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큐브: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마지막 의견: 2017년 11월 26일 (일) (111.221.44.13님) - 주제: 잡담하기
백괴게임>노선도
imported>Erick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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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토론 메뉴}}{{목차오른쪽}}
{{평론/메뉴}}{{목차오른쪽}}
 
== 이 게임 평가하기 ==
== 이 게임 평가하기 ==
=== 죽여준다 (Awesome!) ===
=== 죽여준다 (Awesom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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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ㄷㄷㄷ... 편집 부분도 가봤지만 무슨말인지 전혀 못알아먹다가... 결국 못 깨고 갑니다 ;;<< --[[사용자:Gmrrhl|Gmrrhl]]<span title="슈뢰딩거의 방정식에 따라 힐베르트의 공간에서 벡터 헤밀토니안을 양자화" style="border-bottom:1px dashed #3399FF;cursor:help;">만 이 문제를 풀 수 있다 [[카더라]].{{#if:||<nowiki></nowiki>'''<sup style="color:#0000FF">?</sup>'''}}</span> 2010년 9월 27일 (월) 19:52 (KST)
# ㄷㄷㄷ... 편집 부분도 가봤지만 무슨말인지 전혀 못알아먹다가... 결국 못 깨고 갑니다 ;;<< --[[사용자:Gmrrhl|Gmrrhl]]<span title="슈뢰딩거의 방정식에 따라 힐베르트의 공간에서 벡터 헤밀토니안을 양자화" style="border-bottom:1px dashed #3399FF;cursor:help;">만 이 문제를 풀 수 있다 [[카더라]].{{#if:||<nowiki></nowiki>'''<sup style="color:#0000FF">?</sup>'''}}</span> 2010년 9월 27일 (월) 19:52 (KST)
# 큐브 내부에 있는 것을 보지 못하면 거의 못 깰 것 같습니다. 물론 편집 탭에 있는 값을 대입하여 탈출했지만... --[[사용자:짱2000|Zzang]][[사용자토론:짱2000|1000]][[특수:기여/짱2000|-]]<span {{#ifeq:|||style="color: ;"}}>[[백괴:사용자:짱2000|wiki]]</span> 2011년 6월 30일 (목) 16:57 (KST)
# 큐브 내부에 있는 것을 보지 못하면 거의 못 깰 것 같습니다. 물론 편집 탭에 있는 값을 대입하여 탈출했지만... --[[사용자:짱2000|Zzang]][[사용자토론:짱2000|1000]][[특수:기여/짱2000|-]]<span {{#ifeq:|||style="color: ;"}}>[[백괴:사용자:짱2000|wiki]]</span> 2011년 6월 30일 (목) 16:57 (KST)
 
