고 본론으로 가도록 하죠. 일단 이 게임은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쯔꾸르메이커로 만들어 보고 싶네요. 구현이 완료되면 메일로 보낼 테니 메일주소 좀 남겨 주실 수 있나요? 두 번째, 스토리가 짧아서 플레이하기에 부담이 가지 않습니다. 저는 스토리가 긴 게임 싫어하거든요. 그래서 죽여줍니다.--[[사용자:Cheongseong9473|Cheongseong9473]] ([[사용자토론:Cheongseong9473|토론]]) 2020년 7월 2일 (목) 17:03 (KST) | ||
#:가능합니다만, 본질이 퍼즐 게임임을 잊지 말아주세요. <s>그리고 전 그런 분이 있는지도 몰랐어유</s> {{사용자:Js091213/서명}} 2020년 7월 2일 (목) 19:02 (KST) | |||
#::[[The Purify/GUI]]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ㅎㅎ--[[사용자:Cheongseong9473|Cheongseong9473]] ([[사용자토론:Cheongseong9473|토론]]) 2020년 7월 4일 (토) 17:31 (KST) | |||
# 말이 필요없습니다. 최고! --{{사용자:Senouis/서명}} 2023년 9월 4일 (월) 01:29 (KST) | |||
=== 기대이상 (Cool~) === | === 기대이상 (Cool~)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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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잡담하기 == | == 잡담하기 == | ||
정답 입력 방식이 골때리는군요. 퍼센트어 때문이라던데, 해결 방식은 두가지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urlget 함수를 urldecode 함수로 감싸는 것이고, 두번째 방법은 그냥 정답을 퍼센트어를 적용시키는 것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간단하고, 두번째 방법은 정답을 난독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hsl0/서명}} 2022년 3월 25일 (금) 01:29 (KST) | |||
:그런 방법이 있었군요. 전자로 택하는 방법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요새 바빠서 거의 손을 못 대기도 했고, 언젠가 시간이 나면 쓰레기 문제들도 갈아엎을 겸 적용시키겠습니다. {{사용자:Js091213/서명}} 2022년 3월 27일 (일) 15:22 (KST) | |||
== 퍼즐 풀이에 관한 토론 == | |||
문제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문제 풀이에 관한 토론을 거칠 수 있는 장을 만들었습니다. 단, 정답을 알려주는 것은 금지됩니다. 만일 정답을 알려주는 행위가 발견될 시, 해당 판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용자:Js091213/서명}} 2020년 6월 29일 (월) 23:26 (KST) | 문제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문제 풀이에 관한 토론을 거칠 수 있는 장을 만들었습니다. <s>단, 정답을 알려주는 것은 금지됩니다. 만일 정답을 알려주는 행위가 발견될 시, 해당 판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s><ref>2020년 11월 28일자로 정답을 올리는 행위를 허용.</ref> {{사용자:Js091213/서명}} 2020년 6월 29일 (월) 23:26 (KST) | ||
:4,6,8,12,20 문제가 좀 어려웠네요. papago로 10분 동안 고민하다 찾았습니다. 혹시 그냥 한글로 바꿔주시면 안되나요? --[[사용자:Cheongseong9473|Cheongseong9473]] ([[사용자토론:Cheongseong9473|토론]]) 2020년 7월 2일 (목) 17:05 (KST) | :4,6,8,12,20 문제가 좀 어려웠네요. papago로 10분 동안 고민하다 찾았습니다. 혹시 그냥 한글로 바꿔주시면 안되나요? --[[사용자:Cheongseong9473|Cheongseong9473]] ([[사용자토론:Cheongseong9473|토론]]) 2020년 7월 2일 (목) 17:05 (KST) | ||
