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대문/레거시: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백괴게임>BANIP
잔글 (ㄹ)
편집 요약 없음
 
(사용자 46명의 중간 판 355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sub:{{NAMESPACE}}|0|4}}:{{PAGENAME}}/머릿글}}
__NOTOC__
== 백괴게임 아랫방 개설 ==
{{#seo:
|description=모두에게 열려있는 자작 게임 플랫폼
}}
{{#ifexpr: ({{#timel:md}}=0401) |
{{#css:
h1.firstHeading {
    display: none !important;
  }
}}
{{리버티게임:대문/임시낚시}}


개설 기념으로 글 남기고 갑니다. 등수놀이만의 의미가 아니라, 백괴사전 아랫방 소스의 특성상 글이 하나도 없으면 출력이 어지러워지는 점을 보완하기 위한 의미도 있습니다. --'''[[사용자:MC 바리반디|MC 바리반디]]''' (개념공작소 링크 : [[사용자:MC 바리반디/정보관|정보관]], [[사용자:MC 바리반디/저작물 전시관|저작물 전시관]], [[사용자토론:MC 바리반디|대회랑]], [http://www.cyworld.com/mc3f 개념공작소 제2관]) 2009년 2월 22일 (일) 20:05 (KST)
|
:잘 되었군요. 그동안 백괴사전 아랫방에서 백괴게임, 백괴해설서, 메타백괴 등 여러 문제로 지저분했는데;;--[[사용자:유진선|유진선]] ([[사용자토론:유진선|토론]]) 2009년 2월 24일 (화) 11:46 (KST)
{{#css:


== 백괴수수께끼의 정답노출문제 ==
#t-cite,
#lastmod,
#siteSub,
#contentSub,
h1.firstHeading,
#toc,
#siteNotice {
  display: none !important;
}


백괴수수께끼의 퍼즐을 풀다보면, 선택지가 여러개 주어지고 그 중 하나를 고르는 형태의 퍼즐이 많습니다. 선택지를 한번 눌렀는데 그게 오답이라면, 돌아와 보면 '''모든 오답'''의 하이퍼링크가 "아직 안 누른 하이퍼링크"(그러니까 파란색 링크)에서 "한번 눌렀던 하이퍼링크"(보라색 링크)로 바뀌어 있습니다. 즉, 파란 색 하이퍼링크가 딱 하나만 남게 되는데, 바로 정답 하이퍼링크입니다. 눈썰미가 좋은 사람이면 바로 눈에 확 들어와서, 운이 없으면 "정답을 아는 상태에서 문제를 풀어야 하는" 그런 슬픈 상황이 되는데, 하이퍼링크 색을 수정하던지 해서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할 거 같습니다 -[[사용자:Stpjhj|Stpjhj]] ([[사용자토론:Stpjhj|토론]]) 2009년 3월 3일 (화) 00:41 (KST)
  .section{
:수정중입니다...(<del>수정 완료해도 따로 표시 않겠습니다.. </del>{{주석|빨리 적어주시지 백괴수수께끼 토론에...|이것을 보고 대한게임국 속담에 방귀 뀐놈이 성낸다고 하는..}})--[[사용자:Tjdrms1073|Tjdrms1073]]<sub>([[사용자토론:Tjdrms1073|talk]]}</sub>2009년 3월 3일 (화) 19:27 (KST)이 쯤 되는 시간에…
  border:2px solid #00A500;
::{{완료}}. 하는김에 수수께끼도 많이 추가했습니다.~!--[[사용자:Tjdrms1073|Tjdrms1073]]<sub>([[사용자토론:Tjdrms1073|talk]]}</sub>2009년 3월 3일 (화) 19:27 (KST)이 쯤 되는 시간에…
  border-top:0px;
:다른 문제: 우리 모두의 모질라 파이어폭스를 쓰면, 젤 아래 상태 표시줄에 그 문서의 이름이 무엇인지(인익은 이상한 코드로 표현하는데 말이죠), 그리고 그 문서가 생성되었는지 아닌지도 다 보입니다.(edit 뭐라 뜨면 생성 안된것) --[[사용자:Arion|아리온]] ([[사용자토론:Arion|토론]])
  shadow-box:0px 2px rgba(0,0,0,0.5);
::그건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그건 어떻게 할바가 없습니다. 양심에 맡기는거죠.--[[사용자:Tjdrms1073|Tjdrms1073]] ([[사용자토론:Tjdrms1073|토론]])
  margin:0 0 0.5em 0;
  }