# 저도 비슷한 것 만들어 봤습니다.--{{색깔|[[사용자:Ash|Ash]]|red}}와 {{색깔|[[사용자토론:Ash|talk]]|red}}하고 백괴게임에서{{색깔|[[특수:기여목록/Ash|ed]][[특수:기여횟수/Ash|it]]|red}}하자!<small><small>{{색깔|Ash의 편집 1000회 달성을 축하해 줍시다!}}</small></small> 2012년 6월 6일 (수) 20:22 (KST)
# 저도 [[엔젤하이로 나라/위키시티/42|비슷한 것]] 만들어 봤습니다.--{{색깔|[[사용자:Ash|Ash]]|red}}와 {{색깔|[[사용자토론:Ash|talk]]|red}}하고 백괴게임에서{{색깔|[[특수:기여목록/Ash|ed]][[특수:기여횟수/Ash|it]]|red}}하자!<small><small>{{색깔|Ash의 편집 1000회 달성을 축하해 줍시다!}}</small></small> 2012년 6월 6일 (수) 20:22 (KST)
# 너무 어렵습니다!분해를 해도 안 되는군요! 그런데 4x4x4 작은 큐브가 있댔는데 어딨나요???--<span class="plainlinks"><span style="text-shadow: 0 0 10px #{{16진수|1}}{{16진수|2}}{{16진수|3}}{{16진수|4}}{{16진수|5}}{{16진수|6}}"><choose><option>{{랜덤 인사|1}}</option><option>{{랜덤 인사|2}}</option><option>{{랜덤 인사|3}}</option><option>{{랜덤 인사|4}}</option><option>{{랜덤 인사|5}}</option><option>{{랜덤 인사|6}}</option><option>{{랜덤 인사|7}}</option><option>{{랜덤 인사|8}}</option><option>{{랜덤 인사|9}}</option><option>{{랜덤 인사|10}}</option></choose></span></span> <span class="plainlinks"><span style="text-shadow: 0 0 10px #{{16진수|1}}{{16진수|2}}{{16진수|3}}{{16진수|4}}{{16진수|5}}{{16진수|6}}">[[산천대국]]의  대통령 [[사용자:산천대국 시장|산천대국 시장]]이<choose><option>{{랜덤 어미|1}}</option><option>{{랜덤 어미|2}}</option><option>{{랜덤 어미|3}}</option><option>{{랜덤 어미|4}}</option><option>{{랜덤 어미|5}}</option><option>{{랜덤 어미|6}}</option><option>{{랜덤 어미|7}}</option><option>{{랜덤 어미|8}}</option><option>{{랜덤 어미|9}}</option><option>{{랜덤 어미|10}}</option></choose></span></span> (<span class="plainlinks">[{{fullurl:{{urlencode:사용자토론:산천대국 시장}}}} <span style="text-shadow: 0 0 10px #{{16진수|1}}{{16진수|2}}{{16진수|3}}{{16진수|4}}{{16진수|5}}{{16진수|6}};color:#{{16진수|1}}{{16진수|2}}{{16진수|3}}{{16진수|4}}{{16진수|5}}{{16진수|6}}">토론</span>]</span>)(<span class="plainlinks">[{{fullurl:{{urlencode:특수:기여/산천대국 시장}}}} <span style="text-shadow: 0 0 10px #{{16진수|1}}{{16진수|2}}{{16진수|3}}{{16진수|4}}{{16진수|5}}{{16진수|6}};color:#{{16진수|1}}{{16진수|2}}{{16진수|3}}{{16진수|4}}{{16진수|5}}{{16진수|6}}">기여</span>]</span>)(<span class="plainlinks">[{{fullurl:{{urlencode:특수:기록/산천대국 시장}}}} <span style="text-shadow: 0 0 10px #{{16진수|1}}{{16진수|2}}{{16진수|3}}{{16진수|4}}{{16진수|5}}{{16진수|6}};color:#{{16진수|1}}{{16진수|2}}{{16진수|3}}{{16진수|4}}{{16진수|5}}{{16진수|6}}">기록</span>]</span>)(<span class="plainlinks">[{{fullurl:{{urlencode:특수:이메일보내기/산천대국 시장}}}} <span style="text-shadow: 0 0 10px #{{16진수|1}}{{16진수|2}}{{16진수|3}}{{16진수|4}}{{16진수|5}}{{16진수|6}};color:#{{16진수|1}}{{16진수|2}}{{16진수|3}}{{16진수|4}}{{16진수|5}}{{16진수|6}}">이메일 보내기</span>]</span>)(<span class="plainlinks"><span style="text-shadow: 0 0 10px #{{16진수|1}}{{16진수|2}}{{16진수|3}}{{16진수|4}}{{16진수|5}}{{16진수|6}};color:#{{16진수|1}}{{16진수|2}}{{16진수|3}}{{16진수|4}}{{16진수|5}}{{16진수|6}}">기여 횟수:{{특수:기여횟수/산천대국 시장}}</span></span>)(<span class="plainlinks">[{{fullurl:{{urlencode:리버티게임:산천 게임즈}}}} <span style="text-shadow: 0 0 10px #{{16진수|1}}{{16진수|2}}{{16진수|3}}{{16진수|4}}{{16진수|5}}{{16진수|6}};color:#{{16진수|1}}{{16진수|2}}{{16진수|3}}{{16진수|4}}{{16진수|5}}{{16진수|6}}">산천 게임즈</span>]</span>) 2015년 11월 21일 (토) 14:10 (KST)
#