::한글로 하면 일부 브라우저에서 강제로 인코딩된 상태로 바뀌어서 말이죠. 그놈의 퍼센트 때문에 힘들 것 같습니다. {{사용자:Js091213/서명}} 2020년 7월 2일 (목) 19:01 (KST) | ::한글로 하면 일부 브라우저에서 강제로 인코딩된 상태로 바뀌어서 말이죠. 그놈의 퍼센트 때문에 힘들 것 같습니다. {{사용자:Js091213/서명}} 2020년 7월 2일 (목) 19:01 (KST) | ||
::: 그놈의 퍼센트가 진짜! #프로그래밍할때도 #완전짜증나는데 #여기서통수를치네 --[[사:Cheongseong9473|Cheongseong9473]] ([[사토:Cheongseong9473|토론]]) 2020년 7월 7일 (화) 13:28 (KST) | |||
::::그럼 ifeq 구문을 2개 중첩해서 하면 되지 않을까요? --{{서명|Cheongseong9473}} | |||
:::::그러면 문법 알아보기가 어렵고, 또 너무 번거롭습니다. 어디서 버그날지도 알 수 없고요. {{사용자:Js091213/서명}} 2020년 7월 20일 (월) 18:17 (KST) | |||
Chapter I - 3. Equation 문제가 어려워요. 힌트를 긁어 보니까 더 의문이 갑니다.--[[사용자:스노우라임|스노우라임]] ([[사용자토론:스노우라임|토론]]) 2020년 9월 6일 (일) 10:05 (KST) | |||
:숫자를 좌우로만 움직이지 않아도 됩니다. 가령 숫자를 뒤집는다거나, 아니면 작게 만드는 것도 가능하죠. {{사용자:Js091213/서명}} 2020년 9월 6일 (일) 10:36 (KST) | |||
:또, 해당 퍼즐은 '''어떤 방법을 써서 정답을 만드는 지'''가 정답입니다. 예를 들어, 절댓값이 정답이라면 'absolutevalue'를 치는 것이죠. {{사용자:Js091213/서명}} 2020년 9월 6일 (일) 10:39 (KST) | |||
Chapter I - 3. Equation 문제를 표현하기가 애매합니다 해답은 알겠으나 힌트에 나와있는 내용인 제곱을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 기호사이의 띄어쓰기 같은 세세한 부분이 계속 발목을 잡습니다. | |||
:확인했습니다. 다른 문제로 대체해야 할 것 같네요. {{사용자:Js091213/서명}} 2020년 11월 14일 (토) 19:34 (KST) | |||
== 리워크 == | |||
오랫동안 소식이 없었던 점에 대해 미리 사과드리며, 한마디 중요한 공지를 올리려 합니다. 개인 사정이 바빠서 도통 신경을 쓸 수가 없어서... | |||
3년 정도가 지나고 나서 문제를 다시 풀어보니 지금 보면 쓰레기같은 문제들이 종종 보이곤 하더군요. 그래서 이러한 문제를 다른 문제로 치환하려고 합니다. 기한이 얼마나 걸릴지는 현생이 결정해주겠지만, 일단 늦어도 이번 상반기 안으로는 리워크를 끝내려 노력해보겠습니다. 초라하고 보잘것없는 게임에 신경써주시는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사용자:Js091213/서명}} 2023년 5월 26일 (금) 04:35 (KST) | |||
:리워크가 필요한 문제가 다음과 같이 결정되었습니다. | |||
* 2-3. Colors | |||
* 3-3. Expression | |||
* 3-5. Matrix | |||
* 4-5. Novel | |||
* 5-3. Quotes | |||
:해당 문제들은 낮은 퀄리티 또는 난해한 해석을 요구하기 때문에, 새로운 문제로 교체될 예정입니다. {{사용자:Js091213/서명}} 2023년 5월 26일 (금) 18:13 (KST) | |||
::2-3. Colors와 3-3. Expression 문제가 2-3. Bites the Hand와 3-3. Mr.Atbash's Message로 변경되었습니다. {{사용자:Js091213/서명}} 2023년 7월 25일 (화) 06:39 (KST) | |||
