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토론란/신규 사이트 스킨 도입 제안: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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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mw:Skin:Citizen|Citizen]] 스킨이 괜찮아 보입니다. 세련되고 어설프지 않으며 모바일 지원도 충실합니다. 사이드바를 대체하는 메뉴도 넓어서 더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보입니다. 기존 스킨들은 위키 안에 있음을 강조하는 느낌이라면 이 스킨은 그런 느낌이 적고 각 문서별로 독립되는 느낌을 줄 수 있어 게임으로 이루어져있는 리버티게임에 더 잘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 {{사용자:hsl0/서명}} 2024년 11월 13일 (수) 02:07 (KST) | :저는 [[mw:Skin:Citizen|Citizen]] 스킨이 괜찮아 보입니다. 세련되고 어설프지 않으며 모바일 지원도 충실합니다. 사이드바를 대체하는 메뉴도 넓어서 더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보입니다. 기존 스킨들은 위키 안에 있음을 강조하는 느낌이라면 이 스킨은 그런 느낌이 적고 각 문서별로 독립되는 느낌을 줄 수 있어 게임으로 이루어져있는 리버티게임에 더 잘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 {{사용자:hsl0/서명}} 2024년 11월 13일 (수) 02:07 (KST) | ||
::{{찬성}} 일단 상단 바가 없어서 대문에 들어왔을 때 현 상단 메뉴가 화면 상단에 가까운 위치에 일정하게 붙어 있는 것, 틀과 사이드바가 표시되는 것, 모바일 대응이 자동인 것 모두 합격이네요! 벡터처럼 쓸 수 있는 스킨이면서 사용자 프로파일 및 환경 설정 버튼이 아래쪽으로 가는 등 차별화가 있어서 신규 설치 후보로 딱 맞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Senouis/서명}} 2024년 11월 13일 (수) 02:21 (KST) | ::{{찬성}} 일단 상단 바가 없어서 대문에 들어왔을 때 현 상단 메뉴가 화면 상단에 가까운 위치에 일정하게 붙어 있는 것, 틀과 사이드바가 표시되는 것, 모바일 대응이 자동인 것 모두 합격이네요! 벡터처럼 쓸 수 있는 스킨이면서 사용자 프로파일 및 환경 설정 버튼이 아래쪽으로 가는 등 차별화가 있어서 신규 설치 후보로 딱 맞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Senouis/서명}} 2024년 11월 13일 (수) 02:21 (KST) | ||
:::벡터 2022랑 로고 구조도 비슷하고, 마침 ElasticSearch도 도입했겠다 설치에 크게 발목을 잡는 요소도 없겠네요 — {{사용자:hsl0/서명}} 2024년 11월 13일 (수) 02:28 (KST) | |||
:::{{알림}} Citizen 스킨은 12월 중으로 본 서버에도 설치하겠습니다. {{사용자:Senouis/서명}} 2024년 11월 24일 (일) 15:14 (KST) | |||
:{{의견}} 저는 로고 바꾸기에 꼭 집착해야하나 하는 생각도 요즘 듭니다. 로고 바꾸기도 결국 백괴 시절의 오래된 문화이고, 굳이 로고를 바꿔서 뭐할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벡터 2022에서는 로고가 작아지고 리버티게임이라는 텍스트가 추가되면서 로고만 바꾸면 어색하기도 합니다. 처음 보는 사용자에게는 바뀐 로고를 누르면 게임 대문이 아닌 리버티게임 대문으로 가기 때문에 헷갈림을 주는 요소 같습니다. 각 게임마다 독립적으로 보이게 하는 요소가 될 수는 있어도 지금의 시스템으로는 많이 부족하고, 사용자의 선택권을 제한하면서까지 중요한 요소일까 싶습니다. — {{사용자:hsl0/서명}} 2024년 11월 13일 (수) 02:14 (KST) | :{{의견}} 저는 로고 바꾸기에 꼭 집착해야하나 하는 생각도 요즘 듭니다. 로고 바꾸기도 결국 백괴 시절의 오래된 문화이고, 굳이 로고를 바꿔서 뭐할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벡터 2022에서는 로고가 작아지고 리버티게임이라는 텍스트가 추가되면서 로고만 바꾸면 어색하기도 합니다. 처음 보는 사용자에게는 바뀐 로고를 누르면 게임 대문이 아닌 리버티게임 대문으로 가기 때문에 헷갈림을 주는 요소 같습니다. 각 게임마다 독립적으로 보이게 하는 요소가 될 수는 있어도 지금의 시스템으로는 많이 부족하고, 사용자의 선택권을 제한하면서까지 중요한 요소일까 싶습니다. — {{사용자:hsl0/서명}} 2024년 11월 13일 (수) 02:14 (KST) | ||
