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예외: 두 판 사이의 차이
백괴게임>Manymaster 편집 요약 없음 |
백괴게임>Manymaster 편집 요약 없음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noinclude>{{복잡}} | <noinclude>{{복잡}} | ||
</noinclude>{{#if:{{{1}}}|{{#switch:{{{2}}}|존재={{{4|{{{1}}}}}}|정수={{#ifeq:{{#expr: {{{1}}} round 0}}|{{{1}}}|{{{4|{{{1}}}}}}|{{{3}}}}}|실수|#default={{# | </noinclude>{{#if:{{{1}}}|{{#switch:{{{2}}}|존재={{{4|{{{1}}}}}}|정수={{#ifeq:{{#expr: {{{1}}} round 0}}|{{{1}}}|{{{4|{{{1}}}}}}|{{{3}}}}}|실수|#default={{#iferror:{{#expr:{{{1}}} }}|{{{3}}}|{{{4|{{{1}}}}}}}}}}|{{{3}}}}}<noinclude> | ||
예외 처리를 쉽게 할 수 있게 해주는 틀입니다. | 예외 처리를 쉽게 할 수 있게 해주는 틀입니다. |
2018년 3월 9일 (금) 09:27 판
경고! 이 틀은 구조가 복잡한 틀입니다.
{{{3}}}
예외 처리를 쉽게 할 수 있게 해주는 틀입니다.
{{예외|입력 값|범위 파라미터|예외처리시 출력값|예외미처리시 출력값}} 이렇게 쓸 수 있습니다. 예외미처리시 출력값을 설정하지 않는다면 예외미처리시 입력 값이 그대로 나옵니다.
추후 상한, 하한까지 지정할 수 있도록 수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범위 파라미터
- 존재: 입력 값이 미존재시 예외처리를 합니다.
- 실수: 입력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a 등 숫자가 아닐 시 예외처리를 합니다. 기본 설정입니다.
- 정수: 입력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정수가 아닐 시 예외처리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