::3-5. Matrix 문제가 3-5. It's Over Nine Thousand!로 변경되었습니다. {{사용자:Js091213/서명}} 2023년 9월 4일 (월) 00:44 (KST) | |||
::5-3. Quotes 문제가 5-3. Freshmen's Dream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사용자:Js091213/서명}} 2023년 11월 15일 (수) 17:22 (KST) | |||
::4-5. Novel 문제가 4-5. A Sticky Question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사용자:Js091213/서명}} 2024년 1월 17일 (수) 12:37 (KST) | |||
추가적으로, 불친절한 설명이 가득했던 문제들을 수정했습니다. {{사용자:Js091213/서명}} 2024년 10월 1일 (화) 12:32 (KST) | |||
==주석== | |||
<references /> |
2024년 10월 1일 (화) 12:32 기준 최신판
이 게임 평가하기[원본 편집]
죽여준다 (Awesome!)[원본 편집]
- 운.터.운.터.카.운.터... 아니, 팀샐러드 운터강이요?!?!?! 잡담은 그만하고 본론으로 가도록 하죠. 일단 이 게임은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쯔꾸르메이커로 만들어 보고 싶네요. 구현이 완료되면 메일로 보낼 테니 메일주소 좀 남겨 주실 수 있나요? 두 번째, 스토리가 짧아서 플레이하기에 부담이 가지 않습니다. 저는 스토리가 긴 게임 싫어하거든요. 그래서 죽여줍니다.--Cheongseong9473 (토론) 2020년 7월 2일 (목) 17:03 (KST)
- 가능합니다만, 본질이 퍼즐 게임임을 잊지 말아주세요.
그리고 전 그런 분이 있는지도 몰랐어유—Js091213 (토론) 2020년 7월 2일 (목) 19:02 (KST)- The Purify/GUI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ㅎㅎ--Cheongseong9473 (토론) 2020년 7월 4일 (토) 17:31 (KST)
- 가능합니다만, 본질이 퍼즐 게임임을 잊지 말아주세요.
- 말이 필요없습니다. 최고!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9월 4일 (월) 01:29 (KST)
기대이상 (Cool~)[원본 편집]
보통 (Normal)[원본 편집]
후지다 (Bad)[원본 편집]
국회의원 같다 (Disgusting)[원본 편집]
잡담하기[원본 편집]
정답 입력 방식이 골때리는군요. 퍼센트어 때문이라던데, 해결 방식은 두가지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urlget 함수를 urldecode 함수로 감싸는 것이고, 두번째 방법은 그냥 정답을 퍼센트어를 적용시키는 것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간단하고, 두번째 방법은 정답을 난독화시킬 수 있습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2년 3월 25일 (금) 01:29 (KST)
- 그런 방법이 있었군요. 전자로 택하는 방법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요새 바빠서 거의 손을 못 대기도 했고, 언젠가 시간이 나면 쓰레기 문제들도 갈아엎을 겸 적용시키겠습니다. —Js091213 (토론) 2022년 3월 27일 (일) 15:22 (KST)
퍼즐 풀이에 관한 토론[원본 편집]
문제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문제 풀이에 관한 토론을 거칠 수 있는 장을 만들었습니다. 단, 정답을 알려주는 것은 금지됩니다. 만일 정답을 알려주는 행위가 발견될 시, 해당 판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1] —Js091213 (토론) 2020년 6월 29일 (월) 23:26 (KST)
- 4,6,8,12,20 문제가 좀 어려웠네요. papago로 10분 동안 고민하다 찾았습니다. 혹시 그냥 한글로 바꿔주시면 안되나요? --Cheongseong9473 (토론) 2020년 7월 2일 (목) 17:05 (KST)
