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토론:게임 정보: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사용자 4명의 중간 판 6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26번째 줄: 26번째 줄:
</div>
</div>
이건 게임 정보를 접었을 때의 표현 건의입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8월 25일 (금) 01:23 (KST)
이건 게임 정보를 접었을 때의 표현 건의입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8월 25일 (금) 01:23 (KST)
:그림없이 텍스트만으로는 제대로 알아보기 힘드네요.. 접었을때 게임정보를 표시하는 각 요소들이 있는데, 요소의 윗부분은 이미지, 아랫부분은 텍스트로 요소의 간단한 정보를 표현해준다는 뜻일까요? 이미지가 포함된 간단한 예시라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콘은 {{아이콘|lock}}과 같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게임 정보에서 게임 기획을 새로 추가 하신것으로 보이는데, 게임기획 감지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9월 6일 (수) 18:50 (KST)
:: 게임 기획은 [[리버티게임토론:삭제 정책#게임 기획과 삭제의 주석으로 표기되어 있지 않은 경우의 대비를 위한 개정안]]에 따라 안건이 통과되는 대로 첫 화면 또는 첫 화면의 토론 문서에서 '기획' 또는 '규칙'을 감지하여 게임 기획이 있음을 알립니다. 개발 수준이 4 또는 5인 경우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9월 7일 (목) 00:59 (KST)
::: 이해했습니다. 기획 요소는 현재 게임 정보 틀에도 바로 추가 할 수 있으므로 알맞은 머릿글틀을 작성해주시고 총의를 모아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9월 7일 (목) 10:12 (KST)
: 짬내서 천천히 확인해봤습니다. 뱃지그룹을 사용해 제가 구현한 방식은 각 머릿글 틀의 썸네일 클릭 시 각 머릿글의 내용이 보여지는 방식이며, 명진님이 구현하신 방식은 아예 감춰져있다가 상세보기 클릭 시 틀의 내용이 모두 보여지는 방식의 차이가 있군요. 명진님의 방식으로 구현된다면 css의 미디어쿼리 혹은 컨테이너 쿼리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정상적으로 보여질 수 있게 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 또한 펼쳐진 상태에서 각 셀마다 속성에 해당하는 이미지를 좌측이 아닌 상단의 위치에 두신걸로 확인됩니다, 이 경우 현재 머릿글틀에서 사용하는 이미지와 같이 작은 이미지면 미관에 좋지 않고, 셀의 사이즈와 동일한 폭의 이미지인 경우 각 셀마다 높이가 비대하게 커진다는 단점이 있으며 현재 머릿글틀에서 사용되는 래스터 이미지의 크기에 맞지 않습니다.
: 명진님이 주신 설계와 실제 구현물은 다를 수 있기에, 이미지를 넣고 실제 사용될 보더나 정렬, 배경색 등의 스타일을 입혀서 가져와주시면 더 정확한 평가를 드릴 수 있습니다. css 사용이 힘드시면 ppt나 그림판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사용자:BANIP|BANIP]] ([[사용자토론:BANIP|토론]]) 2023년 9월 7일 (목) 10:31 (KST)
: {{의견}} 접고 펼치는 기능이 필요할 정도로 내용이 너무 많다면 게임의 타이틀 문서 디자인에 별로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BANIP님이 현재 구현한 뱃지 기반 정보 대비 크게 좋다고 보긴 힘들 것 같네요(심지어 펼치면 자세한 정보도 줍니다). --{{사용자:Senouis/서명}} 2023년 12월 3일 (일) 14:18 (KST)
: 게임카드와 게임 문서에서 별도의 {{아이콘|info}} 모양 버튼을 누르면 펼친 모습이 팝업으로 띄우는 방식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접은 상태의 정보는 게임카드와 뱃지그룹으로 충분하기에 따로 추가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사용자:hsl0/서명}} 2023년 12월 4일 (월) 12:38 (KST)
:: 그건 괜찮네요. 버튼을 옆에 작게 별도로 분리하는 것에 더해 안의 내용도 너무 긴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에 한해' 접고 펼치는 것이 나을 수 있겠습니다. 정 현 제안처럼 정보를 전부 전개해야 한다면 아예 팝업 창 형태로 띄워버릴까요? --{{사용자:Senouis/서명}} 2023년 12월 4일 (월) 13:36 (KST)


== 전체 게임 보기 관련 이슈 ==
== 전체 게임 보기 관련 이슈 ==

2023년 12월 4일 (월) 13:36 기준 최신판

스타일 건의[원본 편집]

공사 중 파일
이 게임은 현재 공사 중입니다.
개발 완료일은 미정입니다.
이슈 보고하기
기획
이 게임에는 게임 기획이 있습니다.
첫 화면의 편집 화면에서 게임 기획을 볼 수 있습니다.
'<!--기획'?
이 게임의 첫 화면에 게임 기획이 감지되지 않습니다.
이곳을 참조하여 '<!--기획'으로 시작하는 게임 기획을 작성하시면 오류: 시간이 잘못되었습니다. 이후 마지막 편집으로부터 7일 이후 개발이 중단되었을 때 게임이 일방적으로 삭제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수리 중 파일
이 게임은 현재 수리 중입니다.
수리 완료일은 미정입니다.
이슈 보고하기
이 게임은 게임 개발자가 개발을 포기했습니다.
여러분들이 직접 게임을 이어받아 개발하실 수 있습니다. 인수 기한은 2025년 01월 23일입니다.
누구나 편집 가능
원개발자는 물론 누구나 잼있게 편집해도 됩니다.
원개발자가 허가한 부분의 편집 가능
원개발자가 허가한 부분에 한해 누구나 편집해도 됩니다.
원개발자 이외에는 편집 제한
이 게임을 잘못 수정하면 게임을 망치거나 오류가 날 수 있으므로 편집하지 마십시오.
이슈 보고하기
이 게임은 리버티게임 등급 심의를 바탕으로 이용가 등급 판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2023년 12월 4일에 등급이 지정됨
접기

