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Duck Invasion/Dev Log: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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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티게임에서 [[틀:고도3]]을 사용하여 배포하는 첫 게임입니다. 탑다운 슈팅 장르의 액션 게임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 리버티게임에서 [[틀:고도3]]을 사용하여 배포하는 첫 게임입니다. 탑다운 슈팅 장르의 액션 게임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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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dum Dare 55 결과가 나왔는데, 순위가 매겨진 1582개의 게임 중 종합 346등을 했습니다. 종합 순위를 제외하면 가장 높은 순위는 유머 부문 232등, 가장 낮은 순위는 주제 311등이군요. | Ludum Dare 55 결과가 나왔는데, 순위가 매겨진 1582개의 게임 중 종합 346등을 했습니다. 종합 순위를 제외하면 가장 높은 순위는 유머 부문 232등, 가장 낮은 순위는 주제 311등이군요. | ||
물론 48시간 내 제출 및 혼자 작업하는 조건이 붙은 Compo로 제출했기 때문에 순위 보정이 | 물론 48시간 내 제출 및 혼자 작업하는 조건이 붙은 Compo로 제출했기 때문에 순위 보정이 걸렸습니다.<ref>그래서 Compo로 제출한 게임은 거의 무조건 500위 안쪽으로 들어갑니다.</ref> 전체 범위에서 나쁘지 않은 결과를 가져왔을 뿐, 462개의 게임이 해당하는 Compo 부문끼리 비교하면 하위권에 들어갑니다. 잼 주제였던 'Summoning'(소환하기)에 게임이 적합하지 않은 데다가, 그래픽 디자인 능력이 많이 부족하고 제출 당시 버전의 조작이 불편했던 것이 매력을 떨어뜨린 것 같네요. | ||
Ludum Dare 상위권 Compo는 전통적으로 한 번 주목 받은 네임드 개발자가 그 다음에도 계속 상위권에 드는 경향(가령 이번 전체 1등 + Compo 1등인 [https://ldjam.com/events/ludum-dare/55/voir-dire voir-dire]의 개발자는 지금까지 만든 제출물이 전부 최상위권에 들던 사람입니다)이 있고, 저는 이 작품이 첫 고도 엔진 사용 작품이기도 하기에 전반적인 상위권 게임 제작자와 제 엔진 숙련도/애셋 제작 능력 차이가 큰 걸 감안하면 Compo 제출에 성공했다는 점에 의의를 둬야겠습니다. 이번 Compo 3등을 한 [https://ldjam.com/events/ludum-dare/55/cosmic-misadventures 이 게임]의 개발자처럼 몇 번 더 참가하면 나중에 한두 번 정도는 상위 50% 안에는 들 수 있겠습니다. 음악과 유머 쪽은 평타는 친 것이 확실하기에 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기르기 어렵다면 아트 담당 한 명 구해서 잼에서 상위권에 도전하는 방법도 있고요. | Ludum Dare 상위권 Compo는 전통적으로 한 번 주목 받은 네임드 개발자가 그 다음에도 계속 상위권에 드는 경향(가령 이번 전체 1등 + Compo 1등인 [https://ldjam.com/events/ludum-dare/55/voir-dire voir-dire]의 개발자는 지금까지 만든 제출물이 전부 최상위권에 들던 사람입니다)이 있고, 저는 이 작품이 첫 고도 엔진 사용 작품이기도 하기에 전반적인 상위권 게임 제작자와 제 엔진 숙련도/애셋 제작 능력 차이가 큰 걸 감안하면 Compo 제출에 성공했다는 점에 의의를 둬야겠습니다. 이번 Compo 3등을 한 [https://ldjam.com/events/ludum-dare/55/cosmic-misadventures 이 게임]의 개발자처럼 몇 번 더 참가하면 나중에 한두 번 정도는 상위 50% 안에는 들 수 있겠습니다. 음악과 유머 쪽은 평타는 친 것이 확실하기에 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기르기 어렵다면 아트 담당 한 명 구해서 잼에서 상위권에 도전하는 방법도 있고요. |
2024년 10월 9일 (수) 23:07 기준 최신판
- 2024/04/15 기록
리버티게임에서 틀:고도3을 사용하여 배포하는 첫 게임입니다. 탑다운 슈팅 장르의 액션 게임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Metagen 필명으로 Compo 부문으로 제출하고 한 달 간 게임 내용을 변경할 계획이 없기에 여기에도 지금 당장 배포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그러나 Ludum Dare 55 평가 기간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루둠 다레 공식 사이트 쪽 게시물은 가입 허용제인 사이트 특성을 이용해 혹시 모를 순위 공정성 문제를 차단하고자 익명 평가를 막아 두었습니다.
itch.io의 내용물을 가져오는 대신, 직접 GitHub 리포지토리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서 게임 파일을 가져와 보여줍니다.
- 2024/04/17 기록
모바일 웹 대응은 아직 계획에 없으며, 데스크탑으로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휴대폰에 조이스틱을 장착할 경우 나중에 플레이가 가능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 2024/04/25 기록
서버 이전이 거의 마무리된 것 같으니 플레이어의 가속도를 올리고 조작감을 살짝 개선한 버전을 올렸습니다. 웹 게임 게임 패드 대응이 안 되는 것으로 보여, 모바일 대응 계획은 잠정 철회합니다.
지금은 더 변경하려고 계획한 것이 없기 때문에, 하반기 이후 차기작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2024/05/05 기록
Ludum Dare 55 결과가 나왔는데, 순위가 매겨진 1582개의 게임 중 종합 346등을 했습니다. 종합 순위를 제외하면 가장 높은 순위는 유머 부문 232등, 가장 낮은 순위는 주제 311등이군요.
물론 48시간 내 제출 및 혼자 작업하는 조건이 붙은 Compo로 제출했기 때문에 순위 보정이 걸렸습니다.[1] 전체 범위에서 나쁘지 않은 결과를 가져왔을 뿐, 462개의 게임이 해당하는 Compo 부문끼리 비교하면 하위권에 들어갑니다. 잼 주제였던 'Summoning'(소환하기)에 게임이 적합하지 않은 데다가, 그래픽 디자인 능력이 많이 부족하고 제출 당시 버전의 조작이 불편했던 것이 매력을 떨어뜨린 것 같네요.
Ludum Dare 상위권 Compo는 전통적으로 한 번 주목 받은 네임드 개발자가 그 다음에도 계속 상위권에 드는 경향(가령 이번 전체 1등 + Compo 1등인 voir-dire의 개발자는 지금까지 만든 제출물이 전부 최상위권에 들던 사람입니다)이 있고, 저는 이 작품이 첫 고도 엔진 사용 작품이기도 하기에 전반적인 상위권 게임 제작자와 제 엔진 숙련도/애셋 제작 능력 차이가 큰 걸 감안하면 Compo 제출에 성공했다는 점에 의의를 둬야겠습니다. 이번 Compo 3등을 한 이 게임의 개발자처럼 몇 번 더 참가하면 나중에 한두 번 정도는 상위 50% 안에는 들 수 있겠습니다. 음악과 유머 쪽은 평타는 친 것이 확실하기에 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기르기 어렵다면 아트 담당 한 명 구해서 잼에서 상위권에 도전하는 방법도 있고요.
이게 최종 개발자 기록입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 ↑ 그래서 Compo로 제출한 게임은 거의 무조건 500위 안쪽으로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