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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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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중|이름=고도 엔진 3의 개발 문서|기간=2024-06-30}}
{{공사중|이름=고도 엔진 3의 개발 문서|기간=2024-12-30}}
{{cc-by-4.0|문서 및 하위 문서, 문서 내 그림 파일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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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서는 고도 엔진 3으로 게임 개발을 할 때 필요한 자료를 모아 놓은 공간입니다. 위부터 읽고 따라 내려갈 때 가장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합니다.
이 문서는 고도 엔진 3으로 게임 개발을 할 때 필요한 자료를 모아 놓은 공간입니다. 위부터 읽고 따라 내려갈 때 가장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합니다.
== 고도 엔진을 다루기 전에 ==
== 고도 엔진을 다루기 전에 ==
<!-- 고도 엔진에 대한 소개와 고도 엔진이 겨냥하는 사용자층에 대한 설명 -->
<!-- 고도 엔진에 대한 소개와 고도 엔진이 겨냥하는 사용자층에 대한 설명 -->
* [[/시작|고도 엔진으로 게임을 만들고 싶나요?]]
== 고도 엔진 기반 게임의 구조 설명 및 튜토리얼 ==
== 고도 엔진 기반 게임의 구조 설명 및 튜토리얼 ==
* [[/튜토리얼 1장|1장: UI와 프로젝트 설정]] : 에디터의 기본 모양새와 게임제작용 프로젝트 설정법을 다룹니다.
* [[/튜토리얼 1장|1장: UI와 프로젝트 설정]] : 에디터의 기본 모양새와 게임제작용 프로젝트 설정법을 다룹니다.(완)
* [[/튜토리얼 2장|2장: 게임의 기본 구조]]: 메인 씬과 오토로드로 게임의 처음 상태를 설정하는 법을 다룹니다.
* [[/튜토리얼 2장|2장: 게임의 기본 구조]]: 메인 씬과 오토로드로 게임의 처음 상태를 설정하는 법을 다룹니다.(완)
* [[/튜토리얼 3장|3장: 씬과 노드, 스크립트]]: 게임 내에 존재하는 모든 물체와 그 동작을 설정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 [[/튜토리얼 3장|3장: 씬과 노드, 스크립트]]: 게임 내에 존재하는 모든 물체와 그 동작을 설정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 [[/튜토리얼 4장|4장: 애셋을 가져오자]]: 각종 그림/음악/기타 파일들을 애셋으로 가져오는 방법을 다룹니다.
* [[/튜토리얼 4장|4장: 애셋을 가져오자]]: 각종 그림/음악/기타 파일들을 애셋으로 가져오는 방법을 다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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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튜토리얼 6장|6장: 입력과 이벤트, 스크립트 심화]]: 노드 스크립트 작성을 조금 더 진행하여 사용자의 키마 플레이에 반응을 합시다.
* [[/튜토리얼 6장|6장: 입력과 이벤트, 스크립트 심화]]: 노드 스크립트 작성을 조금 더 진행하여 사용자의 키마 플레이에 반응을 합시다.
* [[/튜토리얼 7장|7장: 콜리전, 타이머, 그리고 시그널]]: 액터끼리 부딪히고 주기적으로 하는 행동들에 따른 데이터 전달법을 다룹니다.
* [[/튜토리얼 7장|7장: 콜리전, 타이머, 그리고 시그널]]: 액터끼리 부딪히고 주기적으로 하는 행동들에 따른 데이터 전달법을 다룹니다.
* [[/튜토리얼 8장|8장: 카메라 및 뷰포트 설정, 기타 레벨 디자인]]: 2D 에디터 기준으로 레벨 디자인에 사용하는 뷰어 창의 기능과 게임의 사용자 시야를 담당하는 뷰포트를 다룹니다.
* [[/튜토리얼 8장|8장: 카메라 및 뷰포트 설정, 파일 읽고 쓰기, 기타 레벨 디자인]]: 2D 에디터 기준으로 레벨 디자인에 사용하는 뷰어 창의 기능과 게임의 사용자 시야를 담당하는 뷰포트를 다룹니다.
* [[/튜토리얼 9장|9장: 디버깅 및 테스트, 배포]]: 게임 테스트 및 각종 플랫폼으로 내보내는 방법을 자세히 다룹니다.
* [[/튜토리얼 9장|9장: 디버깅 및 테스트, 배포]]: 게임 테스트 및 각종 플랫폼으로 내보내는 방법을 자세히 다룹니다.


== VisualScript 관련 ==
== VisualScript 관련 ==
* [[/VisualScript|VisualScript 사용법]]
* [[/VisualScript|VisualScript 상세 사용법]]
 
== GDScript 관련 ==
== GDScript 관련 ==
* [[/GDScript vs Python 3|GDScript 문법과 파이썬 3의 차이]]
* [[/GDScript vs Python 3|GDScript 문법과 파이썬 3의 차이]]


== 전체 엔진 기능==
== 전체 엔진 기능==
<!-- 2단계 번역: 2025년 중 완성 예상함 -->
* [[/노드 목록|고도 엔진의 주요 노드 목록]]
* [[/노드 목록|고도 엔진의 주요 노드 목록]]
* [[/클래스 및 데이터 타입|클래스 및 데이터 타입]]
* [[/클래스 및 데이터 타입|클래스 및 데이터 타입]]
== 기타 ==
== 기타 ==
* [[/Certbot|서버 인증서 구하기]]: Certbot으로 전용 서버 인증을 하는 방법입니다.
* [[/Certbot|서버 인증서 구하기]]: Certbot으로 전용 서버 인증을 하는 방법입니다.
* <s>[[mw:OAuth/For_Developers|OAuth로 리버티게임과 네이티브 게임 앱을 연결하기(영문)]]</s>: [[mw:Extension:OAuth|OAuth 확장 기능]] 추가 후 번역본으로 대체할 예정입니다.
* <s>[[mw:OAuth/For_Developers|OAuth로 리버티게임과 네이티브 게임 앱을 연결하기(영문)]]</s>: [[mw:Extension:OAuth|OAuth 확장 기능]] 추가 후 미디어위키 사이트 번역 기여를 통해 활성화할 예정입니다.
<!-- 예제 코드 GitHub 링크 추가 필요 -->
<!-- 추가 예정 -->
<!-- 추가 예정 -->
[[분류: 고도 엔진 튜토리얼]]
[[분류: 고도 엔진 튜토리얼]]

2024년 9월 24일 (화) 20:06 기준 최신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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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 엔진을 다루기 전에[편집 | 원본 편집]

고도 엔진 기반 게임의 구조 설명 및 튜토리얼[편집 | 원본 편집]

VisualScript 관련[편집 | 원본 편집]

GDScript 관련[편집 | 원본 편집]

전체 엔진 기능[편집 | 원본 편집]

기타[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