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티게임:게임 메타데이터: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imported>Hsl0
imported>Hsl0
66번째 줄: 66번째 줄:
:* 18: [[파일:GRAC 18 Square.svg|16px|18세 이용가]] 18세 이용가
:* 18: [[파일:GRAC 18 Square.svg|16px|18세 이용가]] 18세 이용가


; construction: 게임 공사 기간을 입력합니다. 년-월-일로 입력해 주세요. 완성된 게임은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자열:날짜)
; construction: 게임 공사 여부 및 기간을 입력합니다. true를 입력하거나 공사를 마치는 날짜를 년-월-일로 입력해 주세요. 날짜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 기한은 마지막 편집으로부터 15일 뒤로 간주됩니다. 완성된 게임은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자열:날짜)


; repair: 게임 수리 기간을 입력합니다. 년-월-일로 입력해 주세요. 수리중이 아닐 경우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자열:날짜)
; repair: 게임 수리 여부 및 기간을 입력합니다. true를 입력하거나 수리를 마치는 날짜를 년-월-일로 입력해 주세요. 날짜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 기한은 마지막 편집으로부터 15일 뒤로 간주됩니다. 수리중이 아닐 경우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자열:날짜)


; abandon: 버려진 게임 여부입니다. 버려진 게임이 아닐 경우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부울)
; abandon: 버려진 게임 여부입니다. 버려진 게임이 아닐 경우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부울)

2023년 3월 11일 (토) 21:58 판

버전: 0.1 / 최근 수정: 2023년 2월 25일항목 추가, 항목 형식 변경 등 유의미한 수정이 있을 때만 갱신되며, 단순 설명 편집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게임 메타데이터는 게임에 대한 정보를 리버티게임의 다양한 시스템이 읽을 수 있도록 모아놓은 JSON 문서입니다. 게임 메타데이터는 기본적으로 최상위 게임 문서의 하위 문서인 /game.json(게임이름)/game.json에 작성됩니다. 게임 메타데이터 규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계속 논의 중이며,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JSON 문법

이 부분의 본문은 리버티게임:JSON입니다.

요소

기본 정보

name
게임의 이름입니다. 상위 문서명과 다르게 입력할 수 있으며, 여기에 입력한 대로 게임아이콘에 보여집니다. (문자열)
author
게임의 소유자, 또는 주 기여자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여러명이 제작한 합작 게임의 경우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효한 사용자 문서 이름이어야 하고, 사용자: 이름공간은 생략합니다. 만약 사용자 문서가 아닌 다른 문서를 가리키는 제작 팀의 경우 이름공간까지 포함해서 해당 문서 제목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공간이 없을 경우 그냥 :(콜론)으로 시작하면 됩니다. (문자열|배열:문자열)
description
게임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문자열)
contributor
게임을 만드는데 크거나 작게 도움을 준 기여자(조력자)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주 기여자(author)는 입력하지 않습니다. (문자열|배열:문자열)
category
게임의 장르입니다. 여러 장르에 해당될 경우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르 코드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문자열:소문자*3|배열:문자열:소문자*3)
  • adv: 어드벤처 게임
  • liv: 도시·마을 생활 게임
  • ral: 철도교통 게임
  • rod: 도로교통 게임
  • esc: 탈출 게임
  • nax: 낚시 게임
  • act: 액션 게임
  • sht: 슈팅 게임
  • puz: 퍼즐 게임
  • qiz: 퀴즈 게임
  • brd: 보드 게임
  • mus: 음악 게임
  • mlt: 멀티플레이 게임
  • cpn: 캠페인 게임
  • prd: 예언 게임
  • rnd: 랜덤 게임
  • wst: 시간 낭비하기
  • mag: 통합 게임
progress
게임의 완성도를 입력합니다. (숫자:정수:0~5)
  • 0: 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공사중인 게임 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공사중인 게임입니다.
  • 1: 조금 완성된 게임 조금 완성된 게임입니다.
  • 2: 중간 정도 완성된 게임 중간 정도 완성된 게임입니다.
  • 3: 거의 완성된 게임 거의 완성된 게임입니다.
  • 4: 완성되었지만 추가할 수 있는 게임 완성되었지만 추가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 5: 완성되어 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게임 완성되어 변경하지 말아야 하는 게임입니다.
openness
게임의 개방성을 나타냅니다. (부울|문자열)
  • true: 편집 가능 모두에게 편집이 개방되었습니다.
  • false: 편집 금지 제작자 이외의 편집이 제한됩니다.
  • "partial": 규칙에 따라 편집 가능 규칙에 따라 일부만 편집할 수 있습니다.
tech
게임에 사용된 기술 스택 종류를 입력합니다. (문자열:소문자)
  • link: 링크 링크
  • cgi: CGI CGI
  • windows: 윈도우 윈도우
  • db: DB DB
  • javascript: 자바스크립트 자바스크립트
  • lua: 루아 루아
  • other: 기타 기타
rating
게임 이용 등급 연령을 입력합니다. (숫자:정수|문자열|null)
  • null: 게임 제작자가 이용가 등급 판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미분류
  • "test": 평가하고 있는 중입니다 평가용
  • "all": 전체 이용가 전체 이용가
  • 12: 12세 이용가 12세 이용가
  • 15: 15세 이용가 15세 이용가
  • 18: 18세 이용가 18세 이용가
construction
게임 공사 여부 및 기간을 입력합니다. true를 입력하거나 공사를 마치는 날짜를 년-월-일로 입력해 주세요. 날짜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 기한은 마지막 편집으로부터 15일 뒤로 간주됩니다. 완성된 게임은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자열:날짜)
repair
게임 수리 여부 및 기간을 입력합니다. true를 입력하거나 수리를 마치는 날짜를 년-월-일로 입력해 주세요. 날짜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 기한은 마지막 편집으로부터 15일 뒤로 간주됩니다. 수리중이 아닐 경우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자열:날짜)
abandon
버려진 게임 여부입니다. 버려진 게임이 아닐 경우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부울)
  • true: 버려진 게임 버려진 게임입니다.
  • false: 버려진 게임이 아닙니다.

DB2 키 정보

DB2 키 정보는 gameDB키에 입력합니다.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구조입니다.

{
    "gameDB": {
        "default": {
            "description": "(설명)"
        },
        "keys": {
            "(키)": {
                "description": "(설명)"
            }
        }
    }
}
gameDB
default
기본키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객체:키 정보 객체)
keys
사용자 지정 키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키에 키 이름을, 값에 키 정보 객체를 작성합니다. (객체)

키 정보 객체

description
키에 대한 설명을 입력합니다. (문자열)

스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