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청사진: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imported>Senou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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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침}}
{{제안}}
{{제안}}
<!-- 청사진 문서 특성 상 지침 틀(수행 중인 계획)과 제안(수행 예정인 계획) 틀이 같이 있어야 합니다 -->
{{정책과 지침}}
{{정책과 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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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리버티게임 핵심 프로젝트는 2023년 12월까지 진행합니다
|+ 2023년 리버티게임 핵심 프로젝트는 2023년 12월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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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 상세 내용 !! 완수 여부
! 프로젝트 !! 상세 내용 !! 핵심 기여자  !! 수행 기간 !! 완수 여부 - 거부시 사유를 병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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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목록 시스템 개선''' || 기존 게임 목록 문서의 낮은 가독성 및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각 게임의 메인 문서에<br>JSON 포맷의 하위 문서를 붙인 후게임 목록 문서에서는 리버티게임 분류를 가진 일반 네임스페이스의 문서들 중<br>JSON 파일이 하위에 있는 문서만 표시하며 '''게임 태그(권장 플레이 연령, 완성도 등)는 하위 JSON 문서에서 가져옴''' || -
| '''[[리버티게임:게임 목록|게임 목록]] 시스템 개선''' || 기존 게임 목록 문서의 낮은 가독성 및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br>각 게임의 메인 문서에 [[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JSON 포맷의 하위 문서]]를 붙인 후<br>게임 목록 문서에서는 리버티게임 분류를 가진 일반 네임스페이스의 문서들 중<br>JSON 파일이 하위에 있는 문서만 표시하며 '''게임 태그(권장 플레이 연령, 완성도 등)는<br>하위 JSON 문서에서 가져옴''' || [[사:Senouis|Senouis(기획)]],<br /> [[사:Hsl0|Hsl0(모듈 담당, 메타데이터 설계 제안)]],<br /> [[사:BANIP|BANIP(모듈 구현 기여)]]<ref>[[틀:게임카드]]</ref> || 2023년 3월 1일<br>~ 11월 30일(2회 연기) || 모듈 기반 버전 구현 {{완료}}, Javascript 호출 가젯 추가 구현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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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괴클래식 게임<br>탐색 계획''' || 2019년 8월 이전에 존속했던 구 백괴게임의 유산 게임을 보존하고 일부 데이터 및 게임 로직이 깨진 게임을<br>탐색하여 보수함으로써 리버티게임 창설 후 제작된 고유 컨텐츠와 분리하여 즐길 수 있도록<br>새로운 발전소 문서에서 조치하기 || -
| '''[[:분류:백괴클래식|백괴클래식]] 게임<br>탐색 계획''' || 2019년 8월 이전에 존속했던 구 백괴게임의 유산 게임을 보존하고<br>일부 데이터 및 게임 로직이 깨진 게임을 탐색하여 보수함으로써 <br>리버티게임 창설 후 제작된 고유 컨텐츠와 분리하여 즐길 수 있도록<br>새로운 [[리버티게임:발전소|발전소]] 문서<ref>[[리버티게임:발전소/개발 중단 게임]] 등</ref>에서 조치하기 + 일부 미완료 발전소 안건 해결 || [[사:Senouis|Senouis]],<br />[[사:BANIP|BANIP]],<br />[[사:명진|명진]],<br />[[사:Malgok1|Malgok1]] || 2023년 11월 내 완료(1회 연기),<br>Phase 2로 미루지 않고 실패시 철회 || {{완료}},<br />[[:분류:백괴클래식|관련 분류]]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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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 현 특집 게임 선정 제도는 선정 과정 및 광고 제작 절차가 까다롭고 사용자 수가 적은 리버티게임의 규모상 의견 취합이 어려우므로<br>기존의 게임 문서 내 평가 문단 데이터를 분석하여 점수를 매겨 상위권 게임을 대문에 자동으로 노출하는 시스템을 제작 || -
