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imported>Hsl0
imported>Hsl0
6번째 줄: 6번째 줄:
== 요소 ==
== 요소 ==
=== 기본 정보 ===
=== 기본 정보 ===
* name: 게임의 이름입니다. 상위 문서명과 다르게 입력할 수 있으며, 여기에 입력한 대로 게임아이콘에 보여집니다. (문자열)
; name: 게임의 이름입니다. 상위 문서명과 다르게 입력할 수 있으며, 여기에 입력한 대로 게임아이콘에 보여집니다. (문자열)
* author: 게임 제작자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다시말해, 여러분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여러명이 제작한 합작 게임의 경우,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열/배열)
; author: 게임 제작자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다시말해, 여러분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여러명이 제작한 합작 게임의 경우,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열/배열)
* category: 게임의 장르입니다. 여러 장르에 해당될 경우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르 코드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문자열/배열)
; category: 게임의 장르입니다. 여러 장르에 해당될 경우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르 코드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문자열/배열)
** adv: 어드벤처 게임
:* adv: 어드벤처 게임
** liv: 도시·마을 생활 게임
:* liv: 도시·마을 생활 게임
** ral: 철도교통 게임
:* ral: 철도교통 게임
** rod: 도로교통 게임
:* rod: 도로교통 게임
** esc: 탈출 게임
:* esc: 탈출 게임
** nax: 낚시 게임
:* nax: 낚시 게임
** act: 액션 게임
:* act: 액션 게임
** sht: 슈팅 게임
:* sht: 슈팅 게임
** puz: 퍼즐 게임
:* puz: 퍼즐 게임
** qiz: 퀴즈 게임
:* qiz: 퀴즈 게임
** brd: 보드 게임
:* brd: 보드 게임
** mus: 음악 게임
:* mus: 음악 게임
** mlt: 멀티플레이 게임
:* mlt: 멀티플레이 게임
** cpn: 캠페인 게임
:* cpn: 캠페인 게임
** prd: 예언 게임
:* prd: 예언 게임
** rnd: 랜덤 게임
:* rnd: 랜덤 게임
** wst: 시간 낭비하기
:* wst: 시간 낭비하기
** mag: 통합 게임
:* mag: 통합 게임
* progress: 게임의 완성도를 입력합니다. (숫자:0~5)
; progress: 게임의 완성도를 입력합니다. (숫자:0~5)
** 0: [[파일:Progress base.svg|16px|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공사중인 게임]] 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공사중인 게임입니다.
:* 0: [[파일:Progress base.svg|16px|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공사중인 게임]] 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공사중인 게임입니다.
** 1: [[파일:Progress low.svg|16px|조금 완성된 게임]] 조금 완성된 게임입니다.
:* 1: [[파일:Progress low.svg|16px|조금 완성된 게임]] 조금 완성된 게임입니다.
** 2: [[파일:Progress medium.svg|16px|중간 정도 완성된 게임]] 중간 정도 완성된 게임입니다.
:* 2: [[파일:Progress medium.svg|16px|중간 정도 완성된 게임]] 중간 정도 완성된 게임입니다.
** 3: [[파일:Progress high.svg|16px|거의 완성된 게임]] 거의 완성된 게임입니다.
:* 3: [[파일:Progress high.svg|16px|거의 완성된 게임]] 거의 완성된 게임입니다.
** 4: [[파일:Progress full.svg|16px|완성되었지만 추가할 수 있는 게임]] 완성되었지만 추가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 4: [[파일:Progress full.svg|16px|완성되었지만 추가할 수 있는 게임]] 완성되었지만 추가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 5: [[파일:백괴게임 완성도 7단계.svg|16px|완성되어 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게임]] 완성되어 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게임입니다.
:* 5: [[파일:백괴게임 완성도 7단계.svg|16px|완성되어 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게임]] 완성되어 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게임입니다.
