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오락실/2021년 12월: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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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안과 자세한 정보는 [[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에 올렸으니 많은 평가 부탁드립니다. --{{사용자:hsl0/서명}} 2021년 12월 13일 (월) 16:30 (KST) | 초안과 자세한 정보는 [[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에 올렸으니 많은 평가 부탁드립니다. --{{사용자:hsl0/서명}} 2021년 12월 13일 (월) 16:30 (KS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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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 위키를 포기할 생각입니다.위키를 운영하실 분을 찾는데,신청하실 분은 livewiki의 제 토론으로 글을 써 주시기 바랍니다.신청하신 분들은 확인 후 관리자 권한을 부여해 드리겟습니다.--[[사용자:Smack the new watchlist|Smack the new watchlist]] ([[사용자토론:Smack the new watchlist|토론]]) 2021년 12월 15일 (수) 13:19 (KS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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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메타데이터 시스템 제안[원본 편집]
게임에 대한 정보를 기계가 읽을 수 있는 방식으로 한 문서에 모아놓은 게임 메타데이터 시스템을 제안합니다. 제가 구상하는 게임 메타데이터 시스템은 각 게임의 /game.json
문서에 JSON 형식으로 데이터가 저장되며, 저장되는 정보로는 {{게임아이콘}}의 정보와 {{게임 공사중}}, {{게임 수리중}}으로 나타내는 게임 공사 기간, 게임의 카테고리와 그 외 시스템과 관련해서도 해당 문서에 설정이나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게임 메타데이터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중앙화하면 이곳 저곳에 흩어진 {{게임아이콘}}의 정보를 역링크 추적 없이 한번의 수정만으로 바로 반영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추후 게임을 플레이할 때 원하는 게임을 필터링하는 시스템을 제공하는 등 유용한 기능을 만들 수 있습니다.
JSON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JSON을 몰라도 설문에 응답하여 데이터를 자동으로 만들고, 쉽게 편집할 수 있는 게임 만들기 마법사, 메타데이터 편집기와 같은 시스템도 만들 계획이 있습니다.
메타데이터는 한번 표준을 정하면 다시 바꾸기 어려우므로 처음 설계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많은 참여가 필요합니다.
초안과 자세한 정보는 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에 올렸으니 많은 평가 부탁드립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1년 12월 13일 (월) 16:30 (KST)
Live wiki[원본 편집]
제가 이 위키를 포기할 생각입니다.위키를 운영하실 분을 찾는데,신청하실 분은 livewiki의 제 토론으로 글을 써 주시기 바랍니다.신청하신 분들은 확인 후 관리자 권한을 부여해 드리겟습니다.--Smack the new watchlist (토론) 2021년 12월 15일 (수) 13:19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