|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밑작업''' || 현 특집 게임 선정 제도는 선정 과정 및 광고 제작 절차가 까다롭고<br>사용자 수가 적은 리버티게임의 규모상 의견 취합이 어려우므로<br>기존의 게임 문서 내 평가 문단 데이터를 분석하여 점수를 매겨<br>상위권 게임을 대문에 자동으로 노출하는 시스템을 제작 || [[사:Senouis|Senouis(건의)]]<br />[[사:BANIP|BANIP(시험 개발 중)]] || 2023년 10월 1일 <br>~ 12월 31일 || {{거부|서버 이전 작업으로 인해<br>Phase 2로 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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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디어위키 기능을<br>응용하는 HTML5 게임 프레임워크 제작''' || 지나친 어드벤처 위주의 게임 제작 트렌드로 인한 컨텐츠 균형 붕괴를 해소하기 위해<br>캐주얼 게임 / 실시간 멀티플레이 게임 제작을 손쉽게 하는 게임 프레임워크 소도구 제작<br>- '''핵심 엔진 기능'''(엔티티, 스프라이트 모델 조작, 게임 모드 로직, P2P 통신 관련 코드) 구현 || -
|rowspan="5"| '''미디어위키 전용<br>HTML5 게임 프레임워크 제작''' || 엔진 기능 설계 || [[사:Senouis|Senouis]] || 2023년 3월 1일 <br>~ 3월 31일  ||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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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ash3D 리버티게임 포팅 || [[사:Senouis|Senouis]] || 2023년 4월 1일 <br>~ 4월 30일 || {{완료|싱글플레이 완료,<br>멀티플레이 재대응은 서버 이전 후 별도의 작업으로 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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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 리버티게임 내의 사용자 입력 체계에 대응 || [[사:Senouis|Senouis]] || 2023년 5월 1일 <br>~ 11월 30일(1회 연기) || [[틀:Xash3D|래퍼]] 작성 {{완료}}, 한글화는 {{거부|Phase 2로 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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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에디터에 사용할 자료구조 및 객체 코드 확립 및 선제 구현 || [[사:Senouis|Senouis]] || 2023년 8월 1일 <br>~ 9월 30일 || {{거부|서버 이전 작업으로 인해<br>Phase 2 이후로 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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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샘플 게임 코드 이식(하프라이프 1 코드 공개 애셋 기반 초소형 모드) 및 엔진 테스트 || [[사:Senouis|Senouis]] || 2023년 7월 1일 <br>~ 11월 30일 || {{거부|서버 이전 작업으로 인해<br>Phase 2로 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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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벤트 스케쥴링<br>프레임워크 || 복잡한 리버티게임 사이트 내 자바스크립트 코드 동작을<br>정교하게 스케줄링하는 이벤트 프레임워크 제작 || [[사:Hsl0|Hsl0]] || (미정) || {{거부|Phase 3으로<br>완성 시점 연기 예정}}
|}
|}
<references />