== 현재 ==
  .section h2{
현재 백괴게임을 제작&middot;구상 중이신 분 계신가요? [[사용자:XhecezioN.C.iP|XhecezioN.C.iP]] ([[사용자토론:XhecezioN.C.iP|토론]]) 2009년 3월 15일 (일) 13:49 (KST)
  border:0px;
  font-size:1em;
  background:#00A500;
  color:white;
  text-align:center;
  padding:0.5em 0;
  margin:0;
  }


==백괴게임 로고에 대해서==
  #mainSection{
백괴게임 로고는 언제 변경되나요? 아직도 백괴나라 로고를 쓰고 있어서 위화감이 드는데... --{{사용자:Ldx0/sig-r}} 2009년 3월 26일 (목) 20:54 (KST)
        position:relative;
:<s>로고가 만들어지는 즉시 변경하겠습니다. {{사용자:Peremen/sig}} 2009년 3월 26일 (목) 21:07 (KST)</s>라고 쓰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사용자:Peremen/sig}} 2009년 3월 26일 (목) 21:09 (KST)
        top: -2px;
  border:2px solid #00A500;
  border-top:0px;
  display:flex;
  item-align:center;
  justify-content:center;
        margin-bottom:0;
  }


== 질문 하나 ==
  #mainSection .homeLogo{
백괴게임은 어떤 저작권의 형태로 배포되나요? 제 [http://ko.bunker.wikia.com 학교 프로젝트용 위키아]에 쓰려고 하는데 저작권을 고려..--[[사용자:Arion|아리온]] ([[사용자토론:Arion|토론]]) 2009년 3월 28일 (토) 22:50 (KST)
  flex:1;
: 아무래도 백괴사전과 같은 저작권으로 배포될 겁니다. 그렇다면 CC BY-NC-SA 2.5로 배포되겠군요. 자세한 것은 [[백괴사전:저작권]]을 참고하세요. [[사용자:XhecezioN.C.iP|XhecezioN.C.iP]] ([[사용자토론:XhecezioN.C.iP|토론]]) 2009년 3월 28일 (토) 23:37 (KST)
  display:flex;
  align-items: center;
  justify-content:center;
  }


  #mainSection .homeLogo img{
        width: auto;
      max-height: 17.5em;
  }


== [백괴나라] ==
  #mainSection #mf-about{
솔직히 바뀐 백괴나라에 대해 만족하시나요?
  flex:3;
저는 도무지 갈피를 잡을 수 없어 복잡하고 재미가 없어진 것 같습니다. --[[사용자:PSYPODIAS|PSYPODIAS]] ([[사용자토론:PSYPODIAS|토론]]) 2009년 7월 1일 (수) 14:29 (KST)
  padding:1em;
  }


== 백괴게임 ==
  .adSection img{
백괴게임 주제에 나를 농락하고 있어--{{서명|Jhg3404}}
    width: auto;
    height: auto;
    max-height: 17.5em;
  }


== 백괴게임의 아랫방은 아무도 사용하지 않나보죠? ==
  #noticeSection{
아니면 일정한 룰이라도 있나요... 무튼 말하고 싶은건 [[백괴 RPG]]를 테스트(?)하고 의견(?)을 남겨주실 분들이 필요합니다. 신청좀 해주세요..[..]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12일 (수) 11:03 (KST)
        position:relative;
        top: -2px;
  border:2px solid #00A500;
  border-top:0px;
        margin-top:0;
  margin-bottom:0.5em;
    overflow:auto;
  }


:거시기하군요. 어떻게 해야 하는지. -<b><big>[[사용자:Aru|{{색깔|A|Red}}]][[사용자토론:Aru|{{색깔|R|Blue}}]][[특수기능:기여목록/Aru|{{색깔|U|Yellow}}]]</big></b> 2010년 5월 13일 (목) 17:46 (KST)
  #noticeSection ul{
  margin-top:0;
  }


