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Lemminkäinen/화학실험실: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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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개요 ==
[[어딘가]]에서 퀘스트를 통해서든 뭐든 원소를 얻어 옵니다. 그리고 실험실에서 필요한 물질을 제작합니다. 제작 퀘스트를 완료하면 아마 새로운 원소를 가끔 얻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지금 여기서는 원소를 다루었지만, 분자간 반응을 이용하는 방식이면 더욱 좋습니다. <s>평형상수 같은 거 치면 더 복잡해지니 그냥 다 반응한다 칩시다.</s>
아이디어는 열려 있으니 아무나 가져가서 만들 수 있습니다. <s>전 어차피 귀찮아서 안 만들 거라... 뭐 도움을 드릴 수 있을지도 미지수</s>
== 대략적인 작동 방식 ==
# (원자 수/화학반응식 계수)간 값을 비교하여 '''최솟값'''을 뽑아냅니다. 최솟값은 '''완성된 물질 수'''가 됩니다. (부산물은 생각 안 해봤어요. 뭐 집어 버려도 되고)
#: 최솟값 뽑아내는 게 [https://www.mediawiki.org/wiki/Extension:Parser_function_extensions 파서함수 확장판]에 있는데 확장판 자체가 버림받은 듯합니다. 지못...
# (남은 원자 수=원자 수-완성된 물질 수*계수) 처리합니다.
# 끝. 간단하죠? 아직 분자는 구현 못했으요.
CGI2가 괴실험실에선 영 안 먹더군요.
CGI2가 괴실험실에선 영 안 먹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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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 {{CGI2|변수=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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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2O
* H<sub>2</sub>O: {{CGI2|변수=H2O}}

2018년 4월 28일 (토) 17:33 기준 최신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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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요[편집 | 원본 편집]

어딘가에서 퀘스트를 통해서든 뭐든 원소를 얻어 옵니다. 그리고 실험실에서 필요한 물질을 제작합니다. 제작 퀘스트를 완료하면 아마 새로운 원소를 가끔 얻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지금 여기서는 원소를 다루었지만, 분자간 반응을 이용하는 방식이면 더욱 좋습니다. 평형상수 같은 거 치면 더 복잡해지니 그냥 다 반응한다 칩시다.

아이디어는 열려 있으니 아무나 가져가서 만들 수 있습니다. 전 어차피 귀찮아서 안 만들 거라... 뭐 도움을 드릴 수 있을지도 미지수

대략적인 작동 방식[편집 | 원본 편집]

  1. (원자 수/화학반응식 계수)간 값을 비교하여 최솟값을 뽑아냅니다. 최솟값은 완성된 물질 수가 됩니다. (부산물은 생각 안 해봤어요. 뭐 집어 버려도 되고)
    최솟값 뽑아내는 게 파서함수 확장판에 있는데 확장판 자체가 버림받은 듯합니다. 지못...
  2. (남은 원자 수=원자 수-완성된 물질 수*계수) 처리합니다.
  3. 끝. 간단하죠? 아직 분자는 구현 못했으요.

CGI2가 괴실험실에선 영 안 먹더군요.

  • 값 초기화하기: 초기화
  • H2: 0
  • O2: 0


  • 화학반응 시키기!
  • H2O: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