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지하철 추격전: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마지막 의견: 2023년 8월 22일 (화) (Malgok1님) - 주제: 잡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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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잡담하기 ==
== 잡담하기 ==
개발 부담 때문에 환승역만 만들었는데도 하위 문서가 500개를 넘어가는군요. 제가 예전에 [[버:발전소/그저 그런 철도 게임들|철도 게임 발전소]]에서 외쳤던 철도역 기행 분량 불리기가 얼마나 현실성 없는 제안인지 지금 깨닫게 되었습니다. {{사용자:Malgok1/서명}} 2023년 7월 28일 (금) 23:02 (KST)
: 일단 전체 틀은 잡아뒀으니 당분간은 역간 소요시간 업데이트 및 멀티엔딩 예시만 만들고 이대로 두겠습니다. {{사용자:Malgok1/서명}} 2023년 7월 28일 (금) 23:04 (KST)


== 게임 개발 기획 ==
{{설리}} 이 게임의 최초 컨셉은 (당시 게임 구조를 봤을 때) "[[경부 레이스]]지하철 버전"이었던 것 같은데, 어느 정도 만들고 나서 다시 보니 미묘하게 방향성이 다른 것 같습니다. 경부 레이스와 달리 목적지를 모르는 채로 상대를 추격해야 하는 점도 그렇고, 게임의 방향이 정확하지 않으니 일정 범위 안에서는 어느 구간이든 양방향 통행이 가능해서 자유도가 좀 더 높아진 점도 있습니다. 다만 표지판과 전광판의 차이 때문에 문서 디자인이 좀 더 밋밋해보이는 점이 아쉽네요. 그렇다고 각 노선별 LCD 디자인을 전부 구현하기에는 시간 대 성능비가 좀 아깝습니다. {{사용자:Malgok1/서명}} 2023년 8월 22일 () 10:55 (KST)
{{글 숨김|스포일러 주의. 제작할 생각이 있으신 분들만 열어 보세요.}}
1. 제목 그대로 지하철을 타고 상대방을 추격하는 게임입니다. 제한 시간 내에 서울 어딘가에 있는 상대방의 최종 목적지를 미리 파악해 도착하는 것이 메인 목표입니다.
1-1. 상대방의 위치는 [[지하철 추격전/친구위치]]에서 파악이 가능합니다.
2. 이스터 에그 격의 멀티 엔딩으로는 상대방이 환승하는 역에 상대방의 통과 시각 ±5분 내로 도착하면 중간 지점에서도 상대방을 쫓는 데 성공한 것으로 처리됩니다.
3. 지하철 시각은 평일 시간표를 기준으로 합니다. 지연은 고려하지 않으며 대합실과 승강장을 오가는 시간은 실제와 관련없이 모든 역에서 2분으로 통일합니다.
4. 문서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4-1. OO역 대합실 [[지하철 추격전/OO역]]
4-2. AA선 OO역 BB방면 승강장 [[지하철 추격전/OO역/BB]]
4-3. AA선 BB행 OO역 정차 페이지 [[지하철 추격전/BB행/OO]]
 
{{사용자:초코나무숲/서명}} 2023년 7월 16일 () 18:16 (KST)
{{글 숨김 끝}}

2023년 8월 22일 (화) 10:55 기준 최신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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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부담 때문에 환승역만 만들었는데도 하위 문서가 500개를 넘어가는군요. 제가 예전에 철도 게임 발전소에서 외쳤던 철도역 기행 분량 불리기가 얼마나 현실성 없는 제안인지 지금 깨닫게 되었습니다. — Malgok1 (토론·기여) 2023년 7월 28일 (금) 23:02 (KST)답변[답변]

일단 전체 틀은 잡아뒀으니 당분간은 역간 소요시간 업데이트 및 멀티엔딩 예시만 만들고 이대로 두겠습니다. — Malgok1 (토론·기여) 2023년 7월 28일 (금) 23:04 (KST)답변[답변]

Symbol wtf vote.svg설리 이 게임의 최초 컨셉은 (당시 게임 구조를 봤을 때) "경부 레이스의 지하철 버전"이었던 것 같은데, 어느 정도 만들고 나서 다시 보니 미묘하게 방향성이 다른 것 같습니다. 경부 레이스와 달리 목적지를 모르는 채로 상대를 추격해야 하는 점도 그렇고, 게임의 방향이 정확하지 않으니 일정 범위 안에서는 어느 구간이든 양방향 통행이 가능해서 자유도가 좀 더 높아진 점도 있습니다. 다만 표지판과 전광판의 차이 때문에 문서 디자인이 좀 더 밋밋해보이는 점이 아쉽네요. 그렇다고 각 노선별 LCD 디자인을 전부 구현하기에는 시간 대 성능비가 좀 아깝습니다. — Malgok1 (토론·기여) 2023년 8월 22일 (화) 10:55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