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역마을/도움말: 두 판 사이의 차이
백괴게임>Manymaster (→자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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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람 == | == 사람 == | ||
마을의 성장에 있어 필수적인 것은 인구 증대입니다. 인구는 각종 자원들을 확보하여 수요량을 맞춰주면 늘어납니다. 그러나, 물과 식량이 없으면 다른 자원들이 아무리 많이 확보되어도 인구는 줄어들겠죠. 또 인구 증가에는 한계가 있어서 자원 몇몇만 확보해놓고 무작정 턴을 돌린다고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 마을의 성장에 있어 필수적인 것은 인구 증대입니다. 인구는 각종 자원들을 확보하여 수요량을 맞춰주면 늘어납니다. 그러나, 물과 식량이 없으면 다른 자원들이 아무리 많이 확보되어도 인구는 줄어들겠죠. 또 인구 증가에는 한계가 있어서 자원 몇몇만 확보해놓고 무작정 턴을 돌린다고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 ||
또, 사람은 노동력을 제공해줍니다. 노동력은 생산시설을 확보하는데 필요하며, 대부분의 생산시설은 운영하는데에도 노동력을 소모합니다. 단, 시스템상 노동력이 부족하다고 생산시설 가동이 멈추지는 않습니다. | |||
== 자원 == | == 자원 == | ||
자원은 생산시설이나, 교역으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 생산시설 | 자원은 생산시설이나, 교역으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 생산시설 확보는 계정 설정에 따라 제한됩니다. 수요량에 비해 비축량이 적으면 없는 자원으로 취급되며, 소비 역시 되지 않습니다. | ||
*물: 물은 우물에서 생산되며, 사람이 소비합니다. | *물: 물은 우물에서 생산되며, 사람이 소비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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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 사과는 사과나무에서 생산되며, 사람이 소비합니다. 사과는 밀에 비해 생산되는 양이 적으나 노동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사과: 사과는 사과나무에서 생산되며, 사람이 소비합니다. 사과는 밀에 비해 생산되는 양이 적으나 노동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
*소고기: 소고기는 소가 생산하며, 사람이 소비합니다. 소 관리에는 각종 페널티가 많고 특히 밀이 없으면 굶어죽기도 하나, 소고기를 소비하는 마을은 다른 식량을 소비하는 마을에 비해 인구 한계가 더 많습니다. | *소고기: 소고기는 소가 생산하며, 사람이 소비합니다. 소 관리에는 각종 페널티가 많고 특히 밀이 없으면 굶어죽기도 하나, 소고기를 소비하는 마을은 다른 식량을 소비하는 마을에 비해 인구 한계가 더 많습니다. | ||
*조개: 조개는 일이 없는 사람이 주워 모아오며, 사람이 소비합니다. 특별한 생산시설이 필요 없습니다. 대신 모아오는 양도 얼마 안되며, 물 생산에 있어서도 페널티가 주어집니다. | |||
== 교역 == | == 교역 == | ||
교역은 교역마을의 핵심 시스템입니다. 교역은 생산하지 못하는 자원을 확보할 수 있게 만들어줘 마을의 발전을 꾀할 수 있게 해줍니다. | 교역은 교역마을의 핵심 시스템입니다. 교역은 생산하지 못하는 자원을 확보할 수 있게 만들어줘 마을의 발전을 꾀할 수 있게 해줍니다. | ||
교역 상대가 안 보인다면 일단 [[토론:교역마을|이 쪽]]에서 교역를 원한다는 메시지를 띄워보세요. 누가 교역 요청 메시지에 응한다면, 서로간에 교환하기 원하는 자원과 턴 당 수량 등을 합의를 본 다음 게임방의 안내에 따라 교역내역을 생성해주신 다음, 계정의 교역내역 부분에도 생성된 교역내역으로 수정을 해주세요. 그러면 교역이 시작됩니다. 1회성 교환은 지원하지 않고, 오로지 지속적인 교역만이 지원됩니다. | |||
반출은 단순히 자원을 보유했다고 가능한 것이 아니라 생산량이 반출량을 합한 소비량보다 많아야 이뤄집니다. 이는 클릭 기반으로 턴이 넘어가는 시스템상 반출자는 턴이 안 넘어가서 자원이 줄어들지 않는데, 반입자는 턴이 넘어갈때마다 자원이 들어오는 불합리함을 해소하기 위함입니다. 다만, 시스템상 반출이 안 된다고 해도 상대측에 반입이 안 될 뿐, 자원은 반출량에 따라 지속적으로 줄줄 새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반출은 단순히 자원을 보유했다고 가능한 것이 아니라 생산량이 반출량을 합한 소비량보다 많아야 이뤄집니다. 이는 클릭 기반으로 턴이 넘어가는 시스템상 반출자는 턴이 안 넘어가서 자원이 줄어들지 않는데, 반입자는 턴이 넘어갈때마다 자원이 들어오는 불합리함을 해소하기 위함입니다. 다만, 시스템상 반출이 안 된다고 해도 상대측에 반입이 안 될 뿐, 자원은 반출량에 따라 지속적으로 줄줄 새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2018년 3월 3일 (토) 02:05 기준 최신판
백괴게임 산하 '교역마을' 게임은 한정된 자원을 가지고 교역을 해 마을에 새로운 자원을 받아들이며 성장시키는 게임입니다.
