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NumberTheory: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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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ction _gcd(args)
function p._gcd(args)
gc = math.abs(args[1])
if args[1] == nil then
local i;
return 1
for i = 2, #args do
else
local a = gc + 0;
gc = math.abs(args[1])
local b = math.abs(args[i]);
if args[2] == nil then
local c;
return gc
while c ~= 0 do
else
c = a % b;
local i = 2;
a = b * 1;
while args[i] ~= nil do
b = c * 1;
local a = gc;
local b = math.abs(args[i]);
local c;
while c ~= 0 do
c = a % b;
a = b;
b = c;
end
gc = a
i = i + 1
end
return gc
end
end
gc = a + 0
end
end
return gc
end
end

2018년 3월 1일 (목) 20:37 판

이 모듈에 대한 설명문서는 모듈:NumberTheory/설명문서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local getArgs = require('모듈:Arguments').getArgs
local p = {}

function _powerMod( root, expo, modulo )
	local BaseConvert = require( '모듈:BaseConvert' );
	local power = 1;
	local expo2 = BaseConvert.convert({n = expo, base = 2});
	local i;
	for i = 1, #expo2 do
		power = (power * power) % modulo;
		power = power * (root ^ expo2:sub(i,i)) % modulo;
		end
	return power
end

function p.powerMod(frame)
	local args
    if frame == mw.getCurrentFrame() then
        args = frame.args
    else
        args = frame
    end
    
    local root = args.root
    local expo = args.expo
    local modulo = args.modulo
    
    return _powerMod( root, expo, modulo )
end

function p._gcd(args)
	if args[1] == nil then
		return 1
	else
		gc = math.abs(args[1])
		if args[2] == nil then
			return gc
		else
			local i = 2;
			while args[i] ~= nil do
				local a = gc;
				local b = math.abs(args[i]);
				local c;
				while c ~= 0 do
					c = a % b;
					a = b;
					b = c;
				end
				gc = a
				i = i + 1
			end
			return gc
		end
	end
end
		

function p.gcd(frame)
	local args = getArgs(frame)
	return _gcd(args)
end

return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