* openness: 게임의 개방성을 나타냅니다. (부울/문자열)
; openness: 게임의 개방성을 나타냅니다. (부울/문자열)
** true: [[파일:Crystal Clear app clean.png|17px|편집 가능]] 모두에게 편집이 개방되었습니다.
:* true: [[파일:Crystal Clear app clean.png|17px|편집 가능]] 모두에게 편집이 개방되었습니다.
** false: [[파일:Crystal Clear action editdelete.png|17px|편집 금지]] 제작자 이외의 편집이 제한됩니다.
:* false: [[파일:Crystal Clear action editdelete.png|17px|편집 금지]] 제작자 이외의 편집이 제한됩니다.
** "partial": [[파일:Crystal Clear bot on trial2.png|17px|규칙에 따라 편집 가능]] 규칙에 따라 일부만 편집할 수 있습니다.
:* "partial": [[파일:Crystal Clear bot on trial2.png|17px|규칙에 따라 편집 가능]] 규칙에 따라 일부만 편집할 수 있습니다.
* tech: 게임에 사용된 기술 구조를 입력합니다. (문자열)
; tech: 게임에 사용된 기술 구조를 입력합니다. (문자열)
** link: 링크
:* link: 링크
** cgi: CGI
:* cgi: CGI
** windows: 윈도우
:* windows: 윈도우
** db: DB
:* db: DB
** javascript: 자바스크립트
:* javascript: 자바스크립트
** lua: 루아
:* lua: 루아
** other: 기타
:* other: 기타
* rating: 게임 이용 연령 등급을 입력합니다. (숫자/문자열/null)
; rating: 게임 이용 연령 등급을 입력합니다. (숫자/문자열/null)
** null: [[파일:GRB Unknown.svg|16px|게임 제작자가 이용가 등급 판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미분류
:* null: [[파일:GRB Unknown.svg|16px|게임 제작자가 이용가 등급 판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미분류
** "test": [[파일:GRB Test.svg|16px|평가하고 있는 중입니다]] 평가용
:* "test": [[파일:GRB Test.svg|16px|평가하고 있는 중입니다]] 평가용
** "all": [[파일:GRB All.svg|16px|전체 이용가]] 전체이용가
:* "all": [[파일:GRB All.svg|16px|전체 이용가]] 전체이용가
** 12: [[파일:GRB 12.svg|16px|12세 이용가]] 12세 이용가
:* 12: [[파일:GRB 12.svg|16px|12세 이용가]] 12세 이용가
** 15: [[파일:GRB 15.svg|16px|15세 이용가]] 15세 이용가
:* 15: [[파일:GRB 15.svg|16px|15세 이용가]] 15세 이용가
** 18: [[파일:Adultgame.svg|16px|18세 이용가]] 18세 이용가
:* 18: [[파일:Adultgame.svg|16px|18세 이용가]] 18세 이용가
* construction: 게임 공사 기간을 입력합니다. 완성된 게임은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자열:(년)-(월)-(일))
; construction: 게임 공사 기간을 입력합니다. 완성된 게임은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자열:(년)-(월)-(일))
* repair: 게임 수리 기간을 입력합니다. 수리중이 아닐 경우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자열:(년)-(월)-(일))
; repair: 게임 수리 기간을 입력합니다. 수리중이 아닐 경우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자열:(년)-(월)-(일))
* abandon: 버려진 게임 여부입니다. 벼려진 게임이 아닐 경우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부울)
; abandon: 버려진 게임 여부입니다. 벼려진 게임이 아닐 경우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부울)
** true: [[파일:Crystal Clear app logout.png|17px|버려진 게임]] 버려진 게임입니다.
:* true: [[파일:Crystal Clear app logout.png|17px|버려진 게임]] 버려진 게임입니다.
** false: 버려진 게임이 아닙니다.
:* false: 버려진 게임이 아닙니다.