=== 기대이상 (Cool~) ===
=== 기대이상 (Cool~) ===
# 난이도가 꽤 있군요. 이런거 마음에 듭니다. '''Ø'''[[사용자:salamander03|샐러맨더]] ([[사용자토론:salamander03|토론]] / [[특수:Contributions/Salamander03|기여]]) 2009년 3월 8일 (일) 08:58 (KST)
# 난이도가 꽤 있군요. 이런거 마음에 듭니다. '''Ø'''[[사용자:salamander03|샐러맨더]] ([[사용자토론:salamander03|토론]] / [[특수:Contributions/Salamander03|기여]]) 2009년 3월 8일 (일) 08:58 (KST)
#'탈출구는 한 시간마다 어딘가 다른 곳으로 움직인다.'라니 말그대로 완벽한 시간낭비군요. <del>크고 아름다워요</del>멋져요.--[[사용자:Hikin|for god sentrygun : senlelujah]] ([[사용자토론:Hikin|토론]]) 2009년 3월 8일 (일) 09:20 (KST)
# '탈출구는 한 시간마다 어딘가 다른 곳으로 움직인다.'라니 말그대로 완벽한 시간낭비군요. <del>크고 아름다워요</del>멋져요.--[[사용자:Hikin|for god sentrygun : senlelujah]] ([[사용자토론:Hikin|토론]]) 2009년 3월 8일 (일) 09:20 (KST)
#기대 됩니다~-[[사용자:Tjdrms1073|Tjdrms1073]]<sub>([[사용자토론:Tjdrms1073|talk]]}</sub>이 2009년 3월 8일 (일) 12:44 (KST)쯤 되는 시간에…
# 기대 됩니다~-[[사용자:Tjdrms1073|Tjdrms1073]]<sub>([[사용자토론:Tjdrms1073|talk]]}</sub>이 2009년 3월 8일 (일) 12:44 (KST)쯤 되는 시간에…
# 재밌어요. 근데 치트 없으면 어지간한 운빨이 들지 않는 이상 절대 못풀어서... -- [[특수:기여/111.221.44.13|111.221.44.13]] 2017년 11월 26일 (일) 20:17 (KST)
#
 
=== 보통 (Normal) ===
=== 보통 (Norm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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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지다 (Bad. ㄱ-) ===
=== 후지다 (Bad. ㄱ-) ===
#


=== 국회의원 같다 (disgusting. ㅡ_ㅡ) ===
=== 국회의원 같다 (disgusting. ㅡ_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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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잡담하기 ==
== 깬 사람들 ==
* 다만, 큐브 그림이 움직이는 거였으면 더 좋겠군요. '''Ø'''[[사용자:salamander03|샐러맨더]] ([[사용자토론:salamander03|토론]] / [[특수:Contributions/Salamander03|기여]]) 2009년 3월 8일 (일) 09:24 (KST)
** 그림을 한번 바꾸어 봤습니다. 어떤가요? '''Ø'''[[사용자:salamander03|샐러맨더]] ([[사용자토론:salamander03|토론]] / [[특수:Contributions/Salamander03|기여]]) 2009년 3월 8일 (일) 09:33 (KST)
*** 한결 낫군요. 감사. [[사용자:XhecezioN.C.iP|XhecezioN.C.iP]] ([[사용자토론:XhecezioN.C.iP|토론]]) 2009년 3월 8일 (일) 18:16 (KST)
* 이벤트가 자주 발생했으면 좋겠네요.--[[사용자:Dlrlgh24|Dlrlgh24]] ([[사용자토론:Dlrlgh24|토론]]) 2009년 3월 8일 (일) 12:48 (KST)
** '시간 낭비하기' 게임인지라 도움말은 되도록 없는 게 좋지만, 뭐 그러시다면 더 자주 발생하게 만들어 볼 수도 있겠네요. [[사용자:XhecezioN.C.iP|XhecezioN.C.iP]] ([[사용자토론:XhecezioN.C.iP|토론]]) 2009년 3월 9일 (월) 17:49 (KST)
* 계산해 보니, 16,777,216개의 모든 방을 거쳐 하나하나 확인해 보려면, 2초에 한 번 이동한다고 했을 때 약 '''388일''', 곧 1년 가까이 걸리네요. [[사용자:XhecezioN.C.iP|XhecezioN.C.iP]] ([[사용자토론:XhecezioN.C.iP|토론]]) 2009년 3월 9일 (월) 17:49 (KST)
** 그런데 껐다가 다시 켜면 1번 방으로 리셋되지요. [[ㄹ어|ㄹ...]] '''Ø'''[[사용자:salamander03|샐러맨더]] ([[사용자토론:salamander03|토론]] / [[특수:Contributions/Salamander03|기여]]) 2009년 3월 9일 (월) 18:15 (KST)
*** 그럼 뭐, 환장하는 거죠. ㅋ [[사용자:XhecezioN.C.iP|XhecezioN.C.iP]] ([[사용자토론:XhecezioN.C.iP|토론]]) 2009년 3월 9일 (월) 19:51 (KST)
* 그런데 제가 노가다로 계속 클릭해서 "이곳은 큐브의 16,777,216번째 방, 즉 마지막 방이다."란 말을 봤는데 어떻게 하는거죠?-[[사용자:Tjdrms1073|Tjdrms1073]]<sub>[[사용자토론:Tjdrms1073|talk]]</sub>이 2009년 3월 9일 (월) 20:00 (KST)쯤 되는 시간에…
** 1번 방에서 16,777,216번 방까지 가는 데에는 25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문제는 '''모든''' 칸을 밟는 거죠. [[사용자:XhecezioN.C.iP|XhecezioN.C.iP]] ([[사용자토론:XhecezioN.C.iP|토론]]) 2009년 3월 9일 (월) 20:10 (KST)
* 그냥 재미를 위해, 4x4x4 큐브를 만들어 주실 수 있나요?(방 64개..) p.s 큐브를 분해해서, 한시간 이후 방이 어떻게 이동하는지를 알 수가 있나요?(시간에 의존하는것 같던데 말이죠..) --[[사용자:Arion|아리온]] ([[사용자토론:Arion|토론]]) 2009년 3월 9일 (월) 23:08 (KST)
** <del>네, 3월 14일 기준으로 며칠 내에 만들어질 겁니다.</del> 키루스님에 힘입어 만들어졌습니다. [[큐브/미니]]를 참고하세요. [[사용자:XhecezioN.C.iP|XhecezioN.C.iP]] ([[사용자토론:XhecezioN.C.iP|토론]]) 2009년 3월 14일 (토) 00:56 (KST)
===약간의 기술적 문제 ===
탈출구인 방의 숫자가 967XXXX로 부터 날이 지날수록(시간이 지나면 살짝씩 떨어짐) 올라가는것 같더군요. 이대로라면 한 한시간만 투자하면 방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뭔가 다른 방법이 없나요..? --[[사용자:Arion|아리온]] ([[사용자토론:Arion|토론]]) 2009년 3월 12일 (목) 09:50 (KST)
:완전 무작위하게 바꿔 보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해결될 거야요. [[사용자:XhecezioN.C.iP|XhecezioN.C.iP]] ([[사용자토론:XhecezioN.C.iP|토론]]) 2009년 3월 12일 (목) 17:07 (KST)
:: 열쇠를 바꿨습니다. [[사용자:XhecezioN.C.iP|XhecezioN.C.iP]] ([[사용자토론:XhecezioN.C.iP|토론]]) 2009년 3월 16일 (월) 18:08 (KST)
 