== 2단계(Phase 2) - 2023년 2월~2023년 12월 ==
== 2단계(Phase 2) - 2024년 1월 ~ 2024년 12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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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ass="wikitable" width="100%" style="text-align:center;line-break: normal;"
|+ 2024년 리버티게임 핵심 프로젝트는 2024년 12월까지 진행합니다
|+ 2024년 리버티게임 핵심 프로젝트는 2024년 12월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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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 상세 내용 !! 완수 여부
! 프로젝트 !! 상세 내용 !! 핵심 기여자 !! 수행 기간 !! 완수 <br>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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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디어위키 기능을 응용하는<br>HTML5 게임 프레임워크 제작 || 지나친 어드벤처 위주의 게임 제작 트렌드로 인한 컨텐츠 균형 붕괴를 해소하기 위해<br>캐주얼 게임 / 실시간 멀티플레이 게임 제작을 손쉽게 하는 게임 프레임워크 소도구 제작<br>- Documentation, WYSIWIG 에디터 구현 || -
|rowspan="3"style="text-align:center;line-break: normal;"| '''HTML5 게임 엔진을 리버티게임에 포팅 및 제작''' || Xash3D 한글화: [[모듈:한글조합]]을 참조하여 구현 || rowspan="3"| [[사:Senouis|Senouis(기획 및 구현)]] || 2024년 2월 ~ 2024년 5월 || {{거부|기본 애셋 지적재산권 문제로 인해 프로젝트 완성을 무기한 중단}}<br>MOD 배포 체계 제작 요구가 있을 경우 Steam 연동 추가 후 재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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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운 문서 UI 및 게임 틀 도입 || 벡터 2022 도입 등 미디어위키 엔진 사이트의 디자인이 바뀌어 감에 따라 기존의 대문 등 중요 문서 디자인을 한번 더 일신할 필요가 생겼으며, 각 게임 대문이 되는 메인 문서의 디자인 가이드를 도입할 필요가 있음 || -
| 고도 엔진 3 언리얼 엔진 4 기반 게임 배포 체계 제작: 래퍼 작성 후 GitHub 등에 내보낸 코드를 저장하고 CDN을 경유하여 배포 가능하도록 설정하기 || 2024년 1월 || {{완료|완료, 지속적인 개선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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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정 || 미정 || -
| 고도 엔진 3<s> 및 Xash3D</s>의 Documentation(개발 가이드) 작성:<br>튜토리얼 및 핵심 기능에 대한 설명 추가 || 2024년 3월 ~ 미정 || 진행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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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yle="text-align:center;line-break: normal;"| Phase 1 구현물 버그 접수 및 수정 || 2023년에 진행된 청사진 프로젝트 결과물의 잠재적인 오류 수정 || 담당 작업자 || 상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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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yle="text-align:center;line-break: normal;"|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 토론 문서를 파싱하고 분석하여 순위를 매기는 PHP 확장 기능 개발 || 분석: [[사:Hsl0|Hsl0]]<br>설계 및 구현 담당: [[사:Senouis|Senouis]] || 2023년 9월 [[사용자:Hsl0/DiscussionTools|요구 사항 분석]] 완료,<br>2024년 상반기까지 사전 작업 후<br>하반기 개발 시작 || {{정보|베타 테스트 진행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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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yle="text-align:center;line-break: normal;"| '''Variables 확장 기능 퇴출 작업''' || 미디어위키의 웹 페이지 렌더링 구조 변경에 따라 다음 미디어위키 엔진 버전에서 #var, #vardefine 파서 함수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모듈:IIFE]]로 기능 대체 || 대체 기능 설계 및 구현: [[사:Hsl0|Hsl0]]<br> 기존 컨텐츠 수정 담당: [[사:Senouis|Senouis]] || 2024년 하반기 ~ <br> 리버티게임의 미디어위키 엔진 업그레이드 논의 시점 전 || 대체가 필요한<br>목록 확인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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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yle="text-align:center;line-break: normal;"| '''새로운 문서 UI 및 [[틀:게임 정보|게임 틀]] 도입''' || 벡터 2022 도입 등 미디어위키 엔진 사이트의 디자인이 바뀌어 감에 따라 기존의 [[리버티게임:대문|대문]] 등 중요 문서 디자인을 게임 배포 플랫폼에 맞게 한번 더 일신할 필요가 생겼으며, 각 게임 대문이 되는 메인 문서의 <br>'''디자인 가이드를 도입'''할 필요가 있음 || [[사:BANIP|BANIP(건의 및 시험 구현 중)]]<ref>[[틀:게임 정보]], [[틀:뱃지그룹]]</ref>,<br />[[사:명진|명진(건의 및 시험 구현 중)]]<ref>[[사용자:명진/대문]], [[틀:게임 정보 바닥글]], [[리버티게임:게임 목록/세부]]</ref> || 2023년 8월 7일 ~ 2024년 11월 || {{완료|대문 변경 및 메타데이터 1차 정리 완료}},<br>메타데이터 규격 1.0 의논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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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yle="text-align:center;line-break: normal;"| 관리단 접속 관리 체계 제작 || 출석체크 시스템 구현 || [[사:Senouis|Senouis]] || 2024년 3월 ~ 6월 || {{완료|구현 완료, 캐싱 문제 수리 중}}
|}
|}
== Phase 3 ==
<references />
 
