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게임 알리기: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백괴게임>아라
잔글편집 요약 없음
 
(사용자 10명의 중간 판 38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백괴게임 정책|괴:알리기}}
{{정책과 지침|게임의 스타일}}
게임을 제작하고 완성할 때 다른 사람들한테 이 게임이 있다는 것을 모른다면 게임이 없는 줄 알 것입니다. 따라서 해당 게임이 있다는 것을 알려야합니다.
* [[리버티게임:도움말|도움말 문서로 돌아가기]]
게임을 제작하고 완성할 때 다른 사람들한테 이 게임이 있다는 것을 알리지 않는다면 게임의 존재를 모를 것입니다. 따라서 해당 게임이 있다는 것을 알려야할 것입니다. 여기서는 어떻게 하면 게임을 알릴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 백괴게임 분류 넣기 ==
== 리버티게임 분류 넣기 ==
[[:분류:백괴게임]]을 메인페이지에 넣는걸 잊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면 해당 게임이 있다는 것을 분류를 통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모든 게임은 [[:분류:리버티게임|리버티게임 분류]]에 속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해당 게임이 있다는 것을 분류를 통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현재 [[틀:게임 정보]]가 해당 분류를 자동으로 넣고 있으므로, 게임의 이름을 가지는 최상위 게임 문서에는 다음 문구를 넣어서 '''반드시 해당 틀을 넣으시기 바랍니다'''.
<pre>
{{게임 정보}}
</pre>


== 게임 목록에 알리기 ==
== 게임 목록에 알리기 ==
만약 제작 중에 테스팅을 해보고 싶다면 백괴게임의 게임 목록에 제작중에 자기 게임을 넣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백괴게임:게임 목록]]{{틀|게임아이콘}}에 있는 설명에 맞게 편집하시면 됩니다. 또한 게임이 완성되면 메인화면에 제작중에 있는 자신의 게임을 제외시키고 분류에 맞게 게임을 만든 순서대로 다시 배열시켜주세요. 마찬가지로 [[백괴게임:게임 목록]]에 {{틀|게임아이콘}}에 있는 설명에 맞게 편집하시면 됩니다. 이용가 등급은 [[백괴게임:백괴게임등급심의위원회|백괴게임등급심의위원회]]에서 매기게 되오니 따로 매길 필요는 없습니다.
{{참고|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설명=game.json 문서의 구조에 관해서는}}
 
[[리버티게임: 게임 목록]]에는 '''(게임 이름)/game.json''' 하위 문서를 작성하여 제작자, 장르, 완성도, 연령 등급 등 게임의 기본적인 정보를 설정한 뒤 게임 타이틀 문서에 {{틀|게임 정보}}를 삽입하면 서버에서 리버티게임 내 모든 게임을 장르별로 자동으로 분류하여 게임 목록 문서에 보여줍니다.
 
과거에는 해당 게임 목록에 게임 제작자가 직접 {{틀|게임아이콘}}을 적절히 변형하여 삽입하는 식으로 게임 목록이 관리되었으나, 장르별 분류가 난잡해지고 게임 제작자마다 각기 다른 양식으로 수정하며 서버의 부하와 디자인 측면의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서버가 게임 분류 정보는 미리 저장한다는 점<ref>이것을 캐싱(Caching)이라고 합니다</ref>착안하여 JSON 포맷의 하위 문서와 {{틀|게임 정보}} 삽입으로 방법을 정리한 것이니 게임을 만들 때마다 그 밑에 /로 구분된 game.json 문서를 꼭 만들어야 합니다.
 
해당 하위 문서를 만드는 방법은 [[리버티게임: 게임 만들기#게임을 만든 뒤|게임 만들기 가이드]] 문서를 참조하거나 아래 양식에 게임 제목을 입력하고 안내에 따라 주세요.
 
{{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마법사}}


== 사용자 문서에 알리기 ==
== 사용자 문서에 알리기 ==
자신이 만든 게임이라고 알리고 싶을 때에는 자신의 사용자 문서에 게임을 만들고 있음을 알리면 됩니다. 또한 백괴게임의 게임 목록에 자기 게임을 넣고 싶지 않을 경우에는 IP 사용자(비회원)를 제외하고는 '''제작 중인 게임'''(이름은 알아서 정해도 됩니다.)이라는 문단으로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자신이 만든 게임이라고 알리고 싶을 때에는 자신의 사용자 문서에 게임을 만들고 있음을 알리면 됩니다. 또한 리버티게임의 게임 목록에 자기 게임을 넣고 싶지 않을 경우에는 IP 사용자(비회원)를 제외하고는 '''제작 중인 게임''' 등의 문단으로 알리기 바랍니다.
 