=== 깬 사람들 ===
깼다면 이 리스트에 서명을 해도 좋습니다. 글쎄, (저 자신을 포함해서) 큐브를 분해하지 않고 깬 사람이 존재할지는 의문이군요.  
깼다면 이 리스트에 서명을 해도 좋습니다. 글쎄, (저 자신을 포함해서) 큐브를 분해하지 않고 깬 사람이 존재할지는 의문이군요.  
# [[사용자:XhecezioN.C.iP|XhecezioN.C.iP]] ([[사용자토론:XhecezioN.C.iP|토론]]) 2009년 3월 8일 (일) 18:23 (KST)
# [[사용자:XhecezioN.C.iP|XhecezioN.C.iP]] ([[사용자토론:XhecezioN.C.iP|토론]]) 2009년 3월 8일 (일) 18:23 (KST)
61번째 줄: 51번째 줄:
#오랜만에 보고 결국 분해하고 깨는 {{사용자:Lemminkäinen/서명}} 2011년 8월 30일 (화) 18:23 (KST)
#오랜만에 보고 결국 분해하고 깨는 {{사용자:Lemminkäinen/서명}} 2011년 8월 30일 (화) 18:23 (KST)
#검색이라는 도구로 클리어--{{색깔|[[사용자:Ash|Ash]]|red}}와 {{색깔|[[사용자토론:Ash|talk]]|red}}하고 백괴게임에서{{색깔|[[특수:기여목록/Ash|ed]][[특수:기여횟수/Ash|it]]|red}}하자! 2012년 6월 10일 (일) 20:18 (KST)
#검색이라는 도구로 클리어--{{색깔|[[사용자:Ash|Ash]]|red}}와 {{색깔|[[사용자토론:Ash|talk]]|red}}하고 백괴게임에서{{색깔|[[특수:기여목록/Ash|ed]][[특수:기여횟수/Ash|it]]|red}}하자! 2012년 6월 10일 (일) 20:18 (KST)
# 바로 밑에 반칙 만듬 --[[백괴민국/바다도/우미동|바다도]]의 관리자 {{사용자:노선도/서명1|}} ([[사용자:노선도/연구소|틀 요청]]) 2015년 4월 2일 (목) 21:39 (KST)
# 유박을 만들었다. [[틀:User game-Cube]]--[[백괴민국/바다도/우미동|바다도]]의 관리자 {{사용자:노선도/서명1|}} ([[사용자:노선도/연구소|틀 요청]]) 2015년 4월 2일 (목) 23:04 (KST)
#