== 3단계(Phase 3) - 2025년 1월 ~ 2025년 12월 ==
{| class="wikitable" width="100%" style="text-align:center;"
{| class="wikitable" width="100%" style="text-align:center;"
|+ 2025년 리버티게임 핵심 프로젝트는 2025년 12월까지 진행합니다
|+ 2025년 리버티게임 핵심 프로젝트는 2025년 12월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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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 상세 내용 !! 완수 여부
! 프로젝트 !! 상세 내용 !! 핵심 기여자 !! 수행 기간 !! 완수 <br>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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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디어위키 기능을 응용하는<br>HTML5 게임 프레임워크 제작 || 지나친 어드벤처 위주의 게임 제작 트렌드로 인한 컨텐츠 균형 붕괴를 해소하기 위해<br>캐주얼 게임 / 실시간 멀티플레이 게임 제작을 손쉽게 하는 게임 프레임워크 소도구 제작<br>- 디버깅 도구, 데디케이티드 서버 레퍼런스 코드 구현 || -
| '''커뮤니티 이벤트''' || 사이트의 홍보 및 창작 동기 증진을 위한 리버티게임 커뮤니티 이벤트 제도 구성 및<br>Troubleshooting 지원 || 미정 || 미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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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정 || 미정 || -
| '''이벤트 스케쥴링<br>프레임워크 완성'''|| 복잡한 리버티게임 사이트 내 자바스크립트 코드 동작을<br>정교하게 스케줄링하는 이벤트 프레임워크 제작 || [[사:Hsl0|Hsl0]] || 미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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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정 || 미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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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1월 19일 (화) 22:52 기준 최신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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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서는 리버티게임의 공식적인 지침입니다.
이 문서에서 언급되는 지침들은 리버티게임의 품질을 제어하기 위한 것들로, 가능하면 따라야 합니다. 그러나 공식 정책은 아니므로 상식과 상황에 따라서는 예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문서의 내용을 편집할 때에는 그 내용에 대해 사용자들이 동의하는지를 확인해 주세요. 내용에 의문이 있다면 우선 토론란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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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서는 리버티게임의 정책이나 지침 등으로 제안된 상태입니다.
제안 내용은 더욱 추가·보충·수정될 수 있으며, 제안된 내용은 토론란에서 공식적인 채택을 위한 총의를 모으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 이 문서를 참조하거나 링크할 때에는 정책이나 지침이라고 기술하지 않아야 합니다.
리버티게임의 정책과 지침
대원칙
가이드라인
절차
사용자

