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오락실/2015년 6월: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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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 보니 사용자 하위 문서로 하면, 비로그인 사용자의 경우, [[사용자:127.0.0.1]]과 같은 페이지의 생성이 되지 아니하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계정을 만들도록 해야겠네요. -—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6월 5일 (금) 23:00 (KST)
생각해 보니 사용자 하위 문서로 하면, 비로그인 사용자의 경우, [[사용자:127.0.0.1]]과 같은 페이지의 생성이 되지 아니하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계정을 만들도록 해야겠네요. -—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6월 5일 (금) 23:00 (KST)
:생각해보니 그렇네요. 섣부르게 공지 했네...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 2015년 6월 5일 (금) 23:05 (KST)
:생각해보니 그렇네요. 섣부르게 공지 했네...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 2015년 6월 5일 (금) 23:05 (KST)
: 그러고 보니, 익명 IP 사용자의 경우는 위 방법을 쓸 수 없나 봅니다. 그렇다면 백괴게임 이름공간을 쓰면 굳이 DB 이름공간이 필요하나 싶습니다. (예 백괴게임:AnonDB/게임 이름/IP) 단지 일반 이름공간에 본문 개수를 세지 않는 것이 그 목표니까요. --[[User:아라|아라]]<small>는 다 알아</small> ([[User talk:아라|토론]]) 2015년 6월 5일 (금) 23:54 (KST)
: 그러고 보니, 익명 IP 사용자의 경우는 위 방법을 쓸 수 없나 봅니다. 그렇다면 백괴게임 이름공간을 쓰면 굳이 DB 이름공간이 필요하나 싶습니다. (예 리버티게임:AnonDB/게임 이름/IP) 단지 일반 이름공간에 본문 개수를 세지 않는 것이 그 목표니까요. --[[User:아라|아라]]<small>는 다 알아</small> ([[User talk:아라|토론]]) 2015년 6월 5일 (금) 23:54 (KST)
: 이거 왜 이렇게 복잡해지는겨... 그러면 등록 사용자와 IP 사용자 간에 따로 DB를 구분하는건가요? DB 쓰는 게임들 진입 장벽 엄청 높아지겠네요. 당장 저만 해도 [[약수 더하기]] 때문에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오는데...[[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 2015년 6월 6일 (토) 01:09 (KST)
: 이거 왜 이렇게 복잡해지는겨... 그러면 등록 사용자와 IP 사용자 간에 따로 DB를 구분하는건가요? DB 쓰는 게임들 진입 장벽 엄청 높아지겠네요. 당장 저만 해도 [[약수 더하기]] 때문에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오는데...[[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 2015년 6월 6일 (토) 01:09 (KST)
:: 그래서, 미리 구현했습니다. DB가 위치한 곳을 가리킬 때 <nowiki>{{DBname}}</nowiki>를 넣으면 됩니다. --[[User:아라|아라]]<small>는 다 알아</small> ([[User talk:아라|토론]]) 2015년 6월 7일 (일) 17:09 (KST)
:: 그래서, 미리 구현했습니다. DB가 위치한 곳을 가리킬 때 <nowiki>{{DBname}}</nowiki>를 넣으면 됩니다. --[[User:아라|아라]]<small>는 다 알아</small> ([[User talk:아라|토론]]) 2015년 6월 7일 (일) 17: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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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쓸데없이 길다고 보기에는... -&mdash;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6월 16일 (화) 23:24 (KST)
:: 쓸데없이 길다고 보기에는... -&mdash; [[User talk:Riemann|리만]] 2015년 6월 16일 (화) 23:24 (KST)
::: 제 발언이 격했다면 사과드립니다. 하지만 '디시위키' 접두어는 아무래도 ({{주석|위키백과를 제외하면|사실상 '위키' 접두어로 넣기에는 무리가 있으므로}}) 다른 한글 접두어에 비하여 길어 보입니다. — [[사용자:철도로|철도로]] 2015년 6월 17일 (수) 15:28 (KST)
::: 제 발언이 격했다면 사과드립니다. 하지만 '디시위키' 접두어는 아무래도 ({{주석|위키백과를 제외하면|사실상 '위키' 접두어로 넣기에는 무리가 있으므로}}) 다른 한글 접두어에 비하여 길어 보입니다. — [[사용자:철도로|철도로]] 2015년 6월 17일 (수) 15:28 (KST)
:::: [[나무:백괴게임|참 용이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사용자:Centillions/sig|334567}} 2015년 7월 2일 (목) 17:44 (KST)
:::: 참 용이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사용자:Centillions/sig|334567}} 2015년 7월 2일 (목) 17:44 (KST)