== 어려운 큐브를 만들어주세요. ==
== 잡담하기 ==
 
* 다만, 큐브 그림이 움직이는 거였으면 더 좋겠군요. '''Ø'''[[사용자:salamander03|샐러맨더]] ([[사용자토론:salamander03|토론]] / [[특수:Contributions/Salamander03|기여]]) 2009년 3월 8일 (일) 09:24 (KST)
4096x4096x4096 큐브요.--[[사용자:Ash|☞]][[사용자토론:Ash|여]][[특수:기여횟수/Ash|기]][[세컨드이동|로]][[세컨드낚시2|☜]] 2012년 5월 5일 (토) 20:05 (KST)
** 그림을 한번 바꾸어 봤습니다. 어떤가요? '''Ø'''[[사용자:salamander03|샐러맨더]] ([[사용자토론:salamander03|토론]] / [[특수:Contributions/Salamander03|기여]]) 2009년 3월 8일 (일) 09:33 (KST)
*** 한결 낫군요. 감사. [[사용자:XhecezioN.C.iP|XhecezioN.C.iP]] ([[사용자토론:XhecezioN.C.iP|토론]]) 2009년 3월 8일 (일) 18:16 (KST)
* 이벤트가 자주 발생했으면 좋겠네요.--[[사용자:Dlrlgh24|Dlrlgh24]] ([[사용자토론:Dlrlgh24|토론]]) 2009년 3월 8일 (일) 12:48 (KST)
** '시간 낭비하기' 게임인지라 도움말은 되도록 없는 게 좋지만, 뭐 그러시다면 더 자주 발생하게 만들어 볼 수도 있겠네요. [[사용자:XhecezioN.C.iP|XhecezioN.C.iP]] ([[사용자토론:XhecezioN.C.iP|토론]]) 2009년 3월 9일 (월) 17:49 (KST)
* 계산해 보니, 16,777,216개의 모든 방을 거쳐 하나하나 확인해 보려면, 2초에 한 번 이동한다고 했을 때 약 '''388일''', 곧 1년 가까이 걸리네요. [[사용자:XhecezioN.C.iP|XhecezioN.C.iP]] ([[사용자토론:XhecezioN.C.iP|토론]]) 2009년 3월 9일 (월) 17:49 (KST)
** 그런데 껐다가 다시 켜면 1번 방으로 리셋되지요. [[ㄹ어|ㄹ...]] '''Ø'''[[사용자:salamander03|샐러맨더]] ([[사용자토론:salamander03|토론]] / [[특수:Contributions/Salamander03|기여]]) 2009년 3월 9일 (월) 18:15 (KST)
*** 그럼 뭐, 환장하는 거죠. ㅋ [[사용자:XhecezioN.C.iP|XhecezioN.C.iP]] ([[사용자토론:XhecezioN.C.iP|토론]]) 2009년 3월 9일 (월) 19:51 (KST)
* 그런데 제가 노가다로 계속 클릭해서 "이곳은 큐브의 16,777,216번째 방, 즉 마지막 방이다."란 말을 봤는데 어떻게 하는거죠?-[[사용자:Tjdrms1073|Tjdrms1073]]<sub>[[사용자토론:Tjdrms1073|talk]]</sub>이 2009년 3월 9일 (월) 20:00 (KST)쯤 되는 시간에…
** 1번 방에서 16,777,216번 방까지 가는 데에는 25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문제는 '''모든''' 칸을 밟는 거죠. [[사용자:XhecezioN.C.iP|XhecezioN.C.iP]] ([[사용자토론:XhecezioN.C.iP|토론]]) 2009년 3월 9일 (월) 20:10 (KST)
* 그냥 재미를 위해, 4x4x4 큐브를 만들어 주실 수 있나요?(방 64개..) p.s 큐브를 분해해서, 한시간 이후 방이 어떻게 이동하는지를 알 수가 있나요?(시간에 의존하는것 같던데 말이죠..) --[[사용자:Arion|아리온]] ([[사용자토론:Arion|토론]]) 2009년 3월 9일 (월) 23:08 (KST)
** <del>네, 3월 14일 기준으로 며칠 내에 만들어질 겁니다.</del> 키루스님에 힘입어 만들어졌습니다. [[큐브/미니]]를 참고하세요. [[사용자:XhecezioN.C.iP|XhecezioN.C.iP]] ([[사용자토론:XhecezioN.C.iP|토론]]) 2009년 3월 14일 (토) 00:56 (KST)
* {{사용자:노선도/큐브치트}}{{-}}--[[백괴민국/바다도/우미동|바다도]]의 관리자 {{사용자:노선도/서명1|}} ([[사용자:노선도/연구소|틀 요청]]) 2015년 4월 2일 (목) 21:45 (KST)
* 약간의 기술적 문제: 탈출구인 방의 숫자가 967XXXX로 부터 날이 지날수록(시간이 지나면 살짝씩 떨어짐) 올라가는것 같더군요. 이대로라면 한 한시간만 투자하면 방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뭔가 다른 방법이 없나요..? --[[사용자:Arion|아리온]] ([[사용자토론:Arion|토론]]) 2009년 3월 12일 (목) 09:50 (KST)
:완전 무작위하게 바꿔 보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해결될 거야요. [[사용자:XhecezioN.C.iP|XhecezioN.C.iP]] ([[사용자토론:XhecezioN.C.iP|토론]]) 2009년 3월 12일 (목) 17:07 (KST)
:: 열쇠를 바꿨습니다. [[사용자:XhecezioN.C.iP|XhecezioN.C.iP]] ([[사용자토론:XhecezioN.C.iP|토론]]) 2009년 3월 16일 (월) 18:08 (KST)
* 어려운 큐브를 만들어주세요. 4096x4096x4096 큐브요.--[[사용자:Ash|☞]][[사용자토론:Ash|여]][[특수:기여횟수/Ash|기]][[세컨드이동|로]][[세컨드낚시2|☜]] 2012년 5월 5일 (토) 20:05 (KST)
:그럼 깨는 데 10년은 걸릴 텐데요.--[[특수:기여/121.145.228.177|121.145.228.177]] 2012년 11월 9일 (금) 18:51 (KST)
:그럼 깨는 데 10년은 걸릴 텐데요.--[[특수:기여/121.145.228.177|121.145.228.177]] 2012년 11월 9일 (금) 18:51 (KST)
* 큐브 치트: {{사용자:노선도/큐브치트}}{{-}}--[[백괴민국/바다도/우미동|바다도]]의 관리자 {{사용자:노선도/서명1|}} ([[사용자:노선도/연구소|틀 요청]]) 2015년 4월 2일 (목) 21:38 (KST)
* 미니 큐브에 오류가 생겼습니다. 어디서나 출구가 생기는 오류입니다.-- 산천대국 시장 2015년 12월 15일 (화) 15:53 (KST)
*: 고쳤습니다. -- [[특수:기여/111.221.44.13|111.221.44.13]] 2017년 11월 26일 (일) 20:27 (KST)
* 틀:큐브 만듭시다.
* 탈출구는 항상 127층에 있네요.......
* [https://libertygame.miraheze.org/w/index.php?title=%ED%81%90%EB%B8%8C/%ED%81%90%EB%B8%8C&offset=8257536]여기 들어가서 층 안바꾸면 깰수 있습니다.

