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 두 판 사이의 차이
imported>Hsl0 (→기본 정보) |
imported>Hsl0 (→기본 정보) |
||
9번째 줄: | 9번째 줄: | ||
* author: 게임 제작자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다시말해, 여러분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여러명이 제작한 합작 게임의 경우,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열/배열) | * author: 게임 제작자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다시말해, 여러분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여러명이 제작한 합작 게임의 경우,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열/배열) | ||
* category: 게임의 장르입니다. 여러 장르에 해당될 경우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르 코드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문자열/배열) | * category: 게임의 장르입니다. 여러 장르에 해당될 경우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르 코드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문자열/배열) | ||
* progress: 게임의 완성도를 입력합니다. (숫자) | * progress: 게임의 완성도를 입력합니다. (숫자:0~5) | ||
** 0: [[파일:Progress base.svg|16px|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공사중인 게임]] 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공사중인 게임입니다. | |||
** 1: [[파일:Progress low.svg|16px|조금 완성된 게임]] 조금 완성된 게임입니다. | |||
** 2: [[파일:Progress medium.svg|16px|중간 정도 완성된 게임]] 중간 정도 완성된 게임입니다. | |||
** 3: [[파일:Progress high.svg|16px|거의 완성된 게임]] 거의 완성된 게임입니다. | |||
** 4: [[파일:Progress full.svg|16px|완성되었지만 추가할 수 있는 게임]] 완성되었지만 추가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 |||
** 5: [[파일:백괴게임 완성도 7단계.svg|16px|완성되어 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게임]] 완성되어 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게임입니다. | |||
* openness: 게임의 개방성을 나타냅니다. (부울/문자열) | * openness: 게임의 개방성을 나타냅니다. (부울/문자열) | ||
** true: [[파일:Crystal Clear app clean.png|17px|편집 가능]] 모두에게 편집이 개방되었습니다. | ** true: [[파일:Crystal Clear app clean.png|17px|편집 가능]] 모두에게 편집이 개방되었습니다. |
2020년 12월 27일 (일) 14:40 판
게임 메타데이터는 게임에 대한 정보를 리버티게임의 다양한 시스템이 읽을 수 있도록 모아놓은 JSON 문서입니다. 게임 메타데이터는 기본적으로 최상위 게임 문서의 하위 문서인 /game.json
에 작성됩니다.
JSON 문법
- 이 부분의 본문은 리버티게임:JSON입니다.
요소
기본 정보
- name: 게임의 이름입니다. 상위 문서명과 다르게 입력할 수 있으며, 여기에 입력한 대로 게임아이콘에 보여집니다. (문자열)
- author: 게임 제작자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다시말해, 여러분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여러명이 제작한 합작 게임의 경우,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열/배열)
- category: 게임의 장르입니다. 여러 장르에 해당될 경우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르 코드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문자열/배열)
- progress: 게임의 완성도를 입력합니다. (숫자:0~5)
- openness: 게임의 개방성을 나타냅니다. (부울/문자열)
- tech: 게임에 사용된 기술을 입력합니다. (문자열)
- rating: 게임 연령 등급을 입력합니다.
- construction: 게임 공사 기간을 입력합니다. 완성된 게임은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자열:(년)-(월)-(일))
- repair: 게임 수리 기간을 입력합니다. 수리중이 아닐 경우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자열:(년)-(월)-(일))
- abandon: 버려진 게임 여부입니다. 벼려진 게임이 아닐 경우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부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