== 특집게임에 대하여 ==
  .gameFrame{
display:flex;
align-items: justify;
justify-content:center;
  }


이러케 3개월씩 뽑는 것보단 오늘의 그림 처럼 뽑는게 낫지 않나 싶습니다.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16일 (일) 01:20 (KST)
  .gameFrame .section{
:제가 제안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flex:1;
:#백괴게임 특집게임의 신청은 게임을 제작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이 게임이 특집게임에 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게임을 올린다.
  margin-left:0.25em;
:#오늘의 그림처럼 표를 받는다.
margin-right:0.25em;
:#선정되면 랜덤으로 메인에 표시한다.
  }
:#선정된 게임이 10개가 넘으면 오래전에 특집게임으로 선정되었던것부터 지운다. (단 게임의 특집게임은 유지시킨다.)
어떤가요?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16일 (일) 01:28 (KST)
:{{설리}} 특집게임을 정해놓고 투표하기에는 현재 게임 갯수가 너무 적어서 말이죠; <del>제가 만든 특집게임 시스템이 버려지는것도 약간 그렇고</del> --{{사용자:BANIP/서명}}  2010년 5월 16일 (일) 23:18 (KST)
::{{의견}} 이 시스템의 장점은 계속 신청과 신청을 아예 안할수도 있고.. 무기한이잖아요? <s>내 게임이 특게 뽑히기까지 3개월을 기다릴수 없어서 그렇수다</s>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16일 (일) 23:56 (KST)
:::{{설리}} 제 맘만 같아선 그냥 진짜 백괴게임 관리자로써 관리자선거 나가서 해먹고 싶지만 <s>관리자가 많잖아 안될꺼야 아마</s>--{{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17일 (월) 00:00 (KST)
::::{{잡담}} irc에서 의견은 한번 냈었지만 백괴RPG는 uncyclopedia에서 다시 없는 대작이니 특집 {{주석|기사 요청으로|뽑히면 특집 게임}} 보내도 가능할 것 같은데요? --{{사용자:BANIP/서명}}  2010년 5월 18일 (화) 17:10 (KST)
:::::{{답변}} 흠... 생각해보구요;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18일 (화) 18:19 (KST)


== 백괴스러운 백괴RPG. ==
  .adSection .content{
display:flex;
align-items: center;
justify-content:center;
min-height:18em;
  }


[[파일:컴마니아 백괴RPG.PNG]]
  .empty {
    visibility:hidden;
    height:0;
  }


컴마니아끼리 싸움 붙여놓으니 차단의 패가 있는 제가 우승했습니다.ㅇㅅㅇ {{사용자:컴마니아/서명}} 2010년 5월 18일 (화) 12:03 (KST)
  @media (max-width: 800px) {
 
  .gameFrame{
: 차단의 패는 내가 만들었다능 -<b><big>[[사용자:Aru|{{색깔|A|Red}}]][[사용자토론:Aru|{{색깔|R|Blue}}]][[특수기능:기여목록/Aru|{{색깔|U|Yellow}}]]</big></b> 2010년 5월 18일 (화) 13:53 (KST)
display:block;
 