리버티게임의 모든 정책과 지침 보기

청사진이란?

청사진(Blueprint)는 제품이나 건물의 설계도를 복사한 종이를 가리키는 말로, 청사진을 제공한다는 말은 종종 서비스의 제공 계획 및 미래의 운영 방향을 제시한다는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리버티게임에서는 옛 백괴게임의 유산을 정리하고 보존하는 한편, 리버티게임만의 독창적인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하여 각종 정기 일정 및 개발 계획을 명시함으로써 사이트의 정체성과 발전 방향을 이용자들에게 안내하고 이를 완수하기 위하여 노력하고자 다음과 같은 운영 계획을 청사진으로 제공합니다.

리버티게임의 청사진은 일반적으로 1년 단위로 개정되며 매년 몇 가지 핵심 프로젝트를 단일한 주제로 묶어 하나의 단계(Phase)를 구성합니다. 각 단계가 끝나는 연말(보통 12월)에 사항별로 이 문서의 토론 문서에서 완수 여부와 피드백 취합, 그리고 그에 따른 다음 단계 이행 계획 구성을 진행합니다. 사이트 발전 방향의 안정성을 위해 현 시점에서 적어도 다음 3개년 계획이 수립되어 있어야 합니다.

과반의 항목 달성시 해당 단계는 수행 성공으로 간주하며 기한 내 완수 못한 계획은 다음 단계 계획에서 간소화하는 식으로 일부 수정하여 논의 후 어느 단계에 추가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계의 수행 실패가 있을 경우 해당 단계에서 지나치게 무리한 수준의 계획들을 입안했다는 것으로 간주하고 해당 단계 전체를 간소화 후 재개하며 이후의 모든 단계 계획의 대대적인 변경을 진행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지금까지 진행되었거나 앞으로 진행될 계획들을 명시합니다. 연말 피드백 기간에 관리자는 각 항목과 세부 설명 옆에는 {{완료}}나 {{거부|(실패 사유)}} 및 보충 계획을 적어 해당 계획이 제대로 완료되었는지 표시하여야 합니다.

1단계(Phase 1) - 2023년 2월~2023년 12월

2023년 리버티게임 핵심 프로젝트는 2023년 12월까지 진행합니다
프로젝트 상세 내용 핵심 기여자 수행 기간 완수 여부 - 거부시 사유를 병기
게임 목록 시스템 개선 기존 게임 목록 문서의 낮은 가독성 및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각 게임의 메인 문서에 JSON 포맷의 하위 문서를 붙인 후
게임 목록 문서에서는 리버티게임 분류를 가진 일반 네임스페이스의 문서들 중
JSON 파일이 하위에 있는 문서만 표시하며 게임 태그(권장 플레이 연령, 완성도 등)는
하위 JSON 문서에서 가져옴
Senouis(기획),
Hsl0(모듈 담당, 메타데이터 설계 제안),
BANIP(모듈 구현 기여)[1]
2023년 3월 1일
~ 11월 30일(2회 연기)
모듈 기반 버전 구현 Yes check.svg완료, Javascript 호출 가젯 추가 구현 Yes check.svg완료
백괴클래식 게임
탐색 계획
2019년 8월 이전에 존속했던 구 백괴게임의 유산 게임을 보존하고
일부 데이터 및 게임 로직이 깨진 게임을 탐색하여 보수함으로써
리버티게임 창설 후 제작된 고유 컨텐츠와 분리하여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발전소 문서[2]에서 조치하기 + 일부 미완료 발전소 안건 해결
Senouis,
BANIP,
명진,
Malgok1
2023년 11월 내 완료(1회 연기),
Phase 2로 미루지 않고 실패시 철회
Yes check.svg완료,
관련 분류 참조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밑작업 현 특집 게임 선정 제도는 선정 과정 및 광고 제작 절차가 까다롭고
사용자 수가 적은 리버티게임의 규모상 의견 취합이 어려우므로
기존의 게임 문서 내 평가 문단 데이터를 분석하여 점수를 매겨
상위권 게임을 대문에 자동으로 노출하는 시스템을 제작
Senouis(건의)
BANIP(시험 개발 중)
2023년 10월 1일
~ 12월 31일
X mark.svg서버 이전 작업으로 인해
Phase 2로 연기
미디어위키 전용
HTML5 게임 프레임워크 제작
엔진 기능 설계 Senouis 2023년 3월 1일
~ 3월 31일
Yes check.svg완료
Xash3D 리버티게임 포팅 Senouis 2023년 4월 1일
~ 4월 30일
Yes check.svg싱글플레이 완료,
멀티플레이 재대응은 서버 이전 후 별도의 작업으로 분리
기존 리버티게임 내의 사용자 입력 체계에 대응 Senouis 2023년 5월 1일
~ 11월 30일(1회 연기)
래퍼 작성 Yes check.svg완료, 한글화는 X mark.svgPhase 2로 연기
게임 에디터에 사용할 자료구조 및 객체 코드 확립 및 선제 구현 Senouis 2023년 8월 1일
~ 9월 30일
X mark.svg서버 이전 작업으로 인해
Phase 2 이후로 연기
샘플 게임 코드 이식(하프라이프 1 코드 및 공개 애셋 기반 초소형 모드) 및 엔진 테스트 Senouis 2023년 7월 1일
~ 11월 30일
X mark.svg서버 이전 작업으로 인해
Phase 2로 연기
이벤트 스케쥴링
프레임워크
복잡한 리버티게임 사이트 내 자바스크립트 코드 동작을
정교하게 스케줄링하는 이벤트 프레임워크 제작
Hsl0 (미정) X mark.svgPhase 3으로
완성 시점 연기 예정