== 기업에 대하여 ==
== 기업에 대하여 ==
[[분류:백괴게임 기업|기업]] 제도의 경우 친목의 우려가 있을 뿐더러 JR 게임즈조차 잘 사용되지 않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백괴프로젝트처럼 '''백겜프로젝트'''를 만들고 위키프로젝트처럼 혼자서 만들기 어려운 게임을 같이 만드는 프로젝트를 세우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가령 고속도로 프로젝트를 만들 경우 거대 고속을 같이 만드는 '''백겜프로젝트 고속''' 같은 것을 만드는 것처럼요. 또한 위키낚시처럼 혼자 관리하거나 제작하기 어려운 멀티 플레이 게임은 예를 들어 게임 이름이 XXX라면 백겜프로젝트 XXX처럼 해도 되고요. --Daelim 2015년 6월 16일 (화) 16:53 (KST)
[[:분류:리버티게임 기업|기업]] 제도의 경우 친목의 우려가 있을 뿐더러 JR 게임즈조차 잘 사용되지 않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백괴프로젝트처럼 '''백겜프로젝트'''를 만들고 위키프로젝트처럼 혼자서 만들기 어려운 게임을 같이 만드는 프로젝트를 세우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가령 고속도로 프로젝트를 만들 경우 거대 고속을 같이 만드는 '''백겜프로젝트 고속''' 같은 것을 만드는 것처럼요. 또한 위키낚시처럼 혼자 관리하거나 제작하기 어려운 멀티 플레이 게임은 예를 들어 게임 이름이 XXX라면 백겜프로젝트 XXX처럼 해도 되고요. --Daelim 2015년 6월 16일 (화) 16:53 (KST)
: 생각해 보겠습니다만, 그렇게 된다면 당장 뜯어고쳐야 할 게 한두 군데가 아니네요. — [[사용자:철도로|철도로]] 2015년 6월 17일 (수) 19:44 (KST)
: 생각해 보겠습니다만, 그렇게 된다면 당장 뜯어고쳐야 할 게 한두 군데가 아니네요. — [[사용자:철도로|철도로]] 2015년 6월 17일 (수) 19:44 (KST)
:: 뜯어 고치는 건 어쩔 수 없죠. 다만 JR은 백겜프로젝트JR로 남길 계획입니다.--Daelim 2015년 6월 18일 (목) 19:05 (KST)
:: 뜯어 고치는 건 어쩔 수 없죠. 다만 JR은 백겜프로젝트JR로 남길 계획입니다.--Daelim 2015년 6월 18일 (목) 19:05 (KST)

2023년 7월 31일 (월) 15:14 기준 최신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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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티게임 오락실
 2015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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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오락실 엽니다[원본 편집]

벌써 2015년의 1/2가 지나갔군요... —철도로 2015년 6월 1일 (월) 10:15 (KST)답변[답변]

관리자에 출마하겠습니다.[원본 편집]

제 생각이지만 지금 백괴의 생산율이 떨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리브레로 가기 전까지는 그나마 잘 통했는데 서버 점검, 그리고 제가 잠깐 리브레로 간 사이 백괴게임의 최근 바뀜이 생산형이 아닌 관리 업무가 주거나 로그인 사용자의 게임 참가 등등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때문에 백겜의 생산율을 다시 높이고 신입들을 더욱 잘 유치시키기 위해 관리자에 출마할 것임을 알립니다. 물론 부족한 면이 좀 있기는 해도 최대한 열심히 하는 관리자가 될 것입니다. 관리자 분께서는 이 글을 보시는 대로 관리자 선거를 열어주시기 바랍니다.--Daelim 2015년 6월 1일 (월) 16:00 (KST)

DB 이름공간 만드는 것에 대해 어찌 생각하십니까?[원본 편집]

위키낚시 DB 같은 그런 DB 말입니다. 통계에 DB가 일반 문서 수로 세어지니 말입니다... -— 리만 2015년 6월 4일 (목) 23:29 (KST)답변[답변]

