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발전소/리버티테스트: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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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단 실질적 개발 없이 껍데기만 존재하는 상황이며, 최근 진행 중인 [[리버티게임:토론란/게임 장르 분류 재검토|게임 장르 분류 토론]] 결과에 따라 효용성이 떨어질 가능성도 적지 않습니다. 차라리 {{틀|백괴고속도로}}처럼 각 게임 문서 하단에 틀을 다는 편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 [[사용자:Malgok1|Malgok1]] ([[사용자토론:Malgok1|토론]]) 2023년 5월 6일 (토) 10:28 (KST) | * 일단 실질적 개발 없이 껍데기만 존재하는 상황이며, 최근 진행 중인 [[리버티게임:토론란/게임 장르 분류 재검토|게임 장르 분류 토론]] 결과에 따라 효용성이 떨어질 가능성도 적지 않습니다. 차라리 {{틀|백괴고속도로}}처럼 각 게임 문서 하단에 틀을 다는 편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 [[사용자:Malgok1|Malgok1]] ([[사용자토론:Malgok1|토론]]) 2023년 5월 6일 (토) 10:28 (KST) | ||
: {{의견}} 이 게임 컨셉이 원래 점수제나 도전과제를 도입 가능한 게임들을 모아 한 자리에서 플레이하고 그 보상을 쉽게 가져갈 수 있게 하는 걸로 아는데, 일단 이 문서는 [[사용자:이의섭|제작자]] 사문 하위 문서로 이동하고 아예 청사진에 동일 컨셉의 자바스크립트 가젯 기능을 활용한 도전과제 시스템 제작 안건을 추가해보겠습니다. 청사진 명시가 실제로 이루어진다면 Phase 3 이나 Phase 4에 해당 프로젝트를 도입하는 것이 좋아보이며 사이트 대문에 도전과제 시스템 관련 링크가 추가되는 형태가 되겠네요. 이 게임 제작자가 백괴복권 추천평 작성 담당자와 같으므로 특집 게임 정책 보강 토론 중 추천평 관련 안건 의결이 마감되면 즉시 관련 내용을 모아서 전달하고자 합니다. --{{사용자:Senouis/서명}} 2023년 5월 6일 (토) 14:16 (KST) | : {{의견}} 이 게임 컨셉이 원래 점수제나 도전과제를 도입 가능한 게임들을 모아 한 자리에서 플레이하고 그 보상을 쉽게 가져갈 수 있게 하는 걸로 아는데, 일단 이 문서는 [[사용자:이의섭|제작자]] 사문 하위 문서로 이동하고 아예 청사진에 동일 컨셉의 자바스크립트 가젯 기능을 활용한 도전과제 시스템 제작 안건을 추가해보겠습니다. 청사진 명시가 실제로 이루어진다면 Phase 3 이나 Phase 4에 해당 프로젝트를 도입하는 것이 좋아보이며 사이트 대문에 도전과제 시스템 관련 링크가 추가되는 형태가 되겠네요. 이 게임 제작자가 백괴복권 추천평 작성 담당자와 같으므로 특집 게임 정책 보강 토론 중 추천평 관련 안건 의결이 마감되면 즉시 관련 내용을 모아서 전달하고자 합니다. --{{사용자:Senouis/서명}} 2023년 5월 6일 (토) 14:16 (KST) | ||
:: {{설리}} 추가로 도전과제 시스템은 이전에 논의되었던 [[보존:괴스타|괴스타 제도]]도 참고하며 일정 부분은 대체하여 재도입하는 식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과거에 존재했던 모든 괴스타가 리버티게임 도전과제로 변형되어 도입되는 것은 아니지만, 몇 가지는 가져올 수 있을 것 같네요. --{{사용자:Senouis/서명}} 2023년 5월 6일 (토) 15:21 (KST) | :: {{설리}} 추가로 도전과제 시스템은 이전에 논의되었던 [[보존:괴스타|괴스타 제도]]도 참고하며 일정 부분은 대체하여 재도입하는 식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과거에 존재했던 모든 괴스타가 리버티게임 도전과제로 변형되어 도입되는 것은 아니지만, 몇 가지는 가져올 수 있을 것 같네요. --{{사용자:Senouis/서명}} 2023년 5월 6일 (토) 15:21 (KST) | ||
:{{찬성}} Senouis님 의견에 찬성합니다. --{{사용자:Regurus/서명}} 2023년 5월 6일 (토) 21:01 (KST) | |||
:{{의견}} [[리버티게임:도전 과제]]를 되살리는 방향으로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도전 과제는 제가 처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참고로 위의 의견은 팬덤의 도전 과제 확장 기능과도 겹칩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5월 7일 (일) 00:39 (KST) | |||
:: 이전에 있었던 도전과제는 단순히 백괴게임 전체의 기여도만 산입했고 수동으로 추가한 것 같던데 제가 생각하고 있던 건 아예 모든 게임에 체계적으로 도입할 수 있게 Nodejs 기반 Web App을 만들어 Azure나 AWS에 업로드하는 방식입니다. 유저별로 사문 하위 문서에 DB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리버티게임:도전 과제 아래에 하위문서로 게임별 JSON 파일을 생성하고 관리자만 편집하게 한 다음 유저가 특정 링크를 누르면 JS 가젯이 데이터를 웹앱 서버로 보내고 도전과제 문서를 방문했을 때 가젯이 게임 별 도전과제 JSON 문서를 참조해 웹앱 서버에서 성취도 데이터를 받아오는 겁니다. Script를 직접 가져와야 했던 Xash3D 가젯과 달리 이건 그냥 단순한 수치/문자열을 주고받을 예정이라 보안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더 말하자면 길어서 여기서 말하는게 적절하지 않으며 도전과제 부활 + 리버티테스트 병합으로 개정하는 의견으로 총의가 기우는 것 같아 청사진 토론에 제안 형태로 풀어쓰겠습니다. --{{사용자:Senouis/서명}} 2023년 5월 7일 (일) 19:33 (KST) | |||
