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오락실/2018년 10월: 두 판 사이의 차이
< 보존:오락실
백괴게임>Bd3076 (→온라인 게임 구현?: 새 문단) |
백괴게임>Gustmd7410 |
||
4번째 줄: | 4번째 줄: | ||
[[틱택토 live]]의 스크립트를 살펴 보니 [https://socket-io-chat.now.sh/socket.io/socket.io.js 오픈 소스]를 이용했더군요. 이것을 잘 활용한다면 온라인 게임을 쉽게 만들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저작권을 확인해야겠죠. -- {{:사용자:Bd3076/서명}} 2018년 10월 1일 (월) 19:06 (KST) | [[틱택토 live]]의 스크립트를 살펴 보니 [https://socket-io-chat.now.sh/socket.io/socket.io.js 오픈 소스]를 이용했더군요. 이것을 잘 활용한다면 온라인 게임을 쉽게 만들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저작권을 확인해야겠죠. -- {{:사용자:Bd3076/서명}} 2018년 10월 1일 (월) 19:06 (KST) | ||
:그리고 이를 돌릴 서버도 필요하겠죠. 틱택토 live도 [[사용자:BANIP]]님이 직접 마련한 자체 서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아서 서버를 마련해야 하는 현재 상황으로는 이러한 게임이 많이 나오기 힘들겁니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나름 큰 그림을 그려서 IRC 토론에 제가 이런 플랫폼을 도입하자고 주장했었거든요. 의도대로 되었다면 IRC라는 핑계로 "이왕 하는김에 온라인 게임으로도 쓰게 이를 구현하는 서버를 돌리는게 어떻겠냐"는 의견으로 흘러가서 여러 게임에서 본격적으로 이를 쓸 수 있도록 하게 할 생각이었는데 토론이 이상한 방향으로 가버려서... 중얼중얼--{{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10월 2일 (화) 00:39 (KST) |
2018년 10월 2일 (화) 00:39 판
리버티게임 오락실 |
---|
◀ 2018년 10월 |
새 글 쓰기 |
새로 고침 |
온라인 게임 구현?
틱택토 live의 스크립트를 살펴 보니 오픈 소스를 이용했더군요. 이것을 잘 활용한다면 온라인 게임을 쉽게 만들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저작권을 확인해야겠죠. -- Bd3076 (토론) (둘러보기)기여 횟수:
만든 게임: Bd3076의 게임 2018년 10월 1일 (월) 19:06 (KST)
- 그리고 이를 돌릴 서버도 필요하겠죠. 틱택토 live도 사용자:BANIP님이 직접 마련한 자체 서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아서 서버를 마련해야 하는 현재 상황으로는 이러한 게임이 많이 나오기 힘들겁니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나름 큰 그림을 그려서 IRC 토론에 제가 이런 플랫폼을 도입하자고 주장했었거든요. 의도대로 되었다면 IRC라는 핑계로 "이왕 하는김에 온라인 게임으로도 쓰게 이를 구현하는 서버를 돌리는게 어떻겠냐"는 의견으로 흘러가서 여러 게임에서 본격적으로 이를 쓸 수 있도록 하게 할 생각이었는데 토론이 이상한 방향으로 가버려서... 중얼중얼--사용자:Gustmd7410/서명 2018년 10월 2일 (화) 00:39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