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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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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저장 허용 문서명 관련 ==
== 자동저장 허용 문서명 관련 ==
이 플러그인은 사용자 커먼자스 등에 자동저장을 시도하는 일을 막기 위해 현재 일반 네임스페이스에서만 적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져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사용자 커먼자스 등에 자동저장을 시도하도록 유도하는 일을 막기 위해 현재 일반 네임스페이스에서만 적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져있습니다.


BANIP님의 원본은 일반 네임스페이스와 백괴게임 네임스페이스에서 (게임명)(/..)/DB/(사용자명) 형식을 가진 문서명만  허용하도록 되어 있었으나, 그대로 적용하려면 막히는 게임이 한둘이 아닙니다.
BANIP님의 원본은 일반 네임스페이스와 백괴게임 네임스페이스에서 (게임명)(/..)/DB/(사용자명) 형식을 가진 문서명만  허용하도록 되어 있었으나, 그대로 적용하려면 막히는 게임이 한둘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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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때문에 일단 일반 네임스페이스에서는 다 적용이 가능하도록 했고, 제보, 혹은 수정에 따라 다른 네임스페이스에서도 계속 열어야 합니다. 혹시 일반 네임스페이스가 아닌 다른 네임스페이스에 DB를 저장하는, 알려지지 않은 유형이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3월 3일 (토) 14:49 (KST)
이 때문에 일단 일반 네임스페이스에서는 다 적용이 가능하도록 했고, 제보, 혹은 수정에 따라 다른 네임스페이스에서도 계속 열어야 합니다. 혹시 일반 네임스페이스가 아닌 다른 네임스페이스에 DB를 저장하는, 알려지지 않은 유형이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3월 3일 (토) 14:49 (KST)
: 게임마다 DB문서의 기준이 다른걸 예상하고 있지 못했네요.. 사용자문서를 데이터베이스 저장용도로 사용하는 게임이 있으면 확실히 제가 생각했던 방식으론 좀 힘들 것 같습니다. 매니마스터님께서 기존에 허용 문서 제목을 필터링 문서 제목으로 변경해 <nowiki>~~~</nowiki>.js나 <nowiki>~~~</nowiki>.css로 끝나는 문서를 필터링하게 하는걸로 바꾸는것도 나을 것 같네요.
: 추가로 작성자 표기에 대한 건인데, 전 코드에 살을 추가로 붙였을 뿐 기존 아이디어는 매니마스터님께서 구상하셨으므로 원 작성자는 매니마스터님으로 설정하셔도 괜찮습니다. --{{사용자:BANIP/서명}} 2018년 3월 3일 (토) 15:35 (KST)


== 사용 방법에 관련해 ==
== 사용 방법에 관련해 ==
이 플러그인은 어떻게 사용해야 합니까? {{:이의섭/서명}}2018년 3월 3일 (토) 14:43 (KST)
이 플러그인은 어떻게 사용해야 합니까? {{사용자:이의섭/서명}}2018년 3월 3일 (토) 14:43 (KST)
:일단 게임 내에 저장을 하기 위한 원본을 게임 내 새 하위 문서에 만듦니다. 그 원본을 <pre><div class="game-autosave"></div></pre>로 감싸줍니다. 마지막으로 고급링크를 만드시는데, autosave 변수를 1로 설정하시고, editintro 변수를 저장을 하기 위한 원본을 포함한 문서명으로 설정하시면 자동저장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관련 예시가 아직 준비되지 않았는데 조만간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by [[사용자:Manymaster|manymaster]] ([[사용자토론:Manymaster|토론]]|[[특수기능:기여/Manymaster|기여]]) 2018년 3월 3일 (토) 14:54 (KST)

2019년 10월 13일 (일) 17:06 기준 최신판

자동저장 허용 문서명 관련[원본 편집]

이 플러그인은 사용자 커먼자스 등에 자동저장을 시도하도록 유도하는 일을 막기 위해 현재 일반 네임스페이스에서만 적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져있습니다.

BANIP님의 원본은 일반 네임스페이스와 백괴게임 네임스페이스에서 (게임명)(/..)/DB/(사용자명) 형식을 가진 문서명만 허용하도록 되어 있었으나, 그대로 적용하려면 막히는 게임이 한둘이 아닙니다.

  • 투표 게임: 사용자 개개인이 DB를 갖고 저장하는 형식이 아닙니다.
  • /삐리리/(사용자명) 형식: 삐리리에 DB 말고 딴 게 들어간 형식은 많고도 많아서 보기를 세가지만 들겠습니다.
  • 사용자:(사용자명)/data/(게임명) 형식: 2015년 5~6월 경에 사용자명으로 각종 게임들의 DB를 옮기자고 이야기가 나왔었는데 그 이야기의 영향입니다. 현 버전에서도 이런 형식의 문서명을 가진 문서에 대한 자동저장은 막혀있습니다.

이 때문에 일단 일반 네임스페이스에서는 다 적용이 가능하도록 했고, 제보, 혹은 수정에 따라 다른 네임스페이스에서도 계속 열어야 합니다. 혹시 일반 네임스페이스가 아닌 다른 네임스페이스에 DB를 저장하는, 알려지지 않은 유형이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3일 (토) 14:49 (KST)답변[답변]

게임마다 DB문서의 기준이 다른걸 예상하고 있지 못했네요.. 사용자문서를 데이터베이스 저장용도로 사용하는 게임이 있으면 확실히 제가 생각했던 방식으론 좀 힘들 것 같습니다. 매니마스터님께서 기존에 허용 문서 제목을 필터링 문서 제목으로 변경해 ~~~.js나 ~~~.css로 끝나는 문서를 필터링하게 하는걸로 바꾸는것도 나을 것 같네요.
추가로 작성자 표기에 대한 건인데, 전 코드에 살을 추가로 붙였을 뿐 기존 아이디어는 매니마스터님께서 구상하셨으므로 원 작성자는 매니마스터님으로 설정하셔도 괜찮습니다. --BANIP (토론|토론작성) 2018년 3월 3일 (토) 15:35 (KST)답변[답변]

사용 방법에 관련해[원본 편집]

이 플러그인은 어떻게 사용해야 합니까? 이의섭(사토|기여|노 백괴게임, 노 잼)2018년 3월 3일 (토) 14:43 (KST)답변[답변]

일단 게임 내에 저장을 하기 위한 원본을 게임 내 새 하위 문서에 만듦니다. 그 원본을
<div class="game-autosave"></div>
로 감싸줍니다. 마지막으로 고급링크를 만드시는데, autosave 변수를 1로 설정하시고, editintro 변수를 저장을 하기 위한 원본을 포함한 문서명으로 설정하시면 자동저장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관련 예시가 아직 준비되지 않았는데 조만간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by manymaster (토론|기여) 2018년 3월 3일 (토) 14:54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