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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서는 고도 엔진 3으로 게임 개발을 할 때 필요한 자료를 모아 놓은 공간입니다. 위부터 읽고 따라 내려갈 때 가장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합니다. | 이 문서는 고도 엔진 3으로 게임 개발을 할 때 필요한 자료를 모아 놓은 공간입니다. 위부터 읽고 따라 내려갈 때 가장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합니다. | ||
== 고도 엔진을 다루기 전에 == | |||
<!-- 고도 엔진에 대한 소개와 고도 엔진이 겨냥하는 사용자층에 대한 설명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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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도 엔진 기반 게임의 구조 설명 및 튜토리얼 == | == 고도 엔진 기반 게임의 구조 설명 및 튜토리얼 == | ||
* [[/튜토리얼 1장|1장: UI와 프로젝트 설정]] | * [[/튜토리얼 1장|1장: UI와 프로젝트 설정]] : 에디터의 기본 모양새와 게임제작용 프로젝트 설정법을 다룹니다.(완) | ||
* [[/튜토리얼 2장|2장: 게임의 기본 구조 | * [[/튜토리얼 2장|2장: 게임의 기본 구조]]: 메인 씬과 오토로드로 게임의 처음 상태를 설정하는 법을 다룹니다.(완) | ||
* [[/튜토리얼 3장|3장: 씬과 노드]] | * [[/튜토리얼 3장|3장: 씬과 노드, 스크립트]]: 게임 내에 존재하는 모든 물체와 그 동작을 설정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 ||
* [[/튜토리얼 4장|4장: 애셋을 가져오자]] | * [[/튜토리얼 4장|4장: 애셋을 가져오자]]: 각종 그림/음악/기타 파일들을 애셋으로 가져오는 방법을 다룹니다. | ||
* [[/튜토리얼 5장|5장: | * [[/튜토리얼 5장|5장: 액터 만들기]] : 이제 게임 내에 플레이어와 아이템 같은 액터를 만들고 스프라이트로 모양새를 만듭니다. | ||
* [[/튜토리얼 6장|6장: | * [[/튜토리얼 6장|6장: 입력과 이벤트, 스크립트 심화]]: 노드 스크립트 작성을 조금 더 진행하여 사용자의 키마 플레이에 반응을 합시다. | ||
* [[/튜토리얼 7장| | * [[/튜토리얼 7장|7장: 콜리전, 타이머, 그리고 시그널]]: 액터끼리 부딪히고 주기적으로 하는 행동들에 따른 데이터 전달법을 다룹니다. | ||
* [[/튜토리얼 8장|8장: 카메라 및 뷰포트 설정]] | * [[/튜토리얼 8장|8장: 카메라 및 뷰포트 설정, 파일 읽고 쓰기, 기타 레벨 디자인]]: 2D 에디터 기준으로 레벨 디자인에 사용하는 뷰어 창의 기능과 게임의 사용자 시야를 담당하는 뷰포트를 다룹니다. | ||
* [[/튜토리얼 9장|9장: 디버깅 및 테스트, 배포]]: 게임 테스트 및 각종 플랫폼으로 내보내는 방법을 자세히 다룹니다. | |||
== VisualScript 관련 == | == VisualScript 관련 == | ||
* [[/VisualScript|VisualScript 사용법]] | * [[/VisualScript|VisualScript 상세 사용법]] | ||
== GDScript 관련 == | == GDScript 관련 == | ||
* [[/GDScript|GDScript | * [[/GDScript vs Python 3|GDScript 문법과 파이썬 3의 차이]] | ||
== 전체 엔진 기능 == | |||
== 전체 엔진 기능== | |||
<!-- 2단계 번역: 2025년 중 완성 예상함 --> | |||
* [[/노드 목록|고도 엔진의 주요 노드 목록]] | |||
* [[/클래스 및 데이터 타입|클래스 및 데이터 타입]] | |||
== 기타 == | |||
* [[/Certbot|서버 인증서 구하기]]: Certbot으로 전용 서버 인증을 하는 방법입니다. | |||
* <s>[[mw:OAuth/For_Developers|OAuth로 리버티게임과 네이티브 게임 앱을 연결하기(영문)]]</s>: [[mw:Extension:OAuth|OAuth 확장 기능]] 추가 후 미디어위키 사이트 번역 기여를 통해 활성화할 예정입니다. | |||
<!-- 예제 코드 GitHub 링크 추가 필요 --> | |||
<!-- 추가 예정 --> | <!-- 추가 예정 --> | ||
[[분류: 고도 엔진 튜토리얼]] |
2024년 9월 24일 (화) 20:06 기준 최신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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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 엔진을 다루기 전에[편집 | 원본 편집]
고도 엔진 기반 게임의 구조 설명 및 튜토리얼[편집 | 원본 편집]
- 1장: UI와 프로젝트 설정 : 에디터의 기본 모양새와 게임제작용 프로젝트 설정법을 다룹니다.(완)
- 2장: 게임의 기본 구조: 메인 씬과 오토로드로 게임의 처음 상태를 설정하는 법을 다룹니다.(완)
- 3장: 씬과 노드, 스크립트: 게임 내에 존재하는 모든 물체와 그 동작을 설정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 4장: 애셋을 가져오자: 각종 그림/음악/기타 파일들을 애셋으로 가져오는 방법을 다룹니다.
- 5장: 액터 만들기 : 이제 게임 내에 플레이어와 아이템 같은 액터를 만들고 스프라이트로 모양새를 만듭니다.
- 6장: 입력과 이벤트, 스크립트 심화: 노드 스크립트 작성을 조금 더 진행하여 사용자의 키마 플레이에 반응을 합시다.
- 7장: 콜리전, 타이머, 그리고 시그널: 액터끼리 부딪히고 주기적으로 하는 행동들에 따른 데이터 전달법을 다룹니다.
- 8장: 카메라 및 뷰포트 설정, 파일 읽고 쓰기, 기타 레벨 디자인: 2D 에디터 기준으로 레벨 디자인에 사용하는 뷰어 창의 기능과 게임의 사용자 시야를 담당하는 뷰포트를 다룹니다.
- 9장: 디버깅 및 테스트, 배포: 게임 테스트 및 각종 플랫폼으로 내보내는 방법을 자세히 다룹니다.
VisualScript 관련[편집 | 원본 편집]
GDScript 관련[편집 | 원본 편집]
전체 엔진 기능[편집 | 원본 편집]
기타[편집 | 원본 편집]
- 서버 인증서 구하기: Certbot으로 전용 서버 인증을 하는 방법입니다.
OAuth로 리버티게임과 네이티브 게임 앱을 연결하기(영문): OAuth 확장 기능 추가 후 미디어위키 사이트 번역 기여를 통해 활성화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