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도움방/미궁: 더 게임 리메이크: 두 판 사이의 차이
imported>Js091213 (미궁: 더 게임의 리메이크판 관련 토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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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의 == | == 발의 == | ||
백괴게임 시절부터 활동하셨던 분이라면 이 게임을 잘 아실 겁니다. 이 게임을 이곳에 올린 건 다름이 아니라, 기존에 제가 구상했던 퍼즐들과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 완전히 날아가버렸기 때문입니다. 구상했던 아이디어들은 여전히 남아있긴 하나 이것조차 리버티게임에는 어울리지 않을 정도로 심하게 암울하고요. 그래서 질문드립니다. 기존에 존재했던 설정들을 싸그리 다 날리고 아예 새로운 게임을 만들까요, 아니면 기존 설정을 어느 정도 차용하면서도 입맛에 맞게 수정할까요? 또, 리메이크판에서는 불편했던 원작의 시스템을 개선시키는 작업 또한 할 예정인데, 정확히 어떤 인터페이스와 시스템을 쓰는 것이 좋을지 여쭈어보는 바입니다. 어떤 의견이든 괜찮으니 자유롭게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사용자:Js091213/서명}} 2020년 12월 15일 (화) 04:33 (KST) | 백괴게임 시절부터 활동하셨던 분이라면 이 게임을 잘 아실 겁니다. 이 게임을 이곳에 올린 건 다름이 아니라, 기존에 제가 구상했던 퍼즐들과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 완전히 날아가버렸기 때문입니다. 구상했던 아이디어들은 여전히 남아있긴 하나 이것조차 리버티게임에는 어울리지 않을 정도로 심하게 암울하고요. 그래서 질문드립니다. 기존에 존재했던 설정들을 싸그리 다 날리고 아예 새로운 게임을 만들까요, 아니면 기존 설정을 어느 정도 차용하면서도 입맛에 맞게 수정할까요? 또, 리메이크판에서는 불편했던 원작의 시스템을 개선시키는 작업 또한 할 예정인데, 정확히 어떤 인터페이스와 시스템을 쓰는 것이 좋을지 여쭈어보는 바입니다. 어떤 의견이든 괜찮으니 자유롭게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사용자:Js091213/서명}} 2020년 12월 15일 (화) 04:33 (KS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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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론 == | == 토론 == | ||
<!-- 여기서부터 토론하세요 --> | <!-- 여기서부터 토론하세요 --> | ||
: | : 제 생각에는 CGI2를 활용하는 방법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제일 좋은 게 계정 생성형이었는데 없어졌으니, 다른 방법을 생각해봐야죠. CGI2를 사용해서 적당히 함수만 조금 사용해주면 저장을 주소로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여기에 기존의 CGI 등을 활용하면 적은 문서 수로 고효율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느린 게 조금 흠이긴 하지만 그건 서버의 문제니까요. ㅡ'''[[사용자:올|{{색깔|올ㅋ|Gold}}]] [[사용자토론:올|{{색깔|잡담|Gold}}]] [[틀:올의 게임|{{색깔|게임들|Gold}}]]''' 2020년 12월 16일 (수) 09:01 (KST) | ||
::계정 생성형 대신 CGI2라... 충분히 다루기도 쉽고 변수만 여러 개로 설정하면 되니 기존의 시스템보다 더 편리하겠네요. {{사용자:Js091213/서명}} 2020년 12월 16일 (수) 12:48 (KST) | |||
게임 인터페이스에 대한 논의는 CGI2로 교체하는 작업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해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인터페이스에 대한 논의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다만, 퀄리티가 낮았던 문제들이나, 지나친 폭력성과 잔혹성으로 말이 나올 것 같은 스토리 등, 여전히 바꾸어야 할 부분들이 많이 보이는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스토리는 어느 정도의 수위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또한, 문제의 난이도는 어떻게 결정할까요? 기존의 난이도를 그대로 유지할지, 아니면 [[The Purify]]나 [[비밀]]처럼 {{주석|퍼즐의 난이도를 변경할지|전자는 난이도를 상승하는 방안, 후자는 난이도를 하강하는 방안입니다.}}, 이러한 점에 대해서도 여러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사용자:Js091213/서명}} 2021년 2월 23일 (화) 16:40 (KST) | |||
:폭력성에 대해서는 18금 딱지만 안붙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18금 이상은 심의받아야 되잖아요. --{{사용자:hsl0/서명}} 2021년 2월 24일 (수) 06:26 (KST) | |||
{{알림}} 도움을 청한 게임이 [[리버티게임:발전소/개발 중단 게임|이 발전소 문서]]에서 제작자 본인 요청에 의해 삭제되어 이 문서는 효력을 잃은 것으로 간주되며 요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사용자:Senouis/서명}} 2023년 5월 29일 (월) 00:22 (KS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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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5월 29일 (월) 00:23 기준 최신판
아래 내용은 완료된 게임 제작 도움 요청을 보존한 것입니다.
발의[원본 편집]
백괴게임 시절부터 활동하셨던 분이라면 이 게임을 잘 아실 겁니다. 이 게임을 이곳에 올린 건 다름이 아니라, 기존에 제가 구상했던 퍼즐들과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 완전히 날아가버렸기 때문입니다. 구상했던 아이디어들은 여전히 남아있긴 하나 이것조차 리버티게임에는 어울리지 않을 정도로 심하게 암울하고요. 그래서 질문드립니다. 기존에 존재했던 설정들을 싸그리 다 날리고 아예 새로운 게임을 만들까요, 아니면 기존 설정을 어느 정도 차용하면서도 입맛에 맞게 수정할까요? 또, 리메이크판에서는 불편했던 원작의 시스템을 개선시키는 작업 또한 할 예정인데, 정확히 어떤 인터페이스와 시스템을 쓰는 것이 좋을지 여쭈어보는 바입니다. 어떤 의견이든 괜찮으니 자유롭게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Js091213 (토론) 2020년 12월 15일 (화) 04:33 (KST)
토론[원본 편집]
- 제 생각에는 CGI2를 활용하는 방법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제일 좋은 게 계정 생성형이었는데 없어졌으니, 다른 방법을 생각해봐야죠. CGI2를 사용해서 적당히 함수만 조금 사용해주면 저장을 주소로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여기에 기존의 CGI 등을 활용하면 적은 문서 수로 고효율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느린 게 조금 흠이긴 하지만 그건 서버의 문제니까요. ㅡ올ㅋ 잡담 게임들 2020년 12월 16일 (수) 09:01 (KST)
게임 인터페이스에 대한 논의는 CGI2로 교체하는 작업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해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인터페이스에 대한 논의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다만, 퀄리티가 낮았던 문제들이나, 지나친 폭력성과 잔혹성으로 말이 나올 것 같은 스토리 등, 여전히 바꾸어야 할 부분들이 많이 보이는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스토리는 어느 정도의 수위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또한, 문제의 난이도는 어떻게 결정할까요? 기존의 난이도를 그대로 유지할지, 아니면 The Purify나 비밀처럼 퍼즐의 난이도를 변경할지, 이러한 점에 대해서도 여러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Js091213 (토론) 2021년 2월 23일 (화) 16:40 (KST)
- 폭력성에 대해서는 18금 딱지만 안붙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18금 이상은 심의받아야 되잖아요.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2월 24일 (수) 06:26 (KST)
도움을 청한 게임이 이 발전소 문서에서 제작자 본인 요청에 의해 삭제되어 이 문서는 효력을 잃은 것으로 간주되며 요청이 완료되었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5월 29일 (월) 00:22 (KST)
위 토론은 보존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편집하지 말아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