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위키:Gadget-Tasker.js: 두 판 사이의 차이

리버티게임,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게임
imported>Hsl0
((다른 task가 이미 실행되었을 때 새로운 task를 등록하고 바로 실행하더라도) task는 항상 비동기적으로 실행)
imported>Hsl0
편집 요약 없음
53번째 줄: 53번째 줄:
Tasker.prototype.run = function run() {
Tasker.prototype.run = function run() {
     var tasker = this;
     var tasker = this;
     setTimeout(function() {
     this[TASKS].forEach(function(task) {
    this[TASKS].forEach(function(task) {
        try {
        try {
        tasker[WAITING].add(task());
        tasker[WAITING].add(task());
        } catch(error) {
        } catch(error) {
        tasker[ERRORS].push({
        tasker[ERRORS].push({
        task: task,
        task: task,
        error: error
        error: error
        });
        });
        }
        }
     });
    });
     }, 0);
     return this;
     return this;
};
};
83번째 줄: 81번째 줄:
ModuleTasker.prototype.run = function run() {
ModuleTasker.prototype.run = function run() {
     var tasker = this;
     var tasker = this;
    var task;
      
      
     this[TASKS].forEach(function(task) {
     setTimeout(function() {
        if(typeof task === 'string') tasker[WAITING].add(mw.loader.using(task));
    while(this[TASKS].length) {
        else try {
    task = this[TASKS].shift();
        tasker[WAITING].add(task());
        if(typeof task === 'string') tasker[WAITING].add(mw.loader.using(task));
        } catch(error) {
        else try {
        tasker[ERRORS].push({
        tasker[WAITING].add(task());
        task: task,
        } catch(error) {
        error: error
        tasker[ERRORS].push({
        });
        task: task,
        }
        error: error
    });
        });
   
        }
    this.done = true;
    }
   
    this.done = true;
    }, 0);
      
      
     return this;
     return this;

2023년 3월 17일 (금) 22:14 판

/**
 * 0. 모든 패키지가 로딩되고 DOM이 준비될때까지 기다립니다. 오류 여부는 상관없습니다.
 * 1. renderer: DOM 요소를 만들거나 수정합니다.
 * 2. handler: 이벤트를 예약합니다.
 * 3. trigger: 본격적으로 작업을 수행합니다.
**/
var TASKS = Symbol('tasks_queue');
var WAITING = Symbol('waiting_queue');
var ERRORS = Symbol('errors');

function capture(queue) {
    var arr = Array.from(queue);
    queue.clear();
    return arr;
}

function Tasker() {
    this[TASKS] = new Set();
    this[WAITING] = new Set();
    this[ERRORS] = [];
}
Tasker.prototype.push = function push() {
    var tasker = this;
    var items = arguments;
    
    if(items[0] && typeof items[0][Symbol.iterator] === 'function') items = Array.from(items[0]);
    else items = Array.from(items);
    
    items.forEach(function(item) {
        if(typeof item === 'function') tasker[TASKS].add(item);
        else tasker[WAITING].add(item);
    });
    
    return this;
};
Tasker.prototype.wait = function wait() {
    var tasker = this;
    
    if(this[ERRORS].length) return Promise.reject(this[ERRORS].slice());
    else return Promise.all(capture(tasker[WAITING])).then(function handle() {
    	var captured = capture(tasker[WAITING]);
        if(captured.length) return Promise.all(captured).then(handle);
    });
};
Tasker.prototype.waitSettled = function waitSettled() {
    var tasker = this;

    return Promise.allSettled(capture(tasker[WAITING])).then(function handle() {
    	var captured = capture(tasker[WAITING]);
        if(captured.length) return Promise.allSettled(captured).then(handle);
    });
};
Tasker.prototype.run = function run() {
    var tasker = this;
    this[TASKS].forEach(function(task) {
        try {
        	tasker[WAITING].add(task());
        } catch(error) {
        	tasker[ERRORS].push({
        		task: task,
        		error: error
        	});
        }
    });
    return this;
};
Tasker.prototype.catch = function(handler) {
	if(this[ERRORS].length) handler(this[ERRORS].slice()); // Copy this[ERRORS] array
	return this;
};

window.Tasker = Tasker;

function ModuleTasker() {
	Tasker.call(this);
	
	this.done = false;
}
ModuleTasker.prototype = Object.create(Tasker.prototype);
ModuleTasker.prototype.constructor = ModuleTasker;
ModuleTasker.prototype.run = function run() {
    var tasker = this;
    var task;
    
    setTimeout(function() {
	    while(this[TASKS].length) {
	    	task = this[TASKS].shift();
	        if(typeof task === 'string') tasker[WAITING].add(mw.loader.using(task));
	        else try {
	        	tasker[WAITING].add(task());
	        } catch(error) {
	        	tasker[ERRORS].push({
	        		task: task,
	        		error: error
	        	});
	        }
	    }
	    
	    this.done = true;
    }, 0);
    
    return this;
};
ModuleTasker.prototype.push = function() {
    Tasker.prototype.push.apply(this, arguments);
    if(this.done) this.run();
    return this;
};

var taskers = {
    renderer: new ModuleTasker(),
    handler: new ModuleTasker(),
    trigger: new ModuleTasker()
};

window.registerRenderer = function registerRenderer() {
    var renderers = arguments;
    if(renderers[0] && typeof renderers[0][Symbol.iterator] === 'function') renderers = renderers[0];
    taskers.renderer.push(renderers);
};
window.registerHandler = function registerHandler() {
    var handlers = arguments;
    if(handlers[0] && typeof handlers[0][Symbol.iterator] === 'function') handlers = handlers[0];
    taskers.handler.push(handlers);
};
window.registerTrigger = function registerTrigger() {
    var triggers = arguments;
    if(triggers[0] && typeof triggers[0][Symbol.iterator] === 'function') triggers = triggers[0];
    taskers.trigger.push(triggers);
};

$(function() {
    mw.loader.using(RLPAGEMODULES).always/*finally*/(function() {
        return taskers.renderer.run().waitSettled().catch(console.error);
    }).then(function() {
        return taskers.handler.run().waitSettled().catch(console.error);
    }).then(function() {
        taskers.trigger.run().catch(console.error);
    });
});