=== DB2 키 정보 ===
=== DB2 키 정보 ===

2021년 1월 5일 (화) 01:22 판

게임 메타데이터는 게임에 대한 정보를 리버티게임의 다양한 시스템이 읽을 수 있도록 모아놓은 JSON 문서입니다. 게임 메타데이터는 기본적으로 최상위 게임 문서의 하위 문서인 /game.json에 작성됩니다.

JSON 문법

이 부분의 본문은 리버티게임:JSON입니다.

요소

기본 정보

name
게임의 이름입니다. 상위 문서명과 다르게 입력할 수 있으며, 여기에 입력한 대로 게임아이콘에 보여집니다. (문자열)
author
게임 제작자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다시말해, 여러분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여러명이 제작한 합작 게임의 경우,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열/배열)
category
게임의 장르입니다. 여러 장르에 해당될 경우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르 코드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문자열/배열)
  • adv: 어드벤처 게임
  • liv: 도시·마을 생활 게임
  • ral: 철도교통 게임
  • rod: 도로교통 게임
  • esc: 탈출 게임
  • nax: 낚시 게임
  • act: 액션 게임
  • sht: 슈팅 게임
  • puz: 퍼즐 게임
  • qiz: 퀴즈 게임
  • brd: 보드 게임
  • mus: 음악 게임
  • mlt: 멀티플레이 게임
  • cpn: 캠페인 게임
  • prd: 예언 게임
  • rnd: 랜덤 게임
  • wst: 시간 낭비하기
  • mag: 통합 게임
progress
게임의 완성도를 입력합니다. (숫자:0~5)
  • 0: 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공사중인 게임 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공사중인 게임입니다.
  • 1: 조금 완성된 게임 조금 완성된 게임입니다.
  • 2: 중간 정도 완성된 게임 중간 정도 완성된 게임입니다.
  • 3: 거의 완성된 게임 거의 완성된 게임입니다.
  • 4: 완성되었지만 추가할 수 있는 게임 완성되었지만 추가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 5: 완성되어 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게임 완성되어 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게임입니다.
openness
게임의 개방성을 나타냅니다. (부울/문자열)
  • true: 편집 가능 모두에게 편집이 개방되었습니다.
  • false: 편집 금지 제작자 이외의 편집이 제한됩니다.
  • "partial": 규칙에 따라 편집 가능 규칙에 따라 일부만 편집할 수 있습니다.
tech
게임에 사용된 기술 구조를 입력합니다. (문자열)
  • link: 링크
  • cgi: CGI
  • windows: 윈도우
  • db: DB
  • javascript: 자바스크립트
  • lua: 루아
  • other: 기타
rating
게임 이용 연령 등급을 입력합니다. (숫자/문자열/null)
  • null: 게임 제작자가 이용가 등급 판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미분류
  • "test": 평가하고 있는 중입니다 평가용
  • "all": 전체 이용가 전체이용가
  • 12: 12세 이용가 12세 이용가
  • 15: 15세 이용가 15세 이용가
  • 18: 18세 이용가 18세 이용가
construction
게임 공사 기간을 입력합니다. 완성된 게임은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자열:(년)-(월)-(일))
repair
게임 수리 기간을 입력합니다. 수리중이 아닐 경우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자열:(년)-(월)-(일))
abandon
버려진 게임 여부입니다. 벼려진 게임이 아닐 경우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부울)
  • true: 버려진 게임 버려진 게임입니다.
  • false: 버려진 게임이 아닙니다.

DB2 키 정보

DB2 키 정보는 gameDB키에 입력합니다.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구조입니다.

{
    "gameDB": {
        "default": {
            "description": "설명"
        },
        "keys": {
            "키": {
                "description": "설명"
            }
        }
    }
}
  • default: 기본키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객체:키 정보 객체)
  • keys: 사용자 지정 키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키에 키 이름을, 값에 키 정보 객체를 작성합니다. (객체)

키 정보 객체

  • description: 키에 대한 설명을 입력합니다. (문자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