저는 Symbol oppose vote.svg반대합니다. 단, 사용자 문서에 데이터베이스를 넣는 것이 낫지 않나 싶습니다. (예: 사용자:USERNAME/DB/백괴방송 체험) 사용자마다 CSS, JS 파일 내용을 넣을 수 있는 것과 비슷하게 사용자 문서에 넣는 것입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6월 5일 (금) 00:40 (KST)답변[답변]
아이고, 귀찮아... 저도 사용자 문서에 넣는 것을 찬성합니다. 리만님, 약수 더하기 계정 생성하고 백괴게임 계정명을 변경하셨던데, 다른 사용자 문서는 다 옮겨졌던데 약수 더하기 계정은 남아 있어서 제가 수동으로 옮겼습니다. 그걸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결론이 나기 전에 작업 들어갈 수도 있고요. Manymaster (토론) 2015년 6월 5일 (금) 01:25 (KST)답변[답변]
해명합니다. 저 DB 만들고 나니 제가 계정명 바꿔야 한다는 게 기억나더군요. -— 리만 2015년 6월 5일 (금) 07:40 (KST)답변[답변]
해명이나 사과를 요구한 것은 아닙니다. 죄송합니다. 다만, 사용자 공간 쪽으로 넘겨버리면 저걸 수동으로 할 필요가 없으니 사용자 공간으로 넘기는 것이 좋다는 생각을 말한 것일 뿐이었습니다. Manymaster (토론) 2015년 6월 5일 (금) 10:41 (KST)답변[답변]

굳이 만들 필요 없겠군요. 사용자 하위 문서면 되겠네요. -— 리만 2015년 6월 5일 (금) 17:10 (KST)답변[답변]

괜히 사문이 있는 것은 아니죠.--Daelim 2015년 6월 5일 (금) 18:59 (KST)

생각해 보니 사용자 하위 문서로 하면, 비로그인 사용자의 경우, 사용자:127.0.0.1과 같은 페이지의 생성이 되지 아니하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계정을 만들도록 해야겠네요. -— 리만 2015년 6월 5일 (금) 23:00 (KST)답변[답변]

생각해보니 그렇네요. 섣부르게 공지 했네... Manymaster (토론) 2015년 6월 5일 (금) 23:05 (KST)답변[답변]
그러고 보니, 익명 IP 사용자의 경우는 위 방법을 쓸 수 없나 봅니다. 그렇다면 백괴게임 이름공간을 쓰면 굳이 DB 이름공간이 필요하나 싶습니다. (예 리버티게임:AnonDB/게임 이름/IP) 단지 일반 이름공간에 본문 개수를 세지 않는 것이 그 목표니까요.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6월 5일 (금) 23:54 (KST)답변[답변]
이거 왜 이렇게 복잡해지는겨... 그러면 등록 사용자와 IP 사용자 간에 따로 DB를 구분하는건가요? DB 쓰는 게임들 진입 장벽 엄청 높아지겠네요. 당장 저만 해도 약수 더하기 때문에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오는데...Manymaster (토론) 2015년 6월 6일 (토) 01:09 (KST)답변[답변]
그래서, 미리 구현했습니다. DB가 위치한 곳을 가리킬 때 {{DBname}}를 넣으면 됩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6월 7일 (일) 17:09 (KST)답변[답변]

시간 차이를 필요로 하는 게임 중 처음으로 UrlGetParameters를 적용하였습니다.[원본 편집]

시간 차이를 필요로 하는 게임 중 처음으로 UrlGetParameters를 적용하였습니다. 그 중 하나로, 백괴클릭이 적용되었습니다! --아라는 다 알아 (토론) 2015년 6월 6일 (토) 02:45 (KST)답변[답변]

디시위키, 나무위키 접두어를 추가했습니다.[원본 편집]

디시위키는 디시위키, 나무위키는 나무라고 쓰면 됩니다. --Daelim 2015년 6월 15일 (월) 15:41 (KST)

거 참, 인터위키도 쓸데없이 길게 만드시는군요. — 철도로 2015년 6월 15일 (월) 15:42 (KST)답변[답변]
쓸데없이 길다고 보기에는... -— 리만 2015년 6월 16일 (화) 23:24 (KST)답변[답변]
제 발언이 격했다면 사과드립니다. 하지만 '디시위키' 접두어는 아무래도 (위키백과를 제외하면사실상 '위키' 접두어로 넣기에는 무리가 있으므로) 다른 한글 접두어에 비하여 길어 보입니다. — 철도로 2015년 6월 17일 (수) 15:28 (KST)답변[답변]
참 용이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Centillions the 10303 (토론) 2015년 7월 2일 (목) 17:44 (KST)답변[답변]

기업에 대하여[원본 편집]