2021년 10월 27일 (수) 12:17 기준 최신판



이 게임 평가하기[원본 편집]

죽여준다 (Awesome!)[원본 편집]

  1. The worst abuse of MediaWiki and Extensions(응?) 상이라도 주고 싶습니다. 어지간해서는 안 뚫릴 것 같네요. — Navigate - Explore - Conquer by peremen 2009년 3월 8일 (일) 10:52 (KST)답변[답변]
  2. 큐브를 분해해서 내부를 살펴보았습니다.... 공식을 살펴보니, 모르는 상태에서 하기에는 거의 운 수준이더군요.... 대단하십니다 ㅇㅂㅇ -- Cyrus H. 2009년 3월 8일 (일) 13:59 (KST)
  3. ㄷㄷㄷ... 편집 부분도 가봤지만 무슨말인지 전혀 못알아먹다가... 결국 못 깨고 갑니다 ;;<< --Gmrrhl만 이 문제를 풀 수 있다 카더라.? 2010년 9월 27일 (월) 19:52 (KST)답변[답변]
  4. 큐브 내부에 있는 것을 보지 못하면 거의 못 깰 것 같습니다. 물론 편집 탭에 있는 값을 대입하여 탈출했지만... --Zzang1000-wiki 2011년 6월 30일 (목) 16:57 (KST)답변[답변]
  5. 저도 비슷한 것 만들어 봤습니다.--Ashtalk하고 백괴게임에서edit하자!Ash의 편집 1000회 달성을 축하해 줍시다! 2012년 6월 6일 (수) 20:22 (KST)답변[답변]
  6. 너무 어렵습니다!분해를 해도 안 되는군요! 그런데 4x4x4 작은 큐브가 있댔는데 어딨나요???--안녕하슴더! 산천대국의 대통령 산천대국 시장이습니다. (토론)(기여)(기록)(이메일 보내기)(기여 횟수:)(산천 게임즈) 2015년 11월 21일 (토) 14:10 (KST)답변[답변]

