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고도3: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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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명 == | == 설명 == | ||
고도 엔진(Godot Engine) 3으로 만든 게임을 HTML5로 내보낸 스크립트를 가져올 때 사용하는 틀입니다. | [https://godotengine.org 고도 엔진(Godot Engine)] 3으로 만든 게임을 HTML5로 내보낸 스크립트를 가져올 때 사용하는 틀입니다. 현재 알파 버전입니다. | ||
환경 설정 - 소도구의 게임 별 소도구의 '''고도 엔진 3''' 소도구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 환경 설정 - 소도구의 게임 별 소도구의 '''고도 엔진 3''' 소도구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 ||
=== 사용법 === | === 사용법 === | ||
* 첫번째 | * 고도 엔진에서 HTML5 플랫폼으로 게임 내보내기를 하면 결과물 확장자가 html로 끝나는 파일, js로 끝나는 파일, wasm로 끝나는 파일, pck로 끝나는 파일들이 있습니다. 이 중 html로 끝나는 파일을 제외한 파일들을 쓰게 됩니다. | ||
** 가령 자신이 만든 게임의 JS 파일 URL이 <nowiki>https://github.com/ | * 해당 파일들이 담긴 폴더들을 [https://github.com GitHub]에 리포지토리 형태로 올립니다. 초보자라면 [https://desktop.github.com GitHub Desktop] 프로그램으로 업로드를 권장합니다. | ||
** 그럼 JSDelivr를 거친 주소는 <nowiki>https://cdn.jsdelivr.net/gh/ | * 이제 리버티게임에서 이 틀을 자신의 게임 최상위 문서에 넣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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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번째 파라미터인 CDN 변환 레코드에는 [https://www.jsdelivr.com/github GitHub 리포지토리용 CDN]에서 변환한 게임 JS 코드 URL에서 앞의 <nowiki>https://</nowiki> 부분과 뒤의 '.js'를 제외한 부분을 입력하면 됩니다. | |||
** 가령 자신이 만든 게임의 JS 파일 URL이 <nowiki>https://github.com/Hong-gil-dong/Godot-LibertyGame-webchat-test/blob/main/index.js</nowiki>이라고 가정합니다 | |||
** 그럼 JSDelivr를 거친 주소는 <nowiki>https://cdn.jsdelivr.net/gh/Hong-gil-dong/Godot-LibertyGame-webchat-test@main/index.js</nowiki>이 됩니다. | |||
** 그럼 위 틀의 첫번째 인자로 '''cdn.jsdelivr.net/gh/Hong-gil-dong/Godot-LibertyGame-webchat-test@main/index'''를 집어넣습니다. | |||
=== 주의사항 === | |||
* 이 틀은 JS 파일과 WASM 파일, pck 파일의 이름이 전부 같다고 가정합니다. | * 이 틀은 JS 파일과 WASM 파일, pck 파일의 이름이 전부 같다고 가정합니다. | ||
* 전체 화면 확대 기능은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 | |||
* 페이지가 수용 가능한 화면 최대 가로폭은 800px입니다. | |||
== 그 외 == | == 그 외 == | ||
* [[미디어위키:Gadget-godot3.css|CSS 문서]] | * [[미디어위키:Gadget-godot3.css|CSS 문서]] | ||
* [[미디어위키:Gadget-godot3.js|로더 가젯]] | * [[미디어위키:Gadget-godot3.js|로더 가젯]] | ||
[[분류: 게임 엔진 틀]] |
2024년 8월 27일 (화) 12:56 기준 최신판
설명[원본 편집]
고도 엔진(Godot Engine) 3으로 만든 게임을 HTML5로 내보낸 스크립트를 가져올 때 사용하는 틀입니다. 현재 알파 버전입니다.
환경 설정 - 소도구의 게임 별 소도구의 고도 엔진 3 소도구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용법[원본 편집]
- 고도 엔진에서 HTML5 플랫폼으로 게임 내보내기를 하면 결과물 확장자가 html로 끝나는 파일, js로 끝나는 파일, wasm로 끝나는 파일, pck로 끝나는 파일들이 있습니다. 이 중 html로 끝나는 파일을 제외한 파일들을 쓰게 됩니다.
- 해당 파일들이 담긴 폴더들을 GitHub에 리포지토리 형태로 올립니다. 초보자라면 GitHub Desktop 프로그램으로 업로드를 권장합니다.
- 이제 리버티게임에서 이 틀을 자신의 게임 최상위 문서에 넣습니다.
{{고도3|(CDN 변환 레코드)}}
- 첫번째 파라미터인 CDN 변환 레코드에는 GitHub 리포지토리용 CDN에서 변환한 게임 JS 코드 URL에서 앞의 https:// 부분과 뒤의 '.js'를 제외한 부분을 입력하면 됩니다.
- 가령 자신이 만든 게임의 JS 파일 URL이 https://github.com/Hong-gil-dong/Godot-LibertyGame-webchat-test/blob/main/index.js이라고 가정합니다
- 그럼 JSDelivr를 거친 주소는 https://cdn.jsdelivr.net/gh/Hong-gil-dong/Godot-LibertyGame-webchat-test@main/index.js이 됩니다.
- 그럼 위 틀의 첫번째 인자로 cdn.jsdelivr.net/gh/Hong-gil-dong/Godot-LibertyGame-webchat-test@main/index를 집어넣습니다.
주의사항[원본 편집]
- 이 틀은 JS 파일과 WASM 파일, pck 파일의 이름이 전부 같다고 가정합니다.
- 전체 화면 확대 기능은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
- 페이지가 수용 가능한 화면 최대 가로폭은 800px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