::그래도 레거시로 남은 기존 게임들을 위해서 로고 바꾸기 대응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리버티게임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게임들은 로고 바꾸기가 크게 필요 없겠지만 백괴게임에서 가져온 컨텐츠를 쓴다면 특유의 문화에서 오는 사용자 경험을 | ::그래도 레거시로 남은 기존 게임들을 위해서 로고 바꾸기 대응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리버티게임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게임들은 로고 바꾸기가 크게 필요 없겠지만 백괴게임에서 가져온 컨텐츠를 쓴다면 특유의 문화에서 오는 사용자 경험을 최대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사용자:Senouis/서명}} 2024년 11월 13일 (수) 02:24 (KS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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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1월 24일 (일) 15:14 기준 최신판
발의[원본 편집]
오늘부터 미네르바 노이에 및 모노북을 비활성화하였으며, 그에 따라 벡터와 타임리스 이외에 리버티게임에서 사용할 만한 다른 적합한 스킨이 있는지 제안을 받으려고 합니다.
리버티게임에서 사용할 만한 스킨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소도구 기반 틀(예: 틀:로고 바꾸기)이 작동할 수 있게 수정하는 데 큰 노력을 들일 필요가 없는 스킨
- 모노북의 주된 비활성화 사유입니다.
- 자동으로 특정 글/그림/틀/사이트 기능을 숨기는 기능이 없는 스킨
- 미네르바 노이에의 비활성화 사유입니다.
- 반응형 스킨의 조건을 만족하여 최소한의 모바일 대응이 되어 있는 스킨
아래에 서명과 함께 스킨에 관한 소개 링크를 걸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추가 알림: 현재 사이트 대문 레이아웃 설계 과정이 스킨 간의 미묘하게 다른 내부 구조로 인해 조금 지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스킨 별로 CSS 속성을 조정할 만한 충분한 역량이 모이지 않았다고 판단하여, 추가할 만한 스킨이 기존의 벡터/타임리스와 HTML 계층 구조 등이 심하게 다를 경우 도입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9월 25일 (수) 12:48 (KST)
토론[원본 편집]
--Senouis(토론장, 기여) 2024년 8월 19일 (월) 14:22 (KST)
- 3번을 만족하는 스킨은 mw:Category:Mobile skins만 봐도 되겠네요. --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10월 12일 (토) 01:36 (KST)
- 저는 Citizen 스킨이 괜찮아 보입니다. 세련되고 어설프지 않으며 모바일 지원도 충실합니다. 사이드바를 대체하는 메뉴도 넓어서 더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보입니다. 기존 스킨들은 위키 안에 있음을 강조하는 느낌이라면 이 스킨은 그런 느낌이 적고 각 문서별로 독립되는 느낌을 줄 수 있어 게임으로 이루어져있는 리버티게임에 더 잘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11월 13일 (수) 02:07 (KST)
- 의견 저는 로고 바꾸기에 꼭 집착해야하나 하는 생각도 요즘 듭니다. 로고 바꾸기도 결국 백괴 시절의 오래된 문화이고, 굳이 로고를 바꿔서 뭐할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벡터 2022에서는 로고가 작아지고 리버티게임이라는 텍스트가 추가되면서 로고만 바꾸면 어색하기도 합니다. 처음 보는 사용자에게는 바뀐 로고를 누르면 게임 대문이 아닌 리버티게임 대문으로 가기 때문에 헷갈림을 주는 요소 같습니다. 각 게임마다 독립적으로 보이게 하는 요소가 될 수는 있어도 지금의 시스템으로는 많이 부족하고, 사용자의 선택권을 제한하면서까지 중요한 요소일까 싶습니다. —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4년 11월 13일 (수) 02:14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