기대이상 (Cool~)[원본 편집]

  1. 난이도가 꽤 있군요. 이런거 마음에 듭니다. Ø샐러맨더 (토론 / 기여) 2009년 3월 8일 (일) 08:58 (KST)답변[답변]
  2. '탈출구는 한 시간마다 어딘가 다른 곳으로 움직인다.'라니 말그대로 완벽한 시간낭비군요. 크고 아름다워요멋져요.--for god sentrygun : senlelujah (토론) 2009년 3월 8일 (일) 09:20 (KST)답변[답변]
  3. 기대 됩니다~-Tjdrms1073(talk}이 2009년 3월 8일 (일) 12:44 (KST)쯤 되는 시간에…답변[답변]
  4. 재밌어요. 근데 치트 없으면 어지간한 운빨이 들지 않는 이상 절대 못풀어서... -- 111.221.44.13 2017년 11월 26일 (일) 20:17 (KST)답변[답변]

보통 (Normal)[원본 편집]

후지다 (Bad. ㄱ-)[원본 편집]

국회의원 같다 (disgusting. ㅡ_ㅡ)[원본 편집]

깬 사람들[원본 편집]

깼다면 이 리스트에 서명을 해도 좋습니다. 글쎄, (저 자신을 포함해서) 큐브를 분해하지 않고 깬 사람이 존재할지는 의문이군요.

  1. XhecezioN.C.iP (토론) 2009년 3월 8일 (일) 18:23 (KST)답변[답변]
  2. 파이씨 님의 사용자 문서에 있던 반칙을 위한, 현재 탈출구 방 번호 : 9673728을 사용하여 깼습니다만, 실제 방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조 : 파일:큐브.JPG, 파일:숫자차이.JPG)
    • 최종 서명: --아리온 (토론) 2009년 3월 10일 (화) 00:42 (KST)답변[답변]
    • 헛. 사용자 문서에 있던 건 키루스 님 것이였나요. --아리온 (토론) 2009년 3월 10일 (화) 12:14 (KST)답변[답변]
      • 폭파시켰습니다.
        -- Cyrus H. 2009년 3월 12일 (목) 00:07 (KST)
    • 혹시나 해서 본서버(? ㅋㅋ) 백괴큐브를 해봤지만, 역시 방번호가 1 차이납니다. 그래서, 파이어폭스에서 주소창 제일 끝부분 숫자를 9677696(현재 키루스님 사용자문서에 표시된 번호,16시 48분 기준시+9)으로 했더니 맞더라고요.. --아리온 (토론) 2009년 3월 10일 (화) 16:50 (KST)답변[답변]
      • 프로그램상에서는 수의 시작이 1이 아니라 0이기 때문이죠.
        -- Cyrus H. 2009년 3월 12일 (목) 00:07 (KST)
    • 아참, 오늘도 노가다해서 들어갔는데 주소 수정으로 들어가보니까 허무.. --아리온 (토론) 2009년 3월 10일 (화) 16:50 (KST)답변[답변]
  3. 저도 살짝...
    -- Cyrus H. 2009년 3월 12일 (목) 00:07 (KST)
  4. 방금 최근 바뀜에 올라와 있길래 9681920으로 들어가 보았더니... 되네요;;;-위의 그건 그렇고 알 게 뭐야! 2009년 3월 12일 (목) 00:28 (KST)답변[답변]
  5. (사실 미니를 깬 거지만..어쨌든...)큐브를 분해해봤는데 도통 뭔소리인지 몰라 조용히 취소를 누르고 마구잡이로 들어갔더니 나왔다죠 ㅋㅋ--웅갸 (토론) 2009년 3월 22일 (일) 22:35 (KST)답변[답변]
  6. 그냥 시작하니까 클리어(그러나 미니) ㅋ --스나이퍼 (토론) 2010년 9월 30일 (목) 08:20 (KST)답변[답변]
  7. 우왕~ 나도 탈출했당! --사용자:드래곤/서명 2011년 6월 14일 (화) 20:07 (KST) 2011년 6월 20일 (월) 13:11 (KST)
  8. 오랜만에 보고 결국 분해하고 깨는 Lausui Lieto "Lemminkäinen"  Flag of Finland.svg 2011년 8월 30일 (화) 18:23 (KST)답변[답변]
  9. 검색이라는 도구로 클리어--Ashtalk하고 백괴게임에서edit하자! 2012년 6월 10일 (일) 20:18 (KST)답변[답변]
  10. 바로 밑에 반칙 만듬 --바다도의 관리자 노선도   토론   기여   메일   게임즈 (틀 요청) 2015년 4월 2일 (목) 21:39 (KST)답변[답변]
  11. 유박을 만들었다. 틀:User game-Cube--바다도의 관리자 노선도   토론   기여   메일   게임즈 (틀 요청) 2015년 4월 2일 (목) 23:04 (KST)답변[답변]