2단계(Phase 2) - 2024년 1월 ~ 2024년 12월

2024년 리버티게임 핵심 프로젝트는 2024년 12월까지 진행합니다
프로젝트 상세 내용 핵심 기여자 수행 기간 완수
여부
HTML5 게임 엔진을 리버티게임에 포팅 및 제작 Xash3D 한글화: 모듈:한글조합을 참조하여 구현 Senouis(기획 및 구현) 2024년 2월 ~ 2024년 5월 X mark.svg기본 애셋 지적재산권 문제로 인해 프로젝트 완성을 무기한 중단
MOD 배포 체계 제작 요구가 있을 경우 Steam 연동 추가 후 재개
고도 엔진 3 및 언리얼 엔진 4 기반 게임 배포 체계 제작: 래퍼 틀 작성 후 GitHub 등에 내보낸 코드를 저장하고 CDN을 경유하여 배포 가능하도록 설정하기 2024년 1월 Yes check.svg완료, 지속적인 개선 중
고도 엔진 3 및 Xash3D의 Documentation(개발 가이드) 작성:
튜토리얼 및 핵심 기능에 대한 설명 추가
2024년 3월 ~ 미정 진행 중
Phase 1 구현물 버그 접수 및 수정 2023년에 진행된 청사진 프로젝트 결과물의 잠재적인 오류 수정 담당 작업자 상시 -
인기 게임 순위 시스템 구현 토론 문서를 파싱하고 분석하여 순위를 매기는 PHP 확장 기능 개발 분석: Hsl0
설계 및 구현 담당: Senouis
2023년 9월 요구 사항 분석 완료,
2024년 상반기까지 사전 작업 후
하반기 개발 시작
Symbol information vote.svg베타 테스트 진행 중
Variables 확장 기능 퇴출 작업 미디어위키의 웹 페이지 렌더링 구조 변경에 따라 다음 미디어위키 엔진 버전에서 #var, #vardefine 파서 함수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모듈:IIFE로 기능 대체 대체 기능 설계 및 구현: Hsl0
기존 컨텐츠 수정 담당: Senouis
2024년 하반기 ~
리버티게임의 미디어위키 엔진 업그레이드 논의 시점 전
대체가 필요한
목록 확인 중
새로운 문서 UI 및 게임 틀 도입 벡터 2022 도입 등 미디어위키 엔진 사이트의 디자인이 바뀌어 감에 따라 기존의 대문 등 중요 문서 디자인을 게임 배포 플랫폼에 맞게 한번 더 일신할 필요가 생겼으며, 각 게임 대문이 되는 메인 문서의
디자인 가이드를 도입할 필요가 있음
BANIP(건의 및 시험 구현 중)[1],
명진(건의 및 시험 구현 중)[2]
2023년 8월 7일 ~ 2024년 11월 Yes check.svg대문 변경 및 메타데이터 1차 정리 완료,
메타데이터 규격 1.0 의논 중
관리단 접속 관리 체계 제작 출석체크 시스템 구현 Senouis 2024년 3월 ~ 6월 Yes check.svg구현 완료, 캐싱 문제 수리 중

3단계(Phase 3) - 2025년 1월 ~ 2025년 12월

2025년 리버티게임 핵심 프로젝트는 2025년 12월까지 진행합니다
프로젝트 상세 내용 핵심 기여자 수행 기간 완수
여부
커뮤니티 이벤트 사이트의 홍보 및 창작 동기 증진을 위한 리버티게임 커뮤니티 이벤트 제도 구성 및
Troubleshooting 지원
미정 미정 -
이벤트 스케쥴링
프레임워크 완성
복잡한 리버티게임 사이트 내 자바스크립트 코드 동작을
정교하게 스케줄링하는 이벤트 프레임워크 제작
Hsl0 미정 -
미정 미정 미정 미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