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Hsl0/DiscussionTools: 두 판 사이의 차이
< 사용자:Hsl0
(→구조 예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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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4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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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w:Extension:DiscussionTools]] 사용 전제 | |||
== API: discussiontoolspageinfo == | == API: discussiontoolspageinfo == | ||
API에서 discussiontoolspageinfo 사용 | API에서 discussiontoolspageinfo 사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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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조 예시 === | === 구조 예시 === | ||
<pre> | <pre> | ||
== | == 게임 평가하기 == | ||
어쩌구 --사용자1 | |||
=== | |||
=== 하위 문단 === | |||
저쩌구 --사용자2 | |||
: | :이러쿵 --사용자3 | ||
</pre> | </pre> | ||
* h-게임 평가하기-(id) | |||
* h-사용자1-(id) | |||
* h-하위 문단-게임 평가하기-(id) | |||
* c-사용자2-(id)-게임 평가하기 | |||
* c-사용자2-(id) | |||
* c-사용자3-(id)-(사용자2)-(id) | |||
* c-사용자3-(id) | |||
== 고찰 == | == 고찰 == | ||
* 클라이언트 사이드 스크립트보다는 서버 사이드 확장기능이 더 유용하다. 각 게임별로 크롤링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action API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서버 사이드 API 필요 => [[mw:API:Calling internally]] | * 클라이언트 사이드 스크립트보다는 서버 사이드 확장기능이 더 유용하다. 각 게임별로 크롤링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action API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서버 사이드 API 필요 => [[mw:API:Calling internally]] | ||
* 가끔씩 문단 이름이 다른 경우가 있다. 시스템 메시지 | * 가끔씩 문단 이름이 다른 경우가 있다. {{주석|시스템 메시지 기능|미디어위키 이름공간과 int 파서 함수}}이나 틀을 활용해 통일할 필요가 있다. | ||
*: 백괴게임 당시의 평론 문단과 현재 사용 중인 리버티게임의 평론 문단 제목이 다릅니다. 기존의 문단 제목은 현재 사용 중인 문단 제목으로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9월 21일 (목) 16:33 (KST) | *: 백괴게임 당시의 평론 문단과 현재 사용 중인 리버티게임의 평론 문단 제목이 다릅니다. 기존의 문단 제목은 현재 사용 중인 문단 제목으로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용자:명진|명진]] ([[사용자토론:명진|토론]]) 2023년 9월 21일 (목) 16:33 (KST) | ||
* API 활용이 부적합하다면 DiscussionTools 확장기능을 그냥 포크해서 토론 파싱부분을 베이스로 다시 만들면 된다. | |||
* 토론란이 편집되지 않는 동안, 토론란을 분석해서 나온 평점을 캐싱해도 좋다. |
2024년 7월 11일 (목) 14:08 기준 최신판
API: discussiontoolspageinfo[편집 | 원본 편집]
API에서 discussiontoolspageinfo 사용
키 이름은 다음과 같은 구조임. (접두어)-(내용)-(id) (접두어)-(작성자)-(id)
하위에 속한 요소는 마지막에 -와 상위 요소의 (내용)-(id)가 붙음. 뒤에 붙는 상위요소는 1단계 위까지만 붙음.
접두어의 종류는 다음과 같음.
- h: 문단
- c: 의견
문단명이나 사용자명의 -에 주의할것.
구조 예시[편집 | 원본 편집]
== 게임 평가하기 == 어쩌구 --사용자1 === 하위 문단 === 저쩌구 --사용자2 :이러쿵 --사용자3
- h-게임 평가하기-(id)
- h-사용자1-(id)
- h-하위 문단-게임 평가하기-(id)
- c-사용자2-(id)-게임 평가하기
- c-사용자2-(id)
- c-사용자3-(id)-(사용자2)-(id)
- c-사용자3-(id)
고찰[편집 | 원본 편집]
- 클라이언트 사이드 스크립트보다는 서버 사이드 확장기능이 더 유용하다. 각 게임별로 크롤링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action API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서버 사이드 API 필요 => mw:API:Calling internally
- 가끔씩 문단 이름이 다른 경우가 있다. 시스템 메시지 기능이나 틀을 활용해 통일할 필요가 있다.
- API 활용이 부적합하다면 DiscussionTools 확장기능을 그냥 포크해서 토론 파싱부분을 베이스로 다시 만들면 된다.
- 토론란이 편집되지 않는 동안, 토론란을 분석해서 나온 평점을 캐싱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