사람[편집 | 원본 편집]
마을의 성장에 있어 필수적인 것은 인구 증대입니다. 인구는 각종 자원들을 확보하여 수요량을 맞춰주면 늘어납니다. 그러나, 물과 식량이 없으면 다른 자원들이 아무리 많이 확보되어도 인구는 줄어들겠죠. 또 인구 증가에는 한계가 있어서 자원 몇몇만 확보해놓고 무작정 턴을 돌린다고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또, 사람은 노동력을 제공해줍니다. 노동력은 생산시설을 확보하는데 필요하며, 대부분의 생산시설은 운영하는데에도 노동력을 소모합니다. 단, 시스템상 노동력이 부족하다고 생산시설 가동이 멈추지는 않습니다.
자원[편집 | 원본 편집]
자원은 생산시설이나, 교역으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 생산시설 확보는 계정 설정에 따라 제한됩니다. 수요량에 비해 비축량이 적으면 없는 자원으로 취급되며, 소비 역시 되지 않습니다.
- 물: 물은 우물에서 생산되며, 사람이 소비합니다.
- 밀: 밀은 밀밭에서 생산되며, 사람과 소가 소비합니다.
- 사과: 사과는 사과나무에서 생산되며, 사람이 소비합니다. 사과는 밀에 비해 생산되는 양이 적으나 노동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소고기: 소고기는 소가 생산하며, 사람이 소비합니다. 소 관리에는 각종 페널티가 많고 특히 밀이 없으면 굶어죽기도 하나, 소고기를 소비하는 마을은 다른 식량을 소비하는 마을에 비해 인구 한계가 더 많습니다.
- 조개: 조개는 일이 없는 사람이 주워 모아오며, 사람이 소비합니다. 특별한 생산시설이 필요 없습니다. 대신 모아오는 양도 얼마 안되며, 물 생산에 있어서도 페널티가 주어집니다.
교역[편집 | 원본 편집]
교역은 교역마을의 핵심 시스템입니다. 교역은 생산하지 못하는 자원을 확보할 수 있게 만들어줘 마을의 발전을 꾀할 수 있게 해줍니다.
교역 상대가 안 보인다면 일단 이 쪽에서 교역를 원한다는 메시지를 띄워보세요. 누가 교역 요청 메시지에 응한다면, 서로간에 교환하기 원하는 자원과 턴 당 수량 등을 합의를 본 다음 게임방의 안내에 따라 교역내역을 생성해주신 다음, 계정의 교역내역 부분에도 생성된 교역내역으로 수정을 해주세요. 그러면 교역이 시작됩니다. 1회성 교환은 지원하지 않고, 오로지 지속적인 교역만이 지원됩니다.
반출은 단순히 자원을 보유했다고 가능한 것이 아니라 생산량이 반출량을 합한 소비량보다 많아야 이뤄집니다. 이는 클릭 기반으로 턴이 넘어가는 시스템상 반출자는 턴이 안 넘어가서 자원이 줄어들지 않는데, 반입자는 턴이 넘어갈때마다 자원이 들어오는 불합리함을 해소하기 위함입니다. 다만, 시스템상 반출이 안 된다고 해도 상대측에 반입이 안 될 뿐, 자원은 반출량에 따라 지속적으로 줄줄 새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