== 자신의 게임의 업데이트 공지 ==
또한 리버티게임에서 규칙에 따라 자신의 게임에 발생한 큰 변화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게임의 하위 문서로 공지사항 문서를 만들되 다음과 같은 문구를 넣고 업데이트 내용을 적으면 업데이트 공지를 바꿀 때마다 대문의 '최근 업데이트' 단락에 당신의 공지사항 일부가 드러납니다. 그럼 다른 사용자가 당신이 적은 공지를 '전체 로그 보기' 링크로 전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pre><noinclude>[[분류:게임 별 알림]]</noinclude></pre>
 
== 게임 광고로 알리기 ==
자동 인증된 사용자라면 대문에 노출되는 광고를 올릴 수 있습니다. [[틀:대문 광고]]에 있는 내용을 참고하세요!
 
자신의 게임이 [[리버티게임:추천 게임|추천 게임]]에 선정될 경우 대문의 '추천 게임' 문단에 추가됩니다.
[[분류:리버티게임 도움말]]

2024년 10월 10일 (목) 14:11 기준 최신판

리버티게임의 정책과 지침
대원칙
가이드라인
절차
사용자

리버티게임의 모든 정책과 지침 보기

게임을 제작하고 완성할 때 다른 사람들한테 이 게임이 있다는 것을 알리지 않는다면 그 게임의 존재를 모를 것입니다. 따라서 해당 게임이 있다는 것을 알려야할 것입니다. 여기서는 어떻게 하면 게임을 알릴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리버티게임 분류 넣기

모든 게임은 리버티게임 분류에 속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해당 게임이 있다는 것을 분류를 통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현재 틀:게임 정보가 해당 분류를 자동으로 넣고 있으므로, 게임의 이름을 가지는 최상위 게임 문서에는 다음 문구를 넣어서 반드시 해당 틀을 넣으시기 바랍니다.

{{게임 정보}}

게임 목록에 알리기

game.json 문서의 구조에 관해서는 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리버티게임: 게임 목록에는 (게임 이름)/game.json 하위 문서를 작성하여 제작자, 장르, 완성도, 연령 등급 등 게임의 기본적인 정보를 설정한 뒤 게임 타이틀 문서에 {{게임 정보}}를 삽입하면 서버에서 리버티게임 내 모든 게임을 장르별로 자동으로 분류하여 게임 목록 문서에 보여줍니다.

과거에는 해당 게임 목록에 게임 제작자가 직접 {{게임아이콘}}을 적절히 변형하여 삽입하는 식으로 게임 목록이 관리되었으나, 장르별 분류가 난잡해지고 게임 제작자마다 각기 다른 양식으로 수정하며 서버의 부하와 디자인 측면의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서버가 게임 분류 정보는 미리 저장한다는 점[1]에 착안하여 JSON 포맷의 하위 문서와 {{게임 정보}} 삽입으로 방법을 정리한 것이니 게임을 만들 때마다 그 밑에 /로 구분된 game.json 문서를 꼭 만들어야 합니다.

해당 하위 문서를 만드는 방법은 게임 만들기 가이드 문서를 참조하거나 아래 양식에 게임 제목을 입력하고 안내에 따라 주세요.


게임 메타데이터 만들기

사용자 문서에 알리기

자신이 만든 게임이라고 알리고 싶을 때에는 자신의 사용자 문서에 게임을 만들고 있음을 알리면 됩니다. 또한 리버티게임의 게임 목록에 자기 게임을 넣고 싶지 않을 경우에는 IP 사용자(비회원)를 제외하고는 제작 중인 게임 등의 문단으로 알리기 바랍니다.

자신의 게임의 업데이트 공지

또한 리버티게임에서 규칙에 따라 자신의 게임에 발생한 큰 변화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게임의 하위 문서로 공지사항 문서를 만들되 다음과 같은 문구를 넣고 업데이트 내용을 적으면 업데이트 공지를 바꿀 때마다 대문의 '최근 업데이트' 단락에 당신의 공지사항 일부가 드러납니다. 그럼 다른 사용자가 당신이 적은 공지를 '전체 로그 보기' 링크로 전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noinclude>[[분류:게임 별 알림]]</noinclude>

게임 광고로 알리기

자동 인증된 사용자라면 대문에 노출되는 광고를 올릴 수 있습니다. 틀:대문 광고에 있는 내용을 참고하세요!

자신의 게임이 추천 게임에 선정될 경우 대문의 '추천 게임' 문단에 추가됩니다.

  1. 이것을 캐싱(Caching)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