기업 제도의 경우 친목의 우려가 있을 뿐더러 JR 게임즈조차 잘 사용되지 않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백괴프로젝트처럼 백겜프로젝트를 만들고 위키프로젝트처럼 혼자서 만들기 어려운 게임을 같이 만드는 프로젝트를 세우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가령 고속도로 프로젝트를 만들 경우 거대 고속을 같이 만드는 백겜프로젝트 고속 같은 것을 만드는 것처럼요. 또한 위키낚시처럼 혼자 관리하거나 제작하기 어려운 멀티 플레이 게임은 예를 들어 게임 이름이 XXX라면 백겜프로젝트 XXX처럼 해도 되고요. --Daelim 2015년 6월 16일 (화) 16:53 (KST)

생각해 보겠습니다만, 그렇게 된다면 당장 뜯어고쳐야 할 게 한두 군데가 아니네요. — 철도로 2015년 6월 17일 (수) 19:44 (KST)답변[답변]
뜯어 고치는 건 어쩔 수 없죠. 다만 JR은 백겜프로젝트JR로 남길 계획입니다.--Daelim 2015년 6월 18일 (목) 19:05 (KST)

오늘부터 개인적 일정으로 인해 잠수를탈 예정입니다.[원본 편집]

7월2~3일즈음 컴백예정이며 돌아오면 본격적인 기여 및 관리활동을 재개하겠습니다. 그동안다들 건강히 계시길 빕니다. 7월에 만나요! ^^ 근데왜 그토록 하고 싶던 관리자가 되자마자 개인사정이라니! 휴식이라니! 잠수라니! ㅈ땜에!!--Daelim 2015년 6월 19일 (금) 19:52 (KST)

공지: HotCat 적용[원본 편집]

편집 창에 들어가지 않고도 분류를 손쉽게 제거 및 추가할 수 있는 HotCat이 며칠 간의 실험 끝에 백괴실험실을 제외한 모든 백괴미디어 재단에 정식으로 적용되었습니다. HotCat을 사용하시려면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로 특수:환경설정의 소도구 탭에 들어가 HotCat을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Trainroad 2015년 6월 24일 (수) 21:26 (KST)답변[답변]

{{고속도로 출구}} 사소한 수정[원본 편집]

차로지정 화살표를 이미지로 고쳤습니다. — 리만 2015년 6월 25일 (목) 23:29 (KST)답변[답변]

그리고 이거 <div> 이용한 걸로 갈아엎어야 하는데... (이 고속도로 출구 표지판은 표가 아니기 때문에, div로 하는 게 접근성 차원에서 사실 맞는 겁니다. 괜히 표로 갈아엎어서 시작했어...) -— 리만 2015년 6월 25일 (목) 23:35 (KST)답변[답변]

요새 정전인듯...[원본 편집]

투표 게임도 철도로님만 투표하시고, 약수 더하기도 계정만 만들어놨지, 판이 하나도 진행이 안 되네요... 한 보름 전까지만 해도 이런 모습은 아니었는데... 첫낚시 명전 등록은 아직인가요? 다른 낚시 게임도 만만한 수준은 아닌데... Manymaster (토론) 2015년 6월 26일 (금) 15:54 (KST)답변[답변]

저도 좀 느끼고 있습니다. 전 휴식기간이라서 휴식 끝나고 본격적 기여날이 되면 관리활동 나설 예정입니다. 물론 말만 휴식인 감도 있지만...--Daelim 2015년 6월 26일 (금) 15:57 (KST)

요즘 백괴게임에 새로운 알찬 기여자가 안나타나네요...[원본 편집]

예전의 용궁님 같이 이런 위기상황에 알찬 기여를 해주셨던 분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물론 문제 일으키는 건 빼고요.--Daelim 2015년 6월 26일 (금) 21:13 (KST)

저는 여기서 프로젝트 더 늘리면... RCT 관련 커뮤니티 쪽으로도 중단시킨 프로젝트가 너무 많은데다가 트위터 챙겨봐야 되지... 하여간에 지금도 피곤합니다... Manymaster (토론) 2015년 6월 26일 (금) 22:47 (KST)답변[답변]

간만에 새로운 게임 만들었네요.[원본 편집]

이제 휴식일도 얼마 안남아서 좀 짬있을때 게임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역시 위키는 기여만큼 잼있는 것이 없습니다. 물론 돌아오면 할 업무는 산더미...--Daelim 2015년 6월 30일 (화) 13:00 (KST)

좋은 것도 생겼으니 이제 버그로 작동되는 CGI 대신 URLGetParameters를 썼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 Trainroad 2015년 6월 30일 (화) 15:12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