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Senouis/고도3 도큐먼트: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잔글편집 요약 없음
6번째 줄: 6번째 줄:
* [[/시작|고도 엔진으로 게임을 만들고 싶나요?]]
* [[/시작|고도 엔진으로 게임을 만들고 싶나요?]]
== 고도 엔진 기반 게임의 구조 설명 및 튜토리얼 ==
== 고도 엔진 기반 게임의 구조 설명 및 튜토리얼 ==
* [[/튜토리얼 1장|1장: UI와 프로젝트 설정]] : 에디터의 기본 모양새와 게임제작용 프로젝트 설정법을 다룹니다.
* [[/튜토리얼 1장|1장: UI와 프로젝트 설정]] : 에디터의 기본 모양새와 게임제작용 프로젝트 설정법을 다룹니다.(완)
* [[/튜토리얼 2장|2장: 게임의 기본 구조]]: 메인 씬과 오토로드로 게임의 처음 상태를 설정하는 법을 다룹니다.
* [[/튜토리얼 2장|2장: 게임의 기본 구조]]: 메인 씬과 오토로드로 게임의 처음 상태를 설정하는 법을 다룹니다.(완)
* [[/튜토리얼 3장|3장: 씬과 노드, 스크립트]]: 게임 내에 존재하는 모든 물체와 그 동작을 설정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 [[/튜토리얼 3장|3장: 씬과 노드, 스크립트]]: 게임 내에 존재하는 모든 물체와 그 동작을 설정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 [[/튜토리얼 4장|4장: 애셋을 가져오자]]: 각종 그림/음악/기타 파일들을 애셋으로 가져오는 방법을 다룹니다.
* [[/튜토리얼 4장|4장: 애셋을 가져오자]]: 각종 그림/음악/기타 파일들을 애셋으로 가져오는 방법을 다룹니다.
15번째 줄: 15번째 줄:
* [[/튜토리얼 8장|8장: 카메라 및 뷰포트 설정, 파일 읽고 쓰기, 기타 레벨 디자인]]: 2D 에디터 기준으로 레벨 디자인에 사용하는 뷰어 창의 기능과 게임의 사용자 시야를 담당하는 뷰포트를 다룹니다.
* [[/튜토리얼 8장|8장: 카메라 및 뷰포트 설정, 파일 읽고 쓰기, 기타 레벨 디자인]]: 2D 에디터 기준으로 레벨 디자인에 사용하는 뷰어 창의 기능과 게임의 사용자 시야를 담당하는 뷰포트를 다룹니다.
* [[/튜토리얼 9장|9장: 디버깅 및 테스트, 배포]]: 게임 테스트 및 각종 플랫폼으로 내보내는 방법을 자세히 다룹니다.
* [[/튜토리얼 9장|9장: 디버깅 및 테스트, 배포]]: 게임 테스트 및 각종 플랫폼으로 내보내는 방법을 자세히 다룹니다.
 
== VisualScript 관련 ==
== VisualScript 관련 ==
* [[/VisualScript|VisualScript 사용법]]
* [[/VisualScript|VisualScript 사용법]]

2024년 6월 17일 (월) 11:35 판

Crystal Clear app package games.png
이 사용자는 현재 공사 중입니다!
2024년 06월 30일 00시 00분 00초까지 완성되기로 한 사용자입니다.
"고도 엔진 3의 개발 문서" 개발에 대한 문의 사항은 이곳에서 받고 있습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icon
이 문서 및 하위 문서, 문서 내 그림 파일들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저작자표시 4.0 라이선스로 배포됩니다.

이 문서는 고도 엔진 3으로 게임 개발을 할 때 필요한 자료를 모아 놓은 공간입니다. 위부터 읽고 따라 내려갈 때 가장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합니다.

고도 엔진을 다루기 전에

고도 엔진 기반 게임의 구조 설명 및 튜토리얼

VisualScript 관련

GDScript 관련

전체 엔진 기능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