이건 게임 정보를 펼쳤을 때의 표현 건의입니다. --명진 (토론) 2023년 8월 24일 (목) 21:39 (KST)답변[답변]

공사 중 파일
게임 공사 중
기획
기획 있음
'<!--기획'?
기획 감지되지 않음
수리 중 파일
게임 수리 중
개발 포기
자물쇠 열림
편집 열림
자물쇠 조금 열림
일부 편집 가능
자물쇠 잠김
편집 제한
펼치기

이건 게임 정보를 접었을 때의 표현 건의입니다. --명진 (토론) 2023년 8월 25일 (금) 01:23 (KST)답변[답변]

그림없이 텍스트만으로는 제대로 알아보기 힘드네요.. 접었을때 게임정보를 표시하는 각 요소들이 있는데, 요소의 윗부분은 이미지, 아랫부분은 텍스트로 요소의 간단한 정보를 표현해준다는 뜻일까요? 이미지가 포함된 간단한 예시라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콘은 lock과 같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게임 정보에서 게임 기획을 새로 추가 하신것으로 보이는데, 게임기획 감지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BANIP (토론) 2023년 9월 6일 (수) 18:50 (KST)답변[답변]
게임 기획은 리버티게임토론:삭제 정책#게임 기획과 삭제의 주석으로 표기되어 있지 않은 경우의 대비를 위한 개정안에 따라 안건이 통과되는 대로 첫 화면 또는 첫 화면의 토론 문서에서 '기획' 또는 '규칙'을 감지하여 게임 기획이 있음을 알립니다. 개발 수준이 4 또는 5인 경우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명진 (토론) 2023년 9월 7일 (목) 00:59 (KST)답변[답변]
이해했습니다. 기획 요소는 현재 게임 정보 틀에도 바로 추가 할 수 있으므로 알맞은 머릿글틀을 작성해주시고 총의를 모아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BANIP (토론) 2023년 9월 7일 (목) 10:12 (KST)답변[답변]
짬내서 천천히 확인해봤습니다. 뱃지그룹을 사용해 제가 구현한 방식은 각 머릿글 틀의 썸네일 클릭 시 각 머릿글의 내용이 보여지는 방식이며, 명진님이 구현하신 방식은 아예 감춰져있다가 상세보기 클릭 시 틀의 내용이 모두 보여지는 방식의 차이가 있군요. 명진님의 방식으로 구현된다면 css의 미디어쿼리 혹은 컨테이너 쿼리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정상적으로 보여질 수 있게 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또한 펼쳐진 상태에서 각 셀마다 속성에 해당하는 이미지를 좌측이 아닌 상단의 위치에 두신걸로 확인됩니다, 이 경우 현재 머릿글틀에서 사용하는 이미지와 같이 작은 이미지면 미관에 좋지 않고, 셀의 사이즈와 동일한 폭의 이미지인 경우 각 셀마다 높이가 비대하게 커진다는 단점이 있으며 현재 머릿글틀에서 사용되는 래스터 이미지의 크기에 맞지 않습니다.
명진님이 주신 설계와 실제 구현물은 다를 수 있기에, 이미지를 넣고 실제 사용될 보더나 정렬, 배경색 등의 스타일을 입혀서 가져와주시면 더 정확한 평가를 드릴 수 있습니다. css 사용이 힘드시면 ppt나 그림판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BANIP (토론) 2023년 9월 7일 (목) 10:31 (KST)답변[답변]
Symbol opinion vote.svg의견 접고 펼치는 기능이 필요할 정도로 내용이 너무 많다면 게임의 타이틀 문서 디자인에 별로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BANIP님이 현재 구현한 뱃지 기반 정보 대비 크게 좋다고 보긴 힘들 것 같네요(심지어 펼치면 자세한 정보도 줍니다).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12월 3일 (일) 14:18 (KST)답변[답변]
게임카드와 게임 문서에서 별도의 info 모양 버튼을 누르면 펼친 모습이 팝업으로 띄우는 방식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접은 상태의 정보는 게임카드와 뱃지그룹으로 충분하기에 따로 추가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hsl(토론, 기여, 게임, 메일) 2023년 12월 4일 (월) 12:38 (KST)답변[답변]
그건 괜찮네요. 버튼을 옆에 작게 별도로 분리하는 것에 더해 안의 내용도 너무 긴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에 한해' 접고 펼치는 것이 나을 수 있겠습니다. 정 현 제안처럼 정보를 전부 전개해야 한다면 아예 팝업 창 형태로 띄워버릴까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12월 4일 (월) 13:36 (KST)답변[답변]

전체 게임 보기 관련 이슈[원본 편집]

분류:리버티게임에 남아있는 게임 수가 17개네요. 이제 세부 장르별 분류 목록을 전부 끌어오는 방식으로 변경되는 건가요? 아니면 전체 게임 목록을 가져올 다른 방법이 생길 예정인가요? --Senouis(토론장, 기여) 2023년 8월 31일 (목) 12:02 (KST)답변[답변]

리버티게임 분류 추가는 게임정보 모듈쪽에 처리하게끔 수정했었는데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었나 보네요.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BANIP (토론) 2023년 8월 31일 (목) 17:13 (KST)답변[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