*: {{알림}} 제작자 사문 이동으로 결정할까 생각했는데, 청사진과 연계되어 리버티게임에 도전과제가 도입되면 [[리버티게임:도전 과제]]와 함께 참고 자료로 쓸 수 있으므로 보존 이름공간으로 이동하는 것을 추진하겠습니다. 제작자가 자매 위키 운영자이기도 해서 거기에 리버티게임 사문토론을 보라고 하면 확인 정도는 가능할 것 같아 답변을 받는 대로 바로 보존 절차를 개시하겠습니다. --{{사용자:Senouis/서명}} 2023년 5월 28일 (일) 16:20 (KST) | |||
{{완료}} 제작자 동의를 받았으므로 바로 이동하는 것으로 종결하겠습니다. 이제 [[보존:리버티테스트]]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Senouis/서명}} 2023년 5월 29일 (월) 14:46 (KS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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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5월 29일 (월) 14:46 기준 최신판
리버티테스트[원본 편집]
아래 내용은 완료된 발전 토론을 보존한 것입니다. 발전 결과 보존 이름공간으로 이동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일단 실질적 개발 없이 껍데기만 존재하는 상황이며, 최근 진행 중인 게임 장르 분류 토론 결과에 따라 효용성이 떨어질 가능성도 적지 않습니다. 차라리 {{백괴고속도로}}처럼 각 게임 문서 하단에 틀을 다는 편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 Malgok1 (토론) 2023년 5월 6일 (토) 10:28 (KST)
- 의견 이 게임 컨셉이 원래 점수제나 도전과제를 도입 가능한 게임들을 모아 한 자리에서 플레이하고 그 보상을 쉽게 가져갈 수 있게 하는 걸로 아는데, 일단 이 문서는 제작자 사문 하위 문서로 이동하고 아예 청사진에 동일 컨셉의 자바스크립트 가젯 기능을 활용한 도전과제 시스템 제작 안건을 추가해보겠습니다. 청사진 명시가 실제로 이루어진다면 Phase 3 이나 Phase 4에 해당 프로젝트를 도입하는 것이 좋아보이며 사이트 대문에 도전과제 시스템 관련 링크가 추가되는 형태가 되겠네요. 이 게임 제작자가 백괴복권 추천평 작성 담당자와 같으므로 특집 게임 정책 보강 토론 중 추천평 관련 안건 의결이 마감되면 즉시 관련 내용을 모아서 전달하고자 합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5월 6일 (토) 14:16 (KST)
- 찬성 Senouis님 의견에 찬성합니다. --Regurus (토/기) 2023년 5월 6일 (토) 21:01 (KST)
- 의견 리버티게임:도전 과제를 되살리는 방향으로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도전 과제는 제가 처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참고로 위의 의견은 팬덤의 도전 과제 확장 기능과도 겹칩니다. --명진 (토론) 2023년 5월 7일 (일) 00:39 (KST)
- 이전에 있었던 도전과제는 단순히 백괴게임 전체의 기여도만 산입했고 수동으로 추가한 것 같던데 제가 생각하고 있던 건 아예 모든 게임에 체계적으로 도입할 수 있게 Nodejs 기반 Web App을 만들어 Azure나 AWS에 업로드하는 방식입니다. 유저별로 사문 하위 문서에 DB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리버티게임:도전 과제 아래에 하위문서로 게임별 JSON 파일을 생성하고 관리자만 편집하게 한 다음 유저가 특정 링크를 누르면 JS 가젯이 데이터를 웹앱 서버로 보내고 도전과제 문서를 방문했을 때 가젯이 게임 별 도전과제 JSON 문서를 참조해 웹앱 서버에서 성취도 데이터를 받아오는 겁니다. Script를 직접 가져와야 했던 Xash3D 가젯과 달리 이건 그냥 단순한 수치/문자열을 주고받을 예정이라 보안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더 말하자면 길어서 여기서 말하는게 적절하지 않으며 도전과제 부활 + 리버티테스트 병합으로 개정하는 의견으로 총의가 기우는 것 같아 청사진 토론에 제안 형태로 풀어쓰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5월 7일 (일) 19:33 (KST)
- 제작자 사문 이동으로 결정할까 생각했는데, 청사진과 연계되어 리버티게임에 도전과제가 도입되면 리버티게임:도전 과제와 함께 참고 자료로 쓸 수 있으므로 보존 이름공간으로 이동하는 것을 추진하겠습니다. 제작자가 자매 위키 운영자이기도 해서 거기에 리버티게임 사문토론을 보라고 하면 확인 정도는 가능할 것 같아 답변을 받는 대로 바로 보존 절차를 개시하겠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5월 28일 (일) 16:20 (KST)
완료 제작자 동의를 받았으므로 바로 이동하는 것으로 종결하겠습니다. 이제 보존:리버티테스트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5월 29일 (월) 14:46 (KST)
위 토론은 보존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편집하지 말아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