  }
== 백괴게임 틀 새로운 시스템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
  }
 
  @media (max-width: 500px) {
예전에 토픽에 "백괴게임 사전 검열"이 올라왔는데 사실적으론 이 시스템은 무리입니다. 그러므로 이 시스템을 건의하고 싶습니다. <BR>
    #mainSection{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게임의 시스템은 대략 "게임의 제작기간을 정하고 게임을 제작해 나간다"는 식의 "틀"을 만들어서 게임 만들때 추가시키는 겁니다. 그리고 제시된 기간내에 완성하지 못하면 세탁소나 초즉삭으로 보내는 것이지요.<BR>
  flex-direction:column;
이 틀은 {{틀|ICU}}랑 상당히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은 다릅니다. 일딴 편집 기간은 정해져 있고 제작자가 원한다면 늘릴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편집일로 계산하는게 아니라 일정 숫자로 딱 지정되게 하는 틀입니다. 그리고 게임은 거의 "혼자" 만드는 것입니다. {{틀|ICU}}는 문서를 관리하는 틀로써 문서는 "사용자들 끼리 모여" 만드는 것이니까요. 확연히 다르다고 생각되고 이런 틀을 따로 제안합니다. <BR>
  }
추가로 다른 사람이 만든 게임이 특별한 말이 없으면 사용자들은 게임 편집을 꺼리게 됩니다. 그러니까 "이 게임은 관리자가 "다른 사용자가 편집해도 되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라는 틀을 만드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BR>
  }
새벽에 잠오는데 쓴 말이라 약간 엉뚱한 말이 많을꺼라 생각됩니다만... 알아서 이해해주세요 ㅠㅠ;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20일 (목) 03:38 (KST)
}}
:이번 세탁 이후로 제대로된 게임만 올라오길 간절히 빌어봅니다..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20일 (목) 03:39 (KST)
{{리버티게임 메뉴}}{{배경|#fff}}
:이 의견의 요지는 ICU + 공사중 틀을 섞은 짬뽕의 백괴게임 특유의 틀을 제작하자. 이겁니다.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5월 20일 (목) 04:08 (KST)
<div id="mainSection">
ㅇㅋ 저도 찬성하옵니다 --{{서명|212.15.102.132}}
<div class="homeLogo"> [[파일:libertygame_logo.svg|128px|링크=]] </div>
 
<div id="mf-about" title="환영합니다">'''리버티게임'''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리버티게임은 누구든지 자유롭게 게임을 만들 수 있는 미디어위키 기반 한국어 게임 사이트로, 서버 오류로 인해 접속이 불가능해진 [https://web.archive.org/web/20181218231122/https://game.uncyclopedia.kr/wiki/%EB%B0%B1%EA%B4%B4%EA%B2%8C%EC%9E%84:%EB%8C%80%EB%AC%B8 한국어 백괴게임]을 대체하기 위해 그곳의 백업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립되어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리버티게임에는 [[:분류:리버티게임|<span class="pagecount" style="display:none;">리버티게임</span>]]개의 게임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재미있게 게임을 [[리버티게임:게임 목록|즐기시고]] 또 [[리버티게임:게임 만들기|만들어보세요]]!'''<br /><br />'''리버티게임에 처음 오신 분들께서는 [[리버티게임:소개]]와 [[리버티게임:도움말]]을 통해 사이트 이용 시 참고하여야 할 점들을 확인해주세요.'''<br />'''리버티게임의 정책과 지침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리버티게임:정책과 지침]]을,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리버티게임:오락실]]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div>
== Uncyclomaze2를 만들었습니다만... ==
</div>
 
<div id="noticeSection" class="section {{#if:{{공지사항}}||empty}}">
아무도 관심이 없군요?! 헐 망.... 아무튼 자신이 미로를 만들어서 추가 할수도 있습니다. 뷁.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6월 5일 (토) 17:51 (KST)
{{공지사항}}
: 전 단지 귀찮을 수도 있을 뿐이라능... --{{사용자:Chaos10/서명}} 2010년 6월 5일 (토) 17:59 (KST)
</div>
:: 쉽네요 ㅋ -{{사용자:Aru/서명}} 2010년 6월 5일 (토) 18:00 (KST)
<div class="gameFrame">
 
<div id="adSection" class="adSection section" style="text-align:center;">
== 문법에 대한 질문입니다만... ==
<h2> 게임 광고 </h2>
 
