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예외: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백괴게임>Many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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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외 처리를 쉽게 할 수 있게 해주는 틀입니다.
예외 처리를 쉽게 할 수 있게 해주는 틀입니다.


<nowiki>{{예외|입력값|범위 파라미터|상한 값|하한 값|예외시 출력값}}</nowiki> 이렇게 쓸 수 있습니다.
<nowiki>{{예외|입력 값|범위 파라미터|예외처리시 출력값|예외미처리시 출력값}}</nowiki> 이렇게 쓸 수 있습니다. 예외 처리시 출력값을 설정하지 않는다면 [[리버티게임:특수 함수#.23iferror|#iferror]] 함수에 활용할 수 있는 에러메시지를 뿜으며, 예외미처리시 출력값을 설정하지 않는다면 예외미처리시 입력 값이 그대로 나옵니다.
 
추후 상한, 하한까지 지정할 수 있도록 수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 범위 파라미터 ==
== 범위 파라미터 ==
*존재: 입력값이 미존재시 예외처리를 합니다.
*존재: 입력 값이 미존재시 예외처리를 합니다.
*실수: 해당 파라미터가 존재하지 않거나 a 등 숫자가 아닐 시 예외처리를 합니다.
*실수: 입력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a 등 숫자가 아닐 시 예외처리를 합니다. 기본 설정입니다.
*정수: 해당 파라미터가 존재하지 않거나 정수가 아닐 시 예외처리를 합니다.</noinclude>
*정수: 입력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정수가 아닐 시 예외처리를 합니다.
[[분류:편의 틀]]</noinclude>

2020년 9월 9일 (수) 22:21 기준 최신판

Applications-system.sv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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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외 처리를 쉽게 할 수 있게 해주는 틀입니다.

{{예외|입력 값|범위 파라미터|예외처리시 출력값|예외미처리시 출력값}} 이렇게 쓸 수 있습니다. 예외 처리시 출력값을 설정하지 않는다면 #iferror 함수에 활용할 수 있는 에러메시지를 뿜으며, 예외미처리시 출력값을 설정하지 않는다면 예외미처리시 입력 값이 그대로 나옵니다.

추후 상한, 하한까지 지정할 수 있도록 수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범위 파라미터[원본 편집]

  • 존재: 입력 값이 미존재시 예외처리를 합니다.
  • 실수: 입력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a 등 숫자가 아닐 시 예외처리를 합니다. 기본 설정입니다.
  • 정수: 입력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정수가 아닐 시 예외처리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