잡담하기[원본 편집]

  • 다만, 큐브 그림이 움직이는 거였으면 더 좋겠군요. Ø샐러맨더 (토론 / 기여) 2009년 3월 8일 (일) 09:24 (KST)답변[답변]
  • 이벤트가 자주 발생했으면 좋겠네요.--Dlrlgh24 (토론) 2009년 3월 8일 (일) 12:48 (KST)답변[답변]
    • '시간 낭비하기' 게임인지라 도움말은 되도록 없는 게 좋지만, 뭐 그러시다면 더 자주 발생하게 만들어 볼 수도 있겠네요. XhecezioN.C.iP (토론) 2009년 3월 9일 (월) 17:49 (KST)답변[답변]
  • 계산해 보니, 16,777,216개의 모든 방을 거쳐 하나하나 확인해 보려면, 2초에 한 번 이동한다고 했을 때 약 388일, 곧 1년 가까이 걸리네요. XhecezioN.C.iP (토론) 2009년 3월 9일 (월) 17:49 (KST)답변[답변]
  • 그런데 제가 노가다로 계속 클릭해서 "이곳은 큐브의 16,777,216번째 방, 즉 마지막 방이다."란 말을 봤는데 어떻게 하는거죠?-Tjdrms1073talk이 2009년 3월 9일 (월) 20:00 (KST)쯤 되는 시간에…답변[답변]
    • 1번 방에서 16,777,216번 방까지 가는 데에는 25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문제는 모든 칸을 밟는 거죠. XhecezioN.C.iP (토론) 2009년 3월 9일 (월) 20:10 (KST)답변[답변]
  • 그냥 재미를 위해, 4x4x4 큐브를 만들어 주실 수 있나요?(방 64개..) p.s 큐브를 분해해서, 한시간 이후 방이 어떻게 이동하는지를 알 수가 있나요?(시간에 의존하는것 같던데 말이죠..) --아리온 (토론) 2009년 3월 9일 (월) 23:08 (KST)답변[답변]
  • 현재 방 번호는 8292552번이며, CGI값은 8292551입니다.
  • 쓰기 
    --바다도의 관리자 노선도   토론   기여   메일   게임즈 (틀 요청) 2015년 4월 2일 (목) 21:45 (KST)답변[답변]
  • 약간의 기술적 문제: 탈출구인 방의 숫자가 967XXXX로 부터 날이 지날수록(시간이 지나면 살짝씩 떨어짐) 올라가는것 같더군요. 이대로라면 한 한시간만 투자하면 방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뭔가 다른 방법이 없나요..? --아리온 (토론) 2009년 3월 12일 (목) 09:50 (KST)답변[답변]
완전 무작위하게 바꿔 보겠습니다. 조금이나마 해결될 거야요. XhecezioN.C.iP (토론) 2009년 3월 12일 (목) 17:07 (KST)답변[답변]
열쇠를 바꿨습니다. XhecezioN.C.iP (토론) 2009년 3월 16일 (월) 18:08 (KST)답변[답변]
그럼 깨는 데 10년은 걸릴 텐데요.--121.145.228.177 2012년 11월 9일 (금) 18:51 (KST)답변[답변]
  • 큐브 치트: 현재 방 번호는 8292552번이며, CGI값은 8292551입니다.
  • 쓰기 
    --바다도의 관리자 노선도   토론   기여   메일   게임즈 (틀 요청) 2015년 4월 2일 (목) 21:38 (KST)답변[답변]
  • 미니 큐브에 오류가 생겼습니다. 어디서나 출구가 생기는 오류입니다.-- 산천대국 시장 2015년 12월 15일 (화) 15:53 (KST)
    고쳤습니다. -- 111.221.44.13 2017년 11월 26일 (일) 20:27 (KST)답변[답변]
  • 틀:큐브 만듭시다.
  • 탈출구는 항상 127층에 있네요.......
  • [1]여기 들어가서 층 안바꾸면 깰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