<div class="content"><div class="inner"><div style="text-align:center;">{{대문 광고/레거시}}</div></div></div>
[[교실 탈출]] 만들려는데 걸림돌이 하나 있군요 orz<br/>
    </div>
<pre>
</div>
┌─────────────────┐
<div class="gameFrame">
│                  │
<div id="featuredAdSection" class="adSection section">
│        그림        │
<h2> 오늘의 특집 게임 </h2>
│                  │
<div class="content"><div class="inner"><div style="text-align:center;">{{특집 게임 대문}}</div></div></div>
│ ┌─────────────┐  │
    </div>
│ │ 텍스트 박스       │  │
<div id="gameListSection" class="section">
│ └─────────────┘  │
<h2> 게임 업데이트 </h2>
└─────────────────┘</pre>
{{리버티게임 업데이트}}{{고치기|틀:리버티게임 업데이트}}
처럼 보이게 못만들까요 orz<br/><br/>
</div>
... 그나저나 질문 여기에 올리는거 맞죠< --[[사용자:Ghgd1825|<font color="blue">゚Д゚</font>]] [[사용자토론:Ghgd1825|<font color="red">゚∀゚</font>]] [[특수기능:Contributions/Ghgd1825|<font color="gray">´∀`</font>]] 2010년 6월 18일 (금) 18:22 (KST)
</div>
:섬네일로 만들면 됩니다.--{{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6월 18일 (금) 19:01 (KST)
* 오류가 있나요? {{갱신|대문 강제 새로고침}}
 
* 서버 다운 시에 사용하는 공식 [https://discord.gg/UYpqp3yzqr Discord 대피소 초대링크]
== 백괴낚시2를 플래시로 만들어도 되요? ==
{{#ifexpr: ({{#timel:md|+9 hours}}=0401) or not({{#ifeq:{{FULLPAGENAME}}|리버티게임:대문|1|0}})|<div class="fakegate" style="display: none;">{{FULLPAGENAMEE:{{{1|리버티게임:댸문/낚임}}}}}</div>}}
 
}}
백괴낚시2를 플래시로 만들어도 되요? 일부 MP3는 플래시는 지원하는데 웹페이지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특수기능:기여/218.49.40.169|218.49.40.169]] 2010년 7월 4일 (일) 08:30 (KST)
{{탭 이름|대문}}
:음... 글쎄 뭐랄까... 플래시로 만들어도 백괴게임이 돌릴수가 없습니다... 외부 플래시를 가져오는 방법도 없고 플래시를 업로드 하는것도 안되기 때문에.. 건의해보겠습니다.--{{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7월 4일 (일) 11:24 (KST)
:사실은 백괴게임으로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백괴게임과 백괴사전을 제외한 다른 곳(예: MP3 플레이어)로 넣는 것을 말합니다. [[특수기능:기여/218.49.40.169|218.49.40.169]] [[특수기능:기여/61.97.220.218|61.97.220.218]] 2010년 7월 4일 (일) 15:59 (KST)
:음... 밑에 CC 저작권만 지켜주신다면 가능합니다 :) --{{사용자:사유리/서명}} 2010년 7월 6일 (화) 01:19 (KST)

2024년 10월 11일 (금) 17:37 기준 최신판

리버티게임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리버티게임은 누구든지 자유롭게 게임을 만들 수 있는 미디어위키 기반 한국어 게임 사이트로, 서버 오류로 인해 접속이 불가능해진 한국어 백괴게임을 대체하기 위해 그곳의 백업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립되어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리버티게임에는 개의 게임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시고만들어보세요!

리버티게임에 처음 오신 분들께서는 리버티게임:소개리버티게임:도움말을 통해 사이트 이용 시 참고하여야 할 점들을 확인해주세요.
리버티게임의 정책과 지침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리버티게임:정책과 지침을,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리버티게임:오락실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임 광고

UncycloMD5 Bad-Good.svg
나쁜 양아치가 이길까요? 착한 양아치가 이길까요?

오늘의 특집 게임

RPG in City

특집 게임 선정

게임 업데이트

  • 마! 니는 고추먹기 해 봤나!
  • 위키방송 체험이 최신 기술을 도입하여 2023년형 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짜릿한 도심 지하철 레이싱을 지하철 추격전에서 경험해보십시오.
  • 컴맹이 짜증난다면, 그냥 화만 내지 말고 컴맹 퇴치하기에서 컴맹놈을 완벽히 퇴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 핵전쟁으로 지구와 우주를 정복하세요.
  • 리버티게임의 첫 번째 게임 엔진 사용 웹 게임인 Duck Invasion을 만나보세요! 얼마나 많은 오리를 쏠 수 있습니까?
  • 막장주식의 개발이 재개되었습니다! 이제 여러 종목을 골라 매매할 수 있습니다.
  • 당신은 논산천안고속도로를 돈 한 푼 없이 끝까지 가실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