- 한글로 하면 일부 브라우저에서 강제로 인코딩된 상태로 바뀌어서 말이죠. 그놈의 퍼센트 때문에 힘들 것 같습니다. —Js091213 (토론) 2020년 7월 2일 (목) 19:01 (KST)
- 그놈의 퍼센트가 진짜! #프로그래밍할때도 #완전짜증나는데 #여기서통수를치네 --Cheongseong9473 (토론) 2020년 7월 7일 (화) 13:28 (KST)
- 그럼 ifeq 구문을 2개 중첩해서 하면 되지 않을까요? --― Cheongseong9473 (토론)이 서명을 하지 않고 의견을 썼기 때문에 나중에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 그놈의 퍼센트가 진짜! #프로그래밍할때도 #완전짜증나는데 #여기서통수를치네 --Cheongseong9473 (토론) 2020년 7월 7일 (화) 13:28 (KST)
- 한글로 하면 일부 브라우저에서 강제로 인코딩된 상태로 바뀌어서 말이죠. 그놈의 퍼센트 때문에 힘들 것 같습니다. —Js091213 (토론) 2020년 7월 2일 (목) 19:01 (KST)
Chapter I - 3. Equation 문제가 어려워요. 힌트를 긁어 보니까 더 의문이 갑니다.--스노우라임 (토론) 2020년 9월 6일 (일) 10:05 (KST)
- 숫자를 좌우로만 움직이지 않아도 됩니다. 가령 숫자를 뒤집는다거나, 아니면 작게 만드는 것도 가능하죠. —Js091213 (토론) 2020년 9월 6일 (일) 10:36 (KST)
- 또, 해당 퍼즐은 어떤 방법을 써서 정답을 만드는 지가 정답입니다. 예를 들어, 절댓값이 정답이라면 'absolutevalue'를 치는 것이죠. —Js091213 (토론) 2020년 9월 6일 (일) 10:39 (KST)
Chapter I - 3. Equation 문제를 표현하기가 애매합니다 해답은 알겠으나 힌트에 나와있는 내용인 제곱을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 기호사이의 띄어쓰기 같은 세세한 부분이 계속 발목을 잡습니다.
리워크[원본 편집]
오랫동안 소식이 없었던 점에 대해 미리 사과드리며, 한마디 중요한 공지를 올리려 합니다. 개인 사정이 바빠서 도통 신경을 쓸 수가 없어서...
3년 정도가 지나고 나서 문제를 다시 풀어보니 지금 보면 쓰레기같은 문제들이 종종 보이곤 하더군요. 그래서 이러한 문제를 다른 문제로 치환하려고 합니다. 기한이 얼마나 걸릴지는 현생이 결정해주겠지만, 일단 늦어도 이번 상반기 안으로는 리워크를 끝내려 노력해보겠습니다. 초라하고 보잘것없는 게임에 신경써주시는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Js091213 (토론) 2023년 5월 26일 (금) 04:35 (KST)
- 리워크가 필요한 문제가 다음과 같이 결정되었습니다.
- 2-3. Colors
- 3-3. Expression
- 3-5. Matrix
- 4-5. Novel
- 5-3. Quotes
- 해당 문제들은 낮은 퀄리티 또는 난해한 해석을 요구하기 때문에, 새로운 문제로 교체될 예정입니다. —Js091213 (토론) 2023년 5월 26일 (금) 18:13 (KST)
- 2-3. Colors와 3-3. Expression 문제가 2-3. Bites the Hand와 3-3. Mr.Atbash's Message로 변경되었습니다. —Js091213 (토론) 2023년 7월 25일 (화) 06:39 (KST)
- 3-5. Matrix 문제가 3-5. It's Over Nine Thousand!로 변경되었습니다. —Js091213 (토론) 2023년 9월 4일 (월) 00:44 (KST)
- 5-3. Quotes 문제가 5-3. Freshmen's Dream으로 변경되었습니다. —Js091213 (토론) 2023년 11월 15일 (수) 17:22 (KST)
- 4-5. Novel 문제가 4-5. A Sticky Question으로 변경되었습니다. —Js091213 (토론) 2024년 1월 17일 (수) 12:37 (KST)
추가적으로, 불친절한 설명이 가득했던 문제들을 수정했습니다. —Js091213 (토론) 2024년 10월 1일 (화) 12:32 (KST)
주석[원본 편집]
- ↑ 2020년 11월 28일자로 정답을 올리는 행위를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